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액트 네이티브 인 액션 또는 도인이 풀이하는 도덕경 강론
땅끝
2025-04-13 19:24
1
0
-
- 관련링크 : https://www.kdgmall.kr1회 연결
본문
리액트 네이티브 인 액션

도서명 : 리액트 네이티브 인 액션
저자/출판사 : 네이더 다빗, 프리렉
쪽수 : 432쪽
출판일 : 2019-09-23
ISBN : 9788965402565
정가 : 25000
Part 01 리액트 네이티브로 시작하기
Chapter 01 리액트 네이티브로 시작하기
_1.1 리액트와 리액트 네이티브 소개
___1.1.1 리액트의기본클래스
___1.1.2 리액트생명주기
_1.2 앞으로 배울 내용
_1.3 알아야 할 내용
_1.4 리액트 네이티브의 작동 방식 이해하기
___1.4.1 JSX
___1.4.2 스레드처리
___1.4.3 리액트
___1.4.4 단방향데이터흐름
___1.4.5 디핑(코드비교)
___1.4.6 컴포넌트로생각하기
_1.5 리액트 네이티브의 강점
___1.5.1 개발자가용성
___1.5.2 개발자생산성
___1.5.3 성능
___1.5.4 단방향 데이터 흐름
___1.5.5 개발자 경험
___1.5.6 트랜스파일링
___1.5.7 생산성과 효율성
___1.5.8 커뮤니티
___1.5.9 오픈 소스
___1.5.10 빈번한 업데이트
___1.5.11 크로스 플랫폼 모바일 앱을 만드는 대안
_1.6 리액트 네이티브의 약점
_1.7 기본 컴포넌트 만들어 사용하기
___1.7.1 컴포넌트 개요
___1.7.2 네이티브 컴포넌트
___1.7.3 컴포넌트 구성
___1.7.4 외부로export 가능한 컴포넌트
___1.7.5 컴포넌트 조립하기
_1.8 시작 프로젝트 만들기
___1.8.1 Create React Native App CLI
___1.8.2 React Native CLI
_정리
Chapter 02 리액트 이해하기
_2.1 state를 사용해 컴포넌트 데이터 다루기
___2.1.1 컴포넌트의 상태 제대로 조작하기
_2.2 props를 사용해 컴포넌트 데이터 다루기
_2.3 리액트 컴포넌트 스펙
___2.3.1 render 메서드로UI 만들기
___2.3.2 속성 초기화와 생성자 사용하기
_2.4 리액트 생명주기 메서드
___2.4.1 static getDerivedStateFromProps 메서드
___2.4.2 componentDidMount 생명주기 메서드
___2.4.3 shouldComponentUpdate 생명주기 메서드
___2.4.4 componentDidUpdate 생명주기 메서드
___2.4.5 componentWillUnmount 생명주기 메서드
_정리
Chapter 03 처음 만드는 리액트 네이티브 앱
_3.1 todo 앱 레이아웃 작성하기
_3.2 todo 앱 코드 작성하기
_3.3 개발자 메뉴 열기
___3.3.1 iOS 시뮬레이터에서 개발자 메뉴 열기
___3.3.2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에서 개발자 메뉴 열기
___3.3.3 개발자 메뉴 사용하기
_3.4 계속해서 todo 앱 만들기
_정리
Part 02 리액트 네이티브로 앱 개발하기
Chapter 04 스타일링 소개
