출판이란 무엇이고 무엇이 아닌가 또는 땅 사서 지을까 집 사서 고칠까
땅끝
2025-04-15 09:10
5
0
-
- 관련링크 : https://www.kdgmall.kr2회 연결
본문
출판이란 무엇이고 무엇이 아닌가

도서명 : 출판이란 무엇이고 무엇이 아닌가
저자/출판사 : 유재건, 엑스북스.xbooks.
쪽수 : 464쪽
출판일 : 2016-08-20
ISBN : 9791186846056
정가 : 19000
책머리에 7
제1부_출판의 시작과 끝에는 고객이 있다
1장 _ 출판, 마케팅을 만나다
시작과 끝을 알면 위태롭지 않다 20
언어, 인간의 시작이면서 출판의 시작 24
언어는 지식을 낳고 책을 낳는다 28
만들어서 파는 것은 마케팅이 아니다 31
마케팅개념 시대의 커뮤니케이션과 고객만족 35
밸류체인을 넘어 가치전달네트워크로 37
마케팅은 보이지 않는 것을 보이게 하는 것 42
기업은 시장중심적이어야 한다 45
공급자 언어 4P vs 소비자 언어 4C 50
로직트리, 커뮤니케이션의 핵심무기 55
2장 _ 내 고객은 누구이며, 그의 니즈는 무엇인가
출판사는 고객이 둘이다 62
고객지향형 출판과 고객리드형 출판 64
니즈·원츠·디맨드란 무엇인가 67
니즈-원츠-디맨드 vs 도-천-지-장-법 72
마케팅은 세상사, 인간사 76
니즈와 원츠, 잠재성과 현실성 79
보이면 알게 되고, 알면 구매하나니 82
3장 _ 나누고, 조준하고, 쏘세요
마케팅전략이 있는 기업은 위태롭지 않다 86
시장을 나누기 위한 세분화 변수 89
출판과 하이터치 마케팅 97
조준이 먼저냐, 발사가 먼저냐 101
넓은 표적시장에서 좁은 표적시장으로 104
차별화되었다고 다 좋은 건 아니다 109
차별화는 덧셈이 아니라 곱셈이다 112
포지셔닝 ? 고객의 기억사다리 차지하기 116
깊이냐 넓이냐 119
저자브랜드·타이틀브랜드를 넘어 출판사브랜드로 125
제2부_전략이 있는 출판사는 위태롭지 않다
4장 _ 마케팅은 콘셉트 싸움이다
콘셉트란 무엇인가? 132
모든 길은 콘셉트로 통한다 136
콘셉트는 단계에 따라 변해간다 139
결과가 없으면 콘셉트도 없다 146
콘셉트 사례·1 ? 통영이라는 콘셉트 148
콘셉트 사례·2 ? 프레젠테이션과 콘셉트 150
콘셉트 사례·3 ? 제품보다 콘셉트 153
콘셉트=포지셔닝=가치제안 156
아이디어를 사업계획으로 현실화시키는 RWW 160
고객이 매력을 느끼는 5가지 가치제안 162
포지셔닝과 4P 165
5장 _ 마케팅은 생물이다
마케팅 철학은 어떻게 변해왔나 169
what이 아니라 why다 176
“Stay hungry, Stay foolish” 179
기업의 미시환경과 거시환경 181
세탁소에서 배우는 소규모기업의 시장조사 188
구매자 블랙박스의 비밀 192
구매자 의사결정 과정 198
소비자 구매결정행동의 4가지 유형 203
6장 _ 마케팅, 기업전략과 마케팅전략이 빚어내는 드라마
사장·팀장·사원에게 가장 중요한 세 가지를 물었더니 210
마케팅=기업전략×마케팅전략 211
맥도날드의 사례가 가르쳐주는 것 212
사명은 기업이 존재하는 이유 214
핵심가치는 구체적이고 명확해야 219
엑스플렉스의 핵심가치는 역발상과 혁신 220
비전, 함께 꾸면 현실이 된다 226
제품포트폴리오를 위한 차별화 전략 228
사업포트폴리오의 설계 232
