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나물은 헤비메탈을 좋아하지 않는다 또는 자동차 케미컬의 대발견
시니
2025-04-14 05: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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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콩나물은 헤비메탈을 좋아하지 않는다

도서명 : 콩나물은 헤비메탈을 좋아하지 않는다
저자/출판사 : 한인숙, 지혜
쪽수 : 136쪽
출판일 : 2018-02-20
ISBN : 9791157282661
정가 : 10000
시인의 말 5
1부
마이산 12
공갈빵 14
콩나물은 헤비메탈을 좋아하지 않는다 15
풀 9 17
메밀꽃 18
탈춤 19
염전 21
외출 23
오월의 미용실 24
장기 26
자작나무 28
도로‘묵’이라 하여라 30
호야나무 31
공중전화 32
ONLINE 33
홍옥 35
서울 입성기 36
2부
어머니 40
고인돌 41
제비꽃 43
자장면 44
절구와 공이 46
전언 47
실종 48
그 안 50
구도 51
시계 52
날개 53
뚜껑 55
탯줄 56
노란 이야기 58
여행 59
소 60
순간, 62
입동 63
3부
공룡알 ─볏짚 66
동거 68
풀 3 70
봄날에 71
귤을 따다 ─제주 4·3 사건 73
말, 말, 말 74
풍경 75
신호등 77
경칩 79
천년의 미소 80
망초 꽃 81
배꼽 82
건망증 83
마늘 84
8월 85
개,복숭아나무 86
골다공증 ─용문사 은행나무 87
4부
소리굽쇠 90
유과 92
요요 93
태양의 뒤쪽 95
그립다는 것 96
갈참나무 97
단골손님 99
무궁화 100
바다를 기억하다 101
가혹한 동거 103
폭설 105
지붕 106
관계 108
가끔씩 고요는 90cc다 110
매듭 112
이야기 ─가을 114
먼 산 116
부석사 117
해설근원과 초월의 세계, 서정김병호 120
자동차 케미컬의 대발견

도서명 : 자동차 케미컬의 대발견
저자/출판사 : (주)골든벨R&D연구센터, 골든벨
쪽수 : 168쪽
출판일 : 2018-01-10
ISBN : 9791158061999
정가 : 15000
1. 친환경 자동차용 화학적 연료
01. 자동차의 연료는 석유가 원료 / 8
02. 자동차의 연료를 만드는 석유 정제 시설 / 10
03. 돈버는 가솔린을 원유로부터 보다 많이 수확하는 방법 / 12
04. 프리미엄 가솔린이란 / 14
05. “경” 자동차의 연료가 아닌 “경유” / 16
06. LPG를 프로판 가스로 부르지 말아야 한다. / 18
07. M85는 가솔린과 메탄올의 혼합 연료 / 20
08. 메탄(천연가스)은 언제까지든 채굴할 수 있다. / 22
09. 술 성분과 같은 메탄올 연료 / 24
10. 이산화 탄소를 배출하지 않는 바이오 에탄올 / 26
11. 셀룰로오스를 원료로 하는 바이오 에탄올 / 28
12. 물 희석은 엄격히 금지, 오직 에탄올과 가솔린으로만 / 30
13. 효모에 감사! 왜 알코올을 발효시키는가? / 32
2. 연비 향상을 지원하는 윤활유
14. 윤활유의 가장 큰 적은 유막의 파단(破斷) / 36
15. 윤활유는 석유 4형제의 막내 / 38
16. 베이스 오일을 조미료 같이 뿌려 윤활유로! / 40
17. 심장과 같은 엔진을 지키는 엔진 오일의 역할 / 42
18. 자동변속기 오일 / 44
3. 엔진 탄생의 비밀, 화학의 저력
19. 여명기의 자동차의 역사상 최초의 교통사고는? / 48
20. 아리스토텔레스의 4 원소설 / 50
21. 보일의 법칙 발견 / 52
22. “마그데부르그”의 공개 실험 / 54
23. 진공 연구에서 태어난 대기압 기관 / 56
