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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 사이언스 부트캠프 with 파이썬 또는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 작업의 기술. 2

시니
2025-04-14 05:41 7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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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 사이언스 부트캠프 with 파이썬
9791160504095.jpg


도서명 : 컴퓨터 사이언스 부트캠프 with 파이썬
저자/출판사 : 양태환, 길벗
쪽수 : 368쪽
출판일 : 2018-02-14
ISBN : 9791160504095
정가 : 24000

1장 변수
__1.1 메모리 미리 보기
____1.1.1 32비트와 64비트의 의미
____1.1.2 메모리에 우편번호를 매긴다
__1.2 변수의 의미
__1.3 파이썬에서의 변수: 이름과 값 객체
__1.4 마무리

2장 정수
__2.1 컴퓨터에서 수를 표현하는 방법
____2.1.1 10진수
____2.1.2 2진수
____2.1.3 16진수
__2.2 10진수를 2진수로
__2.3 2진수를 10진수로
__2.4 16진수를 2진수로
__2.5 코딩으로 확인하는 진수 변환
__2.6 양의 정수
__2.7 음의 정수
____2.7.1 보수의 개념
____2.7.2 2의 보수
____2.7.3 음수의 표현
____2.7.4 2의 보수로 표현하는 이유
__2.8 마무리

3장 실수
__3.1 실수 연산의 함정
__3.2 부동소수점
__3.3 단정도와 배정도
__3.4 1바이트 실수 자료형 설계하기
____3.4.1 10진수 실수를 2진수 실수로 바꾸기
____3.4.2 정규화
____3.4.3 메모리 구조
____3.4.4 1바이트 부동소수점의 표현 범위
____3.4.5 1바이트 부동소수점의 정밀도
__3.5 정밀도에 대한 고찰
____3.5.1 엡실론
____3.5.2 엡실론과 정밀도
__3.6 마무리

4장 문자와 문자열
__4.1 아스키 코드
__4.2 유니코드
__4.3 유니코드 인코딩 방식
____4.3.1 UTF-8
____4.3.2 UTF-16
____4.3.3 UTF-32
__4.4 파이썬 문자열의 특징
__4.5 마무리

5장 함수
__5.1 함수를 시작하기 전에
____5.1.1 자료 구조 미리 엿보기
____5.1.2 전역 변수와 지역 변수
__5.2 인자 전달 방식에 따른 분류
____5.2.1 값에 의한 전달
____5.2.2 참조에 의한 전달
____5.2.3 객체 참조에 의한 전달(파이썬) ? 변경 불가능 객체를 전달할 때
____5.2.4 객체 참조에 의한 전달(파이썬) ? 변경 가능 객체를 전달할 때
__5.3 람다 함수
__5.4 마무리

6장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__6.1 프로그래밍 패러다임
__6.2 절차 지향 프로그래밍
__6.3 절차 지향으로 학급 성적 평가 프로그램 만들기
____6.3.1 openpyxl 모듈 설치하기
____6.3.2 openpyxl 모듈로 데이터 읽어 들이기
____6.3.3 평균·분산·표준편차를 함수로 만들기
____6.3.4 메인 프로그램 만들기
__6.4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____6.4.1 캡슐화
____6.4.2 클래스를 사용해 객체 만들기
____6.4.3 파이썬의 클래스
____6.4.4 객체 지향으로 은행 입출금 프로그램 만들기
____6.4.5 정보 은닉
__6.5 객체 지향으로 다시 만드는 학급 성적 평가 프로그램
____6.5.1 Stat 클래스 만들기
____6.5.2 DataHandler 클래스 만들기
____6.5.3 메인 프로그램 만들기
__6.6 마무리

7장 클래스
__7.1 클래스 관계
____7.1.1 IS-A: 상속
____7.1.2 HAS-A: 합성 또는 통합
__7.2 메서드 오버라이딩과 다형성
_____7.2.1 메서드 오버라이딩
_____7.2.2 다형성
__7.3 클래스 설계 예제
__7.4 연산자 오버로딩
__7.5 마무리

8장 CPU
__8.1 트랜지스터와 논리 게이트
____8.1.1 전압, 전류, 저항
____8.1.2 논리 게이트
__8.2 조합 논리 회로와 가산기
_____8.2.1 CPU의 구성
_____8.2.2 가산기
__8.3 순차 논리 회로와 레지스터
__8.4 클록
__8.5 시스템 버스
____8.5.1 시스템 버스의 구성과 특징
__8.6 인스트럭션 세트
____8.6.1 명령어 종류
____8.6.2 덧셈과 뺄셈 명령어
____8.6.3 곱셈과 나눗셈 명령어
____8.6.4 메모리 접근 명령어
____8.6.5 소스 코드에서 인스트럭션으로
__8.7 마무리

