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봉 사계절 관리 또는 성공하는 서점 겸 카페 차리기 > 도서

본문 바로가기

도서

양봉 사계절 관리 또는 성공하는 서점 겸 카페 차리기

시니
2025-04-14 05:41 5 0

본문




양봉 사계절 관리
9788973367870.jpg


도서명 : 양봉 사계절 관리
저자/출판사 : 조도행(원저), 오성출판사
쪽수 : 328쪽
출판일 : 2018-02-05
ISBN : 9788973367870
정가 : 22000

Ⅰ. 봄철 양봉관리
1.1 이른 봄의 산란
1.2 제주도의 봄벌
1.3 중부지방의 봄벌
1.4 제1차 내검
1.5 착봉소비의 축소
1.6 봄벌은 밀집시켜야 한다
1.7 훈연기를 사용하라
1.8 봄철의 합봉
1.9 소문의 조절과 보온
1.10 봄벌의 이동
1.11 화분떡 공급
1.12 소문 급수기 또는 급수장 설치
1.13 전기 가온장치
1.14 자극사양
1.15 도봉의 경계
1.16 공동 사양
1.17 소비의 반전과 전환
1.18 증소와 조소
1.19 설사병
1.20 노제마병
1.21 부저병
1.22 꿀벌응애의 방제
1.23 백묵병
1.24 소충과 작은벌집딱정벌레
1.25 월동포장의 해체
1.26 채밀자격군
1.27 수벌의 양성과 제거
1.28 조소방법
1.29 조소 조건
1.30 여왕벌 날개 자르기
1.31 왕대 조성
1.32 분봉
1.33 억제분봉
1.34 교미벌통
1.35 원통을 이용한 신구왕 교체법
1.36 분봉열의 발생과 예방책
1.37 유밀기 산란 제한
1.38 계상 설치
1.39 합봉계상
1.40 유밀기 이동양봉
1.41 꿀 다수확 방법
1.42 봄철의 채밀
1.43 봄철의 주요 밀원식물

Ⅱ. 여름철 양봉관리
2.1 월하포장
2.2 농약 피해
2.3 봉군의 증식
2.4 여왕벌의 교미
2.5 화분 채취
2.6 로열젤리 채취법
2.7 간편한 로열젤리 생산법
2.8 도봉방지
2.9 방서 대책
2.10 장마 대책
2.11 일벌의 여왕벌 공격
2.12 프로폴리스
2.13 여름철의 주요 밀원식물

Ⅲ. 가을철 양봉관리
3.1 장수말벌
3.2 말벌 술
3.3 초가을 채밀
3.4 가을 채밀
3.5 채밀 시 도봉 방지법
3.6 합봉
3.7 여왕벌의 유입법
3.8 월동군 양성과 월동 식량 확보
3.9 월동포장
3.10 노제마병 예방
3.11 꿀벌응애 방제
3.12 월동 양봉장의 선택
3.13 가을철의 주요 밀원식물

Ⅳ. 겨울철 양봉관리
4.1 월동 봉군의 내부포장과 소문 위치
4.2 암실창고 월동
4.3 노지암실 월동
4.4 월동포장 관리
4.5 월동 실패의 원인
4.6 꿀벌의 동사

Ⅴ. 꿀벌의 생태와 습성
5.1 꿀벌의 종류
5.2 꿀벌의 형태
5.3 꿀벌의 계급
5.4 꿀벌의 출생과 발육
5.5 육아권
5.6 꿀벌의 수명
5.7 꿀벌의 민주주의
5.8 꿀벌의 표류
5.9 일벌의 산란
5.10 꿀벌의 춤
5.11 꿀벌의 선풍
5.12 교미분봉
5.13 양봉사

Ⅵ. 벌통과 양봉 기구
6.1 표준벌통과 소광의 발명
6.2 양봉기구 목록 및 주요 용도

Ⅶ. 초보자를 위한 양봉 문답(Q&A 75문)

제1장 꿀벌의 습성
제2장 꿀벌의 발생과 번식
제3장 꿀벌의 먹이와 밀원식물
제4장 꿀벌의 질병과 해적
제5장 양봉산물
제6장 기타 상식

부록Ⅰ 해암의 양봉 만필

1 영조대왕과 꿀벌 영감의 사주(四柱)
2 봉교소동
3 토종 벌꿀과 개량 벌꿀은 다른가?
4 일하는 것은 아름답다
5 다른 사람의 경험에 관심을 갖자!
6 우리와 공생공영하는 꿀벌
7 토종 벌꿀로 둔갑하는 불량 꿀
8 영감! 우리도 꿀벌 키웁시다.
9 방송 보도인의 무지
10 꿀벌없는 지구(이명렬)