24. 세계 최초의 수레 증기 자동차의 부흥과 쇠퇴 / 58
25. 라부아지에의 “연소이론”의 발견 / 60
26. 처음에는 2행정 사이클 가스 엔진에서 시작되었다. / 62
27. 오토의 4행정 사이클 엔진의 발명 / 64
4. 자동차 안전을 지키는 타이어의 고무 재료
28. 식물에서 유래한 천연고무와 석유에서 유래한 합성 고무, 어느 쪽이 우수할까? / 68
29. 고무와 플라스틱은 무엇이 다른가? / 70
30. 스프링과 고무의 신축 원리는 “물과 기름” 만큼 다르다. / 72
31. 브리지스톤의 자동차 타이어 기원은 작업화
32.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타이어는 하이브리드 고무 / 76
33. 타이어의 역사는 5천년, 공기 주입 자동차 타이어 역사는 120년 / 78
5. 자동차를 미인으로 변신시키는 도료의 화학
34. 도료란 4성분 혼합 계통의 4중주 / 82
35. 도막은 이렇게 형성된다. / 84
36. 자동차 보다 도장의 도색은 3회 / 86
37. 환경친화적 자동차 도장이란? / 88
38. 새빨간 포르쉐는 왜 붉게 보일까? / 90
6. 전지의 역사와 전기 자동차(EV) 및 하이브리드 자동차(HEV)용 전지
39. 100년전에 유행한 전기 자동차 / 94
40. 바그다드 전지는 정말 있었을까? / 96
41. 개구리의 해부로 발견한 갈바니 전지(galvanic cell) / 98
42. “동물 전기설”이 아니고,“금속 전기설” / 100
43. 기전력이 저하되지 않는 다니엘 전지 / 102
44. 습식 전지에서 건식 전지로 패러다임 전환 / 104
45. 사용하고 버리는 전지에서 충전 가능한 전지로 / 106
46. 아이들링이 멈춘다? 아이들링 스톱 차량용 납전지 / 108
47. 리튬 이온 전지로 주목 받는 미즈시마 박사와 요시노 박사 / 110
48. 전지 안을 돌아 다닌다? 리튬이온 LI+ / 112
49. 3번째 기회? 전동화에 대한 환경 / 114
50. 고출력으로 장거리를 달리는 전지 지향 / 116
51. “집단맞선” 같은 전기 이중층 / 118
52. 전기 이중층 캐패시터는 전지일까? 콘덴서일까? / 120
7. 진화하는 연료 전지와 차세대 혁신 전지의 화학
53. “물의 전기 분해”의 반대인 연료 전지의 발전 원리 / 124
54. 최근 주목받는 에너지 팜에서 사용하는 연료 전지 / 126
55. 자동차 연료 전지의 핵심 무기 고체고분자형 연료 전지 PEFC / 128
56. 미라이는 자동차의 미래를 개척할까? / 130
57. 포스트 리튬이온 전지는 무엇일까? / 132
8. 자동차 경량화를 뒷받침하는 플라스틱 재료와 성형 기술
58. 노벨상을 안겨준 폴리프로필렌 수지의 중합 기술 / 136
59. 자동차를 더 고성능으로 만드는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 138
60. 알루미늄보다 가볍고, 철보다 강한 탄소 섬유 / 140
61. 열은 통하지만 전기는 통하지 않는 편파적인 재료 / 142
62. “흘리기, 형상화, 굳히기” 가 성형기술의 기본 / 144
63. 플라스틱 성형의 원점, 압출 성형 / 146
64. 수지 성형법의 에이스, 사출 성형법 / 148
65. 고대로부터 있었던 블로우 성형법으로 하이테크 연료 탱크를 만든다. / 150
66. BMW의 전기 자동차에도 사용됐던 RTM / 152
67. 연료 전지 자동차 MIRAI 수소 탱크의 제조 방법 / 154
68. 항공기를 만드는 오토클레이브법으로 자동차를 만들 수 있을까? / 1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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