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밸리를 그리다 또는 문화코드 브랜드디자인 방법론
로즈
2025-04-14 05: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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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실리콘밸리를 그리다

도서명 : 실리콘밸리를 그리다
저자/출판사 : 김혜진 , 박정리 , 송창걸 , 유호현 , 이종호, 스마트북스
쪽수 : 324쪽
출판일 : 2018-08-20
ISBN : 9791185541839
정가 : 16000
실리콘밸리를 그리다_ ‘실리콘밸리를 그리다’ 팀을 소개합니다 | ‘실리콘밸리’를 소개합니다
프롤로그_ 무엇보다 일하는 사람이 행복해야 한다
1장 실리콘밸리를 그리다
_전 세계 인재가 모이는 이유
실리콘밸리에는 4차 산업혁명이 없다
우리나라 기업들이 실리콘밸리를 배워야 할까
구글과 애플의 가장 큰 차이점은?
수평, 수직으로는 설명할 수 없는 기업 문화
실리콘밸리에서 회사를 떠난다는 것은
(실리콘밸리 Q&A) 내가 굳이 실리콘밸리로 이직할 필요가 있을까
2장 실리콘밸리를 움직이는 힘
_혁신과 성공은 어디서 오는가
네가 뭘 안다고 결정을 해?
내가 맞추는 회사가 아닌, 나와 맞는 회사
열심히 일하지 말고 똑똑하게 일하자
남의 회사 vs. 내가 소유한 회사
회사가 성공하여 내가 백만장자가 되었다
(실리콘밸리의 직군 스캔하기) 엔지니어, 매니저, 디자이너… 그들은 무얼 하는 사람들인가
3장 누구와 일하는가
_실리콘밸리 인재와 대기업 인재의 차이
대기업 애런과 실리콘밸리 브라이언
대기업 팀장과 실리콘밸리 매니저
실리콘밸리의 임원들
나는 과장도, 팀장도 아닌 엔지니어입니다
우리의 미션에 당신은 어떻게 기여했나요?
(스타트업 CEO의 가치) 실리콘밸리 스타트업 리더십은 수레바퀴 축과 같다
(스타트업 창업에서 Exit까지) 실리콘밸리 스타트업의 기승전결
4장 어떻게 일하는가
_일하는 방식이 혁신과 성과를 가져온다
꼭 필요한 미팅만 하는 회사
사고를 쳐도 혼나지 않는 회사
무엇을 먼저 할 것인가
애자일은 일을 빠르게 하는 것이 아니다
데드라인 없이 좋은 소프트웨어를 개발한다
(실리콘밸리로 가기 전에 생각할 것) 실리콘밸리에서의 1년
5장 나는 오늘도 실리콘밸리로 출근한다
_실리콘밸리의 일상
실리콘밸리의 선샤인 달러
티도 안 나게 자연스러운 육아휴직
워킹대디의 하루
회사로 출근하는 개
워킹걸, 워킹맘을 위한 ‘여성 지원 모임’
(부록) 실리콘밸리로 가는 가장 확실한 방법: 취업 & 비자
저자 후기_ ‘실리콘밸리를 그리다’의 여정을 마치며
문화코드 브랜드디자인 방법론

도서명 : 문화코드 브랜드디자인 방법론
저자/출판사 : 최인영, 북랩
쪽수 : 378쪽
출판일 : 2018-08-08
ISBN : 9791162992555
정가 : 15000
머리말 … 5
제1부 문화코드와 브랜드디자인의 기본적인 이해_19
제1장 문화를 구성하는 문화코드의 역할 … 22
문화의 정의 / 소비자 문화 / 문화코드
제2장 문화코드와 브랜드디자인의 기본 구성요소 … 41
문화코드의 기본 구성요소 / 문화코드와 시각 문화코드 분류
/ 브랜드디자인의 기능과 기본 구성요소 / 브랜드 유형과 브랜드디자인
제3장 브랜드디자인의 본원적 기능과 파생적 기능에 있어 문화코드의 역할 … 62
본원적 기능과 파생적 기능의 관계
/ 본원적 기능 중심의 문화코드를 사용한 브랜드디자인
/ 파생적 기능 중심의 문화코드를 사용한 브랜드디자인
제4장 소비자의 환경적 영향 요인과 개인적 영향 요인에 있어 문화코드의 역할 … 74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문화코드 / 사회 계층에 따른 문화코드
/ 준거집단과 문화코드 / 라이프스타일과 문화코드 / 개성과 문화코드
제2부 브랜드디자인에 있어 문화코드의 기능_95
제5장 소비자의 욕구와 문화코드의 관계를 적용한 디자인 … 98
소비자의 실용적 욕구에 의한 문화코드 / 소비자의 쾌락적 욕구에 의한 문화코드
/ 소비자 의사결정을 좌우하는 디자인 요소
제6장 트렌드에 있어 문화코드의 역할 … 116
트렌드와 문화코드 / 트렌드 창조자와 트렌드 결정자의 역할과 디자인 특성
/ 트렌드 추종자의 역할과 디자인 특성
제7장 브랜드 터치포인트 디자인 유형에 있어 문화코드의 역할 … 134
지속 기능 디자인과 문화코드 / 단기 기능 디자인과 문화코드
/ 동기 부여 디자인과 문화코드 / 자극 반응 디자인과 문화코드
/ 소프트 주제 디자인과 문화코드 / 하드 주제 디자인과 문화코드
