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핀 또는 내 생애 첫 번째 코딩 앱인벤터
시니
2025-04-14 05: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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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스핀

도서명 : 스핀
저자/출판사 : 이강영, 계단
쪽수 : 448쪽
출판일 : 2018-01-02
ISBN : 9788998243081
정가 : 22000
01 물리학의 양심
파울리 가家 연대기 / 에른스트 마흐, 세기말 빈 / 빈의 신동 / 뮌헨대학 이론물리학 연구소 / 뮌헨의 젊은 대가 / 괴팅겐의 파울리 박사
02 원자와 빛의 노래
원자, 개념에서 실체로 / 분광학, 원자의 빛 / 제이만 효과, 빛과 자성 / 전자, 전기의 알갱이 / 러더퍼드 원자 속을 들여다보다 / 닐스 보어 생각하다 / 수소 원자의 양자론
03 숫자, 이론, 그리고 주기율표
보어 모형의 성공 - 피커링 계열 - 모즐리의 X선 스펙트럼 - 프랑크-헤르츠 실험 / 코펜하겐의 새 연구소 / 조머펠트의 새로운 숫자들 / 보어 축제 / 슈테른-게를라흐 실험 / 주기율표 / 보어-조머펠트 이론의 한계
04 배타 원리와 스핀
배타 원리의 탄생 / 레이든 대학 / 에렌페스트 / 호우트스미트와 울렌벡 / 크로니히 / 스핀! / 토머스 인수
05 양자역학을 들고 온 세 전령
하이젠베르크 / 슈뢰딩거 / 디랙 / 양자역학적 스핀 이론 / 슈테른-게를라흐 실험의 재해석
06 같음, 스핀, 그리고 통계법
엔리코 페르미 / 두 입자가 똑같다면 / 보즈와 아인슈타인 / 페르미-디랙 대 보즈-아인슈타인 / 디랙 방정식 / 빛의 스핀 / 어떤 통계법이 옳은가 / 디랙의 바다 / 스핀-통계 정리
07 다른 방향에서 보기
스핀 다시 보기 / 자성 / 스핀트로닉스 / 양성자의 스핀 / 핵 자기 공명 / 배타 원리 다시 보기
에필로그 파울리의 초상
참고 자료
그림 출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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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생애 첫 번째 코딩 앱인벤터

도서명 : 내 생애 첫 번째 코딩 앱인벤터
저자/출판사 : 이창현, 디지털북스
쪽수 : 376쪽
출판일 : 2018-01-30
ISBN : 9788960882195
정가 : 22000
Chapter 01 앱인벤터2 시작하기
SECTION 01 앱인벤터2 소개하기
1-1. 앱인벤터란
1-2. 앱인벤터의 장단점
1-3. 앱인벤터로 만들 수 있는 기능들
1-4. 앱인벤터를 하기 위해 필요한 작업환경
SECTION 02 앱인벤터2 둘러보기
2-1. 앱인벤터 생성
2-2. 메뉴
2-3. 팔레트 디자인과 블록
SECTION 03 앱인벤터2와 스마트기기 연결하기
3-1. WIFI(와이파이)로 연결하는 경우
3-2. 애뮬레이터를 사용하는 경우
3-3. USB 케이블을 이용하여 연결하는 경우
SECTION 04 앱패키징 설치 및 공유하기
4-1. 내 스마트폰에 앱 설치
4-2. 내 컴퓨터에 apk 저장하기
Chapter 02 내 생애 첫 번째 앱인벤터 프로그램 만들기
SECTION 01 생각해보기
1-1. 무엇을 만들 것인가
1-2. 사용할 컴포넌트 및 블록
SECTION 02 만들어보기
