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d Focus 고등 종합 영단어 9500 또는 오페라 속의 미학. 2
땅끝
2025-04-13 19:24
2
0
-
- 관련링크 : https://www.kdgmall.kr1회 연결
본문
Word Focus 고등 종합 영단어 9500

도서명 : Word Focus 고등 종합 영단어 9500
저자/출판사 : 반요한, 넥서스에듀
쪽수 : 464쪽
출판일 : 2019-10-01
ISBN : 9791161657325
정가 : 15000
Chapter 1 명사·대명사 2350 · 100
Unit 01 명사 접미어 1 ‘-tion’
Unit 02 명사 접미어 2 ‘-ation’
Unit 03 명사 접미어 3 ‘-ation’; ‘-ment’; ‘-ity’
Unit 04 명사 접미어 4 ‘-ity’; ‘-ence’
Unit 05 명사 접미어 5 ‘-ance’; ‘-ry’; ‘-sion’
Unit 06 명사 접미어 6 ‘-sion’; ‘-ing’; ‘-cy’; ‘-ism’; ‘-or’
Unit 07 명사 접미어 7 ‘-ture’; ‘-ty’; ‘-ssion’; ‘-um’; ...
Unit 08 명사 접미어 8 ‘-er’; ‘-age’; ‘-hood’; ‘-ch’ …
Unit 09 명사 접미어 9 ‘-sis’; ‘-sure’ & 기타 명사 1
Unit 10 기타 명사 2
Unit 11 기타 명사 3
Unit 12 기타 명사 4
Unit 13 기타 명사 5
Unit 14 기타 명사 6 & 명사 반의어 1
Unit 15 명사 반의어 2
Unit 16 명사 반의어 3 & 명사 유의어 1
Unit 17 명사 유의어 2
Unit 18 명사 유의어 3
Unit 19 명사 유의어 4
Unit 20 명사 유의어 5
Unit 21 명사 유의어 6
Unit 22 명사 유의어 7 - 명사 유의어 심층탐구 1
Unit 23 명사 유의어 8 - 명사 유의어 심층탐구 2
Unit 24 반대의 성을 나타내는 명사 100
Unit 25 대명사 & 부정대명사 100
Chapter 2 필수 동사 2600
Unit 01 필수 기본동사 100
Unit 02 필수 핵심동사 100
Unit 03 회화용 중요 동사 1
Unit 04 회화용 중요 동사 2
Unit 05 회화용 중요 동사 3
Unit 06 회화용 중요 동사 4
Unit 07 회화용 중요 동사 5
Unit 08 회화용 중요 동사 6
Unit 09 회화용 중요 동사 7
Unit 10 회화용 중요 동사 8
Unit 11 회화용 중요 동사 9
Unit 12 회화용 고급 동사
Unit 13 독해용 중요 동사 1
Unit 14 독해용 중요 동사 2
Unit 15 독해용 중요 동사 3
Unit 16 타 품사 단어로 동사 만들기
Unit 17 동사 반의어 1
Unit 18 동사 반의어 2 & 동사 유의어 1
Unit 19 동사 유의어 2
Unit 20 동사 유의어 3
Unit 21 동사 유의어 4
Unit 22 동사 유의어 5 - 동사 유의어 심층탐구 1
Unit 23 동사 유의어 6 - 동사 유의어 심층탐구 2
Unit 24 동사 유의어 7 - 동사 유의어 심층탐구 3
Unit 25 필수 불규칙동사 1
Unit 26 필수 불규칙동사 2
Chapter 3 필수 형용사 2800
Unit 01 기본 개념 형용사 유의어 1
Unit 02 기본 개념 형용사 유의어 2
Unit 03 절대필수 기초 형용사
Unit 04 사람의 감정·성격과 관련된 형용사
Unit 05 사람의 성격·심리 상태와 관련된 형용사·기타
Unit 06 사람의 외모·의복·영화와 관련된 형용사
Unit 07 형용사 접미어 1 ‘-able’, ‘-ible’, ‘-al’
Unit 08 형용사 접미어 2 ‘-al’
Unit 09 형용사 접미어 3 ‘-ant’; ‘-ar’; ‘-ary’; ‘-ate’; ‘-ete’; ‘-ial’
Unit 10 형용사 접미어 4 ‘-ed’; ‘-ent’; ‘-ful’
Unit 11 형용사 접미어 5 ‘-ful’; ‘-ic’; ‘-ory’
Unit 12 형용사 접미어 6 ‘-ing’; ‘-less’; ‘-ly’; ‘-ous’
Unit 13 형용사 접미어 7 ‘-ive’; ‘-tive’; ‘-y’
Unit 14 형용사 접미어 8 ‘-some’ & 기타 형용사
Unit 15 형용사 반의어 1 (사람과 관련된 형용사들 & 기타1)
Unit 16 형용사 반의어 2 (기타 2)
Unit 17 형용사 반의어 3 (기타 3)
Unit 18 형용사 동의어 1 (사람의 성격 1)
Unit 19 형용사 동의어 2 (사람의 성격 2)
Unit 20 형용사 동의어 3 (사람의 성격 3)
Unit 21 형용사 동의어 4 (기타1)
Unit 22 형용사 동의어 5 (기타2)