부록Ⅱ 양봉 용어 해설

참고문헌

찾아보기 코너




성공하는 서점 겸 카페 차리기
9791161820477.jpg


도서명 : 성공하는 서점 겸 카페 차리기
저자/출판사 : 박기혁 , 송승룡 , 비피기술거래, 비피기술거래
쪽수 : 95쪽
출판일 : 2018-02-01
ISBN : 9791161820477
정가 : 30000

제 1부. 개념 시작: 북카페와 서점겸카페
I 서론 4
1. 작은 점포는 피곤하다 4
2. 카페만으로는 돈이 되지 않는다. 망한다 4
3. 스타벅스도 한계가 왔다 4
3. 해외를 누비면서 북카페와 서점겸카페에 대해서 연구했다 5

II 북카페를 차리자니 조심스러워지는 이유를 분석하자 7
1. 떠들고 싶은 사람은 안 온다. 7
2. 죽도 밥도 안 된다(?) 7
3. 서점겸카페를 해야 한다 8

III 북카페의 쇠퇴 원인 분석 9
1. 백색 소음 문제 9
2. 다른 손님이 안 온다 10
3. 객단가가 맞지 않는다 10
4. 그래서 또, 서점겸카페를 해야 한다 10

IV 서점겸카페를 지향해야 하는 이유 12
1. 손님도 ‘물을 가려서’ 받자 12
2. 책을 좋아하는 대표자라면 비블리오 왕국을 만들고 싶어서 12
3. 기존사업들과의 연계성 13
4. 책이 사람이 해주지 않는 ‘열일’을 해 줄 것이라고 믿는다 14
5. 보여줄 게 있는 곳으로 가게 되어 있다 15
6. 우리만이(머리를 쓰는 우리만이) 이런 일을 할 수 있다 15
7. 우리가 잘하는 것을 한다: 잘하는 것을 기반으로 16
8. 마침 얻은 점포가 1층이다 16
9. 책은 마침 틈새이다 17
10. 융복합 17
11. 기존산업과 연관을 지어라 17
Ⅴ 융복합 카페의 장단점 18
1. 융복합 카페의 좋은 점 18
2. 융복합 카페의 힘든 점 19

Ⅵ 구 서점들이 쇠퇴한 원인 분석 21
1. 쇠퇴의 원인 개괄 21
2. 다시금 떠오르는 이유 21
3. 서점의 요즘 성격과의 관련성-특히 대형 서점 24
4. 가격 정가제에 저촉되지 않을지? 25
5. 서점과 비교해서 장점을 많이 가지고 있어야 한다 26

Ⅶ 유사사업 경험에서 배운다 27
1. 중고책 서점 27
2. 독서실 28

Ⅷ 책으로 하는 모든 것을 해보자 29
1. 책에 대한 정보 주기 29
2. 여기서 얻은 정보로 책을 만들자 29
3. 성격 29

Ⅸ 기능성카페의 추구와 힐링 공간성 31
1. 기능성 카페 31
2. 편하게 있는 휴식 힐링 공간을 만들어 준다 32
3. 이름 짓기 33

Ⅹ 설립 모토 35
1. 모토(1)-자유롭게 하게 만들어라 35
2. 모토(2)-자기 발전에 도움이 되게 하겠다 35
3. 모토(3)-도서관 같은 카페 35
4. 모토(4)-평범한 카페로는 투썸플레이스 등을 이기지 못한다 36
5. 모토(5)-우리식대로 하면 성공한다 36
6. 모토(6)-단순한 서점과는 좀 다르게 하자 36
7. 모토(7)-지식편의점 37
8. 모토(8)-없는 손님은 우리가 부른다 37
9. 모토(9)-여성의 마음을 읽어라 38

? 운영정책 39
1. 운영정책의 중요성 39
2. 자리에 앉을 경우에는 커피 구매하셔야 합니다 39
3. 고객 동선 39
4. 예약금을 걸어두는 시스템 40

? 인테리어(1)-책꽂이 배치 41
1. 딱 가운데에 배치할까? [유튜브] 41
2. 예쁜 책꽂이를 봐두어라 41
3. 책꽂이 구매 41
4. 책꽂이가 있어서 그냥 카페보다 면적이 손해 41
5. 실제 사례 42

ⅩIII 인테리어(2)-색깔 배치 45
1. 검은색으로 통일 45
2. 그럼 혹 서점을 하면 색깔은 크게 신경 안 써도 되는가? 45
3. 스타벅스의 색 45
4. 새로운 색으로의 도전 46

