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과 실패를 결정하는 1%의 프로그래밍 작동 원리 또는 말 쫌 통하는 엄마
땅끝
2025-04-13 19:24
2
0
-
- 관련링크 : https://www.kdgmall.kr1회 연결
본문
성공과 실패를 결정하는 1%의 프로그래밍 작동 원리

도서명 : 성공과 실패를 결정하는 1%의 프로그래밍 작동 원리
저자/출판사 : 가와마타 아키라, 성안당
쪽수 : 495쪽
출판일 : 2019-08-07
ISBN : 9788931555974
정가 : 23000
머리말
역자의 말
Chapter_00 이 책이 목표로 하는 것
0.1 이 책의 목적
0.2 이 책이 제공하는 에뮬레이터에 관해
0.3 에뮬레이터의 소스 코드에 관해
0.4 이 책에서 소개하는 소스 코드
Chapter_01 기본 논리 편
1.1 디지털과 아날로그
1.2 연속과 이산
1.3 그래도 디지털이 승리하는 이유
1.4 아날로그 컴퓨터는 존재하는가?
1.5 디지털 정보는 얼마나 분할하는 것이 좋은가?
1.6 조지 부울의 등장
1.7 비트
1.8 전압과 비트
1.9 비트 연산
1.10 진리표
1.11 진리표와 등가 회로
1.12 회로 기호도
1.13 논리 연산의 응답 속도
1.14 음의 논리 출력 게이트
1.15 음의 논리 입력 게이트
1.16 다입력 게이트
1.17 수치의 기저
1.18 바이트
1.19 바이트의 친구들
1.20 2진수와 비트의 공통점
1.21 2진수와 비트의 차이점
1.22 1의 보수와 2의 보수
1.23 2의 보수의 비대칭성
1.24 부호 비트
1.25 고정소수점 실수
1.26 부동소수점 실수
1.27 오차의 문제
1.28 8진수
1.29 10진수
1.30 2진화10진수
1.31 16진수
1.32 와이어드 OR
1.33 3상태
1.34 가산기
1.35 플립플롭
1.36 래치
1.37 카운터
1.38 디코더
1.39 멀티플렉서
Chapter_02 CPU 구조/명령 편
2.1 CPU란?
2.2 조상님을 부활시키자
2.3 Z80이라는 옵션
2.4 Intel 8080의 내부 구조
2.5 시분할 버스
2.6 내부 버스와 외부 버스
2.7 버스 수
2.8 레지스터/래치
2.9 8비트 레지스터와 16비트 레지스터
2.10 8비트 레지스터로 간주되는 것
2.11 16비트 레지스터로 간주되는 것
2.12 버퍼
2.13 주소 버퍼
2.14 플래그 플립플롭
2.15 리틀 엔디언과 빅 엔디언
2.16 Intel 8080 전체 명령의 상세한 설명
2.17 연산 장치
2.18 10진 보정
2.19 명령 디코더 및 기계 사이클 인코더
2.20 레지스터 배열
2.21 레지스터 선택
2.22 멀티플렉서
2.23 타이밍 및 제어
2.24 전원
2.25 CPU 패키지
2.26 인터럽트
2.27 DMA
2.28 CPU 구조 편의 나머지
2.29 CPU ?그 외의 필수 지식
Chapter_03 시스템 편
3.1 표준화된 서비스
3.2 직렬 버스와 병렬 버스
3.3 메모리(기억 장치)
3.4 교환 가능한 메모리
3.5 메모리?고쳐 쓰는 것이 가능한지의 여부
3.6 메모리 ?액세스 속도 에 따른 분류
3.7 주요한 RAM의 분류
3.8 D-RAM 리프레시
3.9 주요한 ROM의 분류
3.10 메모리 백업
3.11 캐시 메모리
3.12 뱅크 전환
3.13 뱅크 전환과 CP/M
3.14 2포트 메모리
3.15 병렬 입출력
3.16 직렬 입출력
3.17 인터럽트 제어기
3.18 DMA 제어기
3.19 디스크 제어기
3.20 CRT 제어기
3.21 수동 DMA
3.22 문자 생성기
3.23 텍스트 VRAM과 그래픽 VRAM
3.24 사운드 생성기
3.25 주소 디코더
3.26 간이 디코더와 고스트 이미지
3.27 클럭 생성기
3.28 버스 버퍼
3.29 키보드 인터페이스
3.30 마우스 인터페이스
3.31 전원
3.32 마더보드
Chapter_04 펌웨어 편
4.1 구동 스타일
4.2 구동의 역사
4.3 펌웨어와 BIOS
4.4 PC의 구동 순서
4.5 기계어 모니터와 완전히 독립한 시스템
4.6 CPU 에뮬레이터의 구현
Chapter_05 운영 체제 편
5.1 운영 체제의 역할
5.2 운영 체제의 기본 구조
5.3 CP/M의 부팅
5.4 BIOS의 내용
5.5 CP/M을 사용하여 BIOS를 개발한다면
Chapter_06 어셈블러 편
6.1 기계어를 어셈블러에서 처리
6.2 어셈블러의 기본 구조
6.3 어셈블러의 분류
6.4 LOAD 명령의 존재 의의
6.5 링커의 존재 의의
6.6 어셈블러의 장단점
6.7 에뮬레이터 EE8080의 간이 어셈블러
Chapter_07 고급 언어 편
7.1 어셈블러의 한계
7.2 문법과 규격과 구현
7.3 인터프리터와 컴파일러
7.4 간단한 고급 언어를 시험적으로 만들어보자
7.5 언어 명세의 확정
7.6 어휘 분석
7.7 구문 분석
7.8 실행 또는 코드 생성
7.9 minibf의 소스 코드
7.10 컴파일러 컴파일러
7.11 구문 트리
7.12 최적화
7.13 레지스터 변수와 레지스터 컬러링
7.14 코드 생성
Chapter_08 보안 편
8.1 자기증식 프로그램은 가능한가?
