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코의 미학 또는 할 수 있다! 코딩
로즈
2025-04-14 05:43
8
0
-
- 관련링크 : https://www.kdgmall.kr3회 연결
본문
푸코의 미학

도서명 : 푸코의 미학
저자/출판사 : 다케다 히로나리, 현실문화연구
쪽수 : 320쪽
출판일 : 2018-07-30
ISBN : 9788965642169
정가 : 20000
서론
1. 이 책의 특징
2. ‘바깥’이라는 경첩
3. ‘미적인 것’과 ‘우리의 삶’
4. 신체와 실천
5. 이 책의 구성
제1부 ‘바깥’의 예술론
1장 재현과 그 잔여: 전기의 예술론에서
1. 재현의 문턱
2. 언어의 무한증식
3. 회화 공간의 바깥
4. 문서고로서의 바깥
5. 저자의 분신
2장 ‘바깥’을 건드리기: 루셀과 ‘광기’의 언어
1. 루셀의 ‘방법’
2. 방법과 언어
3. 방법의 수수께끼
4. 언어에서 실천으로
5. ‘신체’라는 관건
제2부 주체화의 구조
3장 주체와 권력: ‘통치’라는 테크네
1. 유대·기독교에서의 사목권력
2. 근대국가에서의 권력
3. 생명권력과 생명정치
4. 품행의 인도로서의 ‘통치’
5. ‘권력의 존재 조건으로서의 자유’와 ‘대항인도’
6. 주체화와 새로운 관계성의 창출
4장 주체와 진리: ‘실존의 기법’에 의한 관계성의 재배치
1. ‘자기에의 배려’와 ‘자기 인식’
2. 자기로의 회귀
3. 실존의 기법
4. 파르레시아
5. 진리와 광기
보론: 고백과 복종
제3부 바깥의 미학
5장 삶과 미학: 파르레시아를 둘러싸고
1. ‘실존의 미학’
2. 진리와 삶
3. ‘참된 삶’과 예술
4. 개별적이고 전체적인 변화
5. ‘실존의 미학’의 사정거리
6. 파르레시아로서의 예술
6장 생명을 적어두기 / 생명을 고쳐 쓰기: 기록과 진리
1. 휘폼네마타와 서한
2. ‘바깥의 경험’으로서의 에크리튀르
3. ‘대항-인도’로서의 문학
4. 루셀이라는 결절점
7장 힘으로서의 신체: 후기 예술론에서
1. 형태와 힘의 상호작용
2. 이미지의 파사주로서의 회화
3. 비유기적 신체: 사드 평가의 변화를 둘러싸고
4. 쾌락·반짝거림·정열
5. 사유 - 이모션
결론
1. 권력과 프락시스
2. 주체화의 구조와 몸짓
3. 몸짓의 근원적 3인칭성
저자 후기
옮긴이의 말
부록
각 장의 출처
문헌 목록
찾아보기
할 수 있다! 코딩

도서명 : 할 수 있다! 코딩
저자/출판사 : 롭 퍼시벌, 미디어숲
쪽수 : 352쪽
출판일 : 2018-08-20
ISBN : 9791158740405
정가 : 16800
1장 왜 지금 코딩을 배워야 하는가
1. 코딩으로 할 수 있는 일
효과적인 업무 처리 / 기술팀과 원활한 대화 / 소프트웨어 작동원리 이해 / 무엇이 필요한지 파악하기 / 웹사이트나 앱 구축하기 / 웹 정체성 구축하기 / 자기만의 사업 시작하기 / 현재 역할 내에서 추가적인 업무 처리하기 / 업무 시간으로부터 자유 / 자신의 전문 지식을 코딩으로 구현하기 / 재미있는 코딩 / 각 업무 분야와 코딩
Summary Note
2. 코딩이란 무엇인가
내 마음대로 작업을 지시한다 / 간단한 코딩으로 워밍업 / 프로그램 언어가 다양한 이유
Summary Note
2장 코딩에 쓰이는 언어
3. HTML
HTML이란 무엇인가 / 왜 HTML을 배우는가 / 텍스트 포맷 / HTML 목록 / 이미지 추가 /폼 / 테이블 / 링크 연결 / HTML 엔티티 / 아이프레임 작성 / HTML 프로젝트: 통합하기
Summary Note
심화 학습