_4.1 리액트 네이티브에서 스타일 적용하고 관리하기
___4.1.1 앱에서 스타일 적용하기
___4.1.2 스타일 구성하기
___4.1.3 스타일과 코드
_4.2 View 컴포넌트에 스타일 적용하기
___4.2.1 배경색 설정하기
___4.2.2 border 속성 지정하기
___4.2.3 마진(margin)과 패딩(padding) 지정하기
___4.2.4 position을 이용해서 컴포넌트 배치하기
___4.2.5 프로필 카드의 위치 지정하기
_4.3 Text 컴포넌트에 스타일 적용하기
___4.3.1 Text 컴포넌트vs View 컴포넌트
___4.3.2 폰트 스타일
___4.3.3 텍스트 장식하기
_정리
Chapter 05 고급 스타일링 기법
_5.1 플랫폼별 크기와 스타일
___5.1.1 픽셀, 포인트,DP(DPs)
___5.1.2 shadowPropTypesIOS와elevation 속성으로 음영 넣기
___5.1.3 프로필 카드 예제에 음영 넣기
_5.2 컴포넌트를 이동, 회전, 크기 변경, 기울이기
___5.2.1 3D 효과를 내기 위한perspective 속성
___5.2.2 translateX와translateY 속성으로 이동하기
___5.2.3 rotateX,rotateY,rotateZ 속성으로 엘리먼트 회전하기
___5.2.4 90도 이상 회전할 때visibility 속성 지정하기
___5.2.5 scale,scaleX,scaleY 속성으로 화면에서 크기 변경하기
___5.2.6 scale을 이용해 프로필 카드 섬네일 만들기
___5.2.7 skewX와skewY 속성을 이용해X 축과Y축을 따라 기울이기
___5.2.8 변형 효과의 핵심 포인트
_5.3 flexbox를 이용해서 컴포넌트 배치하기
___5.2.1 flex 속성으로 컴포넌트의 면적 변경하기
___5.2.2 flexDirection 속성으로flex 진행 방향 지정하기
___5.3.3 justifyContent 속성으로 컴포넌트 주위 여백 정하기
___5.3.4 alignItems 속성으로 하위 요소들 정렬하기
___5.3.5 alignSelf 속성으로 부모에 지정된 정렬 기준 재정의하기
___5.3.6 flexWrap 속성으로 잘려나가지 않도록 하기
_정리
Chapter 06 내비게이션
_6.1 리액트 네이티브 내비게이션과 웹 내비게이션의 비교
_6.2 내비게이션이 구현된 앱 만들기
_6.3 데이터 유지하기
_6.4 DrawerNavigator를 이용해서 드로어 내비게이션 만들기
_정리
Chapter 07 애니메이션
_7.1 Animated API 소개
_7.2 입력창에 포커스 애니메이션 적용하기
_7.3 애니메이션을 연결해 사용자 정의 애니메이션 만들기
_7.4 병렬처리되는 애니메이션 만들기
_7.5 순차적으로 처리되는 애니메이션 만들기
_7.6 Animated.stagger 함수를 이용해서 간격 주기
_7.7 Animated API 라이브러리 이용 시 유용한 팁
___7.7.1 애니메이션 효과 재지정하기
___7.7.2 애니메이션 끝난 뒤 실행되는 콜백 함수
___7.7.3 네이티브UI 스레드에서 애니메이션 실행하기
___7.7.4 createAnimatedComponent로 애니메이션 적용 가능 컴포넌트 만들기
_정리
_Chapter 08 리덕스 데이터 아키텍처 라이브러리 이용하기
_8.1 리덕스란?
