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팅 사고력을 키워주는 파이썬 프로그래밍 또는 득점력을 높이는 농구 공격 전술 > 도서

본문 바로가기

도서

컴퓨팅 사고력을 키워주는 파이썬 프로그래밍 또는 득점력을 높이는 농구 공격 전술

시니
2025-04-14 05:41 7 0

본문




컴퓨팅 사고력을 키워주는 파이썬 프로그래밍
9788955027495.jpg


도서명 : 컴퓨팅 사고력을 키워주는 파이썬 프로그래밍
저자/출판사 : 김성호, 글로벌
쪽수 : 386쪽
출판일 : 2017-12-27
ISBN : 9788955027495
정가 : 18000

Chapter 01 Python 소개
01 Python 설치하기 10
02 Python과 IDLE 12
03 Python Interpreter 실행하기 13
04 Python Source 파일 실행하기 16
※ 참고문헌 및 출처 21

Chapter 02 『변수와 계산』을 이용한 컴퓨팅 사고력
01 변수 소개 24
02 변수와 상수 26
03 수식과 연산자 28
※ 응용 실습문제 43
※ 참고문헌 및 출처 44

Chapter 03 『선택 및 반복』을 이용한 컴퓨팅 사고력
01 if 문 46
02 for 문 57
03 while 문 64
※ 응용 실습문제 71
※ 참고문헌 및 출처 72

Chapter 04 『함수』를 이용한 컴퓨팅 사고력
01 함수 이해 74
02 인수와 매개변수 76
03 지역변수와 전역변수 85
04 내장함수와 모듈 92
※ 응용 실습문제 108
※ 참고문헌 및 출처 109

Chapter 05 『자료형』을 이용한 컴퓨팅 사고력
01 리스트 112
02 튜플 129
03 세트 135
04 사전 145
05 문자열 153
※ 응용 실습문제 164
※ 참고문헌 및 출처 166

Chapter 06 『클래스와 객체』를 이용한 컴퓨팅 사고력
01 객체지향프로그래밍 170
02 클래스 171
03 생성자와 소멸자 173
04 접근자와 설정자 175
05 클래스 변수 183
06 마법의 특수 메서드 184
07 클래스의 상속 193
※ 응용 실습문제 203
※ 참고문헌 및 출처 205

Chapter 07 『GUI 프로그래밍』을 이용한 컴퓨팅 사고력
01 tkinter 소개 208
02 tkinter 위젯 212
03 버튼과 이벤트 213
04 색상과 폰트 227
05 레이블 234
06 텍스트 입력 242
07 그래픽스 250
08 라디오 버튼과 체크 버튼 271
09 메뉴와 메뉴 버튼 284
※ 응용 실습문제 298
※ 참고문헌 및 출처 299

Chapter 08 『파일 입출력』을 이용한 컴퓨팅 사고력
01 텍스트 파일 읽고 쓰기 302
02 텍스트 입출력 기법 304
03 파일의 접근 방법 313
※ 응용 실습문제 320
※ 참고문헌 및 출처 322

Chapter 09 『순환, 정렬, 탐색』을 이용한 컴퓨팅 사고력
01 순환 324
02 정렬 331
03 탐색 341
※ 응용 실습문제 351
※ 참고문헌 및 출처 353

Chapter 10 『Turtle Graphics』 모듈을 이용한 컴퓨팅 사고력
01 Turtle 메서드(Methods) 356
02 TurtleScreen 메서드(Methods) 363
※ 응용 실습문제 381
※ 참고문헌 및 출처 382




득점력을 높이는 농구 공격 전술
9788978495684.jpg


도서명 : 득점력을 높이는 농구 공격 전술
저자/출판사 : 사코 겐이치, 삼호미디어
쪽수 : 212쪽
출판일 : 2018-02-26
ISBN : 9788978495684
정가 : 14000

머리말 6
이 책을 이용하는 법 7
농구 코트의 명칭과 규격 14

PART 1 공격 시 우위를 점하기 위한 기본 원칙
로테이션을 간파하고 빈틈을 찾아낸다 16
볼 라인을 내려서 수비를 움직이게 한다 18
동료 선수와의 거리를 의식하며 플로어 밸런스를 유지한다 20
플레이의 선택과 타이밍을 의식하라 22
팀이 가진 강점을 찾아내고 이를 극대화하는 전술을 구사한다 24
농구 용어 다시보기 26

