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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Brush 게임 캐릭터 디자인 또는 Career Factory

로즈
2025-04-14 05:43 9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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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Brush 게임 캐릭터 디자인
9788965402213.jpg


도서명 : ZBrush 게임 캐릭터 디자인
저자/출판사 : 김현, 프리렉
쪽수 : 288쪽
출판일 : 2018-08-21
ISBN : 9788965402213
정가 : 25000

머리말
이 책의 구성
ZBrush 프로그램에서 태블릿을 사용하는 방법
태블릿 설정

Chapter 01 ZBrush 프로그램
__ZBrush를 배워야 하는 이유
Sectioin 01 ZBrush 프로그램의 기초
1.1 기본 사용 방법
1.2 마스크 적용하기
1.3 오브젝트 숨김
1.4 알파맵 스컬핑
1.5 GoZ 플러그인
1.6 다양한 브러시
Sectioin 02 ZBrush 프로그램의 주요 기능
2.1 IMM 브러시
2.2 DynaMesh 기능
2.3 MicroMesh 기능
2.4 ZSphere 기능
2.5 ZRemesher 기능
2.6 FiberMesh 기능
2.7 UV Master 기능
2.8 PolyPaint 기능
2.9 Spotlight 기능
2.10 노멀맵과 AO맵

Chapter 02 인게임 캐릭터 제작
__파이프라인의 변화
Sectioin 01 하이 폴리곤 데이터
1.1 IMM BParts 브러시와 DynaMesh를 이용하여 기본 형태 잡기
1.2 인체 근육 이해하기
1.3 인체 스컬핑
1.4 머리카락 스컬핑
Sectioin 02 로우 폴리곤 데이터
2.1 ZRemesher
2.2 Unwrap UVW(3ds Max)
Sectioin 03 텍스처링
3.1 Project 기능
3.2 디퓨즈맵
3.3 기타 맵소스 제작

Chapter 03 방어구 및 무기 제작
Sectioin 01 방어구
1.1 방어구 제작
1.2 텍스처 제작(Substance Painter)
Sectioin 02 무기
2.1 더미 데이터 제작하기
2.2 하이 폴리곤 데이터 제작하기
2.3 로우 폴리곤 데이터 제작하기
2.4 UV 작업
2.5 텍스처 제작(Substance Painter)

Chapter 04 캐릭터를 게임 엔진으로 출력
Sectioin 01 마모셋 툴백
Sectioin 02 언리얼 엔진
Sectioin 03 유니티 엔진

이 책을 마치며……
ZBrush에서 자주 사용하는 단축키와 키 조작
커뮤니티 소개
찾아보기




Career Factory
9791162225691.jpg


도서명 : Career Factory
저자/출판사 : 명종진, 좋은땅
쪽수 : 500쪽
출판일 : 2018-08-01
ISBN : 9791162225691
정가 : 17000

들어가며

Ⅰ. 개인 생각과 경험
1. 취업 경험에서 얻은 기본적 생각
가. 회사에서 원하는 전략스펙으로 최소비용·최대효과를 발생시켜야 한다
나. 뛰어난 스펙이 아니라도 세일즈 포인트(sales point)는 있기 마련이다
다. 포기하면 마음은 편할지 모르나 현실에서 얻을 것은 아무것도 없다

2. 대학교를 다니며 보낸 시간
가. 입대 전까지, 아무런 목표나 계획도 없이 그저 학교를 다니는 게 전부였다
나. 복학 후, 예전 모습으로 돌아갔지만 미약한 변화의 시도는 있었다
다. 차별화 전략을 수립하고 그걸 이루기 위해 스펙 쌓기를 시작하였다
라. 채용해야 할 이유를 강조한 차별화 전략은 일정 부분 효과가 있었다

3. 취업 지원 에피소드
가. 제조업 A ‘틀린 대답은 나중에라도 정정을 하는 것이 유리하다’
나. 정부기관 B ‘경력 차별화를 위해 정부기관을 선택했고 그것은 모험이었다’
다. 자격증은 전문성을 인정받는 수단 중 하나일 뿐, 취업을 보장해주지는 않았다
라. 공공기관 C ‘이슈를 준비하여 문제 상황과 해결 방안을 면접 위원에게 알려주다’
마. 서비스업 D ‘시간 개념도 없는 회사에 쓴 소리를 하고 면접을 포기하다’
바. 제조업 E ‘면접 대기 중에 지원자끼리 의사소통은 불리할 수 있다’
사. 금융업 F ‘회사가 뭐라고 말하든 면접에 참여한 순간부터 모든 것은 평가된다’
아. 서비스업 G ‘면접에서 희망처우를 고집하는 것은 합격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
자. 제조업 H ‘회사 개선 필요사항을 언급할 때는 면접 분위기를 살펴보아야 한다’
차. 제조업 I ‘사소한 내용 한마디도 회사에 대한 깊은 이해로 보일 수 있다‘
카. 제조업 J ‘준비한 내용이 무의미해졌기에 신속한 주제 전환으로 주목을 끌었다’
타. 서비스업 K ‘임직원이 자주 사용하는 용어를 사용하면 호감을 얻을 수 있다’
파. 금융업 L ‘필요하면 승낙을 받은 뒤, 면접장 물품을 활용해 설명할 수 있다’
하. 서비스업 M ‘곤란한 질문은 예시를 들어 답하고 그 뒤에 내 생각을 추가하였다’

Ⅱ. 입사 지원 전 준비 사항
1. 취업자산 정리
가. 학창시절
나. 전공이해
다. 대학성적
라. 사회활동
마. 어학성적 및 해외 경험
바. 군 복무 경험

2. 취업목적 이해
가. 경제성 확보
나. 자아실현
다. 사회적 이미지
라. 경력 개발
마. 본인 재능

3. 지원 방향 및 우선순위 수립
가. 물량과 품질 선택
나. 우선순위 점수화
다. 등급에 따른 배경 자료 준비
라. 배경 자료에 대한 이해

Ⅲ. 입사 지원과 자기소개서
1. 입사 지원 및 이력 작성
가. 지원 사항
나. 인적 사항
다. 성적 사항
라. 사회 활동
마. 기타 사항

2. 자기소개서 작성
가. 일반 원칙
나. 회사 이해를 위한 배경 자료 준비
다. 항목별 작성
라. 자기소개서 작성 단계
3.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의 통일성

Ⅳ. 면접 대응
1. 회사 입장에서 본 면접
가. 면접의 목적
나. 면접별 회사 내부 상황

2. 면접 준비 방안
가.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정리
나. 회사에 대한 자료 정리
다. 면접 대응 기본사항 숙지

3. 면접의 종류 및 대응
가. 개별면접
나. 집단면접
다. 토론면접
라. PT면접
마. 기타면접

4. 면접 질문 대응 방안
가. 질문 유형 이해
나. 질문에 답하는 방향
다. 면접 분위기 주도 전략

5. 면접을 전후한 참조 사항
가. 면접 참석 전까지 마음가짐
나. 면접 대기실에서
다. 면접장에서

나가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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