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턴. 2 또는 도쿄대 교양학부 생각하는 힘의 교실 > 도서

본문 바로가기

도서

리턴. 2 또는 도쿄대 교양학부 생각하는 힘의 교실

시니
2025-04-14 05:42 4 0

본문




리턴. 2
9791188028214.jpg


도서명 : 리턴. 2
저자/출판사 : 최경미, 비단숲
쪽수 : 390쪽
출판일 : 2018-04-16
ISBN : 9791188028214
정가 : 14000

작가의 말 004
등장인물 006
용어 정리 010
9부 013
10부 057
11부 101
12부 143
13부 185
14부 229
15부 271
16부 313
17부 353




도쿄대 교양학부 생각하는 힘의 교실
9791158462284.jpg


도서명 : 도쿄대 교양학부 생각하는 힘의 교실
저자/출판사 : 미야자와 마사노리, 북클라우드
쪽수 : 244쪽
출판일 : 2018-04-20
ISBN : 9791158462284
정가 : 13800

수업을 시작하며 | 생각하는 힘이란?-창의성을 갖기 위해서는

도쿄대생의 딜레마
조금 나아지는 것으론 새로운 것을 만들 수 없다
도쿄대에서 가장 인기 있는 교양 강의
아이디어는 재능일까
일의 기본, 만들고 전달하고 말한다

1교시 | 마인드셋-생각하지 않는 머리를 위한 세 가지 처방전

아이디어는 꼼꼼하게 훔쳐라
아이디어는 나만의 것이 아니다
질은 양에 비례한다는 진실
이 세상에 완전히 새로운 아이디어는 없다
틀에 갇히면 오리지널은 탄생하지 않는다
[체험하는 생.힘.교.] 아이디어가 샘솟는 Yes 대화

2교시 | 인풋-정보를 받아들이는 방법

무엇을 어떻게 수집할까?
막연하게 조사해서는 안 된다
대답이 뻔한 이유는 질문이 뻔하기 때문
질문은 우리를 미지의 세계로 이끈다
인풋이 바뀌면 아웃풋도 바뀐다
세계 최고 인생 코치의 질문력
네 가지 질문법
놀라운 발견은 검증보다 탐색에서
깊이 있는 탐색을 위한 세 가지 조사법
갈릴레오가 지동설을 주장할 수 있었던 이유는?
평균보다 극단에 새로운 발견이 있다
어디까지 조사하면 될까?
사례 연구의 함정
정보 정리는 포스트잇에 한 줄로
의외의 발견을 할 수 있는 KJ법
그 정보는 정말 믿어도 될까?
새로움과 깊이 중 무엇을 중시해야 할까?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자
인공지능으로 대체되지 않을 인간의 조건
[아이돌과 함께하는 생.힘.교.] 걸그룹 노기자카46이 생각하는 힘의 교실에서 배운 것
[정리하는 생.힘.교.] 정보를 기발한 아이디어로 바꾸는 조사법 총망라

3교시 | 콘셉트-아이디어의 기둥을 세우다

콘셉트를 만드는 과정도 창의적으로
콘셉트란 무엇일까?
이 영화는 우주판 〈죠스〉야!
왜 비슷한 상품으로 가득할까?
뛰어난 콘셉트의 조건, 3K
긍정적 관점과 부정적 관점
효율보다는 효과를 최대화하자
사고의 보조선을 넣어 관점을 발견한다
프레임을 창조하는 네 가지 사고 모드
숨은 경쟁 상대를 찾아라
나눌수록 차이가 보인다
‘왜?’를 반복하면 왜 좋을까?
관계가 없어도 혼합한다
콘셉트는 좁을수록 좋다
새로움에 심플함을 더하다
콘셉트는 광고 카피가 아니다
[브랜딩하는 생.힘.교.] 잠을 디자인하는 호텔, 렘

4교시 | 아웃풋-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아이디어를 만들다

아이디어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킨다
아웃풋이란 무엇일까?
아웃풋과 콘셉트의 차이
아이디어의 폭을 넓히는 다섯 가지 규칙
침묵의 브레인스토밍, 브레인라이팅
아이디어를 변형시키는 스캠퍼 체크리스트
우연의 힘을 믿는다, 강제 결합법
MBA 엘리트가 유치원생에게 진 이유
프로토타이핑의 다섯 가지 방법
매력적인 아이디어를 버려야 할 때
스토리를 말할 수 있는가?
[공부하는 생.힘.교.] 리본 사고의 모티브, 디자인 사고

5교시 | 아이디어-압축과 확장으로 새로운 것을 창조하다

혼자보다는 팀으로!
사고법을 창조한다
틀을 지키고 부순다
[응용하는 생.힘.교.] 리본 사고를 활용한 스토리 있는 아이디어

[추천의 글] 도쿄대는 왜 생각하는 힘의 교실을 열었을까
참고문헌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