9장 메모리
__9.1 메모리 저장 방식
__9.2 메모리 계층
__9.3 지역성과 캐시 히트
__9.4 가상 주소 공간
____9.4.1 코드 세그먼트
____9.4.2 데이터 세그먼트
____9.4.3 스택 세그먼트
____9.4.4 힙 세그먼트
__9.5 스택 프레임
____9.5.1 스택 프레임 할당
____9.5.2 스택 프레임 해제
__9.6 가상 메모리와 페이징
____9.6.1 가상 메모리
____9.6.2 MMU
____9.6.3 페이징
____9.6.4 페이지 프레임
____9.6.5 페이지 테이블
____9.6.6 요구 페이징
____9.6.7 페이지 폴트
____9.6.8 변환 색인 버퍼
__9.7 마무리

10장 프로세스와 스레드
__10.1 프로세스
____10.1.1 프로세스 상태
____10.1.2 스케줄링
____10.1.3 컨텍스트 스위칭
__10.2 스레드
____10.2.1 멀티프로세스와 멀티스레드
____10.2,2 멀티스레딩 구현
____10.2.3 경쟁 조건
____10.2.4 상호 배제
__10.3 마무리

11장 프로그래밍 언어
__11.1 컴파일러 언어와 인터프리터 언어
____11.1.1 C 언어: 컴파일러 언어 분석
____11.1.2 파이썬: 인터프리터 언어 분석
__11.2 파이썬: 소스 코드부터 실행까지
____11.2.1 컴파일러
____11.2,2 추상 구문 트리
____11.2.3 심벌 테이블
____11.2.4 바이트 코드와 PVM
__11.3 마무리

12장 자료 구조 ①
__12.1 자료 구조
____12.1.1 세 가지만 알면 자료 구조 끝
____12.1.2 추상 자료형
__12.2 연결 리스트
____12.2.1 노드
____12.2.2 연결 리스트 구현
__12.3 스택
____12.3.1 스택의 동작
____12.3.2 스택 구현
__12.4 큐
____12.4.1 큐의 동작
____12.4.2 큐 구현
__12.5 마무리

13장 자료 구조 ②
__13.1 재귀 함수
____13.1.1 팩토리얼
____13.1.2 피보나치 수
__13.2 트리
____13.2.1 사이클
____13.2.2 이진 트리
____13.2.3 이진 트리의 종류
__13.3 이진 트리 구현
____13.3.1 트리 노드 구현
____13.3.2 노드 관련 메서드 구현
____13.3.3 서브 트리 관련 메서드 구현
____13.3.4 이진 트리 구성하기
____13.3.5 트리의 순회
__13.4 마무리

14장 이진 탐색 트리
__14.1 이진 탐색 트리의 특징
__14.2 이진 탐색 트리의 구현
____14.2.1 이진 탐색 트리의 추상 자료형
____14.2.2 이진 트리 관련 메서드
____14.2.3 insert( ) 메서드
____14.2.4 search( ) 메서드
____14.2.5 remove( ) 메서드
____14.2.6 테스트 코드
__14.3 마무리

15장 알고리즘
__15.1 알고리즘 성능 분석
__15.2 거품 정렬
__15.3 퀵 정렬
__15.4 마무리

부록: 파이썬 기초
1. 파이썬의 자료 구조
2. 연산자
3. 제어문
4. 반복문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 작업의 기술. 2
9788983799524.jpg


도서명 :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 작업의 기술. 2
저자/출판사 : 정윤선, 혜지원
쪽수 : 632쪽
출판일 : 2017-12-29
ISBN : 9788983799524
정가 : 26000

PART 01 20개의 배경 만들기 마스터하기
Chapter 01 가장 기본적인 배경 만들기
LESSON 1. 기본 통컬러 배경
LESSON 2. 이미지에 화이트 그라데이션을 넣은 배경
LESSON 3. 이미지에 화이트 박스가 들어간 배경
LESSON 4. 자글자글한 종이 느낌 배경
LESSON 5. 내가 찍은 사진에 다양한 효과를 넣은 만능 배경
LESSON 6. 크라프트지 종이 같은 빈티지한 배경
LESSON 7. 패턴을 이용한 포장지 같은 배경

Chapter 02 여러 기능이 합쳐진 만능 배경 만들기
LESSON 1. 빛이 들어간 강력한 배경
LESSON 2. 샤방샤방 빛이 나는 배경
LESSON 3. 예쁜 판화 느낌의 투톤 컬러 배경
LESSON 4. 붓터치 효과가 어우러진 역동적인 배경
LESSON 5. 동그란 붓터치에 보케 이미지가 들어간 부드럽고 사랑스러운 배경
LESSON 6. 빛이 흘러가는 듯한 물결무늬 배경