2-1. 프로젝트 만들기
2-2. 컴포넌트 디자인하기
2-3. 실행해보기
Chapter 03 카메라로 사진 찍고 사진첩에 저장하기
SECTION 01 생각해보기
1-1. 무엇을 만들 것인가
1-2. 사용할 컴포넌트 및 블록
SECTION 02 만들어보기
2-1. 프로젝트 만들기
2-2. 컴포넌트 디자인하기
2-3. 블록코딩하기
2-4. 실행해보기
SECTION 03 전체 프로그램 한 눈에 보기
3-1. 전체 컴포넌트 UI
3-2. 전체 블록 코딩
3-3. 생각 확장해보기
Chapter 04 내가 즐겨찾는 웹사이트 어플리케이션 만들기
SECTION 01 생각해보기
1-1. 무엇을 만들 것인가
1-2. 사용할 컴포넌트 및 블록
SECTION 02 만들어보기
2-1. 프로젝트 만들기
2-2. 컴포넌트 디자인하기
2-3. 블록코딩하기
2-4. 실행해보기
SECTION 03 전체 프로그램 한 눈에 보기
3-1. 전체화면 UI
3-2. 전체 블록 동작
3-3. 생각 확장해보기
Chapter 05 연락처로 검색하여 전화걸기
SECTION 01 생각해보기
1-1. 무엇을 만들 것인가
1-2. 사용할 컴포넌트 및 블록
SECTION 02 만들어보기
2-1. 프로젝트 만들기
2-2. 컴포넌트 디자인하기
2-3. 블록코딩하기
2-4. 실행해보기
SECTION 03 전체 프로그램 한 눈에 보기
3-1. 전체 컴포넌트 UI
3-2. 전체 블록 코딩
Chapter 06 연락처로 검색하여 문자보내기
SECTION 01 생각해보기
1-1. 무엇을 만들 것인가
1-2. 사용할 컴포넌트 및 블록
SECTION 02 만들어보기
2-1. 프로젝트 만들기
2-2. 컴포넌트 디자인하기
2-3. 블록코딩하기
2-4. 실행해보기
SECTION 03 전체 프로그램 한 눈에 보기
3-1. 전체 컴포넌트 U I
3-2. 전체 블록 코딩
Chapter 07 나만의 미디어 플레이어 만들기
SECTION 01 생각해보기
1-1. 무엇을 만들 것인가
1-2. 사용할 컴포넌트 및 블록
SECTION 02 만들어보기
2-1. 프로젝트 만들기
2-2. 컴포넌트 디자인하기
2-3. 블록코딩하기
2-4. 실행해보기
SECTION 03 전체 프로그램 한 눈에 보기
3-1. 전체 컴포넌트 UI
3-2. 전체 블록 코딩
3-3. 생각 확장해보기
Chapter 08 너의 목소리를 보여줘
SECTION 01 생각해보기
1-1. 무엇을 만들 것인가
1-2. 사용할 컴포넌트 및 블록
SECTION 02 만들어보기
2-1. 프로젝트 만들기
2-2. 컴포넌트 디자인하기
2-3. 블록코딩하기
2-4. 실행해보기
SECTION 03 전체 프로그램 한 눈에 보기
3-1. 전체 컴포넌트 UI
3-2. 전체 블록 코딩
3-3. 생각 확장해보기
Chapter 09 내 아기 웃게 하기
SECTION 01 생각해보기
1-1. 무엇을 만들 것인가
1-2. 사용할 컴포넌트 및 블록
SECTION 02 만들어보기
2-1. 프로젝트 만들기
2-2. 컴포넌트 디자인하기
2-3. 블록코딩하기
2-4. 실행해보기
SECTION 03 전체 프로그램 한 눈에 보기
3-1. 전체 컴포넌트 UI
3-2. 전체 블록 코딩
3-3. 생각 확장해보기
Chapter10 가위바위보 게임 만들기
SECTION 01 생각해보기
1-1. 무엇을 만들 것인가
1-2. 사용할 컴포넌트 및 블록
SECTION 02 만들어보기
2-1. 프로젝트 만들기
2-2. 컴포넌트 디자인하기
2-3. 블록코딩하기
2-4. 실행해보기
SECTION 03 전체 프로그램 한 눈에 보기
3-1. 전체화면 UI
3-2. 전체 블록 코딩
3-3. 생각 확장해보기
Chapter11 계산기 만들기
