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날, 헌법이 말했습니다 또는 4차 산업혁명 마케팅 광고
로즈
2025-04-14 05:40
5
0
-
- 관련링크 : https://www.kdgmall.kr2회 연결
본문
어느 날, 헌법이 말했습니다

도서명 : 어느 날, 헌법이 말했습니다
저자/출판사 : 남상욱, 상상의집
쪽수 : 148쪽
출판일 : 2017-11-27
ISBN : 9791155683095
정가 : 13800
프롤로그 _ 대한민국 헌법 전문(前文)
제1장 총강
제2장 국민의 권리와 의무
제3장 국회
제4장 정부
제5장 법원 71
제6장 헌법 재판소
제7장 선거 관리
제8장 지방 자치
제9장 경제
제10장 헌법 개정
에필로그
대한민국 헌법 _ 전문(全文)
인터뷰 _ 헌법이 말하는 헌법 이야기
4차 산업혁명 마케팅 광고

도서명 : 4차 산업혁명 마케팅 광고
저자/출판사 : 조용석, 한언
쪽수 : 375쪽
출판일 : 2017-10-16
ISBN : 9788955968149
정가 : 18000
머리말 - 초연결시대의 마케터/광고인들에게 보내는 제언
1부. 마케팅 광고기획을 다시 생각한다
1. 광고의 패러다임이 바뀌었다
2. 미디어의 새로운 해석
3. 콘텐츠 발상에서 콘텍스트 발상으로
1) 콘텐츠 발상이란? / 2) 콘텍스트 발상이란? / 3) 광고와 PR은 플랫폼비즈니스로 진화했다
4. 문제해결 방식의 광고학이란?
5. ‘광고 회사’에서 ‘솔루션 컴퍼니’로
1) 통합화를 통한 문제해결력 / 2) 전문화를 통한 문제해결력 / 3) 크리에이티브력을 통한 문제해결력 / … 초연결시대의 문제해결 아이디어 5가지
2부. 문제의 발견과 통찰
1. 본질로 문제를 발견한다
1) 생각의 힘 키우기 / 2) 본질에 다가가기 / 3) 감성의 시각으로 분석하기 / 4) 맥락적으로 사고하기
2. 소비자의 마음을 읽는다-분석과 통찰
1) 소비자에 대해서 다시 생각해본다 / 2) ‘고객의 문제’로 바꿔서 본다
3. 인사이트 발견하기
1) 분석 과정에 답이 있다 / 2) 숨은 의미 발견이 곧 ‘인사이트’ / 3) 인사이트 발견하기
3부. 마케팅 광고기획 솔루션
1. 브랜드 전략
1) 브랜드 퍼스낼러티 / 2) 브랜드 이미지 / 3) 강력한 브랜드 구축 전략
2. 콘텐츠 기획력
1) 네이티브 광고/브랜드 저널리즘의 이해 / 2)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의 이해 / 3) 무버셜과 PPL의 이해 / 4) 팬덤 마케팅의 이해 / 5) 브랜닉 마케팅의 이해 / … IMC 전략을 위한 접촉점 관
리
3. 8가지 기획 발상과 솔루션
1) 체험 발상의 기획 솔루션 / 2) 데이터 발상의 기획 솔루션 / 3) 감성적 발상의 기획 솔루션 / 4) 디자인적 발상의 기획 솔루션 / 5) 스토리 발상의 기획 솔루션 / 6) 프레임 발상의 기획 솔루션 / 7) 가치 중심 발상의 기획 솔루션 / 8) 테크놀로지 발상의 광고기획
4. 마케팅 광고 전략 수립
1) 광고적 시각이란? / 2) 마케팅 광고기획 프로세스 / 3) 광고 목표의 설정ㆍ189 4) 타깃 선정 / 5) 광고 콘셉트 / … ‘하이콘셉트high- concept’란 무엇인가? / 6) 포지셔닝의 7가지 방법 / 7) 광고메시지 전략모형
5. 광고기획서, 어떻게 쓸 것인가?
1) AD브리프 쓰기 / 2) 광고기획서 쓰기 / … 광고 전략의 4가지 실전 노하우
4부. 크리에이티브 솔루션
1. 크리에이티브 관점의 광고기획
2. 크리에이티브 솔루션
1) 4C 크리에이티브 발상법 / 2) 크리에이티브 발상 프로세스 / … 생각도구 13가지와 TRIZ이론
3. 크리에이티브 전략의 수립 과정
1) 상황 분석(4C)의 터치포인트 발견 / 2) 목표고객 분석 / 3) 표현 콘셉트
4. 크리에이티브 해법
1) 관점을 바꾸면 크리에이티브가 보인다 / 2) 디테일이 크리에이티브를 만든다 / 3) 둘 사이의 절묘한 관계를 찾는다 / 4) 트렌드를 따르되 ‘표현 방식’을 다르게 한다 / 5) 다른 의미로 재해석한다 / 6) 유사성을 찾아서 연결시킨다 / 7) 스키마 변형 기법을 활용한다
5. 크리에이티브 풀어가기
1) 평행 구조를 이용한다 / 2) 객관적 상관물을 찾는다 / 3) 연결로 의미의 재탄생을 만든다 / 4) 자료의 조작과 변환으로 새로운 개념을 만든다 / … 크리에이티브 문제해결 아이디어 5가지
6. 좋은 카피, 나쁜 카피
7. 크리에이티브의 평가
… 광고현장에서 팁Tip이 되는 광고이론 5가지
5부. 미디어 전략
1. 어떤 미디어와 ‘관계’를 맺을 것인가?
2. 미디어 전략 수립
1) 미디어플래닝 / 2) 미디어의 유형 / 3) 열린 순간 / 4) 미디어별 전략적 기획 / 5) 미디어 크리에이티브
6부. 광고 프레젠테이션
1. 광고 프레젠테이션의 유형과 기획
1) 광고 프레젠테이션의 유형 / 2) 광고 프레젠테이션의 기획
2. 전략적 프레젠테이션이란?
3. 프레젠테이션 실행
1) 효과적인 프레젠테이션 / 2) 메시지 전달 / 3) 바디랭귀지 / 4) 질의와 응답 / 5) 광고 프레젠테이션의 체크리스트
주석
참고문헌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