_8.2 context를 이용해서 앱의 전역 state 관리하기
_8.3 리액트 네이티브 앱에 리덕스 구현하기
_8.4 리덕스 리듀서로 리덕스 상태 관리하기
_8.5 provider를 추가하고 스토어 만들기
_8.6 connect 함수를 이용해서 데이터 참조하기
_8.7 액션 추가하기
_8.8 리듀서에서 리덕스 스토어에 저장된 내용 지우기
_정리
Part 03 API 레퍼런스
_Chapter 09 크로스 플랫폼 API 구현하기
_9.1 Alert API를 이용해서 크로스 플랫폼용 알림 만들기
___9.1.1 alert API(alerts) 활용 예
___9.1.2 alert API를 사용하는 예제
_9.2 AppState API를 이용해서 현재 앱 상태 확인하기
___9.2.1 AppState API 활용 예
___9.2.2 AppState API를 사용하는 예제
_9.3 AsyncStorage API를 이용해서 데이터 유지하기
___9.3.1 AsyncStorage API 활용 예
___9.3.2 AsyncStorage API를 사용하는 예제
_9.4 Clipboard API를 이용해서 텍스트를 사용자 클립보드에 복사하기
___9.4.1 Clipboard API 활용 예
___9.4.2 Clipboard API를 사용하는 예제
_9.5 Dimensions API를 이용해서 디바이스의 화면 정보 확인하기
___9.5.1 Dimensions API 활용 예
___9.5.2 Dimensions API를 사용하는 예제
_9.6 Geolocation API를 이용해서 사용자의 현재 위치 확인하기
___9.6.1 Geolocation API 활용 예
___9.6.2 Geolocation API를 사용하는 예제
_9.7 Keyboard API를 이용해서 네이티브 키보드의 위치와 기능 조정하기
___9.7.1 Keyboard API 활용 예
___9.7.2 Keyboard API를 사용하는 예제
_9.8 NetInfo API를 이용해서 사용자의 온라인 연결 상태 확인하기
___9.8.1 NetInfo API 활용 예
___9.8.2 NetInfo API를 사용하는 예제
_9.9 PanResponder API를 이용해서 touch와 gesture 이벤트의 정보 알아 내기
___9.9.1 PanResponder API 활용 예
___9.9.2 PanResponder API를 사용하는 예제
_정리
Chapter 10 iOS용 컴포넌트와 API 구현하기
_10.1 플랫폼별 코드 지정하기
___10.1.1 iOS와 안드로이드 파일 확장자
___10.1.2 Platform API를 이용해서 플랫폼 확인하기
_10.2 DatePickerIOS
___10.2.1 DatePickerIOS를 사용하는 예제
_10.3 PickerIOS로 데이터 목록 처리하기
___10.3.1 PickerIOS를 사용하는 예제
_10.4 ProgressViewIOS로 로딩 인디케이터 표시하기
___10.4.1 ProgressViewIOS 활용 예
___10.4.2 ProgressViewIOS를 사용하는 예제
_10.5 SegmentedControlIOS로 수평 탭 바 만들기
___10.5.1 SegmentedControlIOS 활용 예
___10.5.2 SegmentedControlIOS를 사용하는 예제
_10.6 TabBarIOS로 UI 아래에 탭 보여주기
___10.6.1 TabBarIOS 활용 예
___10.6.2 TabBarIOS를 사용하는 예제
_10.7 ActionSheetIOS로 액션 시트나 공유 시트 만들기
___10.7.1 ActionSheetIOS 활용 예+M148
___10.7.2 ActionSheetIOS를 사용하는 예제
_정리
Chapter 11 안드로이드 용 컴포넌트와 API 구현하기
_11.1 DrawerLayoutAndroid로 메뉴 만들기
_11.2 ToolbarAndroid로 툴바 만들기
_11.3 ViewPagerAndroid로 스크롤 가능한 페이지 구현하기
