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 정리를 위한 디자인 씽킹 또는 1인가구 증가로 인한 미래 주식시장 전망 분석보고서 > 도서

본문 바로가기

도서

생각 정리를 위한 디자인 씽킹 또는 1인가구 증가로 인한 미래 주식시장 전망 분석보고서

시니
2025-04-14 05:41 7 0

본문




생각 정리를 위한 디자인 씽킹
9791158951177.jpg


도서명 : 생각 정리를 위한 디자인 씽킹
저자/출판사 : 곤노 노보루, 생각정리연구소
쪽수 : 244쪽
출판일 : 2018-02-10
ISBN : 9791158951177
정가 : 4400

머리말

PART 1 지(知)를 디자인하는 시대
Chapter 1 지식 디자인과 디자인 씽킹
1.1 모순을 극복하는 지(知)
1.2. 디자인 씽킹이란 무엇인가
1.3. 개념을 창조하는 직관적 사고의 패러다임

Chapter 2 디자인은 산업사회의 지(知)
2.1 디자인 시대의 생산 시스템
2.2 디자인의 지(知)로 가치를 창조하는 기업
2.3 디자인 인적자본의 형성

Chapter 3 이노베이션을 낳는 디자인 마인드
3.1 본질적 가치를 찾아
3.2 인간적 가치 중심의 경영
3.3 디자인 창업가 정신

PART2 디자인경영의 지적 방법론
Chapter 4 콘셉트를 디자인하다
4.1 경험 세계를 바탕으로 한 개념 창조
4.2 ‘에스노그래피’ 방식
4.3 상호작용론(Interactionism)의 진전

Chapter 5 비즈니스 모델을 디자인하다
5.1 비즈니스 모델 이노베이션
5.2 비즈니스 모델 패턴의 이해
5.3 비즈니스 모델을 구성하는 사회적 지식자산

Chapter 6 시나리오를 디자인하다
6.1 기업 지속성의 조건
6.2 ‘일원적’ 세계관의 함정
6.3 시나리오 기반 디자인
맺음말 - ‘장(場)’의 디자인
주요 테마별 문헌안내




1인가구 증가로 인한 미래 주식시장 전망 분석보고서
9791188050543.jpg


도서명 : 1인가구 증가로 인한 미래 주식시장 전망 분석보고서
저자/출판사 : 비피기술거래, 비티타임즈
쪽수 : 190쪽
출판일 : 2018-02-19
ISBN : 9791188050543
정가 : 30000

1. 서론 10

2. 1인 가구 증가 현황 13
가. 국내 1인 가구 증가 현황 13
나. 1인 가구 증가 요인 14
다. 해외 1인 가구 증가 현황 15

3. 1인 가구 소비 동향 18
가. 1인 가구 품목별 소비 구조 변화 19
나. 1인 가구 증가에 따른 소비 행태 변화 22

4. 1인 가구 증가에 따른 각 산업별 지형 변화 26
가. 유통업 27
1) 유통업계의 변화 27
2) 1인 가구와 유통업 29
3) 유통업계 유망기업 31
나. 음식료 업계 49
1) 음식료 업계의 변화 49
2) HMR(Home Meal Replacement) 산업 50
3) 외식업 54
4) 음식 배달 55
5) 음식료 업계 유망기업 57
다. 가전/렌탈 시장 67
1) 1인 가구와 가전 시장 67
2) 렌탈 69
3) 가전 업계 유망기업 70
라. 가구/홈퍼니싱 85
1) 국내 가구시장 현황 85
2) 1인 가구와 가구 시장 86
3) 홈퍼니싱/인테리어 88
4) 가구 업계 유망기업 90
마. 미디어/콘텐츠 100
1) 미디어/콘텐츠 산업 현황 100
2) 1인 가구화와 미디어/콘텐츠 산업 102
3) 미디어/콘텐츠 유망기업 103
바. 오락/문화/여행/학습 113
1) 오락/문화 113
2) 1인 가구화와 국내 오락/문화 시장 115
3) 여행/자기개발 117
사. 부동산 119
1) 1인 가구와 부동산 시장 120
2) 소형 주택/아파트 121
3) 셰어하우스 123
4) 부동산 관련 애플리케이션 125
5) 부동산 관련 유망기업 126
아. 각종 서비스 136
1) 금융서비스 136
2) 고령자 안부, 보살핌 서비스 138
3) 안전서비스 138
4) 의료서비스 140
5) 각종 서비스 141
자. 미용 143
1) 미용시장 현황 143
2) 1인 가구와 미용업 144
3) 미용 업계 유망기업 145
차. 반려동물 152
1) 반려동물 시장 현황 152
2) 1인 가구와 반려동물 153
3) 반려동물 관련 유망기업 154
카. 시니어/장례 161
1) 시니어 161
2) 장례 163

5. 결론 166

6. 부록 168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