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이 즐거운 교육과정 수업 평가 기록의 일체화 또는 작곡가가 직접 가르쳐주는 작곡 테크닉 99 > 도서

본문 바로가기

도서

수업이 즐거운 교육과정 수업 평가 기록의 일체화 또는 작곡가가 직접 가르쳐주는 작곡 테크닉 99

로즈
2025-04-14 05:43 8 0

본문




수업이 즐거운 교육과정 수업 평가 기록의 일체화
9788993879971.jpg


도서명 : 수업이 즐거운 교육과정 수업 평가 기록의 일체화
저자/출판사 : 교육과정 수업 평가 기록의 일체화 연구회 , 우치갑 , 테크빌교육
쪽수 : 352쪽
출판일 : 2018-07-27
ISBN : 9788993879971
정가 : 18000

프롤로그

제1장 2015 개정 교육과정의 이해
1. 2015 개정 교육과정
2. 2015 개정 교육과정 교과별 자료 찾기
3. 2015 개정 교육과정의 핵심역량
4. 교과별 교과역량
5. 교육과정 성취수준

제2장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 일체화
1.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의 일체화
2.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 일체화 수업 이야기

제3장 교육과정 재구성
1. 교육과정 재구성
2. 교과 내 교육과정 재구성

제4장 학생중심수업
1. 학생중심수업
2. 보석맵 활동으로 협력수업하기
3. 예비 프로젝트 수업 주제망 그리기
4. 프로젝트 수업으로 협력적 문제 해결력 키우기
5. 소통과 협업역량을 위한 프로젝트 수업
6. 종량제 봉투에 호환되는 쓰레기통 만들기 프로젝트 수업
7. 하브루타 수업
8. 서클형 비주얼씽킹으로 협력수업하기
9. 다양한 레이아웃 활용 비주얼씽킹 수업

제5장 과정중심평가
1. 2015 개정 교육과정의 평가
2. 과정중심평가의 의미와 특징
3. 과정중심평가의 기본 방향과 특징
4. 과정중심 수행평가
5. 과정중심평가 흐름
6. 평가를 위한 채점기준 개발하기
7. 평가방법
8. 평가형태
9. 과정중심평가의 평가요소와 평가기준
10. 프로젝트 수업 단계별 평가요소와 평가기준
11. 토론 수업 평가요소와 평가기준
12. 하브루타 수업 평가요소와 평가기준
13. 비주얼씽킹 수업 평가요소와 평가기준
14. 피드백
15. 과정중심 수행평가 문항 자료집 찾기

제6장 학생의 학습과 성장의 기록
1. 교과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기록
2. 교과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기록 방법
3. 교과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기록 예시
4. 교과별 교과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기록 사례
5. 교과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기록을 위한 레시피

부록
국어 교과의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의 일체화
국어 활동지
학생 활동 결과




작곡가가 직접 가르쳐주는 작곡 테크닉 99
9791186471852.jpg


도서명 : 작곡가가 직접 가르쳐주는 작곡 테크닉 99
저자/출판사 : 세가오 에이시, SRMUSIC
쪽수 : 224쪽
출판일 : 2018-08-01
ISBN : 9791186471852
정가 : 18000

Part1 작곡 준비
01 작곡은 몸으로 생각한다 P010
02 어떻게 작곡을 시작할 것인가? P012
03 인터벌을 느끼자(완전1도~완전5도) P014
04 인터벌을 느끼자(증5도~완전8도) P016
05 장르는 리듬 그 자체 P018
06 트랜스크라이브(카피)를 한다 P020
07 곡의 구성을 생각한다 P022
08 반드시 들어보자!(비틀즈) P024
09 반드시 들어보자!(60~70년대) P026
10 반드시 들어보자!(80년대) P028
11 엔하모닉(이명동음) P030
12 5도권(사이클 오브 피프스) P032
13 기준 피치 P034
14 배음열 P036
15 음률 P038
16 로우 인터벌 리미트 P040
17 음학의 시간 500+400=100, 1+1=0 P042
18 아르페지오로 연습한다 P044
19 악보를 쓴다 P046
20 악보를 쓰는 방법 P048
21 코드 네임을 쓰는 방법 P050
22 코다는 무엇인가? P052