출판의 역사 ? 중세 장인모델에서 셀프퍼블리싱까지 240
출판사 유형은 총9개, 우리 출판사는? 248
다품종소량은 혁신을 요구한다 257
제3부_마케팅전략은 4P로 완성된다
7장 _ 제품전략과 브랜딩전략
화성에서 온 에디터, 금성에서 온 마케터 264
책이라는 상품은 일반상품과 어떻게 다른가 271
집기양단, 양쪽 끝을 잡아라 278
속도냐, 완성도냐 280
제품마케팅에서 경험마케팅으로 283
제품포트폴리오 ? 목 록의 넓이·길이·깊이·일관성 287
서비스마케팅 ? 출판제조업에서 출판서비스업으로 291
브랜드 포지셔닝 ? 강력한 브랜드의 구축 294
브랜드 개발전략 299
제록스의 사례, 성공은 실패를 부른다 301
8장 _ 가격이냐, 가치냐
1퍼센트 가격인상, 33퍼센트 이익증가 304
가치란 무엇인가 306
가격이 아니라 가치를 팔라 309
가격을 결정하는 세 가지 기준 ? 고객가치·원가·경쟁 313
출판과 가치기반 가격결정 318
시장의 유형과 가격결정 323
정가제냐, 오픈가격제냐 328
도서정가제의 키는 서점공급률이 쥐고 있다 333
기본공급률이 출판계를 살린다 337
도서정가제가 우리에게 묻는 것들 341
아날로그 시대의 책값 vs 디지털 시대의 책값 345
9장 _ 유통경로의 재구축
마케팅경로 ? 체인에서 네트워크로 349
제조업에서 소매업으로, 4가지 유용성에 주목해야 350
출판에 최적화된 로지스틱스가 필요하다 353
소셜미디어가 전문서점을 부른다 356
서점이 도서관으로 간 까닭은 362
제조업의 벙커에서 나와 서비스업의 광장으로 365
10장 _ 통합적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전략
소셜미디어 시대의 프로모션믹스 369
스파(SPA)에서 얻는 직접마케팅의 힌트 373
‘파리지앵 러브’와 입소문 마케팅 375
PR, 공중관계에서 다중관계로 377
PR은 전략적 커뮤니케이션 과정이다 382
푸시 전략과 풀 전략 389
제품중심 영업조직에서 고객중심 영업조직으로 394
웹4.0 vs 출판1.0 397
다이렉트 마케팅 ― 직접적인 고객관계 구축하기 401
출판사가 쓸 수 있는 다이렉트 마케팅 407
제4부_출판의 미래, 미래의 출판
11장 _ 지속가능한 출판의 조건
구글이 잘 나가는 이유 412
출판의 경쟁상대는 누구인가 415
출판시장의 전체 파이를 키워야 418
시장지향적 마케팅을 넘어 사회지향적 마케팅으로 420
12장 _ 책출판에서 콘텐츠출판으로
작품·텍스트·콘텐츠 424
여백의, 여백에 의한, 여백을 위한 427
프로모션에서 커뮤니케이션으로 430
작품은 열린 텍스트를 거쳐 콘텐츠를 낳는다 435
열린 텍스트, 대중지성의 세계 440
콘텐츠서비스기업이 되려면 플랫폼은 필수 443
위기와 기회는 반복된다 450
참고문헌 456
찾아보기 458
땅 사서 지을까 집 사서 고칠까

도서명 : 땅 사서 지을까 집 사서 고칠까
저자/출판사 : 윤세상, 휴
쪽수 : 288쪽
출판일 : 2016-07-29
ISBN : 9788984319981
정가 : 16000
Prologue
PART 01. 집, 땅 사서 지을까? 집 사서 고칠까?
집 지을 땅 찾기
행복한 시골생활, 가족이 모두 편한 동네를 찾자
시골의 대부분인 논, 밭, 임야에 집 짓기
-TIP 임야나 농지에 집을 지을 때 필요한 절차
내가 원하는 땅, 어떻게 찾을까?
