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지식 프라임 또는 비즈니스모델러 > 도서

본문 바로가기

도서

사회 지식 프라임 또는 비즈니스모델러

시니
2025-04-14 05:42 1 0

본문




사회 지식 프라임
9788959064939.jpg


도서명 : 사회 지식 프라임
저자/출판사 : 강준만, 인물과사상사
쪽수 : 368쪽
출판일 : 2018-03-15
ISBN : 9788959064939
정가 : 16000

머리말 : 사회와 개인 사이의 균형을 위하여 5

제1장 자유
왜 자유에 대한 생각이 사람마다 다를까? 19
왜 우리는 때로 자유를 싫어하거나 두려워하는가? 25
왜 모범적 시민이 희대의 살인마가 될 수 있는가? 31
왜 10대들은 획일적인 따라 하기에 집착하는가? 38
왜 자유가 많아질수록 불만족이 높아지는가? 45

제2장 정의
왜 ‘최대 다수의 최대 행복’은 비판을 받는가? 53
왜 2030세대는 남북 단일팀 구성에 반대했는가? 61
왜 ‘정의의 여신’은 눈을 떠야 하는가? 69
왜 우리는 영화나 드라마의 해피엔딩에 집착하는가? 76
왜 ‘응징적 정의’만으론 세상을 바꿀 수 없는가? 82

제3장 평등
왜 “재분배는 강제 노동과 다를 바 없다”고 하는가? 89
왜 인생이 우리가 처한 환경에 좌우되면 안 되는가? 95
왜 ‘개천에서 용 나는 시대’는 종언을 고했는가? 102
왜 대중은 가진 것마저 빼앗기면서도 가만히 있는가? ? 109
왜 우리는 집단의 특성으로 개인을 평가하는가? ? 114

제4장 인권
왜 인권은 자유?평등?박애의 순서로 발전했는가? 121
왜 초등학교 4학년 학생은 ‘잔혹 동시’를 썼을까? 127
왜 자신의 학벌이나 취향을 스스로 부끄럽게 여길까? 134
왜 인권을 유린하는 ‘마녀사냥’이 일어나는가? 141
왜 일부 사람들은 ‘세월호 참사’에 냉담한 반응을 보였을까? 147

제5장 행복
왜 행복은 소득순이 아닌가? 155
왜 성공한 사람들이 자살을 할까? 160
왜 “물고기는 큰물에서 놀아야 한다”는 말은 위험한가? 165
왜 한국인은 ‘비교 중독증’을 앓게 되었는가? 172
왜 우리는 ‘SNS 자기 과시’에 중독되는가? 178

제6장 문화
왜 “한국의 하드웨어는 1류, 소프트웨어는 3류”라고 하는가? 187
왜 미국인류학회는 유엔의 세계인권선언에 반대했는가? 193
왜 세계적으로 치열한 ‘문화 전쟁’이 벌어지고 있는가? 201
왜 ‘있는 그대로의 세상을 말하는’ 것이 문제가 되는가? 207
왜 서양과 달리 동양엔 종교전쟁이 없는가? 214

제7장 환경
왜 인간은 자연과 조화를 이루면서 살아가야 하는가? 223
왜 “아는 것이 힘이다”는 말이 비판을 받는가? 230
왜 “빈곤은 위계적이지만 스모그는 민주적”인가? 236
왜 ‘인간의 존엄’을 넘어선 비전이 필요한가? 243
왜 ‘애완동물’이란 말은 동물을 비하하는 말인가? 249

제8장 시장
왜 ‘보이지 않는 손’은 때로 작동하지 않을까? 259
왜 우리 인간은 ‘인지적 구두쇠’인가? 268
왜 유명 관광지나 버스 터미널 앞의 음식점은 맛이 없을까? 275
왜 중앙?지방 정부와 공공 기관들은 매년 ‘12월의 열병’을 앓는가? 282
왜 “그 누구도 섬은 아니다”고 하는 걸까? 289

제9장 세계화
왜 국가를 스트립쇼를 하는 댄서에 비유하는가? 297
왜 미국에서 파는 떡볶이에는 고추장 대신 간장을 쓰는가? 305
왜 우리는 ‘루저’는 차별당해도 마땅하다고 생각하는가? 311
왜 트럼프 대통령은 반(反)이슬람?반(反)이민 정책을 펼까? 319
왜 초연결 사회가 국가를 파멸의 위기에 빠뜨릴 수도 있는가? 326

주 333
찾아보기 358




비즈니스모델러
9791156223726.jpg


도서명 : 비즈니스모델러
저자/출판사 : 황현철, 지식공감
쪽수 : 480쪽
출판일 : 2018-05-31
ISBN : 9791156223726
정가 : 18000

프롤로그
비즈니스모델이란 무엇인가?

목차

Episode 1 치킨집 장씨
1화 장씨 치킨의 신제품
2화 제품이 아니라 고객을 보라
3화 닭이 된 사나이
4화 저원가를 구현하는 시스템
5화 싼 치킨 vs. 좋은 치킨
6화 치킨멤버십
COMMENTARY 내 사업의 고객가치,지금 이대로 괜찮은 걸까?

Episode 2 써니헤어살롱
1화 거래
2화 써니의 행복
3화 불완전성이 곧 사업 기회다
4화 신사업을 위한 3가지 질문
5화 가치는 누구에게나 다 같지 않다
6화 면도기와 면도날, Bait & Hook
7화 익숙함과 새로움, 함께 할 수 없는 이유
8화 MVP : 최소기능제품
9화 목표 고객을 정확히 찾는 방법
10화 성장엔진의 기본기 3가지
COMMENTARY 새로운 사업에 대해 고민하시나요?

Episode 3 과거의 성공에 갇힌 자
1화 새로운 경쟁의 틀을 만드는 방법
2화 성공하려거든 고객의 성장을 도와라
3화 Plan B가 중요한 이유
4화 전략 실행의 타이밍, 기다림도 전략이다
5화 가치 창출 방식의 전환
6화 무료 비즈니스모델의 3가지 수익 창출법
7화 공범자들
8화 또 다른 기회
COMMENTARY 개선과 혁신, 무엇이 다르고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가?

Episode 4 완벽한 비즈니스모델은 없다
1화 복수동호회
2화 히든카드
3화 기본가치제안 & 고유가치제안
4화 비싼 가격을 희석하는 방법
5화 사업의 리스크 확인을 위한 3가지 방법
6화 비즈니스 리스크 탐색
7화 배신의 계절
8화 써니의 귀환
9화 비즈니스모델의 지속성
10화 완벽한 비즈니스모델의 조건
11화 혁신기업의 딜레마
12화 파괴적 혁신
13화 채널전쟁
14화 채널전쟁 2
15화 언더독 효과
마지막화 완벽이라는 허상
COMMENTARY 약자가 강자와 싸우는 방법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