4. CSS
CSS란 무엇인가 / 왜 CSS를 배우는가 / CSS는 어떻게 생겼는가 / 내부 CSS란 무엇인가 / 클래스와 아이디 / Div / 폰트 /텍스트 스타일/텍스트 정렬하기 / CSS 프로젝트: 웹사이트 복제
Summary Note
심화 학습
5. 자바스크립트
자바스크립트란 무엇인가 / 왜 자바스크립트를 배우는가 / 내부 자바스크립트 / 자바스크립트로 스타일 바꾸기 / 사용자에게 정보 얻기 / If 문 또는 조건문 / 웹사이트 내용 업데이트 / 반복문(루프) / 난수 만들기 / 자바스크립트 프로젝트: 추측 게임
Summary Note
심화 학습
6. 파이썬
파이썬이란 무엇인가 / 왜 파이썬을 배우는가 / 어떻게 파이썬을 시작할 것인가 / ‘Hello World’로 시작하는 파이썬 / 파이썬 변수 / 리스트 / For 문 / While 문 / If 문 / 정규 표현식 / 문자열을 나눠 리스트 만들기 / 웹페이지 내용 가져오기 / 파이썬 프로젝트: 웹페이지로부터 데이터 추출하기
Summary Note
심화 학습
3장 실전! 코딩
7. 웹사이트 개발
왜 웹사이트를 만드는가 / 웹사이트는 어떻게 작동하는가 / 도메인 이름은 어떻게 얻을 수 있는가 / 웹호스팅은 무엇이고 어떻게 구하는가 / 콘텐츠 관리 시스템 / 사이트 직접 코딩하기 / 웹사이트 개발 프로젝트: 웹사이트 구축하기
Summary Note
심화 학습
8.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위한 앱 개발
앱이란 무엇인가 / 시작하기: 엑스코드 다운로드 / 앱에 라벨 추가하기 / 텍스트 필드 추가하기 / 버튼 추가하기 / 코드 실행하기 / 사용자 인터페이스 편집하기 / 상호작용 버튼 만들기 / 스위프트의 변수 타입 / 앱 만들기 프로젝트: 환율 계산기 앱
Summary Note
심화 학습
9. 안드로이드를 위한 앱 개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다운로드와 설정 / 첫 번째 안드로이드 앱 실행하기 / 텍스트와 버튼 추가하기 / 쌍방향 기능 만들기 / 토스트 만들기 / 앱 만들기 프로젝트: 고양이 나이 계산 앱
Summary Note
심화 학습
10. 디버깅
왜 디버깅을 배우는가 / 디버깅을 최소화하는 코드 작성법 / HTML과 CSS 디버깅 / 자바스크립트 디버깅 / 엑스코드에서 스위프트 디버깅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자바 디버깅
Summary Note
4장 코딩으로 커리어 경쟁력 갖기
11. 코딩으로 커리어 쌓기
회사를 위한 앱 만들기 / 블로그 시작하기 / 블로그 만드는 법 / 자동화할 수 있는 업무 찾기 / 파이썬으로 웹사이트에서 이메일 주소 추출하기 / 맥OS에서 자동화 / 윈도우에서 자동화
Summary Note
12. 코딩과 창업
코딩과 창업의 관계 / 아이디어는 어디에서 오는가 / 제품 vs 서비스 / 자신만의 차별화된 셀링 포인트 / 아이디어 검증하기 / 최소 기능 제품 만들기 / 가격은 어떻게 책정할까 / 규모와 관계없는 일을 해라
Summary Note
13. 코딩 개발자가 되는 길
전업 코더 vs 프리랜서 / 무슨 언어를 배워야 하는가 / 웹 개발 / 앱 개발 / 프리랜서 일 구하기 / 온라인에서 정체성 키우기 / 소프트웨어 개발자로서 이력서 쓰기 / 면접
Summary Note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