_11.4 DatePickerAndroid API로 네이티브 날짜 선택하기
_11.5 TimePickerAndroid로 타임 피커 만들기
_11.6 ToastAndroid로 안드로이드 토스트 메시지 구현하기
정리
Part 04 모든 기능을 모아 앱 개발하기
_Chapter 12 크로스 플랫폼 컴포넌트를 이용해서 StarWars 앱 만들기
_12.1 앱 만들고 의존성 라이브러리 설치하기
___12.1.1 People 컴포넌트를 가져오고Container 컴포넌트 만들기
___12.1.2 내비게이션 컴포넌트를 만들고 라우트 등록하기
___12.1.3 첫 번째 뷰의 메인 클래스 만들기
_12.2 FlatList, Modal, Picker로 People 컴포넌트 만들기
___12.2.1 state를 만들고 데이터를 가져오는fetch() 설정하기
___12.2.2 기타 클래스 메서드 추가하기
___12.2.3 render 메서드 구현하기
_12.3 HomeWorld 컴포넌트 만들기
___12.3.1 HomeWorld 클래스를 만들고state 초기화하기
___12.3.2 url prop을 이용해서API로부터 데이터 가져오기
___12.3.3 HomeWorld 컴포넌트 감싸기
_정리
찾아보기
도인이 풀이하는 도덕경 강론

도서명 : 도인이 풀이하는 도덕경 강론
저자/출판사 : 손태성 정리 · 심상원(강론), 동행
쪽수 : 448쪽
출판일 : 2019-07-20
ISBN : 9791159880094
정가 : 23000
■글머리에_7
제1장 도가도비상도道可道非常道_11
제2장 천하개지미지위미天下皆知美之爲美_33
제3장 불상현不尙賢 사민부쟁使民不爭_47
우부소행선愚夫所行禪/관찰의선觀察義禪/반연진여선攀緣眞如禪/청정여래선淸淨如來禪
제4장 도충道沖_79
민요 노랫말 해설/정읍사井邑詞는 음사淫辭
제5장 천지불인天地不仁_102
돈오점수頓悟漸修 돈오돈수頓悟頓修
제6장 곡신불사谷神不死 시위현빈是謂玄牝_116
맹사성孟思誠과 무명선사無名禪師
제7장 천장지구天長地久_132
공자님 사주/주중처녀 고암古岩 대선사
제8장 상선약수上善若水_156
주역에서의 태을생수太乙生水
제9장 지이영지持而盈之 불여기이不如其已_167
제10장 재영백포일載營魄抱一_169
백정이 양반 된 이야기
제11장 삼십복공일곡三十輻共一?_186
제12장 오색영인목맹五色令人目盲_190
제13장 총욕약경寵辱若驚 귀대환약신貴大患若身_193
제14장 시지불견視之不見 명왈이名曰夷_196
제15장 고지선위사자古之善爲士者_199
제16장 치허극致虛極 수정독守靜篤_204
승가사의 범종
제17장 태상太上 하지유지下知有之_213
제18장 대도폐大道廢 유인의有仁義_218
제19장 절성기지絶聖棄智 민리백배民利百倍_223
제20장 절학무우絶學無憂_230
제21장 공덕지용孔德之容 유도시종惟道是從_242
제22장 곡즉전曲則全 왕즉직枉則直_246
꺼벙이 녀석 이야기
제23장 희언자연希言自然_263
기자불립企者不立
제24장 기자불립企者不立 과자불행跨者不行_272
제25장 유물혼성有物混成 선천지생先天地生_276
제26장 중위경근重爲輕根 정위조군靜爲躁君_285
족제비 엄마 이야기
제27장 선행무철적善行無轍迹_293
?천부경? 해설/한자漢字의 문제점/명심보감明心寶鑑
제28장 지기웅知其雄 수기자守其雌 위천하계爲天下谿_319
회갑년回甲年
제29장 장욕취천하이위지將欲取天下而爲之_333
제30장 이도좌인주자以道佐人主者 불이병강천하不以兵强天下_338
개발선사 수월 스님이 소 장사한 이야기
제31장 부가병자夫佳兵者 불상지기不祥之器_348
닭싸움에 울었던 필자 이야기
제32장 도상무명道常無名 박수소樸雖小_374
제33장 지인자지知人者智 자지자명自知者明_383
예절에 맞는 우선순위
제34장 대도범혜大道氾兮 기가좌우其可左右_400
제35장 집대상執大象 천하왕天下往_406
장례와 제사
제36장 장욕흡지將欲?之 필고장지必固張之_423
제37장 도상무위道常無爲 이무불위而無不爲_435
평상심이 도라고 좀 하지 마라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