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사랑하지만 힘든 걸 어떡해 또는 교실 게이미피케이션 > 도서

본문 바로가기

도서

너무 사랑하지만 힘든 걸 어떡해 또는 교실 게이미피케이션

땅끝
2025-04-13 19:24 2 0

본문




너무 사랑하지만 힘든 걸 어떡해
9788956993843.jpg


도서명 : 너무 사랑하지만 힘든 걸 어떡해
저자/출판사 : 캐런 클라이먼, 한문화
쪽수 : 164쪽
출판일 : 2020-03-06
ISBN : 9788956993843
정가 : 16000

이 책에 보내는 찬사
글을 시작하며 | 모든 초보 엄마들에게

Chapter1 보통 엄마의 이야기
초보맘에게 필요한 것
이 작은 사람은 대체 누구?
작은 결정 하나도 왜 이렇게 어려울까?
완벽해 보이려 애쓰지 말자
얼마나 힘드냐고?
모유냐, 분유냐

Chapter2 내가 엄마라고?
짜증나는 나날의 시작
엄마가 되는 중입니다
청하지 않은 조언은 사양합니다
지금의 당신 몸에 감사하라
과연 지금이 최고의 시간인 걸까?
아기가 나를 안 좋아하는 것 같아

Chapter3 아내이자 엄마
나 좀 건드리지 말고 내버려둬!
아빠의 우울증
당신의 불안일까, 내 불안일까?
약을 먹어도 될까, 참아야 할까?
하루 종일 뭘 했냐고?
부부관계, 아직은 부담스러워

Chapter4 엄마의 가족들
자꾸만 나 자신을 의심하게 돼
둘째를 임신했다
자책하지 말자, 괜찮다
좋은 의도겠지만, 그만했으면!
부모님에 대한 기대가 실망으로 돌아올 때
친정엄마가 몹시 그리울 때

Chapter5 엄마 모임
선택지가 너무 많아
당신의 몸은 치유 중
친구가 필요해
비교하지 않기
부족하다고 자책하지 않기
아기를 간절히 원했건만

Chapter6 걱정이 한가득한 엄마
대체 내가 왜 이럴까?
점점 늘어가는 걱정
불안을 부채질하는 뉴스
정답 찾아 삼만 리
꼬리에 꼬리를 무는 걱정
병이라도 옮으면 어떡해?

Chapter7 화내는 엄마
이런 것도 우울증일까?
슈퍼우먼이 될 필요 없다
스트레스는 신체적 증상으로 드러난다!
공황 장애가 왔을 때
엄마 자격이 없다는 생각이 들 때
분노와 부끄러움

Chapter8 마음이 아픈 엄마
분노가 폭발할 때
산후 불면증
깊고 어두운 우울의 늪에 빠졌을 때
산후 강박장애
출산 트라우마
이 정도면 정신질환?

Chapter9 용기 내는 엄마
미안한데, 도와줄 수 있어?!
이번엔 또 뭔데?
의료 전문가들을 능동적으로 활용하자
약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심리상담도 도움이 된다
의료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다

Chapter10 당신은 충분히 좋은 엄마
닥친 상황은 쿨하게 받아들이자
엄마의 자기 관리, 이기적이지 않아
선을 정하기
불확실성을 받아들이자
희망을 과소평가하지 마라
자기 자신의 최고 응원군이 되자
자가 힐링을 위한 지침

더 읽을거리
더 많은 정보를 원한다면
위기에 처했을 때 대응 방법

참고문헌




교실 게이미피케이션
9791163460770.jpg


도서명 : 교실 게이미피케이션
저자/출판사 : 김상균 , 김무광 , 최은주 , 조기성 , 김기정 ,, 테크빌교육
쪽수 : 252쪽
출판일 : 2020-03-20
ISBN : 9791163460770
정가 : 17000

책을 열며

Part 1
가르치지 말고 플레이하라: 교실 게이미피케이션

1. 평화롭게 보이는 우리 마을: 우리 교실, 괜찮나요?
우리의 배움은 행복할까요? | 지금의 배움, 어떻게 바뀌어야 할까요?
[Q&A] 게임 활용 수업은 미래지향적 교육일까?

2. 여정의 시작: 게이미피케이션이란?
게임, 그거 나쁜 거 아닌가요? | 게이미피케이션과 GBL, 레크리에이션은 서로 다른 건가요? | 수업 참여도, 몰입도, 재미 | 학습의 양 vs 깊이 | 사전 준비 시간과 시큰둥한 학생
[Q&A] 우리 아이가 게임을 덜 하게 하려면?

3. 마주친 시련: 게이미피케이션, 무엇을 조심해야 할까요?
또 메모리 게임인가요? | 규칙 설명은 5분 이내에 | 보상의 역습 | 게임에서도 무한 경쟁을?
[Q&A] 교육 게임이 잘 운영되지 않을 때는?

Part 2
교실에서 어떻게 플레이하고 있을까?: 교실의 영웅들

1. 생각하고, 협력하고 놀며 배운다: 게이미피케이션의 기본
인간의 특징과 보드게임 | 게이미피케이션(보드게임)의 사고 과정 | 보드게임의 교육적 활용 | 보드게임을 활용한 수업 | 게임을 통한 몰입의 효과
2. 재미와 의미, 두 마리 토끼를 잡다: 게이미피케이션의 확장
선생님, 한 판만 더 하면 안 돼요? | 간단한 변화로 수업을 게임처럼 | 수업을 플레이하라 | 게이미피케이션을 한 달씩이나?
3. 플레이어를 위한 온라인 무기: 게이미피케이션 소프트웨어
게이미피케이션과 GBL | 교실 게이미피케이션을 위한 온라인 도구 | 게이미피케이션 요소를 활용한 학습 사이트 | 앱을 활용한 간단한 게임 활용 학습 도구 | 게임을 활용한 수학 학습
4. 우리 교실이 달라졌어요: 학급 운영 게이미피케이션
게임으로 학급 운영을 하면 좋은 점 | 학급 운영 게임화의 범위 | 학급 운영 게이미피케이션의 유의할 점 | 학기 초학급 분위기 조성을 도와주는 게이미피케이션 | 학기 중 학급 분위기 조성을 도와주는 게이미피케이션 | 골든 서클로 게이미피케이션 설계하기
5. 미래를 위한 창의·혁신 교육: 게임으로 배우는 기업가정신
게임의 룰이 바뀌고 있다 | 1교시: 기업가정신의 출발, 상상력을 자극하라 | 2교시: 창의적 아이디어로 문제를 해결하라 | 3교시: 가치 제안으로 혁신하라 | 4교시: 내 안의 기업가정신을 정의하라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