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면서 말해봐 일본어회화 기본편 또는 폭력 없는 교실은 어디 있나요
로즈
2025-04-14 05:40
23
0
-
- 관련링크 : https://www.kdgmall.kr9회 연결
본문
쓰면서 말해봐 일본어회화 기본편

도서명 : 쓰면서 말해봐 일본어회화 기본편
저자/출판사 : 박해리, 랭컴
쪽수 : 144쪽
출판일 : 2017-11-25
ISBN : 9791188112333
정가 : 10000
PART 01 인사 표현
01 인사할 때 12
02 외출할 때 14
03 근황을 물을 때 16
04 처음 만났을 때 18
05 오랜만에 만났을 때 20
06 헤어질 때 22
07 고마울 때 24
08 미안할 때 26
09 축하할 때 28
10 환영할 때 30
PART 02 대화?의사 표현
01 사람을 부를 때 34
02 맞장구칠 때 36
03 되물을 때 38
04 질문할 때 40
05 부탁할 때 42
06 제안하거나 권유할 때 44
07 이해했는지 묻고 답할 때 46
08 의견을 묻고 답할 때 48
09 허락을 요청할 때 50
10 찬성하거나 반대할 때 52
PART 03 자기소개 표현
01 개인 신상에 대해 말할 때 56
02 가족에 대해 말할 때 58
03 학교에 대해 말할 때 60
04 학교생활에 대해 말할 때 62
05 직장에 대해 말할 때 64
06 직장생활에 대해 말할 때 66
07 거주지에 대해 말할 때 68
08 연애에 대해 말할 때 70
09 결혼에 대해 말할 때 72
10 결혼생활에 대해 말할 때 74
PART 04 감정 표현
01 행복과 행운을 빌 때 78
02 기쁘거나 즐거울 때 80
03 감탄하거나 칭찬할 때 82
04 실망하거나 낙담할 때 84
05 후회할 때 86
06 화날 때 88
07 슬프거나 외로울 때 90
08 놀랍거나 무서울 때 92
09 걱정하거나 위로할 때 94
10 좋고 싫음을 나타낼 때 96
PART 05 화제 표현
01 건강에 대해 말할 때 100
02 성격에 대해 말할 때 102
03 식성과 맛에 대해 말할 때 104
04 외모에 대해 말할 때 106
05 옷차림에 대해 말할 때 108
06 시간에 대해 말할 때 110
07 날짜와 요일에 대해 말할 때 112
08 날씨에 대해 말할 때 114
09 계절에 대해 말할 때 116
10 술과 담배에 대해 말할 때 118
PART 06 취미와 여가 표현
01 취미에 대해 말할 때 122
02 여가활동에 대해 말할 때 124
03 오락에 대해 말할 때 126
04 책과 신문에 대해 말할 때 128
05 음악에 대해 말할 때 130
06 그림에 대해 말할 때 132
07 텔레비전에 대해 말할 때 134
08 영화나 연극에 대해 말할 때 136
09 운동이나 스포츠에 대해 말할 때 138
10 여행에 대해 말할 때 140
폭력 없는 교실은 어디 있나요

도서명 : 폭력 없는 교실은 어디 있나요
저자/출판사 : 김국태 , 서영원 , 이수석 , 이승배 , 이정숙 ,, 팜파스
쪽수 : 252쪽
출판일 : 2017-11-15
ISBN : 9791170261810
정가 : 13000
추천사 누군가 아프면 우리 모두가 아픈 겁니다
추천사 현장 교사들의 삶으로 증언하는 평화를 위한 메시지
들어가는 글 절대 혼자가 아니라는 위안과, 치유의 마음을 얻기를 바라며….
Part 1. 가해자 -주먹으로 숨긴, 말하지 않았던 속마음을 꺼내다
이야기 하나. 진실은 그게 아니에요.
원래 그런 애라고요? 폭력은 대물림된다는 것을 아시나요?
저 이미 가해 학생이라고 찍혔잖아요. 교실에서 이런 식 말고 다르게 생활할 방법을 모르겠어요.
쌤은 아무것도 모르면서 저만 혼내고 그래요? 걔가 먼저 날 무시했어요. 누가 봐도 걔는 맞을 만했다고요.
때린 것도 아니고 욕했다고 혼나는 건 좀 억울해요. 사실 욕은 다들 하는 거잖아요. 그게 무슨 폭력이에요?
따돌림은 그냥 유행 같은 거예요. 어쩌다 빠져들게 됐는지 저도 몰라요
여기서 멈추는 거요? 전 언제든 가능해요. 이러다 제가 멈추고 싶을 때 멈추면 되지요. 뭐.
저도 억울해요. 그때 분위기에 휩쓸려서 같이 있었을 뿐인데, 얼결에 가해자가 됐다고요
Part 2. 피해자 -친구와 교실이 너무 두려워진 그날의 이야기
이야기 둘. 나는 영원한 약자인가요?
더 이상 그 일을 떠올리고 싶지 않아요. 그 일만 생각하면, 그 기억만 떠오르면 죽고만 싶어진다고요.
어떻게 용기를 낼 수 있나요? 실제적인 방법을 알고 싶어요.
제 성격이 소극적이라서 따돌림을 당하는 것 같아요. 내가 바보 같아서… 문제가 있어서 말이에요.
어릴 때는 친한 친구였는데, 왜 이렇게까지 사이가 나빠진 건지 모르겠어요. 그 일로 모든 관계가 다 달라졌어요.
아무도 안 도와주는 친구들 모두에게 화가 나요. 다 복수하고 싶어요.
선생님께 말해도 별 소용없대요. 3년만 참으면 졸업이니 그냥 참을래요.
신고하면 끝이 아니에요. 그 친구랑 계속 한 교실에서 지내야 하는데 어떻게 신고해요.
Part 3. 방관자 - ‘당사자들’의 이야기라 생각하지만, 실은 이것은 우리 모두의 이야기
이야기 셋, 같은 장소에 있었다는 것, 지켜본다는 것, 그리고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는 것의 의미
보복이 두려워서 끼어들기 싫어요. 괜히 나까지 끌려 들어가면 어떻게 해요.
뭐, 나랑은 상관없는 일이니까요. 공부도 바쁘고.
제 친구가 한 건데 어떻게 일러요. 왠지 고자질하는 것 같아서 싫어요.
소문을 들어 보면 당할 만하니까 당하는 거 아닐까요?
지켜보는 것만으로도 두렵고 불안해서 어쩔 줄 모르겠어요. 다음은 제가 타깃이 될까 봐 악몽도 꿔요.
지켜보는 게 솔직히 좀 재미있어요.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