SECTION 01 생각해보기
1-1. 무엇을 만들 것인가
1-2. 사용할 컴포넌트 및 블록
SECTION 02 만들어보기
2-1. 프로젝트 만들기
2-2. 컴포넌트 디자인하기
2-3. 블록코딩하기
2-4. 실행해보기
SECTION 03 전체 프로그램 한 눈에 보기
3-1. 전체화면 UI
3-2. 전체 블록 코딩
3-3. 생각 확장해보기
Chapter12 미니 그림판 만들기
SECTION 01 생각해보기
1-1. 무엇을 만들 것인가
1-2. 사용할 컴포넌트 및 블록
SECTION 02 만들어보기
2-1. 프로젝트 만들기
2-2. 컴포넌트 디자인하기
2-3. 블록코딩하기
2-4. 실행해보기
SECTION 03 전체 프로그램 한 눈에 보기
3-1. 전체화면 UI
3-2. 전체 블록 코딩
3-3. 생각 확장해보기
Chapter13 도전! 퀴즈카페
SECTION 01 생각해보기
1-1. 무엇을 만들 것인가
1-2. 사용할 컴포넌트 및 블록
SECTION 02 만들어보기
2-1. 프로젝트 만들기
2-2. 컴포넌트 디자인하기
2-3. 블록코딩하기
2-4. 실행해보기
SECTION 03 전체 프로그램 한 눈에 보기
3-1. 전체화면 UI
3-2. 전체 블록 코딩
3-3. 생각 확장해보기
Chapter14 난 누구? 여긴 어디? (현재 나의 위치 정보 알아내기)
SECTION 01 생각해보기
1-1. 무엇을 만들 것인가
1-2. 사용할 컴포넌트 및 블록
SECTION 02 만들어보기
2-1. 프로젝트 만들기
2-2. 컴포넌트 디자인하기
2-3. 블록코딩하기
2-4. 실행해보기
SECTION 03 전체 프로그램 한 눈에 보기
3-1. 전체화면 UI
3-2. 전체 블록 코딩
Chapter15 하루에 만보 걷기
SECTION 01 생각해보기
1-1. 무엇을 만들 것인가
1-2. 사용할 컴포넌트 및 블록
SECTION 02 만들어보기
2-1. 프로젝트 만들기
2-2. 컴포넌트 디자인하기
2-3. 블록코딩하기
2-4. 실행해보기
SECTION 03 전체 프로그램 한 눈에 보기
3-1. 전체화면 UI
3-2. 전체 블록 코딩
3-3. 생각 확장해보기
Chapter16 실로폰 만들기
SECTION 01 생각해보기
1-1. 무엇을 만들 것인가
1-2. 사용할 컴포넌트 및 블록
SECTION 02 만들어보기
2-1. 프로젝트 만들기
2-2. 컴포넌트 디자인하기
2-3. 블록코딩하기
2-4. 실행해보기
SECTION 03 전체 프로그램 한 눈에 보기
3-1. 전체화면 UI
3-2. 전체 블록 코딩
3-3. 생각 확장해보기
Chapter17 리듬 게임 만들기
SECTION 01 생각해보기
1-1. 무엇을 만들 것인가
1-2. 사용할 컴포넌트 및 블록
SECTION 02 만들어보기
2-1. 프로젝트 만들기
2-2. 컴포넌트 디자인하기
2-3. 블록코딩하기
2-4. 실행해보기
SECTION 03 전체 프로그램 한 눈에 보기
3-1. 전체화면 UI
3-2. 전체 블록 코딩
3-3. 생각 확장해보기
Chapter18 해저의 잠수함 게임
SECTION 01 생각해보기
1-1. 무엇을 만들 것인가
1-2. 사용할 컴포넌트 및 블록
SECTION 02 만들어보기
2-1. 프로젝트 만들기
2-2. 컴포넌트 디자인하기
2-3. 블록코딩하기
2-4. 실행해보기
SECTION 03 전체 프로그램 한 눈에 보기
3-1. 전체화면 UI
3-2. 전체 블록 코딩
3-3. 생각 확장해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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