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의 속도를 잠시 늦추고 싶을 때 라오스 한 달 살기 또는 학교에서 알려주지 않는 17가지 실무 개발 기술 > 도서

본문 바로가기

도서

인생의 속도를 잠시 늦추고 싶을 때 라오스 한 달 살기 또는 학교에서 알려주지 않는 17가지 실무 개발 기술

땅끝
2025-04-13 19:24 3 0

본문




인생의 속도를 잠시 늦추고 싶을 때 라오스 한 달 살기
9791161150833.jpg


도서명 : 인생의 속도를 잠시 늦추고 싶을 때 라오스 한 달 살기
저자/출판사 : 조숙, 문예바다
쪽수 : 280쪽
출판일 : 2019-11-25
ISBN : 9791161150833
정가 : 15000

여는말 7
01 첫날밤 19
02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어둠 27
03 부끄러움 37
04 메콩강의 노래 45
05 콩로 가는 길 53
06 콩로, 비그림 61
07 방비엥 가는 길 69
08 방비엥 새벽시장 75
09 얘들아 놀자! 81
10 소금마을 콕싸왓 91
11 공항의 두 남자 97
12 방물장수 103
13 꽃등을 밝히다. 109
14 딸랏싸오 새벽시장 117
15 학교 가는 날 123
16 축복의 실 131
17 빠뚜싸이 137
18 루앙프라방가기 미션 파서블 147
19 진정한 여행 155
20 슬픈 운명 165
21 우리는 그곳으로 간다 171
22 우리는 잘 살고 있다 179
23 라오스 결혼식 187
24 버펫냥 197
25 루앙프라방 203
26 케리 209
27 국경을 넘어 217
28 가장 맛있는 것 223
29 김삿갓 231
30 아픈 숟가락 235
31 존의 아침 241
32 모링가 아저씨 249
33 돌 항아리 평원 & 숟가락 마을
34 엑티비티천국 방비엥 255
35 멈추고 싶은 곳 루앙프라방 261
닫는 말 267




학교에서 알려주지 않는 17가지 실무 개발 기술
9791162242988.jpg


도서명 : 학교에서 알려주지 않는 17가지 실무 개발 기술
저자/출판사 : 이기곤, 한빛미디어
쪽수 : 308쪽
출판일 : 2020-04-16
ISBN : 9791162242988
정가 : 20000

[1부 소프트웨어를 지탱하는 기술]
1장 문자열 인코딩
__1.1 문자열 인코딩이란
__1.2 아스키 코드(ASCII)
__1.3 EUC-KR(CP949)
__1.4 유니코드(UTF-8, UTF-16, UTF-32)
__1.5 UTF-8
__1.6 UTF-16
__1.7 마치며

2장 다국어 처리
__2.1 i18n이란
__2.2 i18n 적용하기: gettext
__2.3 마치며

3장 날짜와 시간
__3.1 타임스탬프
__3.2 단조 시간
__3.3 실제 시간
__3.4 타임 존
__3.5 마치며

4장 정규 표현식
__4.1 정규 표현식 기초
__4.2 실사용 예
__4.3 마치며

5장 범용 고유 식별자
__5.1 UUID 구조
__5.2 UUID 버전
__5.3 실사용 예
__5.4 마치며

6장 난수
__6.1 유사 난수
__6.2 암호학적으로 안전한 난수
__6.3 공정한 난수, 셔플 백
__6.4 ‘무엇’을 위해 사용하는가
__6.5 마치며

7장 해시 함수
__7.1 해시 함수 정의
__7.2 해시 함수를 사용하는 곳
__7.3 해시 함수의 종류
__7.4 해시 함수의 생성 속도 비교
__7.5 실사용 예
__7.6 마치며

[2부 데이터 처리 기술]
8장 JSON
__8.1 JSON 특징
__8.2 JSON 구조
__8.3 JSON 메시지 읽고 쓰기
__8.4 JSON의 한계
__8.5 마치며

9장 YAML
__9.1 YAML 특징
__9.2 YAML 구조
__9.3 YAML 메시지 읽고 쓰기
__9.4 주석 사용하기
__9.5 앵커와 별칭
__9.6 마치며

10장 XML
__10.1 XML 특징
__10.2 XML 구조
__10.3 XML 메시지 읽고 쓰기
__10.4 마치며

11장 프로토콜 버퍼
__11.1 프로토콜 버퍼의 특징
__11.2 프로토콜 버퍼 사용 준비
__11.3 스키마 파일 정의
__11.4 인터페이스 코드 사용 방법
__11.5 메시지 객체 정의
__11.6 마치며

12장 Base64
__12.1 Base64를 사용하는 이유
__12.2 Base64 인코딩 구현
__12.3 Base64 디코딩 구현
__12.4 파이썬 모듈 사용
__12.5 URL-Safe Base64
__12.6 마치며

13장 데이터 압축(zlib)
__13.1 zip, zlib, DEFLATE, INFLATE
__13.2 압축 시 중요한 요소
__13.3 파일 압축 예제
__13.4 파일 압축 해제 예제
__13.5 마치며

[3부 웹을 지탱하는 기술]
14장 HTTP
__14.1 무상태성
__14.2 간단한 HTTP 서버 만들기
__14.3 HTTP 요청
__14.4 HTTP 응답
__14.5 세션과 쿠키
__14.6 스티키 세션
__14.7 CORS
__14.8 아파치와 Nginx
__14.9 마치며

15장 RESTful API
__15.1 글쓰기 API
__15.2 글 읽기 API
__15.3 글 업데이트 API
__15.4 글 삭제 API
__15.5 마치며

16장 HTTPS
__16.1 HTTPS를 사용하는 이유
__16.2 HTTPS의 구성 요소
__16.3 HTTPS 핸드셰이킹 과정
__16.4 마치며

17장 OAuth 2.0
__17.1 OAuth 1.0a vs 2.0
__17.2 OAuth 2 기본 용어
__17.3 OAuth 2 동작 구조
__17.4 OAuth 2 사용 시 주의할 점
__17.5 마치며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