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패니언 사이언스 또는 디자인씽킹으로 일 잘하는 방법
시니
2025-04-14 05:42
4
0
-
- 관련링크 : https://www.kdgmall.kr1회 연결
본문
컴패니언 사이언스

도서명 : 컴패니언 사이언스
저자/출판사 : 강석기, MID
쪽수 : 384쪽
출판일 : 2018-04-30
ISBN : 9791187601692
정가 : 17000
서문
Part.1 반려동물의 과학
1-1 여우는 어떻게 개가 되었나
1-2 개도 오래 살 수 있을까
1-3 개는 정말 사람 말귀를 알아들을까?
1-4 9000년 전 사냥개의 활약상 생생하게 묘사된 암각화 감상법
Part.2 핫 이슈
2-1 미세먼지가 치매도 일으킨다?
2-2 살충제 내성은 어떻게 생기는 걸까?
2-3 과학 재현성 위기, 답이 없다?
2-4 섹*와 젠더의 과학
2-5 왜 어떤 사람들은 오이를 싫어할까
Part.3 건강·의학
3-1 구충제가 항암효과도 있다?
3-2 식물인간은 깨어날 수 있을까?
3-3 뇌는 이런 운동을 원한다
3-4 면역계가 우리 몸을 낯설게 느낄 때 일어나는 일들
3-5 약초 족도리풀, 알고 보니 독초?
Part.4 인류학
4-1 4만 년 전 네안데르탈인 화석, 알고 보니 30만 년 전 호모 사피엔스!
4-2 호모 날레디, 고인류학을 비추는 별이 될까
4-3 11만 년 전 동아시아에는 머리가 아주 큰 사람이 살았다
4-4 권력을 모계로 세습하는 선사 시대 사회 있었다!
Part.5 심리학·신경과학
5-1 한석봉 모친이 초롱불을 끄고 떡을 썬 까닭은...
5-2 물건 크다고 더 잘 찾는 것 아니다!
5-3 나이가 들수록 잠의 질이 떨어지는 이유
5-4 사람이 개보다 잘 맡는 냄새도 있다?
5-5 생쥐의 앞발이 손이 되지 못한 사연
Part.6 생태·환경
6-1 플라스틱을 먹는 애벌레가 있다고?
6-2 파란빛의 두 얼굴
6-3 토끼와 바이러스 경주, 누가 이길까?
6-4 후쿠시마 수산물 수입, 어떻게 해야 하나?
6-5 지구촌 화석연료 이산화탄소 발생량 다시 늘어났다!
Part.7 천문학·물리학
7-1 중력파 천문학 시너지효과란 바로 이런 것!
7-2 그 많은 양전자(반물질)는 다 어디서 왔을까
7-3 번개 칠 때 핵반응 일어난다!
7-4 객성과 신성과 초신성
7-5 카페라테의 유체역학
Part.8 화학
8-1 일산화탄소 중독 해독제 등장 임박?
8-2 아킬레스건의 재료과학
8-3 빛 쬐지 않아도 태닝할 수 있다!
8-4 극저온전자현미경, 구조생물학을 혁신시키다
Part.9 생명과학
9-1 오랑우탄, 알고 보니 두 종이 아니라 세 종
9-2 산소발생 광합성 역사 불과 25억 년?
9-3 유전자편집, 임상시대 오나?
9-4 로널드 코놉카, 생체시계 분야를 개척한 비운의 유전학자
부록. 과학은 길고 인생은 짧다
참고문헌
찾아보기
디자인씽킹으로 일 잘하는 방법

도서명 : 디자인씽킹으로 일 잘하는 방법
저자/출판사 : 김형숙 , 김경수 , 봉현철, 초록비책공방
쪽수 : 272쪽
출판일 : 2018-03-30
ISBN : 9791186358375
정가 : 17000
1부. 일 잘하는 사람들은 디자인씽킹으로 일한다
CASE #1 무관심 속에 방치된 고통을 해결하다
- 중증환자들의 양치질 과정을 개선한 석션칫솔
CASE #2 원룸촌 불법 쓰레기를 없애다
- 광주광역시 광산구청 불법 쓰레기 투기 근절 대책
CASE #3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결합하다
- O2O 육아서비스
CASE #4 드라이플라워숍의 문제를 해결한 학생들
- 전북대학교 ‘창의적 문제해결’ 수업 과제
CASE #5 노인 무료급식을 다시 생각하다
- 덴마크 굿 키친
CASE #6 박람회 부스를 새롭게 바꾸다
- IBM의 박람회 재설계
2부. 디자인 프로젝트 시동 걸기 ? 디자인 프로젝트 준비 단계
STEP #1 팀워크를 정비하라
- 팀 이름과 그라운드 룰 정하기
STEP #2 북극성을 설정하라
- 프로젝트 목표 세우기
3부. 고객의 신발을 신고, 고객의 마음으로 ? 고객공감 단계
STEP #3 고객의 속마음은 무엇인가
- 고객 심층 임터뷰
STEP #4 고객의 무의식까지 들여다보라
- 관찰조사
4부. 보이지 않는 고객의 문제 찾아봅시다 ? 문제정의 단계
STEP #5 의미 있는 인사이트는 어떻게 나오는가
- 사용자 조사 결과 분석하기
STEP #6 핵심 질문을 찾아라
- 디자인 코어 찾기
5부. 잠들어 있는 아이디어 깨우기 ? 아이디어 도출과 콘셉트 개발 단계
STEP #7 내 치즈는 어디에 있을까
- 아이디어 도출하기
STEP #8 조합하면 탁월해지는 아이디어
- 콘셉트 개발하기
6부. 저렴하게 만들고 빠르게 검증할 것 ? 프로토타입 제작과 검증 단계
STEP #9 시제품은 최대한 신속 저렴하게
- 프로토타입 제작하기
STEP #10 테스트는 언제까지 해야 할까
- 검증과 보완하기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