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몸과 마음을 여는 비니요가의 비밀 또는 경쟁정보가 울려주는 비즈니스 조기경보
시니
2025-04-14 05:41
6
0
-
- 관련링크 : https://www.kdgmall.kr1회 연결
본문
내 몸과 마음을 여는 비니요가의 비밀

도서명 : 내 몸과 마음을 여는 비니요가의 비밀
저자/출판사 : 리다 김, 북랩
쪽수 : 248쪽
출판일 : 2018-01-03
ISBN : 9791159878589
정가 : 14000
시작하며 04
Part 01 Dream comes True
01 미국 비니요가와의 첫 만남
인생 후반기, 미국으로 결정하다 016
좌충우돌 미국 정착기 025
비니요가(Viniyoga)를 경험하다 027
02 미국 요가 강사로의 첫걸음
비니요가 강사 과정에 등록하다 032
비니요가에 대한 깊이 있는 공부 035
드디어 미국에서 요가 선생이 되다 041
영어에 대한 두려움 극복 050
03 미국에서 요가 선생이 되고 싶다면
미국의 요가 강사 자격 조건과 보수 060
미국 요가 강사가 되는 과정 060
Part 02 Science of Yoga
01 요가란 무엇인가?
요가의 정의 068
요가의 종류 074
요가의 스타일 076
02 비니요가
비니요가의 기원 079
비니요가의 4가지 차별성 081
03 아사나 동작에서 효과를 극대화하는 방법
아사나 수련의 전통적 목표 086
아사나 동작에 따른 호흡법 092
아사나 수련을 위한 기본 지침 094
아사나 동작별 올바른 자세법과 포즈 예시 095
- 포워드 밴드, 백 밴드, 트위스트, 사이드 밴드, 인버전, 밸런스, 익스텐션
04 시퀀싱
요가 시퀀스의 정의 124
시퀀스 커브 126
비니요가 시퀀스에서 동작의 진행 방향 131
시퀀스 짤 때 고려해야 할 점 134
일반적 시퀀스에서 유의할 점 140
비니요가 시퀀스의 흐름 143
시퀀스 준비: T 도표 그리기 155
수업에서 흔히 일어나는 요가 시퀀스 오류 158
Part 03 The Secrets of Teaching Yoga
01 요가 수업의 전략과 경영
진정성은 힘이 있다 165
두 가지 티칭 전략을 활용하라 166
거울효과(Mirroring)를 활용하라 166
계속 같은 말을 반복하지 말라 167
학생 모두를 시야에서 놓치지 말라 167
요가 수업은 요가 선생의 수련 시간이 아니다 169
데모를 할 것인지 안 할 것인지 결정하라 169
단어를 신중하게 선택하라 172
목소리는 소중한 자원이다 173
수업은 시간관리가 제일 중요하다 175
학생들을 계속 관찰하라 177
학생들이 따라오지 못할 때는 이렇게 하자 179
실수를 두려워하지 말라 180
포즈가 아닌 사람을 가르쳐라 181
요가는 지극히 개별운동이다 182
학생들의 말을 경청하라 184
다른 선생의 수업을 참관해보라 185
02 학생들의 주의를 사로잡는 좋은 선생 되기
어떻게 학생들의 주의를 사로잡을 것인가? 186
학생들이 좋아하는 요가 선생 192
학생들이 싫어하는 요가 선생 195
03 학생과의 1:1 상담 시 질문과 요가 처방
- 판차마야 꼬샤 모델을 중심으로
아나마야 꼬샤 질문과 요가 처방(신체적 몸) 200
쁘라나마야 꼬샤 질문과 요가 처방(생명, 에너지의 몸) 201
마노마야 꼬샤 질문과 요가 처방(마음, 감정의 몸) 207
비즈나마야 꼬샤 질문과 요가 처방(지혜, 통찰력의 몸) 208
아난다마야 꼬샤 질문과 요가 처방(기쁨, 축복의 몸) 209
Part 4. Work Smarter not Harder
01 요가 선생 만성피로 증후군
요가 선생의 에너지 고갈 증상(Burnout) 214
에너지 고갈에서 벗어나는 9가지 방법 216
02 요가 부상, 천골 통증의 위험
요가 부상으로부터 학생과 내 몸 보호하기 225
요가에서 천골(Sacrum)이 왜 강조되나요? 233
천장관절 증후군(SI Joint Syndrome)을 유발하는 요가 자세들과 해결책 237
경쟁정보가 울려주는 비즈니스 조기경보

도서명 : 경쟁정보가 울려주는 비즈니스 조기경보
저자/출판사 : 이윤석, 북랩
쪽수 : 352쪽
출판일 : 2018-01-31
ISBN : 9791159878091
정가 : 15800
서문 10
제1부 다가오는 위기를 그저 바라보고만 있는 기업들 23
1. 위기를 인식하지 못하는 기업들 25
2. 파산 기업들, 왜 자꾸만 늘어나는 것일까? 27
3. 위기는 하루아침에 발생하는 것이 아니다 30
