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조리 맛있는 C 언어 또는 영웅시대 2부. 1: 과장
시니
2025-04-14 05:41
4
0
-
- 관련링크 : https://www.kdgmall.kr3회 연결
본문
요리조리 맛있는 C 언어

도서명 : 요리조리 맛있는 C 언어
저자/출판사 : 서보원, 혜지원
쪽수 : 706쪽
출판일 : 2018-02-08
ISBN : 9788983799555
정가 : 26000
머리말
{ PART 01 프로그램과 C 언어 }
Chapter 01 프로그램이란?
1 │ 프로그램
2 │ 프로그래밍 언어
Chapter 02 프로그래밍 언어의 종류
1 │ 저급 언어와 고급 언어
2 │ 컴파일 언어와 인터프리트 언어
3 │ 절차지향 언어와 객체지향 언어
Chapter 03 C 언어의 역사와 특징
1 │ C 언어의 역사
2 │ C 언어의 특징
{ PART 02 C 언어와의 첫 만남 }
Chapter 01 C 프로그램 환경 설정하기
1 │ Visual Studio 2017 사용하기
2 │ Dev C++ 사용하기
Chapter 02 첫 번째 C 프로그램
1 │ 프로그램 작성 방법
2 │ C 프로그램의 기본 구조
3 │ 첫 번째 프로그램의 분석
4 │ 몇 가지 규칙
5 │ 간단한 표준 입출력 프로그램
{ PART 03 변수와 자료형 }
Chapter 01 변수란?
1 │ 식별자(identifier)
2 │ 변수와 상수
Chapter 02 자료형
1 │ 자료형이란?
2 │ 자료형의 사용 방법
3 │ 자료형 수정자
4 │ 문자형 변수
5 │ 정수형 변수
6 │ 실수형 변수
Chapter 03 상수
1 │ 상수의 종류
2 │ 정수형 상수
3 │ 실수형 상수
4 │ 문자 상수
5 │ 문자열 상수
Chapter 04 형변환
1 │ 형변환이란?
2 │ 자동 형변환
3 │ 강제 형변환
{ PART 04 연산자 }
Chapter 01 수식과 문장
1 │ 수식
2 │ 문장
Chapter 02 연산자의 종류와 우선순위
1 │ 연산자의 종류
2 │ 연산자의 우선순위
Chapter 03 산술 연산자
Chapter 04 증감 연산자
Chapter 05 대입 연산자
Chapter 06 관계 연산자
Chapter 07 논리 연산자
Chapter 08 비트 논리 연산자
1 │ 비트 논리 연산자
2 │ 비트 이동 연산자
Chapter 09 주소 연산자
Chapter 10 기타 연산자
1 │ 조건 연산자
2 │ 연결 연산자
3 │ 캐스트 연산자
4 │ sizeof 연산자
{ PART 05 제어문 }
Chapter 01 제어 구조
1 │ 제어 구조의 종류
2 │ 순차 처리
3 │ 선택 처리
4 │ 반복 처리
Chapter 02 선택문
1 │ if문
2 │ switch문
Chapter 03 반복문
1 │ while문
2 │ do~while문
3 │ for문
Chapter 04 분기문
1 │ break문
2 │ continue문
3 │ goto문
4 │ return문
{ PART 06 배열과 포인터 }
Chapter 01 포인터
1 │ 포인터란?
2 │ 포인터의 사용 방법
3 │ 포인터 사용의 주의 사항
Chapter 02 배열
1 │ 배열의 정의
2 │ 배열의 선언
3 │ 배열의 초기화
4 │ 다차원 배열
{ PART 07 포인터 활용 }
Chapter 01 배열과 포인터의 관계
1 │ 포인터 연산
2 │ 포인터로 배열 처리하기
Chapter 02 포인터와 문자열
1 │ 문자열 처리
2 │ 다차원 배열과 문자열
Chapter 03 포인터의 종류
1 │ 배열 포인터
2 │ 포인터 배열
3 │ 포인터의 포인터
4 │ void형 포인터
{ PART 08 함수 }
Chapter 01 함수의 정의
1 │ 프로그램과 함수
2 │ 함수란?
