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의 시간표 또는 파이썬과 함께 하는 수학 어드벤처
땅끝
2025-04-13 19: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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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내일의 시간표

도서명 : 내일의 시간표
저자/출판사 : 스즈키 루리카, 황금시간
쪽수 : 288쪽
출판일 : 2019-11-25
ISBN : 9791187100799
정가 : 13800
1교시 국어 _ 보기 전에 뛰어라!
2교시 가정 _ 하늘색 목도리
3교시 수학 _ 남과 다른 밤
4교시 도덕 _ 숨을 깊이 들이마시고
점심시간 _ 고독의 친구
5~6교시 체육 _ 벚꽃 아래서
방과 후 _ 애프터스쿨
파이썬과 함께 하는 수학 어드벤처

도서명 : 파이썬과 함께 하는 수학 어드벤처
저자/출판사 : 피터 파렐, 에이콘출판
쪽수 : 384쪽
출판일 : 2020-01-15
ISBN : 9791161753775
정가 : 30000
Part 1. 파이썬 매력에 빠지기
1단원. turtle 모듈로 다각형 그리기
__파이썬의 turtle 모듈
____turtle 모듈 불러오기
____거북이 움직이기
____방향 변경하기
__루프를 이용해 코드 반복하기
____for 루프 사용하기
____for 루프를 사용해 정사각형 그리기
__함수 사용하기
__변수를 사용해 도형 그리기
____함수에서 변수 사용하기
____변수 오류
__정삼각형
____triangle( ) 함수 정의하기
____변수 값 변경하기
__요약
2단원. 리스트와 루프로 산술 연산하기
__기본 연산자
____변수에 연산자 사용하기
____연산자를 사용해 average( ) 함수 만들기
____연산 순서에 유의하자!
____연산자와 함께 괄호 사용하기
__파이썬의 자료형
____정수와 실수
____문자열
____부울
____자료형 확인하기
__리스트를 사용해 값 저장하기
____리스트의 항목 추가하기
____리스트에 연산자 사용하기
____리스트의 항목 제거하기
__루프에서 리스트 사용하기
____인덱스를 사용해 리스트의 개별 항목에 접근하기
____enumerate( )를 사용해 인덱스 및 값에 접근하기
____인덱스는 0에서 시작한다
____범위로 리스트 항목 접근하기
____항목의 인덱스 찾기
____문자열에 인덱스 사용하기
__합계
____running_sum 변수 생성하기
____mysum( ) 함수 생성하기
__숫자형 리스트의 평균 구하기
__요약
3단원. 조건문으로 추측하고 확인하기
__비교 연산자
__if-else문을 사용해 의사 결정하기
__조건문을 사용해 인수 찾기
____factors.py 프로그램 작성하기
____움직이는 거북이
__숫자 추측 게임 만들기
____랜덤 숫자 생성기 만들기
____사용자 입력 받기
____사용자 입력값을 정수로 변환하기
____조건문을 사용해 올바른 추측인지 확인하기
____루프를 사용해 추측 계속하기
____숫자 추측 게임 팁
__제곱근 찾기
____숫자 추측 게임 논리 적용하기
____squareRoot( ) 함수 만들기
__요약
Part 2. 수학의 영역으로 들어가기
4단원. 대수학을 사용해 숫자를 변환하고 저장하기
__일차방정식 해결하기
____일차방정식의 일반식 찾기
____equation( ) 함수 만들기
____return 대신 print( ) 사용하기
__고차방정식 해결하기
____quad( )를 사용해 이차방정식 해결하기
____plug( )를 사용해 삼차방정식 해결하기
__그래프로 방정식 해결하기
____프로세싱 시작하기
____그래프 작성 도구 만들기
____방정식 그래프 작성하기
____추측을 통해 방정식의 해 찾기
____guess( ) 함수 만들기
__요약
5단원. 기하학을 사용해 도형 변형하기