땅 구매 전 체크리스트
땅 구매, 사례로 보기
리모델링 가능한 집 찾기
꼭 땅을 사야 하는가? 버려진 농가주택이 생각보다 많다
-TIP 시골집 정보를 알 수 있는 곳
마음에 드는 집 발견, 이것만은 확인하자
-TIP 돈 아끼는 집 고르기 핵심 포인트
집을 구했다면 수리 우선순위를 정해야 한다
-TIP 집 수리 시 꼭 해야 할 것
리모델링 & 집 짓기, 공간별 아이디어
PART 02. 집 짓기 전에 꼭 알아야 할 것들
믿을만한 업체 선정부터 비용 절감하는 설계의 핵심까지
믿을만한 설계사와 시공사 선정하기
-TIP 설계 의뢰 후 확인해야 할 사항들
-TIP 시공 계약 시 확인해야 할 사항들
비용을 절감하는 설계 디테일
따뜻한 집 만들기
-TIP 단열재별 장단점
시골에서 도시가스를 기대하기는 어렵다
단독주택의 가장 큰 골칫거리, 누수 막는 포인트
자식에게 물려주고 싶은 집,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
셀프 집 짓기! 공정별·상황별 체크리스트
설계 - 거실과 주방을 어떻게 배치할 것인가
기초공사 - 기초는 동결선보다 아래에
-TIP 기초공사 알아보기
구조공사 - 부재 사이즈를 정확하게 지키고 있는가
-TIP 콘크리트, 목구조, 철골 무엇으로 해야 할까?
-TIP 목구조 진행 시 체크리스트
전기 및 설비공사 - 시공부터 집 지은 뒤까지 계속되는 공정
단열공사 - 창호는 브랜드보다 유리의 두께가 생명
내외부 마감공사 - 예산에 맞춘 합리적인 자재 선택이 우선
-TIP 외부 마감재 종류별 장단점
등기구 및 위생기구공사 - 등기구는 인터넷, 위생기구는 큰 매장에서
기타 부대공사 - 꼭 필요한 부대공사 & 건축주가 직접 할 수 있는 부대공사
-TIP 한눈에 보는 추가 비용 리스트
PART 03. 집, 고쳐 살기
삼척 고향에 마련한 작은 카페와 시골집
: 경치 좋은 산속, 자연의 재료로 지은 시골집과 아담한 카페. 현대식 화장실 설치, 지붕공사, 카페 확장 공사 등 필요한 곳만 개조한 시골집 리모델링.
91.84㎡(27평) 작은 집에 복층 아이디어를 더한 주택 리모델링
: 아이들이 뛰놀 수 있는 넓은 마당이 있는 빨간색 벽돌 시골집. 작은 시골집에 다락방을 만들어 6인 가족이 살 수 있는 집으로 개조, 작은 집을 넓고 환해 보이게 하는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시골집 리모델링.
PART 04. 집, 지어 살기
건축면적 64.86㎡(19평)에 지은 세 가족의 행복한 보금자리, ‘집애가면集愛家眠’
: 충청도 아산에 지은 세 식구의 보금자리. 64.86㎡(19평)의 작은 집임에도 주방과 거실을 터서 넓어 보이게 만든 집. 1층은 공용공간, 2층은 부부와 딸아이의 방과 샤워실, 세탁실을 두어 편리한 동선으로 지어졌다.
다용도로 사용 가능한 차고가 딸린 집 ‘가인재佳人齋’
: 카페, 바비큐 공간으로 활용 가능한 차고가 있는 단독주택. 차고 겸 카페는 물론 마당 한편에 만든 작은 텃밭과 집 앞에 설치한 해먹까지,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공간이 가득한 집!
아이들에게 주는 선물 ‘톡톡하우스’
: 계단 미끄럼틀, 가족 영화관, 다락방 등 아이들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공간이 풍성한 ‘톡톡하우스’. 다락방 한편에 아빠만의 독립된 공간까지 마련한 네 가족의 보금자리!
Epilogue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