3 │ 함수의 정의
Chapter 02 함수의 사용
1 │ 함수의 선언
2 │ 함수의 사용
Chapter 03 매개변수 전달 방법
1 │ 매개변수
2 │ 매개변수 전달 방법
3 │ 값에 의한 호출(call by value)
4 │ 참조에 의한 호출(call by reference)
Chapter 04 함수에서 값을 반환하는 방법
1 │ return 명령
2 │ 함수의 자료형
3 │ void형 함수
4 │ main 함수의 자료형과 매개변수
Chapter 05 순환 함수
1 │ 순환 함수란?
2 │ 순환 함수의 특징
3 │ 순환 함수를 사용한 하노이 타워 문제
{ PART 09 표준 입출력과 문자열 함수 }
Chapter 01 표준 입출력 함수
1 │ 표준 입출력 함수
2 │ 단일 문자 출력 함수
3 │ 단일 문자 입력 함수
4 │ 문자열 출력 함수
5 │ 문자열 입력 함수
Chapter 02 문자열 함수
1 │ 문자열 함수의 종류
2 │ 문자열 관련 함수 작성하기
{ PART 10 기억 클래스 }
Chapter 01 메모리 할당 방법
1 │ 동적 할당(dynamic allocation)
2 │ 정적 할당(static allocation)
Chapter 02 기억 클래스
1 │ 기억 클래스
2 │ 기억 클래스의 종류
3 │ 자동 변수
4 │ 레지스터 변수
5 │ 정적 변수
6 │ 외부 변수
Chapter 03 메모리의 동적 할당
1 │ C 언어의 메모리 관리
2 │ 동적 할당 함수
{ PART 11 구조체 }
Chapter 01 구조체의 이해
1 │ 구조체란?
2 │ 구조체 선언 및 정의
Chapter 02 구조체의 사용
1 │ 구조체 멤버에 대한 접근
2 │ 구조체 변수의 초기화
3 │ 구조체 배열과 포인터
4 │ 중첩된 구조체
5 │ 구조체를 매개변수로 사용하는 함수
Chapter 03 자기 참조 구조체
1 │ 자기 참조 구조체란?
2 │ 연결 리스트(linked list)
Chapter 04 공용체
1 │ 공용체란?
2 │ 공용체의 사용 방법
Chapter 05 비트 필드
1 │ 비트 필드란?
2 │ 비트 필드의 사용 방법
{ PART 12 선행 처리기 }
Chapter 01 선행처리기의 이해
1 │ 선행처리기란?
2 │ 선행처리 명령의 종류
3 │ 선행처리 명령의 사용 방법
Chapter 02 #include
1 │ 사용 방법
2 │ 표준 헤더 파일의 종류
Chapter 03 #define
1 │ #define의 기능
2 │ 단순 치환
3 │ 매크로 함수
4 │ #undef
Chapter 04 조건 컴파일
1 │ 조건 컴파일이란?
2 │ #ifdef, #ifndef
3 │ #if, #elif
4 │ 기타 명령어
{ PART 13 파일 입출력 }
Chapter 01 파일 입출력의 기초
1 │ 스트림의 이해
2 │ 파일 입출력 함수의 종류
Chapter 02 파일 입출력
1 │ 파일 입출력 작업의 순서
2 │ 파일 열기
3 │ 파일 닫기
4 │ 문자 입출력 함수
5 │ 문자열 파일 입출력 함수
6 │ 서식화 파일 입출력 함수
7 │ 블록 단위 입출력 함수
Chapter 03 파일에 대한 임의 접근
1 │ 임의 접근이란?
2 │ 임의 접근 함수
{ 부록 C 언어의 표준 라이브러리 }
01 │ 문자 검사 및 변환 함수
02 │ 데이터 변환 함수
03 │ 문자열 처리 함수
04 │ 버퍼 조작 함수
05 │ 메모리 관련 함수
06 │ 수학 함수
07 │ 표준 입출력 함수
08 │ 파일 입출력 함수
09 │ 폴더 관련 함수
10 │ 시간 함수
11 │ 난수 발생 함수
Index
영웅시대 2부. 1: 과장

도서명 : 영웅시대 2부. 1: 과장
저자/출판사 : 이원호, 한결미디어
쪽수 : 336쪽
출판일 : 2017-12-18
ISBN : 9791159160684
정가 : 15000
저자의 말 | 4
1장 심복과 배신자 | 9
2장 쿠웨이트 리스타상사 | 68
3장 후세인과의 면담 | 130
4장 무기상 강인숙 소좌 | 191
5장 중국시장 개척 | 250
6장 권력과의 결탁 | 292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