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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3D RPG 게임은 이렇게 만든다 또는 21세기 미국의 패권과 지정학

로즈
2025-04-14 05:43 1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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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3D RPG 게임은 이렇게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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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 유니티 3D RPG 게임은 이렇게 만든다
저자/출판사 : 바헤 카라미언, 에이콘출판
쪽수 : 424쪽
출판일 : 2018-07-25
ISBN : 9791161751801
정가 : 30000

1장. 시작
__간략한 역사
__RPG의 특성
____스토리 및 설정
____탐험과 퀘스트
____탐험과 퀘스트 맛보기
____인벤토리 시스템
____캐릭터 개발
____경험치와 레벨링
____전투 시스템
____사용자 인터페이스와 그래픽
__기존 혹은 향후의 RPG 게임들
____다크 소울 3
____폴아웃 4
__디바이너티: 오리지널 신
__RPG의 패턴
____전문 용어
____콘테스트 트리
____Last Man Standing
____협상 콘테스트
__요약

2장. 분위기 조성
__RPG 제작하기
__자자르 왕조의 이야기
____플롯
____탐험과 퀘스트
__에셋 인벤토리
____환경 에셋
____캐릭터 에셋
__레벨 디자인
____무대 설정
____지형 툴킷 핵심 요약
____깨어남
__레벨 테스트
__메인 메뉴 제작
__게임 마스터 제작
__요약

3장. 캐릭터 디자인
__기본 캐릭터 클래스 속성
__캐릭터 상태
__캐릭터 모델
____모델 준비
__캐릭터 모션
____애니메이션 컨트롤러
____캐릭터 컨트롤러
__역운동학
__요약

4장. 플레이어 캐릭터와 비플레이어 캐릭터 디자인
__플레이어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____부분 커스터마이징
____되새김
__비플레이어 캐릭터
____비플레이어 캐릭터 기본
____NPC AI
__PC와 NPC의 상호작용
__요약

5장. 게임 마스터와 게임 메카닉
__게임 마스터
____게임 설정 및 오디오 관리
____신 관리
__게임 마스터 개선
____레벨 컨트롤러
____오디오 컨트롤러
__플레이어 데이터 관리
____PC 클래스 강화
____캐릭터 커스터마이징 클래스 업데이트
__UI 컨트롤러 변경
__테스트
__요약

6장. 인벤토리 시스템
__인벤토리 시스템
____중량 인벤토리
____아이템 종류 결정하기
__인벤토리 아이템 제작
____프리팹 제작
____인벤토리 아이템 에이전트 추가
____인벤토리 아이템 프리팹 정의
__인벤토리 인터페이스
____인벤토리 UI 프레임워크 제작
____동적 아이템 뷰어 설계
____최종 인벤토리 아이템 UI 제작
__UI와 실제 인벤토리 시스템 통합
____카테고리 버튼과 데이터 표시 후킹하기
____인벤토리 시스템 테스트
__인벤토리 아이템과 플레이어 캐릭터
____인벤토리 아이템 적용
____살펴보기
__요약

7장.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시스템 피드백
__HUD 설계
____HUD의 기본 정보
____설계
____HUD 프레임워크
__HUD 설계 마무리
____캐릭터 정보 패널
____활성 인벤토리 아이템 패널
____특수 아이템 패널
__코드 통합
__HUD내 적의 상태 정보
____NPC 상태 정보 사용자 인터페이스
____NPC 캔버스 제작
____NPC 생명력
__코드 향상시키기
__요약

8장. 멀티플레이어 설정
__멀티플레이어 게임 제작의 어려움
__초기 멀티 플레이어 게임
____기본 네트워크 구성
____네트워크 프로젝트
____적 탱크 추가
____빌드 및 테스트
__RPG 캐릭터 지원 네트워크
____RPG 신 제작
____네트워크 지원 플레이어 캐릭터
____네트워크 지원 NPC
____플레이어 커스터마이징과 아이템 동기화
____NPC와 다른 아이템 스폰
__네트워크 지원 PC와 NPC 테스트
__향후 계획
__요약




21세기 미국의 패권과 지정학
9788989566731.jpg


도서명 : 21세기 미국의 패권과 지정학
저자/출판사 : 피터 자이한, 김앤김북스
쪽수 : 496쪽
출판일 : 2018-07-30
ISBN : 9788989566731
정가 : 18000

추천의 말(이춘근 박사)

01 우리가 안다고 착각하는 세상
미국과의 거래

02 이집트: 이리저리 이동하는 기술
한계를 지닌 지리적 여건
첫째도, 둘째도, 셋째도 지리적 위치
이집트: 목적지에 도달하는 게 가장 힘들다
오르막이 있으면 내리막도 있는 법...

