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책 한 권 쓰고 싶은데 또는 3개월마다 만나는 마이크로 트렌드 Vol. 1: 우리집에 왜 왔니 > 도서

본문 바로가기

도서

나도 책 한 권 쓰고 싶은데 또는 3개월마다 만나는 마이크로 트렌드 Vol. 1: 우리집에 왜 왔니

땅끝
2025-04-13 19:24 4 0

본문




나도 책 한 권 쓰고 싶은데
9791188476169.jpg


도서명 : 나도 책 한 권 쓰고 싶은데
저자/출판사 : 박하루, W미디어.더블유미디어.
쪽수 : 188쪽
출판일 : 2019-06-30
ISBN : 9791188476169
정가 : 12500

글의 시작

나도 책 한 권 쓰고 싶은데
언젠가 책을 쓴다면
책이 뭐라고
책을 쓰고 싶어 하는 진짜 이유
나를 표현하고자 하는 욕구
책을 배워서 쓰는 건 말도 안 돼요
당신이 책을 쓰지 못한 진짜 이유

책 쓰기를 망설이게 하는 착각 1
“아직 전문성이 부족해서요”
애매하게 옭아매는 전문성이란 덫
브랜딩 책 쓰기 도서의 허
전문가일수록 책 쓰기 불리한 이유
작가와 독자의 정반대 시선
배움의 과정이 고스란히 책이 되다
독자를 두려워할 필요 없는 이유
전문 서적과 자기계발서에 관한 사적인 견해

책 쓰기를 망설이게 하는 착각 2
“아직 필력이 부족해서요”
소설을 한번 써보고 싶은데
글을 잘 쓰고 싶을수록
초고는 막 쓰는 게 아니다
글 따위 배울 필요 없는 이유
글과 책이 다른 점
상상력은 작가의 전유물이 아니다
어떻게 글을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당신이 소설을 쓰지 못한 진짜 이유
소설과 시나리오에 관한 사적인 견해

책 쓰기를 망설이게 하는 착각 3
“아직 스토리가 부족해서요”
에세이를 한번 써보고 싶은데
글감은 어디서 찾아야 할까
자서전을 쓰며 나를 마주하는 시간
나의 숨결, 우리 가족 이야기
당신이 에세이를 쓰지 못한 진짜 이유
그림을 잘 그려야 그림책을 쓸 수 있을까
당신이 그림책을 쓰지 못한 진짜 이유
에세이와 그림책에 관한 사적인 견해

일상을 한 권의 책에 담아요
일상이 전문 서적이 되는 순간
일상이 자기계발서가 되는 순간
일상이 소설이 되는 순간
일상이 에세이가 되는 순간
일상이 그림책이 되는 순간

책의 마지막 문장을 끝낼 수 있는 핵심 비법
제대로 책 한 권 써보고 싶다면
전지적 작가 시점으로 쓴 출간 기획서
원고를 마무리 할 수 있는 몰입의 힘
투고 할까? 바로, 출판 할까?
책을 잘 쓰는 유일한 방법


단 한 권이 아닌,
평생 책을 쓸 수 있는 내공을 쌓는 시간




3개월마다 만나는 마이크로 트렌드 Vol. 1: 우리집에 왜 왔니
9791165340988.jpg


도서명 : 3개월마다 만나는 마이크로 트렌드 Vol. 1: 우리집에 왜 왔니
저자/출판사 : 포럼M, 쌤앤파커스
쪽수 : 160쪽
출판일 : 2020-04-16
ISBN : 9791165340988
정가 : 12800

프롤로그 _ 대항해 시대는 끝났다
이 책을 읽기 전에

PART 1. 트렌디한 모든 것을 큐레이션하다! 핫 트렌드 키워드
1. 선을 넘다
코로나19가 변화시킨 언택트 소비
권위의 ‘선’에 도전하다
상식의 ‘선’을 뒤집다
지켜야 할 ‘선’은 지키다
2. 올드크러시, 힙한 옛것
힙트로: 디지털 네이티브, 아날로그 감성을 추구하다
낯설렘: 새로움을 찾는 또 하나의 놀이
레트로토피아: 미래에 대한 두려움
올드크러시: 과거와 현재를 잇다
3. 페르소나, 내 속엔 내가 너무도 많아
미닝아웃: 진정한 나를 찾는 신념의 소비자들
페르소나: ‘또 다른 나’를 응원하다
디스럽터: 판을 뒤집은 교란자들

PART 2. 팔딱이는 트렌드 뒤에는 이들이 있었다! 담당자가 직접 전하는 생생한 스토리
고정관념을 깨는 콘텐츠로 소비를 자극하다
- 안성호, 모바일 마케터
레트로, 재미를 만나 밀레니얼 문화가 되다
- 김익규, 대한제분 팀장
시대를 선도하는 콘텐츠는 어떻게 만들어지나
- 윤현준, JTBC CP, ‘슈가맨’, ‘효리네 민박’, ‘한끼줍쇼’ 연출자
B급 콘텐츠 달인이 들려주는 선을 ‘잘’ 넘는 마케팅 방법
- 김선태, 충주시 주무관
‘요즘 사람들’이 열광하는 콘텐츠란?
- 유튜버 밤비걸
대중의 페르소나, 디지털 콘텐츠를 만나다
- 김범휴, 샌드박스 CBO

PART 3. 한 눈에 이해하다! 데이터로 만나는 트렌드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 성장 추이
유튜브 채널 ‘워크맨’ 성장 추이
HOT B급 광고
올드크러시 연관 해시태그 랭킹

참고 문헌
저자 소개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