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매니지먼트 또는 수업은 기획이다 > 도서

본문 바로가기

도서

블록체인 매니지먼트 또는 수업은 기획이다

시니
2025-04-14 05:41 5 0

본문




블록체인 매니지먼트
9791186615317.jpg


도서명 : 블록체인 매니지먼트
저자/출판사 : 양정훈 , 양정욱, 헤리티지
쪽수 : 224쪽
출판일 : 2018-02-14
ISBN : 9791186615317
정가 : 13800

프롤로그 4

1 반보 앞의 기회를 누가 먼저 잡을 것인가
300일이면 세상을 바꿀 준비를 할 수 있다 23
대한민국은 현재… 26
기회를 잡는 사람들의 공통점 30

2 블록체인에 주목하라
블록체인이란 35
암호화폐로 본 블록체인의 특징 40
블록체인의 매력 49
신뢰 바탕의 비즈니스가 생긴다 53

3 용암처럼 꿈틀대는 블록체인 비즈니스
기존 비즈니스의 문제점 61
비슷하면서 비슷하지 않은 비즈니스 65
N X N만큼의 기회 68
블록체인을 활용하기 시작한 글로벌 기업들 71

4 인간과 조직
조직의 변천사 81
동기부여의 삼각대 84
조직과 함께할 밀레니얼 세대의 특징 89
경영의 착각 93
당신의 조직은 이렇지 않습니까? : 인간을 도구로 생각한다 96
당신의 조직은 이렇지 않습니까? : 리더 만능주의 101
당신의 조직은 이렇지 않습니까? : 수직 구조 104
불합리한 구조 속에서 파괴돼 가는 인간성 109

5 블록체인 매니지먼트
블록체인 매니지먼트란 115
블록체인 기술을 현실로 만드는 도전들 121
블록체인 매니지먼트의 마법 129

6 블록체인을 어떻게 경영 현장에 접목할까?
조직을 만들 때 1: 자금을 획기적으로 조달할 수 있다 137
조직을 만들 때 2: 내부에서 TFT를 만들 때 스마트 컨트랙트를 작성하라 145
조직을 만들 때 3: 채용이 100배 정확해지고 간편해진다 148
조직을 운영할 때 1: 아이디어와 콘텐츠가 봇물을 이룬다 153
조직을 운영할 때 2: 투명도를 높여 불미스러운 사고가 사라진다 157
조직을 운영할 때 3: 고객 DB를 블록체인화해 타 비즈니스와 연계한다 160
조직을 운영할 때 4: 어떤 외부 비즈니스와도 결합할 수 있다 163
조직을 운영할 때 5: 임원이나 팀장을 뽑고, 권한을 위임할 때 갈등이 사라진다 167
조직을 운영할 때 6: 물품 오남용이나 도난 사고가 사라진다 171
조직을 운영할 때 7: 비용에서부터 성과급까지 회계 관리가 투명해진다 174
조직을 마무리할 때: 이전 DB로부터 핸재 조직의 신뢰가 커진다 179
블록체인 매니지먼트를 위한 과제들 182
[부록] 블록체인 매니지먼트를 위한 체크리스트 187

7 블록체인 매니지먼트를 구축하는 프로세스
단계 I. 목표 설정하기(To be) _ 확신 | 학습조직 구축 | 비전 공유와 확산 192
단계 II. 도전과제 인식하기(As is) _ 현실 점검 | 문제 발굴 | 전략 수립 198
단계 III. 집중해서 실행하기(Action) _ 조직 구축 | 서비스 구축 | 실제 경영과 연계 204
단계 IV. 점검과 유지(Feedback) _ 모니터링 / 반복 / 조직 문화 209
마지막 단계 _ 신념의 힘 / 버닝맨을 꿈꾸며 / 나는 당신을 봅니다 216




