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 버려야 이긴다 또는 Why 첨단 소재
시니
2025-04-14 05:41
6
0
-
- 관련링크 : https://www.kdgmall.kr1회 연결
본문
선거, 버려야 이긴다

도서명 : 선거, 버려야 이긴다
저자/출판사 : 김준수, 한티재
쪽수 : 330쪽
출판일 : 2017-12-11
ISBN : 9788997090778
정가 : 15000
추천의 글
‘포기하는 것이 얻는 것’이라는 담대한 조언 _ 노회찬
‘이기는 전략’과 정치개혁의 이상 _ 배병인
재미있다, 쉽다, 깔끔하다 _ 서복경
여는 글
1장 선거에 대한 몇 가지 ‘착각’과 ‘거짓말’
1. ‘내(후보자)가 좋아서 찍어준다’는 착각
2. ‘모두의 지지를 받아야 한다’는 착각
3. ‘중간층이 있다’는 착각
4. ‘집토끼는 이미 내 것이다’라는 착각
5. ‘선거에서 이기는 묘수가 있다’는 착각
6. ‘사람 보고, 공약 보고 찍어준다’는 거짓말
7. ‘남 욕하지 말고 자기 이야기하라’는 거짓말
8. ‘내가 움직이면 몇(백) 표’라는 거짓말
2장 선거란 무엇인가?
1. 선거는 ‘표’를 얻기 위한 게임이다
2. 선거는 유권자의 마음을 얻는 것이다
3. 선거에서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
4. 선거는 ‘정당’에 대한 투표이다
5. 선거는 ‘구도’이다
6. 선거는 (지지자의) ‘투표율’이다
7. 선거는 이슈이다
3장 선거 승리의 기본 원칙 - 이기는 선거는 반드시 이유가 있다
1. 선거 승리를 위한 첫걸음 - 알아야 찍고, 좋아야 찍고, 찍어야 찍는다
(1) 인지도 상승을 위한 방법
(2) 호감도 상승을 위한 방법
(3) 지지도 상승을 위한 방법
2. 얻기 위해서는 과감히 ‘포기’해야 한다
(1) 목표 대상을 축소해야 한다
(2) 하고 싶은 말을 ‘포기’하라
(3) ‘변화’를 포기하라
3. 1위와 두려움 없이 싸워야 한다
4장 선거 전략 수립, 어떻게 할 것인가
1. 선거 전략이란 무엇인가?
2. 상황분석 - 知彼知己면 百戰百勝이다
(1) 선거구 분석 - 지역을 모르면 이길 수 없다
(2) 유권자 분석 - 유권자를 모르면 이길 수 없다
(3) 경쟁 후보자 분석 ? 경쟁자를 알아야 이긴다
(4) 우리 후보자 분석 ? ‘나’를 알아야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다
3. SWOT 분석 및 대응전략 수립
(1) SWOT 분석
(2) SWOT 분석 및 전략 수립 예시
4. 선거 기본전략 수립
(1) 선거 목표의 수립
(2) 선거 구도전략의 수립 - 선거 ‘판’을 어떻게 짤 것인가?
(3) 표적집단 선정 및 전략 수립 - 누구에게 말할 것인가?
(4) 선거 이슈전략의 수립 - 무엇을 말할 것인가? [1]
(5) 선거 콘셉트(메시지)의 수립 - 무엇을 말할 것인가? [2]
5장 선거 실행 전략의 수립
1. 선거조직
(1) 참모조직 → 핵심조직 → 이슈조직
(2) 선거운동 조직 체계의 구성
(3) 명부 없이 득표 없다
2. 선거홍보
(1) 선거홍보 매체 - 무엇을 통해 말할 것인가
(2) 미디어 활용 계획
(3) 캠페인 프로모션
3. 선거유세
(1) 공개 장소에서의 연설?대담 준비
(2) 선거 연설
4. 선거 재정 전략
6장 선거운동의 단계적 계획
1. 선거준비활동 및 예비선거운동 - 선거는 시작 전에 이미 승부가 결정된다
2. 정당 공천 경선과정 - 공천이 당선의 지름길이다
3. 단계별 계획 - 본선까지 단계별 핵심 실행 항목
(1) 1단계 : 선거준비 및 예비선거운동
(2) 2단계 : 정당 공천 경선운동
(3) 3단계 : 본선 준비기
(4) 4단계 : 본선
7장 이기는 선거를 위한 필수 참고 자료
1. (예비)후보자를 위한 분야별 체크리스트
(1) 전략홍보 (2) 총무·행정 (3) 조직 기획 (4) 온라인
2. 후보자 체크리스트
(1) 후보자 인터뷰 진행 자료 (3) 상대 후보 체크리스트
3. 선거구 일반 현황 조사 체크리스트
(1) 인구 및 주거 현황 (2) 경제 현황 (3) 각종 시설 및 조직 현황
4. 선거구 정치 지형 체크리스트
(1) 선거구 각급 공직자 현황 (2) 역대 선거 결과
5. 선거구 정책개발 조사 체크리스트
(1) 역대 선거 공약 (2) 지역 민원·숙원 사업
6. 선거 전략 구상 체크리스트
(1) SWOT 분석 (2) 후보 구도 분석 (3) 득표 목표 설정 (4) 표적집단 설정 및 득표전략 수립
7. 이미지 전략 및 홍보 전략 체크리스트
(1) 이미지 전략 (2) 홍보 논리 구상
참고문헌
Why 첨단 소재

도서명 : Why 첨단 소재
저자/출판사 : 전재운, 예림당
쪽수 : 160쪽
출판일 : 2018-01-15
ISBN : 9788930219525
정가 : 11000
Why? 첨단 소재를 내면서 … 3
어린이 배틀 로봇 대회! … 8
신소재 박사 공 박사 … 13
신소재의 정의 … 19
세상을 변화시킨 신소재 … 24
세계의 신소재 개발 경쟁 … 34
필요에 의해 탄생하는 신소재 … 42
금속을 대체하는 탄소 섬유 복합재 … 46
플러렌과 탄소나노튜브 … 51
꿈의 신소재 그래핀 … 60
희소 금속과 희토류 … 68
희소 금속의 대체재와 대체 기술 … 78
산업 스파이 루팡의 정체는? … 86
메타 머티리얼과 스텔스 기술 … 90
세라믹 소재와 초전도체 … 96
고분자 화합물의 대명사 플라스틱 … 105
합성 섬유와 합성 고무 … 113
놀라운 3D 프린터의 세계 … 123
생물에게서 힌트를 얻은 신소재 … 130
미래에 등장할 신소재 … 138
루팡은 바로! … 144
신소재로 인한 문제점 … 147
드디어 결승전! … 155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