칙센트미하이의 몰입과 진로 또는 혼자가 아니야 바네사
로즈
2025-04-14 05:43
6
0
-
- 관련링크 : https://www.kdgmall.kr3회 연결
본문
칙센트미하이의 몰입과 진로

도서명 : 칙센트미하이의 몰입과 진로
저자/출판사 : 미하이 칙센트미하이 , 바버라 슈나이더, 해냄출판사
쪽수 : 368쪽
출판일 : 2018-08-30
ISBN : 9788965746652
정가 : 15800
감사의 말
들어가는 말
1부 청소년이 생각하는 일
Chapter 1 일은 변하기 마련이다
일에 대한 이미지 ? 갈수록 어려워지는 교육 여건
Chapter 2 연구의 설계: 청소년의 발달과 직업 선택에 미치는 영향
표본 추출하기: 지역과 학교 ? 어떤 유형의 학교를 선택했나? ? 학생 선정 방법 ? 자료 수집에 사용한 도구들 ? 자료 수집하기 ? 학업에 대한 기대와 활동 시간
Chapter 3 청소년은 어떤 미래를 꿈꾸는가?
청소년의 미래관 ? 어떤 직업을 원하나? ? 직업 선택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 ? 배움의 기회를 가지고 있는가? ? 청소년의 가치관이 보여주는 긍정적인 미래 ? 우리가 경계해야 할 것들
2부 일을 접하고 배우고 선택하기
Chapter 4 청소년이 생각하는 일과 놀이의 이미지
무엇이 일이고 무엇이 놀이인가? ? 일 같기도 하고 놀이 같기도 한 활동 ? 일 같지도 놀이 같지도 않은 활동 ? 일꾼과 놀이꾼 ? 청소년의 취업 경험 ? 앞으로 우려되는 상황
Chapter 5 몰입의 경험이 진로를 결정한다
도전과 즐거움의 함수 관계: 몰입 모형 ? 몰입 정도에 따라 경험의 질이 달라진다 ? 청소년기에는 다양한 도전이 필요하다
Chapter 6 아이의 직업관 형성에 가정은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후원과 자극 측정하기 ? 가정의 후원과 자극을 받은 아이는 어떻게 자라는가? ? 가정 환경과 학교 생활 ? 아이와 부모가 직접 말하는 가정 생활 ? 부모의 보살핌과 청소년의 발달
Chapter 7 아이들은 학교에서 무엇을 하는가?
학교에서 주로 시간을 보내는 곳 ? 교실 활동에서 느끼는 다양한 감정 ? 교실에서 몰입을 경험하는 순간 ? 학생은 교실에서 무슨 생각을 할까? ? 과목에 따른 경험의 차이 ? 수업 과목과 진로의 관계 ? 공부를 잘하면 긍정적 감정도 더 많이 느낄까? ? 어떤 학생이 몰입을 잘하나? ? 몰입 경험을 촉진하기 위해 수업은 바뀌어야 한다
3부 몰입할 수 있는 일과 행복한 미래
Chapter 8 학교에서 실시하는 진로 교육의 세 가지 입장
학교와 지역 사회의 자원이 진로 지도에 미치는 영향 ? 미들 브룩 고등학교: 교육의 전통을 보여주다 ? 델 비스타 고등학교: 누구나 성공할 수 있다 ? 그로브 고등학교: 학교는 취업의 징검다리 ? 세 학교의 교육 철학
Chapter 9 고등학교 이후의 진로와 삶
가정 환경과 고등학교 졸업 후의 진로 ? 사회적 경험은 대학 진학에 어떤 영향을 주는가? ? 무엇이 고등학교 이후의 진로를 결정하는가?
Chapter 10 어른으로 가는 길목에 필요한 것들
유능한 직업인이 되는 데 필요한 개인적 자질 ? 사회적 지원으로 청소년의 직업 의식을 키울 수 있다 ? 교육 정책에 반영되어야 할 것들
부록
부록 A 지역 설명
부록 B EMS 조사지
부록 C 변수 목록과 설명
본문의 주
참고 문헌
옮긴이의 말
혼자가 아니야 바네사

도서명 : 혼자가 아니야 바네사
저자/출판사 : 케라스코에트, 웅진주니어
쪽수 : 40쪽
출판일 : 2018-08-20
ISBN : 9788901226064
정가 : 12000
이 책은 목차가 없습니다.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