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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굴 낙서는 어떻게 미술이 되었을까 또는 다행이야, 그날의 내가 있어서

시니
2025-04-14 05:42 3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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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굴 낙서는 어떻게 미술이 되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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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 동굴 낙서는 어떻게 미술이 되었을까
저자/출판사 : 박우찬, 자음과모음
쪽수 : 274쪽
출판일 : 2018-04-27
ISBN : 9788954438704
정가 : 17500

원시 미술 Primitive Art
문명의 시작과 풍요의 기원

고대 미술 Ancient Art
문명의 발전과 미술의 탄생

중세 미술 Medieval Art
기독교 팽창과 예술의 발전

르네상스 미술 Renaissance Art
고전과 인간중심주의 부활

바로크 미술 Baroque Art
종교적 갈등과 근대의 여명

로코코 미술 Rococo Art
귀족사회 몰락과 쾌락의 미술

신고전주의 Neoclassicism
시민혁명과 혁신의 시대

낭만주의 Romanticism
근대사회의 시작과 인간에 대한 관심

사실주의 Realism
근대의 발전과 사실성 발견

인상주의 Impressionism
빛에 의한 주관적 인상

후기 인상주의 Post-Impressionism
질서와 내면으로의 집중

20세기 미술 20th Century Art
현대미술의 출현과 새로운 실험




다행이야, 그날의 내가 있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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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 다행이야, 그날의 내가 있어서
저자/출판사 : 오승희, 위즈덤하우스
쪽수 : 320쪽
출판일 : 2018-03-16
ISBN : 9791162203125
정가 : 14000

1. 그때 그 시간 속의 너_ 사랑도 이별도 익숙지 않다

amor fati | 침묵| 변화 | 다행이야, 그날의 내가 있어서 | 사랑이 아닌 | 고요한 애정 | 장거리 연애 | 귤 | 뒷모습 | 캐롤 | 미안해 | 기억해줬으면 | 후회 | 미련 | 꿈 | 뜨겁지 않아서 | 이상형 | 속마음 | 여덟 켤레 | 시간 | 이별 | 결론 | 더 사랑하거나 덜 사랑하거나 | 그 순간의 나는 | 술 한 잔의 이야기 | 두 여자 | 안정감 | 평생 함께할 사람 | 축복 | 사랑 | 산책 | 당신 | 라라랜드

2. 환절기 같은 시간_ 내 삶의 틈새에 관하여

서른 | 나 자신은 모른다 | 네 번째 집 | 어떤 오해 | 블루 재스민 | 그런 사람 | 무리수 | 서른, 여름 | 무심한 척 | 누구일까 | 언젠가는 | 밥 | 어른이 된 어린 왕자 | 허한 날 | 태풍이 지나가고 | 편의점 인간 | 힘 | 고민이 있을 땐 눈덩이를 | 그것은 회복이었다 | 이름 | 유서 | 유리병 너머의 바다 | Dancer | 있는 것은 아름답다 | 냄비 화분 | 음과 음은 연결되어 있다 | 나만의 인사법 | 서른하나, 가을 | 우연한 즐거움 | 정성스럽고 참되게, 하루를 | 오늘 하고 싶은 것

3. 마음이 닿을 만큼의 거리_ 관계를 다시 생각하는 순간들
위로 | 드레스 투어 | 우정 | 침대 | 이웃 | 초면에 실례합니다만 | 아버지의 집 | 쪽지 | 행복한 슬픔 | 축사 | 배려 | 거리 | 엄마의 남자친구 | 골목길 | 메리 이야기 | 당신을 붙잡은 장면 하나가

4. 어쨌든 일은 해야 한다면_ 그녀의 이중생활

지혜 | 재능 | 긍정이 체질 | 초심 | 그녀의 이중생활 | 인연 | 자몽차 | 위시리스트 | 무거운 재미 | 태도 | 잘 알지도 못하면서 | 다가오는 것들 | 부탁 | 싫다는 말 | 우리 모두 쉽지 않다 | 대화 | 내 마음 같아서 | 오늘의 다짐 | 숲

3. 걸었다, 그게 참 좋아서_ 아마도 여행

테라스 너머 | 시집 | 오늘도 여행 | 귀가 | 완벽하지 않은 순간 | 낭만 | 집중했던 즐거운 추억 | 혼자 | 산책명상 | 이름 없는 두붓집 | 1.5일 | 숲이 되어보려 | 배롱나무 | 버스 드라이브 | 7월 15일

작가의 말_ 그 시간이 있었기에 비로소 나를 조금 알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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