제8장 브랜드디자인의 기본 디자인 요소와 문화코드 … 154
레이아웃의 문화코드 / 서체의 문화코드 / 색채의 문화코드
/ 타이포그래피의 문화코드 / 이미지의 문화코드 / 패턴의 문화코드
/ 텍스쳐의 문화코드 / 형태의 문화코드 / 스타일의 문화코드
제9장 문화코드 브랜드디자인 방법론 … 198
문화코드 브랜드디자인 방법론에 대한 이해 / 브랜드 구축을 위한 연구과정 이해
/ 기초 단계: 브랜드 포지셔닝(Brand Positioning)
/ 1단계: 문화조사 과정(Culture Research)
/ 2단계: 문화분석 과정(Culture Analysis)
/ 3단계: 문화전략 과정(Culture Strategy)
제3부 브랜드의 기본 문화코드 요소의 문화 분석_221
제10장 지역, 역사, 언어에 의한 문화코드 요소 … 224
지역 상징 문화코드 요소의 문화 분석
/ 역사 상징 문화코드 요소의 문화 분석
/ 언어 상징 문화코드 요소의 문화 분석
제11장 전통, 관습, 생활양식에 의한 문화코드 요소 … 238
전통 상징 문화코드 요소의 문화 분석
/ 관습 상징 문화코드 요소의 문화 분석
/ 생활양식 상징 문화코드 요소의 문화 분석
제12장 예술, 문학에 의한 문화코드 요소 … 255
예술 상징 문화코드 요소의 문화 분석
/ 문학 상징 문화코드 요소의 문화 분석
제13장 종교, 신념에 의한 문화코드 요소 … 268
종교 상징 문화코드 요소의 문화 분석
/ 신념 상징 문화코드 요소의 문화 분석
제4부 브랜드 유형에 따른 기본 문화코드 브랜드디자인 전략_277
제14장 로컬 브랜드의 문화코드 브랜드디자인 전략 … 280
로컬 브랜드와 브랜드 유형의 특성 [기초단계: 2장 참조]
/ 로컬 브랜드의 소비자 특성 [1단계 문화조사: 과정 1(4장) · 과정 2(5장) 참조]
/ 로컬 브랜드의 소비자 트렌드 특성 [1단계 문화조사: 과정 3(6장) 참조]
/ 로컬 브랜드의 문화 특성 [2단계 문화분석: 과정 1(1장 · 2장) 참조]
/ 로컬 브랜드의 문화코드 특성 [2단계 문화분석: 과정 2(2장) · 과정 3(1장) 참조]
/ 로컬 브랜드의 브랜드 터치포인트 디자인 특성 [3단계 문화전략: 과정 1(3장) · 과정 2(7장) · 과정 3(2장 · 8장) 참조]
제15장 지역 브랜드의 문화코드 브랜드디자인 전략 … 296
지역 브랜드와 브랜드 유형의 특성 [기초단계: 2장 참조]
/ 지역 브랜드의 소비자 특성 [1단계 문화조사: 과정 1(4장) · 과정 2(5장) 참조]
/ 지역 브랜드의 소비자 트렌드 특성 [1단계 문화조사: 과정 3(6장) 참조]
/ 지역 브랜드의 문화 특성 [2단계 문화분석: 과정 1(1장 · 2장) 참조]
/ 지역 브랜드의 문화코드 특성 [2단계 문화분석: 과정 2(2장) · 과정 3(1장) 참조]
/ 지역 브랜드의 브랜드 터치포인트 디자인 특성 [3단계 문화전략: 과정 1(3장) · 과정 2(7장) · 과정 3(2장 · 8장) 참조]
제16장 내셔날 브랜드의 문화코드 브랜드디자인 전략 … 312
내셔널 브랜드와 브랜드 유형의 특성 [기초단계: 2장 참조]
/ 내셔널 브랜드의 소비자 특성 [1단계 문화조사: 과정 1(4장) · 과정 2(5장) 참조]
/ 내셔널 브랜드의 소비자 트렌드 특성 [1단계 문화조사: 과정 3(6장) 참조]
/ 내셔널 브랜드의 문화 특성 [2단계 문화분석: 과정 1 (1장 · 2장) 참조]
/ 내셔널 브랜드의 문화코드 특성 [2단계 문화분석: 과정 2(2장) · 과정 3(1장) 참조]
/ 내셔널 브랜드의 브랜드 터치포인트 디자인 특성 [3단계 문화전략: 과정 1(3장) · 과정 2(7장) · 과정 3(2장 · 8장) 참조]
제17장 글로벌 브랜드의 문화코드 브랜드디자인 전략 … 329
글로벌 브랜드와 브랜드 유형의 특성 [기초단계: 2장 참조] /
글로벌 브랜드의 소비자 특성 [1단계 문화조사: 과정 1(4장) · 과정 2(5장) 참조] /
글로벌 브랜드의 소비자 트렌드 특성 [1단계 문화조사: 과정 3(6장) 참조] /
글로벌 브랜드의 문화 특성 [2단계 문화분석: 과정 1(1장 · 2장) 참조] /
글로벌 브랜드의 문화코드 특성 [2단계 문화분석: 과정 2(2장) · 과정 3(1장) 참조] /
글로벌 브랜드의 브랜드 터치포인트 디자인 특성 [3단계 문화전략: 과정 1(3장) · 과정 2(7장) · 과정 3(2장 · 8장) 참조]
맺음말 … 354
부록 359
찾아보기 … 360
참고문헌 … 368
자료 제공자 … 374
감사의 글 … 3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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