수업은 기획이다
9791186463291.jpg


도서명 : 수업은 기획이다
저자/출판사 : 최무연, 행복한미래
쪽수 : 150쪽
출판일 : 2017-12-09
ISBN : 9791186463291
정가 : 13800

│프롤로그│ 이제는 교사도 수업기획에 눈을 돌려야 한다

1부. 수업기획, 그것이 궁금하다
01. 우리는 수업하는 교사입니다
02. 당신의 수업은 안녕하십니까?
03. 수업기획으로 변화하고, 적응하고, 진화하라
04. 수업에 기획을 더하다
05. 교사여, 수업에 문제를 제기하라!
06. 수업의 원칙을 사수하라
07. 당신의 수업에는 공.공.성이 있습니까?
<수업기획 톡!?talk?> 수업기획에는 의미가 있다

2부. 교육과정 문해력, 수업을 기획하다
01. 교육과정과 수업은 만나야 아름답다
02. 교사가 알아야 할 교육과정의 모든 것
03. 성취기준과 평가기준으로 수업을 만들다
04. 교과서를 버려라??교과서를 활용하라!
05. 교과서 수업 vs 성취기준 수업, 조율 한 번 해주세요
<수업기획 톡!?talk?> 비교체험 극과 극: 교육과정 재구성 vs 교과서 수업

3부. 교육과정 재구성, 좋은 재료가 위대한 수업을 만든다
01. [수업재료 0] 좋은 수업재료를 찾아라
02. [수업재료 1] 수업소재의 재발견
03. 좋은 수업재료와 소재의 재발견을 통한 수업비법 공개
04. [수업재료 2] 학습 결과물을 알면 수업이 보인다
05. [수업재료 3] 주제 선정을 위한 세상의 모든 수업 아이디어
06. [수업재료 4] 상황을 기획하라!?수업 고수들은 설정에 강하다
07. [수업재료 5] 상황을 지배하라!?수업 고수들은 가정법에 강하다
08. 주제 선정, 설정, 가정법을 통한 교육과정 재구성 비법 공개
09. 수업기획의 꽃, 프로젝트 수업을 기획하다
10. [수업재료 6] 교육 논문에서 수업 아이디어 금맥 캐기
11. 수업재료를 모아라!?시너지 효과를 누려라!
<수업기획 톡!?talk?> 수업의 수직계열화와 수평계열화를 만들어라

4부. 평범한 수업을 특별한 수업으로 만드는 교과서 수업 7단계 전략
- 그렇다고 교과서를 버리란 말이냐?
01. [1단계 전략] 교과서의 단점을 인정하라
02. [2단계 전략] 단원을 분석하고, 수업의 흐름을 읽어라
03. [3단계 전략] 교과서 수업의 장점, 가르쳐야 할 것을 빼먹지 마라
04. [4단계 전략] 수업을 그룹화하고, 교과서 수업을 재구성하라
05. [5단계 전략] 적절한 수업소재가 수업을 살린다
06. [6단계 전략] 교과서와 나의 수업소재, 치환의 기술을 높여라
07. [7단계 전략] 나의 수업을 크로스 체크하라
<수업기획 톡!?talk?> 당신의 수업에는 효율성이 있습니까?

5부. 나의 수업은 진화한다
01. 수업, 진화할 것인가??멈출 것인가?
02. 수업을 한 차원 높이는 기술: 스토리를 입혀라
03. 수업을 한눈에 보는 기술: 스토리보드를 활용하라
04. 수업은 연결의 예술이다
05. 엉큼하고 뻔뻔한 수업을 하라
06. 밋밋한 수업을 맛있는 수업으로!
07. 학급경영을 수업기획의 전진기지로 활용하라
08. 상상하라!자유롭게: 숙제가 아닌 축제가 되는 비법
<수업기획 톡!?talk?> 교사는 쩨쩨해야 한다

│에필로그│ 수업에도 백업이 필요하다 수업기획> 수업기획> 수업기획> 수업기획> 수업기획>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