03 기술혁명: 원양 항해와 산업화
초강대국이 되려다 만 오스만 제국
원양 항해 I: 평원의 확장
원양 항해 II: 영국의 부상
산업화 I: 신세계 만들기
사면초가 독일
산업화 II: 거물 독일

04 우연히 등장한 초강대국
뭍(그리고 물)
중심부를 보호하라
원양 항해와 미국
항구
근교 수로
세계 최고의 명당자리
산업화와 미국
초강대국의 탄생
세계를 재가동하기

05 지정학을 매수(買收)하다
초강대국 지위의 한계
자유무역을 무기삼아 평화를 유지하다
겁먹은 신세계: 값비싼 골동품

06 인구 구조의 격변
인구 구조, 자본, 기술
꺼져가는 빛에 분노하라
예외적인 미국: 청년층, 이민, 인구 재생
겁먹은 신세계: 관심 실종

07 셰일(Shale)의 부상
분위기 조성을 위한 지리학 맛보기
지속적으로 채굴 가능한 셰일
셰일을 받아들이기(직전)
셰일: 미국적 특성이 물씬 풍기는 산업
셰일이 주는 혜택
셰일과 지리
셰일, 운송, 전기
겁먹은 신세계: 미국, 과거를 청산하고 새 출발하다

08 다가오는 세계 무질서
기술, 개발, 오늘날의 세계
정상에서의 조망(眺望)
하산(下山)
새로운 무질서 속의 미국
겁먹은 신세계: 미국이 구상하는 시나리오

09 동반자들
무질서한 세상에서 내로라하는 나라들
동반자: 새 시대 미국의 동맹들
북미: 최측근
쿠바: 돌아온 탕자(蕩子)
콜롬비아와 베네수엘라: 돈이냐 자존심이냐, 그것이 문제로다
유럽: 입맛에 따라 취사선택
아시아: 자유무역의 축소판

10 선수들
러시아: 저무는 나라
터키: 고대강국 긴 잠에서 깨다
우즈베키스탄: 적자생존
사우디아라비아: 독선이 낳은 분노
일본: 도장(道場)에 쌓인 먼지를 털어내다
앙골라: 집단학살 관리하기
이란: 적에서 동맹으로
자, 여기서부터 문제가 좀 복잡해진다

11 역사가 반복되는 유럽
유럽의 지리
오늘날의 유럽
문제 1: 유로의 등장
문제 2: 금융, 유럽의 환자
문제 3: 사공은 둘인데 저을 노(櫓)가 없다
문제 4: 자금 부족(시간도 부족)
문제 5: 위기에 처한 독일
문제 6: 공격적인 이웃나라들
문제 7: 샌드위치맨
겁먹은 신세계: 유럽 이후의 삶

12 앨버타 문제
캐나다가 설마 그럴 리가
캐나다의 인구 구조: 구부정한 걸음으로 소멸을 향해 다가가는 나라
퀘벡 문제: 묻고 답하다
앨버타 문제: 아직 묻지도 않았지만 이미 답은 나왔다
미국이라는 선택지
겁먹은 신세계: 캐나다 없는 세계

13 북미 마약 전쟁
실패한 나라의 지리적 여건
그래도 어쨌든 성공했다: 네 가지 성공 요인
국경의 특성
북미 마약 전쟁
겁먹은 신세계: 겁먹어야 할 대상

14 중국의 전쟁
북부의 군국주의자
중부의 상인
남부 분리주의자
남은 지역
신화를 깨다
일본: 중국을 괴롭히는 악령
우리가 알고 있는 중국
문제 1: 금융 체제
문제 2: 인구 구조
문제 3: 미국 의존
새로운/낡은 중국
겁먹은 신세계: 쓰러진 거인이 몰고 올 파장

15 이주(移住)와 테러리즘
변하는 이민의 속성
호전성은 세계화, 테러리즘은 국지화
진퇴유곡에 빠진 파키스탄
또 다른 러시아
체첸 민족의 저항은 현재진행형
겁먹은 신세계: 홉스(Hobbes)의 세계에서 사느냐 미국의 세계에서 사느냐, 그것이 문제로다

에필로그: 미국의 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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