4. 미루는 것에 익숙해진 사람들 35
5. 메아리와 같은 공허한 말은 더 이상 필요 없다 36
6. 위기 시그널을 무시했던 아픈 역사 37
제2부 비즈니스 조기경보가 무엇인가? 39
제1장 나무만 보고 숲을 보지 못하는 기업들 41
1. 반쪽짜리 위기관리만을 하고 있는 기업들 41
2. 눈에 보이는 위기와 눈에 보이지 않는 위기 46
제2장 비즈니스 조기경보 51
1. 조기경보, 왜 필요한 것인가? 51
2. 비즈니스 조기경보는 무엇인가? 53
3. 조기경보 시그널, 어떻게 추적할 것인가? 56
4. 완벽한 정보를 기대하지 마라 60
5. 조기경보 프레임, 어떻게 만들 것인가? 62
6. 조기경보에 카피앤패이스트는 통하지 않는다 69
7. 미래는 예측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시각으로 바라보는 것이다 72
제3장 문제의식과 제대로 된 질문이 조기경보의 시작이다 81
1. 왜 기업들이 실패하는 전략을 선택할까? 81
2. 올바른 답을 원하면, 올바른 질문을 하라 89
3. 비즈니스 워게임(War game)에서 치열하게 토론하라 98
제4장 조기경보, 왜 정착하지 못하는 것일까? 121
1. 우리는 무엇을 알고 있고, 무엇을 모르고 있는가? 121
2. 듣고 싶은 것만 듣고, 보고 싶은 것만 보는 사람들 123
3. 조기경보에 아무런 도움을 주지 못하는 기업의 정보시스템들 125
4. 기업을 혼란하게 하는 수많은 경영 이론들 127
5. CEO 임기와 이사회 기능의 문제 132
6. 조기경보를 외면하게 만드는 한국의 기업문화 136
제3부 시장에는 딱, 두 부류의 기업이 있다 139
제1장 위기를 바라보고만 있던 기업 141
1. 같은 시그널을 보고도 해석은 달랐다 : 후지와 코닥 143
2. 시그널을 무시한 기업의 완벽한 사례 : 포레스트 146
3. 근거 없는 낙관론에 젖어 있던 기업 : 한국의 조선 3사 148
4. 과거의 시그널만을 바라보고 있는 기업 : 삼성 150
5. 성공한 기업들이 앞을 내다보지 못하는 데는 이유가 있다: 블라인드 스팟(Blind spot) 156
제2장 위기를 감지하고 행동으로 옮긴 기업 165
1. 넓은 시각으로 시장을 바라본 기업 : 기네스 맥주 165
2. 시나리오로 위기를 극복한 기업 : 비자카드 169
3. 경쟁사의 숨겨진 의도를 간파한 기업 : 한국의 중견기업(A사) 173
4. 위기를 기회로 바꾼 기업 : 프랫앤드휘트니 175
5. 사양 산업을 부활시킨 기업 : 태양의 서커스 182
제4부 한국의 기업들, 이제 경쟁정보에 주목하라 185
제1장 경쟁정보는 조기경보의 눈과 귀다 187
1. 기술과 품질만이 전부가 아니다 187
2. 경쟁정보란 무엇인가? 189
3. 데이터, 정보, 인텔리전스 도대체 뭐가 다른가? 195
4. 기업 정보활동의 모습을 들여다보자 196
5. 조기경보에 꼭 필요한 정보는 무엇인가? 201
제2장 누가, 어디에서 경쟁정보를 활용하는가? 209
1. 영세한 유통기업인이 대기업 CEO들에게 가르쳐 주는 한 수 209
2. 경쟁정보를 제대로 이해한 기업, 그렇지 않은 기업 216
3. 경쟁정보로 무장한 해외의 투자 자본들 231
4. M&A(인수합병)의 성패는 경쟁정보가 좌우한다 238
5. 해외 로펌들, 그들은 왜 경쟁정보에 주목하나? 249
6. 비즈니스 조기경보 시스템을 풀가동하는 글로벌 기업들 257
제5부 비즈니스 기회와 위기, 어떻게 감지할 것인가? 267
제1장 곳곳에서 감지되고 있는 시그널들 269
1. 변화의 중심에 서 있는 자동차 산업 270
2. 붕괴가 임박해 있는 교육 산업 273
3. 베일이 벗겨지고 있는 제약 산업 277
4. 변하고 있는 해외시장 282
5. 기존 대기업들의 위기 시그널 285
6. 시장의 판이 바뀌는 시기를 찾아라 290
제2장 시그널 감지를 위한 정보 수집과 분석 293
1. 정보 수집, 다양한 관점에서 하라 293
2. 정보 분석, 집중력과 습관이 전부다 320
제6부 결론은 단순하다. 교육과 훈련으로 준비하라 331
1. CEO의 가장 중요한 일은 무엇인가? 333
2. CEO와 직원들의 분명한 역할이 있다 335
3. 성공한 CEO들의 보이지 않는 세 가지 능력 336
4. 가로등 아래에서만 열쇠를 찾고 있는 기업들 337
5. 기업의 위기관리 능력은 교육과 훈련에서 나온다 339
참고문헌 343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