Unit 23 형용사 동의어 6 & 기타 형용사
Unit 24 기초필수 형용사 유의어 심층탐구 1
Unit 25 기초필수 형용사 유의어 심층탐구 2
Unit 26 기초필수 형용사 유의어 심층탐구 3
Unit 27 형용사 부정·반의 접두어 1
Unit 28 형용사 부정·반의 접두어 2
Chapter 4 필수 부사 1650
Unit 01 필수 기초부사 1: 장소 부사 & 시간 부사 1
Unit 02 필수 기초부사 2: 시간 부사 2
Unit 03 필수 기초부사 3: 방법 부사 1
Unit 04 필수 기초부사 4: 방법 부사 2
Unit 05 접미사가 ‘-ly’형인 부사 1
Unit 06 접미사가 ‘-ly’형인 부사 2
Unit 07 부사 부정·반의 접두어 1
Unit 08 부사 부정·반의 접두어 2 & 부사 동의어 1
Unit 09 부사 동의어 2
Unit 10 부사 동의어 3
Unit 11 부사 동의어 4
Unit 12 부사 동의어 5 & 부사구 동의어 1
Unit 13 부사구 동의어 2
Unit 14 부사 : 부사구 동의어
Unit 15 중요한 영어문장 연결사 1
Unit 16 중요한 영어문장 연결사 2
Unit 17 중요한 영어문장 연결사 3
오페라 속의 미학. 2

도서명 : 오페라 속의 미학. 2
저자/출판사 : 이용숙 , 오희숙 책임편집 · 음악미학연구회 엮음, 모노폴리
쪽수 : 256쪽
출판일 : 2019-06-30
ISBN : 9788991952485
정가 : 22000
서문
제1장 ‘울게 하소서’가 만든 흥행의 웃음. 헨델의 <리날도> / 이혜진
1. 음악으로 만드는 오페라의 품격
2. 18세기 영국 중산층의 헨델 오페라 수용
3. 오페라 <리날도> 와 대중성의 미학
제2장 “이 오페라 너무 ‘바로크’ 해!”. 라모의 음악비극 <이폴리트와 아리시> / 유선옥
1. 라모의 첫 번째 성공작, 음악비극 〈이폴리트와 아리시〉
2. 〈이폴리트와 아리시〉에 나타나는 륄리의 전통
3. 혁신적인 소리로 나타난 라모의 새로운 생각
제3장 망각한 것들의 귀환. 모차르트의 오페라 부파 <피가로의 결혼> / 김미영
1. 자유의지와 여성성의 귀환
2. 에로티시즘의 귀환
제4장 낭만적 사랑과 결혼의 위험성. 로시니의 <세비야의 이발사> / 이용숙
1. 알마비바 또는 피가로: 보마르셰 원작의 주인공은 누구
2. 파이지엘로: 보마르셰 원작의 음악적 번역
3. 로시니: 원작을 전복시킨 부르주아 시대의 희극
4. 낭만적 사랑과 결혼은 과연 도덕적인가
제5장 관습을 넘어서는 열정과 생의 찬미. 비제의 <카르멘> / 오희숙
1. 미적인 도전으로서의 ‘리얼리즘’
2. ‘팜프 파탈’에서 ‘주체적 여성’으로: 새로운 여성적 정체성의 실현
3. 디오니소스 정신의 구현: 니체의 철학과 〈카르멘〉
제6장 ‘순수한 바보’가 지혜와 구원에 이르는 길. 바그너의 <파르지팔> / 정우진
1. 〈파르지팔〉의 위치: 바그너의 “마지막 카드”
2. 바그너의 “노년의 양식”에 대하여
3. 작품 “전체의 핵심” 성찬의 의미
4. 엔딩에 대한 두 가지 해석: 파시스트 시각 vs. 열린 시각
제7장 개인이 우선인가, 사회가 우선인가. 브리튼의 <피터 그라임스> / 손튼 밀러(손민경 역)
1. 피터와 보로우 시민의 충돌, 그 사회적 딜레마
2. 이상적인 미래를 꿈꾸는 피터와 엘렌의 갈등, 이중 조성적(bitonal)구현
3. 가학성애자, 비참한 최후를 맞이하다: 피터의 회상과 그의 이름
제8장 음악 안에 인류애와 사상을 담다. 윤이상의 <심청> / 전정임
1. 도교사상의 음악적 구현: 음양의 순환체
2. 음악의 효용: 상징화의 도구
3. 비판의 양극성: 지나치게 동양적/서구적
4. 궁극적 메시지: ‘눈 뜸’과 인류 구원
제9장 오페라 속 ‘그로테스크’, ‘죽음의 춤’으로 접근하기. 리게티의 <위대한 죽음> / 신인선
1. 등장인물들의 캐리커처적인 성격
2. ‘죽음의 춤’, 그 역사적 해석의 변화를 담은 〈위대한 죽음〉
3. 오페라 속 카르페 디엠
제10장 ‘빅 브라더’로서의 미디어에 대한 선견적 통찰. 애덤스의 <닉슨 인 차이나> / 정다운
1. 오페라로 TV뉴스 보기
2. 미디어, 미디어, 에브리웨어(Media, media, everywhere)
3. 미디어가 주도하는 현실
4. 미디어의 부재에서 드러나는 미디어 의존증
제11장 낯선 타자와 대면하는 순간, 확장되는 인류애. 첸더의 <추장 조셉> / 강지영
1. 낯선 타자와의 대면: 백인 vs. 인디언
2. 극 중 극? 특별한 형식: 순환(Rotation)
3. 낯섦과 익숙함 사이의 진동: 음악극의 새로운 가능성
저자 소개
(사)음악미학연구회 소개
세아이운형문화재단 소개 추장> 닉슨> 위대한> 심청> 피터> 파르지팔> 카르멘> 세비야의> 피가로의> 이폴리트와> 리날도> 리날도>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