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은 결과로 말한다 또는 오랑캐 - 주변국 지식인이 쓴 반 중국역사
시니
2025-04-14 05:41
4
0
-
- 관련링크 : https://www.kdgmall.kr3회 연결
본문
영업은 결과로 말한다

도서명 : 영업은 결과로 말한다
저자/출판사 : 유장준, 흐름출판
쪽수 : 276쪽
출판일 : 2018-02-09
ISBN : 9788965962496
정가 : 14000
머리말
제1장 영업이 밥이다
01. 왜 그 회사는 망했을까?
“저는 영업사원이 아닌데요” | 팔려고 하지 않으니까 망한다 | 인맥에 의존하니까 망한다
제품만 좋으면 된다고 믿으니까 망한다 | 액션 플랜이 없으니까 망한다 | 투자 유치에 올인하니까 망한다
02. 우리는 이미 영업자다
영업이 밥 먹여준다 | 스타트업, 아레테, 그리고 영업 | 창업가 정신 = 영업 마인드 | 잠재고객이라는 복리이자
영업 스터디1 영업력으로 성공한 티엘엑스
제2장 STEP 1 영업 시스템 구축 : 분석하고, 쪼개고, 평가한다
01. ‘열심히’는 이제 그만. 목표 설정부터 제대로 하자
영업은 액션이다_ 목표 설정 | 영업은 숫자다_ 영업 목표 세우기 | 영업은 플랜이다_ 액션 플랜
02. ‘주먹구구’는 이제 그만. 냉정하게 예측과 치열하게 평가하자
영업은 통찰력이다_ 파이프라인 관리 및 성과 예측 | 영업은 습관이다_ 세일즈 리포트 작성 및 관리 방법
영업 스터디 2 대표적인 CRM, 세일즈포스닷컴
제3장 STEP 2 고객 발견 : 찾지 마라. 찾아오게 하라
01. 고객 설정의 시대에서 고객 발견의 시대로
디지털 영업, 문법이 바뀌었다 | 영업 스터디 3 다양한 영업 직무들 | 스토리텔링만한 마케팅은 없다
영업 스터디 4 홈페이지를 활용한 인바운드 마케팅
02. 잠재고객을 진짜 고객으로 만드는 법
영업 깔때기 3단계론 | 전통적인 고객 발견법 | 디지털 영업 시대의 고객 발견법
제4장 STEP 3 고객 유인 : 성공의 8할은 일단 눈에 띄는 것이다
01. 고객을 유혹하라
준비된 간절함이 있는가 | 사소한 것까지 공개하라_ 홈페이지 | ‘안 된다’는 말은 없다_ 전화
영업 스터디 5 대표적인 전화 응대 시나리오 | 24시간 안에 답하라_ 이메일
02. 모든 고객을 만족시킬 수는 없다
고객에도 우선순위가 있다 | 나쁜 고객 골라내는 법
제5장 STEP 4 제안 및 가격 전략 : 영업은 디테일이다
01. 유능한 영업 담당자의 소통법
전화 걸기가 두렵다면 | 전화 걸기 노하우 | 대면 미팅 1·어젠다와 시나리오를 준비하라
대면 미팅 2·약속 시간은 반드시 지켜라 | 대면 미팅 3·유능한 영업 담당자의 미팅 노하우
대면 미팅 4·직설적으로, 개방적으로 질문하라
02. 유능한 영업 담당자의 제안서 쓰기
고객 입장에서 쓰자 | 유능한 영업 담당자의 제안서 작성 노하우 | 유능한 영업 담당자의 프레젠테이션 노하우
03. 유능한 영업 담당자의 가격 전략
고정된 가격은 없다 | 3단계 가격 모델 | 무료 모델 | 핵심 - 옵션 가격 모델
면도기 - 면도날 가격 모델 | 서브스크립션 모델
04. 유능한 영업 담당자의 거절 대응법
나의 제안이 거절당하는 이유 | 거절당했을 때는 이렇게 대응하라 | 내부의 거절을 관리하라
제6장 STEP 5 클로징과 고객 유지 : 영업은 결과로 완성된다
01. 결국, 클로징
결코, 매달리지 말아라 | 클로징은 또다른 시작_ 학습 조직 구축
02. 한번 고객을 내 편으로 만드는 법
고객이 떠나는 이유 | 고객과의 관계를 유지하는 방법
오랑캐 - 주변국 지식인이 쓴 반 중국역사

도서명 : 오랑캐 - 주변국 지식인이 쓴 반 중국역사
저자/출판사 : 양하이잉, 살림
쪽수 : 328쪽
출판일 : 2018-01-02
ISBN : 9788952238160