__원 그리기
__좌표를 사용해 위치 지정하기
__도형 변형 함수
____translate( )을 사용해 도형 이동하기
____rotate( )를 사용해 도형 회전하기
____원으로 원 그리기
____사각형으로 원 그리기
__움직이는 객체
____변수 t 만들기
____개별 사각형 회전하기
____pushmatrix( ) 및 popmatrix( )를 사용해 방향 저장하기
____원점을 중심으로 회전하기
__반응형 무지개 그리드 만들기
____도형을 이용해 그리드 그리기
____도형에 무지개색 추가하기
__삼각형을 이용해 복잡한 패턴 그리기
____30-60-90 삼각형
____정삼각형 그리기
____여러 개의 회전하는 삼각형 그리기
____위상 이동
____디자인 마무리하기
__요약
6단원. 삼각법으로 진동 생성하기
__삼각법을 이용해 회전 및 진동하기
__다각형 그리는 함수 만들기
____루프를 이용해 육각형 그리기
____정삼각형 그리기
__사인 곡선 만들기
____흔적 남기기
____파이썬 내장 함수인 enumerate( ) 함수 사용하기
__스피로그래프 프로그램 만들기
____작은 원 그리기
____작은 원 회전시키기
__하모노그래프 만들기
____하모노그래프 프로그램 만들기
____한번에 리스트 채우기
____2개의 진자가 1개보다 좋다
__요약
7단원. 복소수
__복소 좌표계
__복소수 더하기
__복소수에 i 곱하기
__두 개의 복소수 곱하기
__magnitude() 함수 만들기
__망델브로 집합 만들기
____mandelbrot( ) 함수 만들기
____망델브로 집합에 색 추가하기
__줄리아 집합 만들기
____julia( ) 함수 만들기
__요약
8단원. 컴퓨터 그래픽 및 연립 방정식에 행렬 사용하기
__행렬이란 무엇인가?
__행렬 덧셈
__행렬 곱셈
__행렬 곱셈에서 순서의 중요성
__2차원 도형 그리기
__행렬 변형하기
__전치 행렬
__실시간으로 행렬 회전시키기
__3차원 도형 만들기
__회전 행렬 만들기
__행렬을 이용해 연립 방정식 풀기
____가우스 소거법
____gauss( ) 함수 만들기
__요약
Part 3. 새로운 길 개척하기
9단원. 클래스로 객체 생성하기
__공 튕기기 프로그램
____공 움직이기
____벽에 공 튕기기
____클래스 없이 여러 개의 공 만들기
____클래스를 사용해 객체 생성하기
__양 방목 프로그램
____Sheep 클래스 만들기
____돌아다니는 양 만들기
____에너지 속성 만들기
____클래스를 사용해 잔디 만들기
____양이 잔디를 먹으면 갈색으로 변하도록 만들기
____양의 색 지정하기
____양이 번식하도록 프로그래밍하기
____잔디 재생시키기
____진화론적 이점 부여하기
__요약
10단원. 재귀법을 이용해 프랙탈 만들기
__해안선의 길이
____재귀법이란 무엇인가?
____factorial( ) 함수 만들기
____프랙탈 나무(fractal tree) 만들기
__코흐 곡선
____segment( ) 함수 만들기
__시에르핀스키 삼각형
__사각 프랙탈
__드래곤 곡선
__요약
11단원. 셀룰러 오토마타
__셀룰러 오토마톤 생성하기
____Cell 클래스 만들기
____각 셀의 크기 조정하기
____CA가 성장하게 만들기
____행렬에 셀 넣기
____CellList 만들기
__파이썬의 리스트는 이상하다
____리스트의 인덱스 표기법
____자동으로 CA 성장시키기
__라이프 게임하기
__초급 셀룰러 오토마톤
__요약
12단원. 유전자 알고리즘을 사용해 문제 해결하기
__유전자 알고리즘 사용해 비밀 구문 추측하기
____makelist( ) 함수 만들기
____makeList( ) 함수 테스트하기
____score( ) 함수 만들기
____mutate( ) 함수 만들기
____난수 생성하기
__여행하는 영업 사원 문제 해결하기(TSP)
____유전자 알고리즘 사용하기
____calclength( ) 메소드 만들기
____calclength( ) 메소드 테스트하기
____랜덤 경로
____구문 추측 프로그램의 변형 아이디어 적용하기
____리스트에서 두 개의 숫자 교환하기
____교차를 통해 경로 개선하기
__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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