PART 2 각 포지션의 역할과 특징
기본 개념과 기초 지식 28
포지션 1 포인트가드 30
포지션 2 슈팅가드 34
포지션 3 스몰포워드 38
포지션 4 파워포워드 42
포지션 5 센터 46
농구 용어 다시보기 50

PART 3 볼을 받는 움직임
기본 개념과 기초 지식 52
볼을 받는 자세 54
미트 56
I컷 58
V컷 60
L컷 62
C컷 64
볼 사이드 컷 66
하이포스트에서 볼을 받는다 68
로포스트에서 볼을 받는다 70
손으로 건네받는다 72
스크린을 이용해서 볼을 받는다① V컷 74
스크린을 이용해서 볼을 받는다② 컬 컷 76
스크린을 이용해서 볼을 받는다③ Z컷 78
스크린을 이용해서 볼을 받는다④ 플레어 컷 80
스크린을 이용해서 볼을 받는다⑤ 백 컷 82
리바운드한 볼을 받는다① 속공의 원칙 84
리바운드한 볼을 받는다② 지공의 원칙 86
농구 용어 다시보기 88

PART 4 볼을 움직이는 방법
기본 개념과 기초 지식 90
패스의 거리 92
아웃사이드에서 돌린다 94
하이포스트에 볼을 투입한다 96
로포스트에 볼을 투입한다 98
하이포스트에서 패스 아웃 100
로포스트에서 패스 아웃 102
한 명을 건너뛰고 패스① 104
한 명을 건너뛰고 패스② 106
빈 공간으로 패스 108
전방을 향해 롱 패스 110
농구 용어 다시보기 112

PART 5 오프 더 볼에서의 움직임
기본 개념과 기초 지식 114
동료와 연동해서 움직인다① 116
동료와 연동해서 움직인다② 118
패스한 직후 움직인다① 패스 앤드 런 120
패스한 직후 움직인다② 어웨이 스크린 122
패스한 직후 움직인다③ 볼 스크린 124
하이포스트로 이동한다① 인사이드 플레이어가 움직인다 126
하이포스트로 이동한다② 아웃사이드 플레이어가 움직인다 128
로포스트로 이동한다 130
포스트의 로테이션 132
스크린을 걸기 위해 움직인다① 픽 앤드 롤 134
스크린을 걸기 위해 움직인다② 다운 스크린 136
스크린을 걸기 위해 움직인다③ 업 스크린 138
스크린을 걸기 위해 움직인다④ 스크린 견제의 역이용 140
스크린을 걸기 위해 움직인다⑤ 픽 더 피커 142
리바운드를 위해 움직인다 144
농구 용어 다시보기 146

PART 6 연계 플레이의 움직임
기본 개념과 기초 지식 148
연계 플레이의 원칙① 드리블러와 인사이드 플레이어의 원칙 150
연계 플레이의 원칙② 아웃사이드 플레이어의 원칙 152
톱에서의 드라이브에 연계① 더블 로포스트의 상황 154
톱에서의 드라이브에 연계② 4아웃 1인의 상황 156
톱에서의 드라이브에 연계③ 볼 스크린으로 시작 158
윙에서의 드라이브에 연계① 더블 로포스트의 상황 162
윙에서의 드라이브에 연계② 하이 & 로포스트의 상황 164
윙에서의 드라이브에 연계③ 4아웃 1인의 상황 166
코너에서의 드라이브에 연계① 더블 로포스트의 상황 170
코너에서의 드라이브에 연계② 하이 & 로포스트의 상황 172
코너에서의 드라이브에 연계③ 4아웃 1인의 상황 174
로포스트 플레이어와 연계① 슬라이드로 연계 176
로포스트 플레이어와 연계② 컷으로 연계 180
농구 용어 다시보기 182

PART 7 속공을 전개하는 방법
기본 개념과 기초 지식 184
속공의 레인 186
PG·SG·SF의 레인 188
PF·C의 레인 190
3 대 2의 속공① 수비진이 가로일 때 192
3 대 2의 속공② 수비진이 세로일 때 194
3 대 3의 속공 196
4 대 3의 속공 198
농구 용어 다시보기 200

PART 8 경기를 진행하는 방법
기본 개념과 기초 지식 202
게임 플랜을 세우는 방법 204
타임아웃을 이용하는 방법 206
선수 교체를 이용하는 방법 208
시간을 이용하는 방법 210
파울 작전 212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