Chapter 03 소스를 이용한 아이디어 배경 만들기
LESSON 1. 직접 만든 일러스트레이터 소스를 이용한 크리스마스 배경
LESSON 2. 붓으로 그린 꽃그림이 가득한 초대장 배경
LESSON 3. 전통 문양의 소스를 이용한 새해 카드 배경

Chapter 04 나도 전문가처럼! 합성하여 만든 다양한 배경 만들기
LESSON 1. 어느 사진에도 어울리는 끝 컬러박스 포스터 배경
LESSON 2. 일러스트레이터 브러시 툴로 만드는 화이트 텍스트박스 배경
LESSON 3. 손 이미지를 합성시킨 재미있는 포스터 배경
LESSON 4. 4개의 이미지를 한꺼번에 합성시킨 행사 배경

PART 02 디자인을 업그레이드 시키는 미션 4
Chapter 01 잘 만들면 가장 좋은 소스가 되는 타이틀
LESSON 1. 실루엣을 이용한 태권도학원 포스터 타이틀
LESSON 2. 무료서체 나눔명조(Extra Bold)를 이용한 2개의 타이틀 만들기
LESSON 3. 캘리그라피를 활용하여 타이틀 만들 때 유용한 3가지 방법

Chapter 02 게스트 사진도 엣지있게!
LESSON 1. 다양한 도형으로 잘라내기
LESSON 2. 배경을 모두 없애고 그림자를 넣어 배치하기
LESSON 3. 먹물이 번진 소스 안에 사진 집어넣기

Chapter 03 이왕이면 표는 깔끔하게 해주기
LESSON 1. 선으로만 표현하기
LESSON 2. 도형으로만 표현하기
LESSON 3. 선과 도형으로 표현하기

Chapter 04 20가지 이미지를 통하여 본 컬러 사용의 TIP
LESSON 1. 도형으로 알아본 컬러 Set
LESSON 2. 이미지로 알아본 컬러 Set

PART 03 실기 따라해보기_인쇄물
Chapter 01 포스터 만들기
LESSON 1. 눈꽃축제 포스터 만들기
LESSON 2. 교회 부흥회 포스터 만들기
LESSON 3. 새 학기 사진동아리 모집 포스터 만들기

Chapter 02 현수막 만들기
LESSON 1. 공공건물 외벽 대형 현수막 만들기
LESSON 2. 문화센터 안내 엑스베너 만들기
LESSON 3. 홍길동사장 취임식 현수막 만들기

Chapter 03 전단지 만들기
LESSON 1. 절취선이 들어간 홈베이킹 수업 A5 전단지
LESSON 2. 약도와 예배시간이 들어간 교회 안내 A4 전단지
LESSON 3. 여러 개의 쿠폰이 들어있는 행사용 엽서

Chapter 04 리플릿 만들기
LESSON 1. 신청서와 프로그램이 들어간 여름수련회용 3단 리플릿
LESSON 2. 가로형 2단 제품 안내서

Chapter 05 로고 만들기
LESSON 1. 고딕서체를 변형한 스포츠용품 로고 만들기
LESSON 2. 아카데미 원형 로고 만들기
LESSON 3. 캘리그라피를 이용한 스시집 로고 만들기

Chapter 06 명함 & 티켓 만들기
LESSON 1. 손그림이 들어간 예쁜 네일샵 명함 만들
LESSON 2. 카페에서 나눠주는 도장쿠폰

Chapter 07 카드 만들기
LESSON 1. 세계 자연의 날 포럼 목걸이식 이름표
LESSON 2. 약도가 들어간 바자회 책갈피 사이즈 초대장
LESSON 3. 냉장고 마그네틱용 아프리카 후원카드

PART 04 실기 따라해보기_패키지
Chapter 01 부대찌개 식당 창업 패키지 디자인
LESSON 1. 캘리그라피로 만든 낙관식 로고
LESSON 2. 간편한 명함 만들기
LESSON 3. 한눈에 들어오는 간판 만들기
LESSON 4. 펼침형 메뉴판 만들기
LESSON 5. 가게 앞 엑스베너 만들기

Chapter 02 카페 창업 패키지 디자인(Cafe Chung-a)
LESSON 1. 포토샵 클립아트를 이용한 깔끔 로고 만들기
LESSON 2. 어디에나 붙일 수 있는 로고 스티커
LESSON 3. 페이스북 메인페이지 디자인(다양한 SNS 메인 디자인 방법)
LESSON 4. 명함 사이즈 10잔 무료 도장쿠폰

Chapter 03 행사 패키지 디자인(제5회 행복축제)
LESSON 1. 배경 디자인
LESSON 2. 타이틀 디자인
LESSON 3. 메인포스터 디자인
LESSON 4. 현수막 디자인

PART 05 디자인! 이것이 궁금합니다!
1. 디자이너가 되기 위하여...
2. 인쇄 노하우 파헤치기
3. 정윤선 디자이너의 작업 노하우 몇 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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