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기업 인문학 또는 스크래치 게임으로 배우는 코딩
시니
2025-04-14 05: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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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반기업 인문학

도서명 : 반기업 인문학
저자/출판사 : 박민영, 인물과사상사
쪽수 : 356쪽
출판일 : 2018-05-16
ISBN : 9788959064991
정가 : 17000
프롤로그 그리고 기업 인문학이 있었다 ㆍ5
제1장 정통 인문학 죽이기
학제 개편으로 인문학 파괴하기 ㆍ23
경제적으로 학대당하는 인문학자들 ㆍ39
정부 지원이라는 이름의 인문학 죽이기 ㆍ53
제2장 기업 인문학의 탄생
기업 인문학은 학문 융합을 필요로 한다 ㆍ69
아이폰 인문학의 탄생 ㆍ83
좌파 지식인의 타협과 투항 ㆍ97
의식 조작 수단으로서의 기업 인문학 ㆍ111
인문적 상상력이 인문학을 살린다고? ㆍ125
제3장 기업 인문학의 소실 매개자
클레멘트 인문학은 정말 착한 인문학이었을까? ㆍ141
평생학습, 기업 주도의 국민교육 ㆍ155
사회인문학, 투쟁과 투항 사이 ㆍ169
제4장 기업 인문학의 경제 담론
사회적 시장경제, 자본의 방패이자 창 ㆍ185
사회투자론, 유시민의 위험한 신념 ㆍ199
제5장 기업 인문학의 정치 담론
박애 자본주의, 경영이 된 자선 ㆍ215
기업의 사회적 책임, 자본 파시즘의 징후 ㆍ229
거버넌스, 선거 없는 정치권력 잠식 ㆍ242
사회적 자본, 사회적 관계를 자본화하다 ㆍ256
자본주의4.0, 자본의 영원회귀 ㆍ269
제6장 기업 인문학의 과학 담론
빌 게이츠는 왜 빅 히스토리를 지원할까? ㆍ285
빅 히스토리, 글로벌 자본의 이데올로기 ㆍ299
제4차 산업혁명론의 허상 ㆍ313
제4차 산업혁명론의 기만과 덫 ㆍ328
에필로그 기업사회, 지옥으로 변해가는 세계 ㆍ342
스크래치 게임으로 배우는 코딩

도서명 : 스크래치 게임으로 배우는 코딩
저자/출판사 : 알렉산드라 버나드, 밝은미래
쪽수 : 128쪽
출판일 : 2018-03-30
ISBN : 9788965463023
정가 : 14500
1.나의 스크래치 첫걸음
프로그래밍 언어란 무엇일까?
코딩하기, 무슨 뜻일까?
스크래치는 어떻게 사용할까?
게임을 어떻게 만들까?
2.저주받은 다이아몬드
보너스
3.먹보 괴물
보너스
4.농구 만세
조금 더 해 볼까?
도전
5.미션 ZX80
조금 더 해 볼까?
도전
6.너만의 게임을 만들어 봐!
비디오 게임은 언제 처음 만들어졌을까?
게임을 만들려면 어디부터 시작할까?
스토리 보드 작성하기
프로토타입(시제품) 만들어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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