8.2 무한 자기증식 프로그램은 가능한가?
8.3 악의를 가진 제삼자가 처리에 끼어들 수 있는가?
8.4 자살 프로그램은 가능한가?
8.5 프로그램이 서로를 망가뜨리는 게임은 가능한가?
Chapter_09 마무리
9.1 마법과 분간할 수 없다
9.2 과거를 보면 미래가 보인다
9.3 그리고 여러분이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이 탄생했다
부록
에뮬레이터 EE8080 조작 설명
WordMaster 간이 레퍼런스
CP/M CCP 간이 레퍼런스
CP/M CALL 5 간이 레퍼런스
CP/M DDT 간이 레퍼런스
ADM-3A 간이 레퍼런스
독자를 위한 힌트
찾아보기
말 쫌 통하는 엄마

도서명 : 말 쫌 통하는 엄마
저자/출판사 : 아마노 히카리, 나무생각
쪽수 : 240쪽
출판일 : 2020-01-13
ISBN : 9791162180853
정가 : 13800
들어가며
1장 아이와 대화하기 전에 미리 알아두어야 할 것 - 기본편
10세까지의 부모와 자녀의 대화가 인생을 결정한다
인정하는 말이 아이의 그릇을 키운다
우리의 아이들은 자신감이 부족하다
아이를 가르치는 것이 목적은 아니다
2장 아이의 말문을 여는 엄마의 말 내공 - 비결편
01 아이의 장단점을 모두 인정해준다
02 대화의 목적을 명확히 한다
03 일방적으로 캐묻지 않는다
04 무조건 수긍해준다
05 아이의 말을 되풀이한다
06 아이의 마음을 언어로 치환해준다
07 ‘기분’을 먼저 이해한 뒤에 ‘사실’을 듣는다
08 지시하거나 금지하지 않는다
09 당연한 일을 했을 때도 말로 분명하게 칭찬해준다
10 최고의 칭찬은 제삼자로부터 듣는 한마디다
11 아이(I) 메시지로 꾸짖는다
12 표정과 말을 일치시킨다
13 아이와 가까워지는 비결을 알아둔다
14 성별에 따라 다른 대화법을 사용한다
3장 센스 있는 엄마의 상황별 대화 비결 - 실천편
01 오늘 발생한 사건이 궁금할 때
02 밖에서 시끄럽게 굴 때
03 숙제를 하라고 말하고 싶을 때
04 정리를 하라고 말하고 싶을 때
05 시간 감각을 갖추도록 하고 싶을 때
06 TV 시청이나 게임을 그만하라고 말하고 싶을 때
07 물건을 사달라고 떼를 쓸 때
08 밥을 먹지 않을 때
09 옷을 빨리 갈아입게 하고 싶을 때
10 아침에 일어나지 않을 때
11 밤에 잠을 자지 않을 때
12 도움을 받고 싶을 때
13 형제나 자매에게 질투를 할 때
14 형제자매끼리 싸움을 시작했을 때
15 저속한 말을 연발할 때
16 거친 말을 함부로 사용할 때
17 대화가 이어지지 않을 때
18 선생님과 잘 지내는지 물어보고 싶을 때
19 친구와 사이가 좋은지 물어보고 싶을 때
20 고민이 없는지 물어보고 싶을 때
21 친구의 험담을 할 때
22 괴롭힘을 당하고 있는지 알고 싶을 때
23 괴롭힘을 당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았을 때
24 친구를 괴롭히고 있다는 사실을 알았을 때
25 장래의 꿈을 물어보고 싶을 때
26 이혼 사실을 전해야 할 때
27 아기는 어떻게 태어나는지 물었을 때
28 생리나 몽정에 관해 말해줄 때
마치고 나서
추천사: 아이를 진심으로 응원하는 책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