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증적 자료 분석(CDA) 또는 수업 고민, 비우고 담다 > 도서

본문 바로가기

도서

확증적 자료 분석(CDA) 또는 수업 고민, 비우고 담다

로즈
2025-04-14 05:40 4 0

본문




확증적 자료 분석(CDA)
9788926879160.jpg


도서명 : 확증적 자료 분석(CDA)
저자/출판사 : 송인식, 이담북스
쪽수 : 313쪽
출판일 : 2017-10-16
ISBN : 9788926879160
정가 : 19000

들어가는 말

Ⅰ. 첫 번째 원리_
안과 밖에서의 차이 (그룹 내 변동/ 그룹 간 변동)
1. 변동의 이해
2. 안과 밖에서의 차이 (그룹 내 변동/ 그룹 간 변동)
3. 첫 번째 원리의 응용

Ⅱ.두 번째 원리_
모집단과 표본집단과의 비밀스러운 내부 거래 (중심 극한 정리)
1. 정규 분포의 이해
2. 중심 극한 정리 (Central Limit Theorem)
3. 두 번째 원리의 응용

부록
1. 총 변동의 분해 증명
2. 통계표

색인




수업 고민, 비우고 담다
9788997206605.jpg


도서명 : 수업 고민, 비우고 담다
저자/출판사 : 김명숙 , 송주희 , 이소영, 맘에드림
쪽수 : 352쪽
출판일 : 2017-09-25
ISBN : 9788997206605
정가 : 15500

저자의 말 ㆍ04
추천사 ㆍ08

1부 수업 협의회 - 우리는 왜 성장하지 않는가?ㆍ15
1장. 수업, 무엇을 보고 있나 ?ㆍ16
보여 주고 보아 주는 예의ㆍ17
수업, 무엇에 주목할 것인가ㆍ20
‘교사’와 ‘가르침’ 중심으로 수업 보기ㆍ23
‘학생’과 ‘배움’ 중심으로 수업 보기ㆍ26
비평적 관점으로 수업 보기ㆍ31
토론하고 성찰하며 수업 보기ㆍ33

2장. 공개수업과 협의회, 관행과 룰을 넘어ㆍ40
지도안, 꼭 필요한가?ㆍ43
꼭 훌륭한 수업이어야 하는가?ㆍ48
외부 수업 전문가, 꼭 필요한가?ㆍ50
사전 수업 협의 vs 사후 수업 협의ㆍ52

3장. 함께 성장하기 위한 수업 협의회ㆍ54
수업 공개 + 협의회 = 함께 성장하는 수업 나눔ㆍ54
관찰과 해석을 통한 수업 보기ㆍ56
수업을 ‘통해’ 함께 이야기하다ㆍ59
전문적 학습공동체로 거듭나다ㆍ62
수업 협의회, 수업을 뛰어넘다ㆍ65

2부 수업 비담 - 수업 고민 비우고 담다ㆍ67
1장. 수업 비담 이해하기ㆍ68
수업 비담의 뜻 ㆍ70
수업 비담 흐름 ㆍ74
수업 비담 약속 ㆍ78
수업 비담 진행 ㆍ87
수업 비담 기록 ㆍ95

2장. 수업 비담 단계ㆍ100
1단계: 수업과 수업 교사의 장점 찾기ㆍ100
2단계: 수업에서 관찰한 사실 나누기ㆍ108
3단계: 토의 주제 찾아 함께 말하기 ㆍ117
4단계 : 수업 나눔으로 내가 배운 것 나누기ㆍ133

3장. 수업을 바라보는 4가지 관점ㆍ140
누가(who): 교사, 학생 그리고 그들의 관계ㆍ143
왜(why): 교육철학ㆍ146
무엇(what): 교육과정ㆍ151
어떻게(how): 교수·학습 방법ㆍ155

3부 수업 비담의 실제 - 누가, 왜, 무엇, 어떻게ㆍ161
1장‘. 누가’에 집중한 수업 비담ㆍ162
수업 들여다보기ㆍ163
수업 비담 기록 ㆍ171

2장‘. 왜’에 집중한 수업 비담ㆍ186
수업 들여다보기ㆍ187
수업 비담 기록 ㆍ198

3장‘. 무엇’에 집중한 수업 비담ㆍ220
수업 들여다보기ㆍ221
수업 비담 기록 ㆍ230

4장‘. 어떻게’에 집중한 수업 비담ㆍ250
수업 들여다보기ㆍ251
수업 비담 기록 ㆍ261

4부 수업 비담 성찰 - 모두 함께 성장을 꿈꾸다ㆍ283
1장. 수업 교사 이야기ㆍ284
2장. 참관자 이야기ㆍ298
3장. 사회자 이야기ㆍ308

참고 문헌ㆍ328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