XIV 인테리어(3)- 인테리어와 소모품 소품 47
1. 서점을 차리기 위한 기본을 갖춰야 한다 47
2. 독서 등 47
3. 복사기 47
4. 필요 소품 47
5. 바깥 매대 48
6. 카페를 차리기 위한 기본은 당연히 갖추고 있어야 한다 48

XⅤ 인적 관리 50
1. 사람이 너무 없는 카페는 곤란하다 50
2. 직원이 일하기에 편하게 해줘야 한다 50
3. 직원이 할 일 50

XⅥ 액션플랜(1)-시장조사, 수요조사 51
1. 수요 예비조사를 할 수 있는가? 51
2. (예비)고객 분석 51

XⅦ 액션 플랜(2)-고객이 원하는 책을 대어드리기 53
1. 얼마의 시간이 걸려야 하는가? 53
2. 총판과 거래 트기 53
3. 총판에도 없는 책이 있다 53
4. 조합을 상대하는 방법, 출판사를 직접 상대하는 방법 53
5. 요즘은 교보나 예스24도 배송이 늦다 54
6. 팩스가 필수이다 54
7. 사업자 등록이 필요하다 54

XⅧ 노리는 수익 모델과 사업성 55
1. 여기서 노리는 수익의 범위는? 55
2. 사업성 55
3. 사업계획서 작성 56
4. 힘들고, 뭐 받는 것은 없을 우려 56

XⅨ 홍보 방법과 게시물 57
1. 전단지 57
2. SNS 57
3. 웹도 구축해야 하는가? 57
4. 게시물들 관련 57

XX 참고 모델과 경쟁상황 겨냥 59
1. 참고 모델 59
2. 경쟁상황 겨냥 59



X? 운영실패의 전환과 초기 고생의 대책 61
1. 운영의 유연성 61
2. 쉬프팅 61
3. 초기에 고생할 때의 대책 61
4. 2개의 점포를 운영할 때의 문제 62
5. 우리끼리의 기능성 소그룹을 노린다 62

XⅩII 출판사 관련 63
1. 카페 사장님들이여 출판사도 해보시라 63
2. 출판사 사장님들이여 카페를 해보시라 63

XⅩⅢ 미래 고민 65
1. 1인 가구에 맞춰서 고민하자 65
2. 차분히 지속적인 곳으로 만들자 65
3. 자율형 점포 66
4. 미래의 기타 사업모델 66

제 2부 개념 특화: 서점카페인데, 한정분야와 베스트셀러만 파는 서점
I 개념 68
1. 문제 의식 68
2. 어떻게 하자는 것인데? 68
II 특화 개념을 하는 이유 70
1. 기존의 문제점들의 제시 70

III 새 모델대로의 구체적 제시 74
1. 새 책은 베스트셀러만 판다 74
2. 헌책은 교육정보 관련해서만 판다. 의 한정 정책을 취할 것인가? 74
3. 소비자들에게 게시된 책은 (중고이던 새 책이던) 파는 책이다 75
4. 중간적 과도기적 모델에 대한 반론에 대한 반론 75
5. 친한 출판사를 만들어서 책을 가급적 더 확보하라 75

IV 직원들이 일하게 (점장이 해야) 할 일들 76
1. 베스트셀러의 검색과 출력 게시 76
2. 새 책 관련 76
3. 중고책 관련 78
4. 중고책을 사람들이 들어오게 하는 통로로 한다: ‘중고책 가지고 오시면 차 한 잔 드립니다’ 캠페인 하기
79
V 새로운 모델 : 학습서를 파는 모델 84
1. 모델의 정의 84
2. 중고 학습서 참고서는 확실히 다른 세계이다 84
3. 학습서와 커피집이 어울리게 갈 수 있을까? 84

VI 세법관련 조치들 85
1. 포스기 관련 85
2. 세법관련 86

Ⅶ 기타: 이 모델의 이해를 돕기 위한 설명 제시 87
1. 업계의 거대한 손, 교보문고 등이 구축한 정보력과 인프라 활용 87
2. 새 책은 웬만하면 베스트셀러라고 표현하자 87
3. 일부 베스트셀러 개념은 우리가 만들어도 된다 87
4. 우리가 추구하는 “상원서점형 모델” 87
5. 어려운 예측을 이겨내는 두 가지 모델 88
6. 베스트셀러는 가급적 날짜로 제시하기 88
7. CCTV 촬영 중이라는 팻말로 도난방지 88
8. 학습서는 당분간 보류 89

키워드 90
교육안내 91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