Part2 멜로디를 만드는 아이디어
23 멜로디란? P056
24 리듬으로 베리에이션을 준다 P058
25 장식기호를 사용하는 방법 P060
26 보컬 키를 정하는 방법 P062
27 악기의 특성을 파악한다 P064
28 멜로디를 울리게 하는 방법(코드 노트) P066
29 멜로디를 울리게 하는 방법(아르페지오) P068
30 멜로디를 울리게 하는 방법(아웃사이드) P070
31 멜로디를 울리게 하는 방법(기음&자수음) P072
32 멜로디를 울리게 하는 방법(sus4) P074
33 모드 연습(믹솔리디안①) P076
34 모드 연습(믹솔리디안②) P078
35 펜타토닉 P080
36 록은 마이너 펜타토닉으로 P082
37 하모닉 마이너를 사용하는 곳 P084
38 로큰롤의 멜로디 P086

Part3 코드를 붙이는 힌트
39 도미넌트 세븐스의 특성 P090
40 텐션을 세는 방법 P092
41 9th부터 시작하자 P094
42 텐션11th P096
43 텐션13th P098
44 도미넌트 계열의 텐션 코드 P100
45 원 코드 진행 P102
46 투 코드 체인지 P104
47 코드가 아니라 코드진행 P106
48 토닉으로 돌아오는 방법 P108
49 캐논 진행(대역순환) P110
50 블루스에 대해서 P112
51 록의 금형 P114
52 엔딩을 만드는 방법 P116

Part4 작곡의 다양한 테크닉
53 금지된 방법(음의 충돌) P120
54 금지된 방법(평행5도와 평행8도) P122
55 마이너 스케일에서 빌려온 코드 P124
56 마이너 키의 모달 인터체인지 P126
57 조바꿈의 순서 P128
58 깜짝 놀라게 하는 조바꿈 P130
59 기성곡을 애널라이즈한다 P132
60 리하모나이즈의 순서(시작) P134
61 리하모나이즈의 순서(한 단계 업) P136
62 리하모나이즈의 순서(멋지게) P138
63 간주를 만드는 방법 P140
64 스트링스 입력을 위한 Tips P142
65 오케스트라 악기를 쌓는 방법 P144
66 팝스/록의 레이어 방법 P146
67 후렴구를 부각시키는 기술 P148
68 얼터너티브에서 가져온 아이디어 P150
69 재즈 스탠더드에서 가져온 아이디어 P152
70 보사노바에서 가져온 아이디어 P154

Part5 작곡의 노하우
71 템포에 대해서 P158
72 매우 간단한 반주 P160
73 경제적인 반주 P162
74 베이스가 하행하는 진행 P164
75 베이스 페달 포인트 테크닉 P166
76 콘덴스드 어레인지 P168
77 스트링스에서 주의할 점 P170
78 브라스에서 주의할 점 P172
79 리하모나이즈 번외편 P174
80 DTM과 DAW의 필요성 P176
81 DAW와 DTM을 잘 사용하는 방법 P178
82 현장의 스트링스 악보 P180
83 실력향상의 비결 - 카피 P182
84 멀티플레이어가 되자 P184
85 버릇과 개성 P186
86 늦게 작곡을 시작한 분들에게 P188
87 바탕을 어디에 둘 것인가? P190
88 진짜를 듣고, 진짜를 본다 P192
89 남에게 들려준다는 것 P194
90 남이 내 음악을 듣는다는 것 P196
91 독학을 하면서 부딪치는 문제 P198
92 독학으로는 알 수 없는 것 P200
93 나는 이것으로 배웠다 P202
94 매일 매일 작곡한다 P204
95 슬럼프 극복방법 P206
96 버리는 용기 P208
97 작곡가는 장인이어야 한다 P210
98 지금은 하우스 작가의 시대 P212
99 누구를 위한 음악, 음악가인가? P214

APPENDIX
작곡가 10인 10색 - Q&A로 알아보는 작곡가의 마음
타다 아키후미 P054
호코야마 와타로 P088
미츠다 야스노리 P118
무라마츠 테츠야 P156
세가와 에이시 P216
작곡을 위한 기초용어해설 P217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