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피니스 파워 또는 나만의 블록 조립 연구소 엔트리 스타터
시니
2025-04-14 05: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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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헬피니스 파워

도서명 : 헬피니스 파워
저자/출판사 : 정성훈, 라온북
쪽수 : 228쪽
출판일 : 2018-01-08
ISBN : 9791155323281
정가 : 13000
추천사
머리말 언제나 에너지 넘치는 삶을 위하여
Chapter 1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휴식보다 충전이다
01 사는 게 피곤하고 무기력한 당신에게
02 에너지 충전으로 활력을 되찾아라
03 자기경영을 통해 경쟁력을 갖추자
04 누구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사는 법을 배울 수 있다
Chapter 2 이미 당신의 지친 몸과 마음이 구조 요청을 보내고 있다
01 나는 얼마나 스트레스를 받고 있을까?
02 에너지가 고갈된 당신에게 일어나는 증상들
03 언제든 원하는 만큼 에너지를 충전하는 생활습관
04 자기 에너지 관리가 경쟁력인 시대
Chapter 3 에너지 충전이 주는 삶의 기적
01 진정한 나를 발견하는 자기경영 운영체계
02 호흡과 체조로 에너지 충전하기
03 꿈과 목표에 집중하여 회로 회복하기
04 원하는 것을 느끼고 말로 표현하기
05 에너지 충전으로 번아웃에서 탈출한 사람들
Chapter 4 5분이면 언제 어디서든 가능한 에너지 충전법
01 잠재력 발현의 비밀, 뇌간의 활성화 93
02 에너지를 충전하는 헬피니스 호흡법 100
03 파워포인트에 기압 충전하기 104
04 기압 충전으로 기쁨의 상태 만들기 106
Chapter 5 건강하고 스트레스 받지 않는 몸으로 바꾸기
01 몸 구석구석의 신경을 깨운다
02 뿌리 부위 신경 조율
03 줄기 부위 신경 조율
04 가지 부위 신경 조율
05 전신신경 조율
맺음말 건강, 행복, 성공을 스스로 책임지는 삶이 당연한 세상을 위하여
참고문헌
나만의 블록 조립 연구소 엔트리 스타터

도서명 : 나만의 블록 조립 연구소 엔트리 스타터
저자/출판사 : 창의코딩연구소, 해람북스.구 북스홀릭.
쪽수 : 120쪽
출판일 : 2018-02-20
ISBN : 9791188450183
정가 : 10000
Chapter 01 엔트리 시작 : 반가워, 엔트리봇
ㆍ 엔트리 전체 구성과 화면의 세부적 기능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ㆍ 오브젝트가 이동하는 것을 확인하고 저장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Chapter 02 ‘과자 나라’로 가 볼까요?
ㆍ ‘오브젝트 추가하기’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ㆍ 오브젝트를 원하는 위치로 이동시키는 방법을 배웁니다.
Chapter 03 안녕, 엔트리봇!
ㆍ 간단한 코드 구성으로 기초 코딩을 시작합니다.
ㆍ 오브젝트가 말풍선을 통해 말하기 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Chapter 04 공룡이 나타났다!
ㆍ 오브젝트가 숨었다가 보이는 방법을 배웁니다.
ㆍ 오브젝트가 기다렸다가 말하기 하는 방법을 배우고 코딩합니다.
Chapter 05 무대 위 기타리스트
ㆍ 블록 꾸러미의 [모양] 탭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ㆍ [모양] 탭의 목록을 통해 한 개의 오브젝트에 여러 가지 모양이 있다는 것을 배웁니다.
ㆍ 오브젝트가 애니메이션처럼 움직이도록 코딩합니다.
Chapter 06 여행을 떠나요
ㆍ 여러 장면을 추가하는 방법과 글상자 오브젝트 만드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ㆍ 장면을 마우스로 클릭했을 때 다음 장면으로 바뀌도록 코딩합니다.
Chapter 07 산호바다의 열대어
ㆍ 무작위 수(난수)를 사용하여 오브젝트를 움직이는 방법을 배웁니다.
