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나라의 궁 종묘와 명당 또는 브랜드 애드머레이션
로즈
2025-04-14 05:40
7
0
-
- 관련링크 : https://www.kdgmall.kr2회 연결
본문
주나라의 궁 종묘와 명당

도서명 : 주나라의 궁 종묘와 명당
저자/출판사 : 서정화, 한국학술정보
쪽수 : 125쪽
출판일 : 2017-10-20
ISBN : 9788926881392
정가 : 18000
책을 내며
제1장 서문
1. 개요 및 연구방향
2. 연구배경
제2장 종묘의 고문자와 궁묘유적지
1. 갑골문ㆍ금문 등에 표현된 조ㆍ묘의 상형
2. 종묘도와 주대의 궁묘유적지
1) 예서의 종묘도
2) 주대의 궁묘유적지
3) 종묘도와 유적지 구조의 동이同異
3. 소ㆍ목의 정렬 및 계층별 소유 묘수 규정과 실제
4. 종묘의 기능과 역할에 관한 문헌적 사례
5. 정리
[부록] 廟(묘)와 殿(전)
제3장 종묘에 대한 유교경전의 이해와 후대의 인식
1. 주대의 종법제도
2. 고전에서의 종묘 용례 분석
1) 『논어』
2) 『맹자』ㆍ『순자』ㆍ『예기』
3. 선군 묘의 명칭 및 소유 대수의 규정과 실제
4. 종묘 명칭 사용의 신분적 한계
5. 정리
제4장 종묘의 배치 ? 좌조우사와 전묘후침
1. 종묘를 의미하는 여러 가지 표현
2. 종묘와 사직의 배치: 좌조우사ㆍ좌묘우사
3. 묘와 침의 배치: 전묘후침
4. 정리
제5장 종묘 ? 명당과 벽옹
1. 명당
2. 벽옹
3. 정리
제6장 주나라의 국도와 풍수지리 이론
1. 주대의 의례 전당
1) 명당과 그 기능
2) 벽옹의 기능과 입지 환경
3) 반궁의 기능과 입지 환경
2. 풍수지리 초기 이론서에서 명당과 혈
1) 묘장 의례와 음택풍수
2) 감여와 풍수 명칭의 시원
3) 『청오경』ㆍ『금낭경』에서의 명당과 혈
3. 정리 / 258
[부록] 『장서』에서의 “『경』왈”과 『청오경』
제7장 종묘 제사와 상제 ? 체 의례
1. 은ㆍ주시대의 상제
1) 은나라의 상제: 조상신과 지상신의 혼재
2) 주나라의 상제와 천: 조상신과 지상신의 혼효
2. 주대의 체 의례: 조상신의 분립과 탈신성화
3. 금문에서의 ?(시)의 의미: 適(적)과 ?(체)의 혼용
4. 祭(제)ㆍ祀(사)ㆍ祠(사)ㆍ享(향)
1) 祭(제)
2) 祀(사)
3) 祠(사)
4) 享(향)
5. 정리
브랜드 애드머레이션

도서명 : 브랜드 애드머레이션
저자/출판사 : 박충환 , 데보라 J.맥기니스 , 안드레아스 B.아이, 시그마북스
쪽수 : 344쪽
출판일 : 2017-11-15
ISBN : 9788984459229
정가 : 20000
추천사
머리말: 이 책은 무엇이 다른가?
[1부] 빅 픽처
제1장 왜 브랜드 애드머레이션인가
서론│브랜드의 가치│브랜드 애드머레이션 관리 시스템
제2장 칭송받는 브랜드의 실제 사례
서론│개요│B2B 시장에서 칭송받는 브랜드│비영리 시장에서 칭송받는 브랜드│국제 시장에서 칭송받는 브랜드│브랜드 유형│핵심 요점│여러분의 브랜드는 어떤가?
제3장 브랜드 애드머레이션을 뒷받침하는 과학
서론│개요│브랜드 애드머레이션을 뒷받침하는 이론│브랜드에 대한 신뢰, 사랑, 존중│브랜드 애드머레이션을 구축하는 방법: 3Es│핵심 요점│여러분의 브랜드는 어떤가?
[2부] 칭송받는 브랜드 구축
제4장 기업 내부에서 브랜드 애드머레이션 구축
서론│개요│브랜드 구축을 위한 자원으로서의 직원│의미 있는 사명 선언문 작성│기업 사명 선언문을 활성화하는 전문성, 정감성, 공감성 특성│인간적인 측면에서 직원들에게 제공하는 전문성, 정감성, 공감성│핵심 요점│여러분의 브랜드는 어떤가?
제5장 고객 사이에서 브랜드 애드머레이션 구축
서론│개요│브랜드 포지셔닝 선언문│포지셔닝 선언문 개발을 위한 전략적 의사 결정│포지셔닝 선언문과 재무적 목표│핵심 요점│여러분의 브랜드는 어떤가?
제6장 고객이 가장 먼저 상기하는 브랜드 구축
서론│개요│TOM 브랜드 상기의 주요 쟁점│로고를 활용한 TOM 브랜드 상기 강화│브랜드 이름을 활용한 TOM 브랜드 상기 강화│제품 및 포장 디자인을 활용한 TOM 브랜드 상기 강화│로고, 브랜드 이름, 제품 및 포장 디자인에 대한 공동 디자인│핵심 요점│여러분의 브랜드는 어떤가?
[3부] 칭송받는 브랜드 강화와 활용
제7장 브랜드 애드머레이션 강화
서론│개요│브랜드 애드머레이션을 강화하는 가치 향상 전략│브랜드 혜택을 조정하는 전략│혜택의 중요성 비중을 조정하는 전략│준거 대상을 설정 또는 변경하는 전략│가치 향상 전략에 대한 광범위한 고려│핵심 요점│여러분의 브랜드는 어떤가?
제8장 브랜드 애드머레이션 활용: 확장과 피드백 효과
서론│개요│칭송받는 브랜드를 활용하는 이유│브랜드 활용 방안: 제품과 브랜드의 확장 전략│핵심 요점│여러분의 브랜드는 어떤가?
제9장 브랜드 애드머레이션 활용: 실행에 관한 쟁점
서론│개요│제품과 브랜드의 확장은 언제 성공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가?│높은 적합성이 항상 필요한가?│시간의 흐름에 따라 최상의 확장 및 피드백 효과를 달성하는 방법│핵심 요점│여러분의 브랜드는 어떤가?
제10장 브랜드 구성 디자인
서론│개요│브랜드 구성 디자인의 브랜드 네이밍 옵션│브랜드 구성의 구조 디자인│브랜드 구성에서 브랜딩 옵션을 선택하는 기준│핵심 요점│여러분의 브랜드는 어떤가?
[4부] 칭송받는 브랜드의 기업과 고객에 대한 가치 평가
제11장 브랜드 에쿼티 측정
서론│개요│브랜드 에쿼티에 관한 관점│브랜드 에쿼티 측정│브랜드 에쿼티 측정 방법의 특성│핵심 요점│여러분의 브랜드는 어떤가?
제12장 브랜드 대시보드
서론│개요│브랜드 애드머레이션 대시보드의 혜택│브랜드 애드머레이션 대시보드의 구체적 사례│핵심 요점│여러분의 브랜드는 어떤가?│부록
맺는말
참고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