정가 : 18000
표
‘지나支那=중국’과 ‘유라시아 동부’ 국가의 변천사
들어가며
중국의 역사를 뒤집어 보다
1. 상상 속 ‘중국 4,000년사’
‘중국사’ ‘중화 문명’이라는 속박의 주문
이민족 통치하에서 번영하다
늘렸다 줄였다 하는 자기중심 사관
2. 문명 사관과 유목 사관
문명 사관의 사고
‘구동력’으로서의 유목
상상 속 ‘중화 문명’
공자의 가르침은 어디로 갔는가
3. 해양 문명에서 멀어지려는 중국
바다에서 펼쳐진 근대화에도 뒤처진 중국
‘동이東夷’, 일본의 근대화에 대한 콤플렉스
제1장 ‘한족’이란 무엇인가
1. ‘한자’ 시스템을 사용하는 사람들
‘한자’와 ‘한인’
다양한 인종의 ‘한인’
태국계 언어의 잔재
바뀌는 ‘한인’
2. 동아시아 대륙의 인적 이동
황하 문명을 쌓아 올린 사람들은 남쪽으로 쫓겨났다
육지에 머무르게 된 민족
‘한족’ 개념 창조와 상상
3. 마르크스의 발전단계설 이식
가설에 문물을 끼워 맞춘 역사 날조
빈곤한 황하(황허)문명이 가져다준 전제주의
뒤집어서 본 사관
제2장 초원에서 문명이 태어나다
1. 문명의 유목 사관
‘초원 문명’과 ‘유목 문명’
중국과 지나는 어떻게 다를까
유라시아 대륙이라는 세계
우메사오 다다오의 『문명의 생태사관』
사막의 문명
2. 청동기문명
초원에 야금冶金 문명이 태어나다
오르도스식 청동기의 수수께끼
중원과 나란히 존재한 오르도스 문명
3. 고대 유목민이 남긴 유적
사슴돌의 수수께끼
제3장 ‘서쪽의 스키타이, 동쪽의 흉노’ 그리고 지나 도교
1. 유목민은 누구인가
폐쇄의 상징 만리장성
몽골 고원에서 도나우강에 걸쳐 형성된 공통문화
2. 스키타이는 동쪽에서 서쪽으로 향했다
헤로도토스 『역사』에 남은 기록
흉노와 훈은 한 뿌리, 같은 민족인가
3. 흉노시대의 지나
전혀 다른 여성관과 종교관
흉노시대의 지나 도교
파룬궁과 도교의 유사성
제4장 당나라는 '한족'의 국가가 아니었다
1. 중앙유라시아의 투르크화
투르크제국과 당나라의 역사적 관계
호인의 호주胡州
대지의 어머니신, 오투켄의 땅
당나라는 ‘한족’의 것이 아니다
오투켄산보다 좋은 곳은 없다!
유목민의 기념물 ‘석인’
당, 중앙아시아에서 후퇴하다
유라시아 동부의 국제성
유목민의 약점
2. 중앙유라시아의 이슬람화
이슬람의 침투
‘사자왕’ 비석의 발견
‘서역’의 허구
석인, 다시 초원으로 돌아가다
제5장 ‘삼국정립三國鼎立’의 시대
1. 세 제국의 병존
‘임금님 귀는 당나귀 귀’
대키타이국의 흥망
‘억지 중화사상’의 기원
2. ‘탑’을 사랑한 키타이
농경과 유목을 융합시킨 독자적인 문화
3. 너그러운 대하 탕구트와 원나라
서하문자란
4. 다양한 문명이 풍부했던 몽골제국
몽골인이 수용한 금욕적인 티베트 불교
기독교와 이슬람교의 침투
‘말’과 문자가 가진 의미
제6장 마지막 유라시아 제국, 청
1. 주센(여진)인이 세운 금왕조와 후금
예절을 중시하는 유목민
송나라 중심 사관에 따른 왜곡
만추리아(만주)에서 나타나다
주자학과 한자
만주의 대두
2. 만주인의 뿌리는 어디에서 찾을 수 있는가
한족에 흐르는 만주 몽골의 ‘피’
한인 기인
황제는 신이다
3. 만주는 언제부터 지명地名이 되었나
일본인과 만주
중국의 현대문화를 만든 만주인
관우의 권세를 빌리다
제7장 중국은 역사에게 보복당할 것이다
1. ‘종교는 아편’인 마르크스주의와 전제주의적 사상
문명사적으로 보는 중국인(한족) 정권의 공통적 약점
현세 이익을 추구하는 중국인의 종교관
3대 종교는 왜 중국에 정착하지 않았는가
몽골 고원에 정착한 기독교
비밀결사화된 이슬람
세계제국 몽골과 종교
배타적 왕조, 명나라시대의 지나는 문화 불모지였다
‘문수보살’에서 유래된 청나라는 개방적이었다
2. 지금도 계속되는 종교와의 충돌
종교 대국 중국의 모순
한인은 왜 종교를 두려워할까
후기
참고 문헌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