ㆍ 무작위 수(난수)를 사용하여 오브젝트를 회전하는 방법을 배우고 코딩을 완성합니다.
Chapter 08 즐거운 코딩 1
Chapter 09 창의력 쑥쑥! 응용력 쑥쑥!
Chapter 10 찾아라! 보물지도!
ㆍ 키보드의 방향키를 이용해 ‘미로찾기’ 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ㆍ 오브젝트가 미로의 벽에 닿으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도록 코딩합니다.
Chapter 11 곤충 미로 탈출 게임
ㆍ 미로에서 ‘좌우’ 또는 ‘상하’로 움직이는 ‘곤충’ 오브젝트를 만들어 봅니다.
ㆍ ‘쿠키사람’ 오브젝트가 미로의 벽과 곤충에 닿으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도록 코딩합니다.
Chapter 12 노란 꽃잎 도장 찍기
ㆍ ‘노란 꽃잎’ 오브젝트의 모양을 반복하여 ‘도장 찍기’ 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ㆍ ‘노란 꽃잎’ 오브젝트가 회전하면서 도장 찍기를 하도록 코딩합니다.
Chapter 13 숲 속 정원 가꾸기
ㆍ 오브젝트가 마우스포인터를 따라 움직이는 방법을 배웁니다.
ㆍ 오브젝트의 크기를 조절하며 ‘숲 속’ 배경에 ‘도장 찍기’ 할 수 있게 코딩합니다.
Chapter 14 동그라미를 그려요
ㆍ 그림판에서 ‘막대’ 오브젝트를 만들어 봅니다.
ㆍ ‘막대’ 오브젝트가 360°로 회전하며 동그라미를 그리도록 코딩합니다.
Chapter 15 도형 그리기
ㆍ ‘연필’ 오브젝트를 통해 선 그리는 방법을 배웁니다.
ㆍ 여러 모양의 도형을 그리도록 코딩합니다.
Chapter 16 즐거운 코딩 2
Chapter 17 하늘에서 과일이 내려와요
ㆍ 오브젝트가 무작위 위치에서 내려오는 방법을 배웁니다.
ㆍ 오브젝트가 좌우로 이동할 때, 이동 방향을 바라보며 움직이는 방법을 배웁니다.
ㆍ 특정 오브젝트에 닿으면 모양을 숨겨 사라지게 하는 게임을 만들어 봅니다.
Chapter 18 ‘과일받기 게임’에 소리가 필요해요
ㆍ 완성된 ‘과일받기 게임’에 소리를 넣는 방법을 배웁니다.
ㆍ 오브젝트가 사라지거나 특정 오브젝트와 닿을 때에 맞추어 소리가 나도록 코딩합니다.
Chapter 19 도레미♪~ 피아노를 연주해요
ㆍ ‘피아노 배경’, ‘건반’ 오브젝트를 이용하여 피아노 건반을 만들어 봅니다.
ㆍ 피아노 건반을 누르면 피아노 소리가 나도록 코딩합니다.
Chapter 20 우주정거장 탐색
ㆍ 오브젝트가 일정 거리를 두고 마우스포인터를 따라 움직이는 방법을 배웁니다.
ㆍ 오브젝트가 판단에 맞게 마우스포인터를 따라 움직일 수 있도록 코딩합니다.
Chapter 21 지각이다! 뛰어가자!
ㆍ 초시계를 숨기는 방법과 활용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ㆍ 오브젝트가 뛰어가다가 멈추기까지의 초 시간을 말하도록 코딩합니다.
Chapter 22 해적선 쏘기 게임
ㆍ 과녁을 만드는 방법을 배웁니다.
ㆍ 움직이는 ‘해적선’ 오브젝트를 조준하여 총알을 쏘는 게임을 코딩합니다.
Chapter 23 폭탄 피하기 게임
ㆍ 오브젝트를 계속 반복하여 복제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ㆍ ‘폭탄’ 오브젝트가 ‘전투기’ 오브젝트 쪽을 보며 좌표값 조건에 따라 이동할 수 있도록 코딩합니다.
Chapter 24 즐거운 코딩 3
● 주요 블록 설명
● 엔트리 블록 카탈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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