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틀에 끝내는 재개발 재건축 또는 이젠 나도! 자바
땅끝
2025-04-13 19:24
2
0
-
- 관련링크 : https://www.kdgmall.kr1회 연결
본문
이틀에 끝내는 재개발 재건축

도서명 : 이틀에 끝내는 재개발 재건축
저자/출판사 : 김중순, 한솜미디어
쪽수 : 328쪽
출판일 : 2019-11-30
ISBN : 9788959595167
정가 : 17000
프롤로그ㆍ부동산은 어떻게 자본주의의 무기가 되는가?
서문ㆍ지폐 몇 장에 구겨진 삶은 고단하다
제1장 재개발 ㆍ 재건축 개론
01 재개발·재건축 길라잡이
02 재개발 vs 재건축 비교
03 토지등소유자 및 분양자격
04 국민주택 및 임대주택 의무건설비율
05 정비사업구역 〈임대차보호법〉 적용
06 재건축 르네상스가 도래하고 있다
07 주택보급률이 100%를 넘었는데 주택이 더 필요할까?
08 주택시장의 핵심 지표, 인구 1,000명당 주택 수
제2장 재개발·재건축 사업절차 및 투자타이밍
01 재개발·재건축 사업절차
02 재개발·재건축 투자타이밍
03 재개발·재건축 투자 체크리스트
04 투자에서 최악은 꾸물대는 것이다
제3장 재개발·재건축 입주권과 분양권
01 입주권과 분양권
02 세법상 입주권 정의
03 입주권은 카멜레온이다
04 입주권과 분양권은 주택이 아니다
05 입주권과 분양권의 투자금액
06 입주권·분양권 관련 세금
07 분양권 전매제한
08 이주비 대출 이자에 대한 배당소득세
09 국가는 세금 걷는 폭력단이다
제4장 재개발·재건축 입주권·분양권 관련 취득세·재산세·종합부동산세
01 입주권 관련 취득세
02 입주권 관련 재산세
03 입주권 관련 종합부동산세
제5장 재개발·재건축 입주권 관련 양도소득세
01 양도소득세 일반
02 1세대 1주택 양도소득세 비과세
03 1세대 2주택 양도소득세 비과세 특례 사례
04 조정대상지역에 대한 규제사항
05 관리처분계획인가 후 조합원 간 평형 및 동·호수 교환 시 양도소득세
06 1+1에 대한 양도소득세
07 입주권 상태라도 주택이 철거되지 않으면 보유기간으로 인정된다
08 분양권 전매와 미등기 전매
09 다주택자 중과 제외 기준
10 주택은 1년 이상 보유하라
제6장 재개발·재건축 투자의 3요소
01 입지
02 정부 정책
03 심리
제7장 정비구역 해제
01 일몰제로 인한 정비구역 해제 본격화
02 부산지역 정비구역 해제 현황
03 정비구역 해제 후 재지정되는 경우
이젠 나도! 자바

도서명 : 이젠 나도! 자바
저자/출판사 : 이지선, 성안당
쪽수 : 464쪽
출판일 : 2019-11-11
ISBN : 9788931556308
정가 : 25000
머리말
자바 20일 계획표
이 책의 구성 미리보기
챕터별 학습 어드바이스
Chapter 1. 자바 시작하기
1-1 자바의 등장
1-2 자바의 특징
컴파일러 언어이자 인터프리터 언어
객체 지향 언어
1-3 자바 설치하기(JDK11 + 이클립스)
1-4 이클립스 설치하기
1-5 자바 프로그램 작성하기
10진수, 2진수, 8진수, 16진수
byte 자료형
short 자료형
int 자료형
long 자료형
1-6 Hello world 출력하기
1-7 자바 파일 작성시에 지켜야 할 내용들
Chapter 2. 변수, 자료형, 주석
2-1 변수와 기본 자료형 이해하기
기본 자료형
변수 선언 및 초기화
식별자(identifier) 만드는 규칙
변수값 수정하기
변수값 출력하기
System.out.println()과 System.out.print() 사용하기
2-2 기본 자료형과 참조 자료형
2-3 논리 자료형(boolean)
2-4 문자 자료형(char)
2-5 정수 자료형(byte, short, int, long)
10진수, 2진수, 8진수, 16진수
byte 자료형
short 자료형
int 자료형
long 자료형
2-6 실수 자료형(float, double)
float 자료형
double 자료형
2-7 리터럴(literal) 상수
10진수, 2진수, 8진수, 16진수
2-8 기본 자료형과 참조 자료형
문자열 리터럴
2-9 변수 사용 시 주의점
변수 초기화
변수 범위
2-10 주석
Chapter 3. 계산을 위한 연산자
3-1 수치 연산자
이항 연산자(binary operators)
단항 연산자(unary operators)
3-2 비트 연산자(bitwise operators)
비트 연산자 AND - &
비트 연산자 OR - |
비트 연산자 XOR - ^
3-3 시프트(shift) 연산자
3-4 관계 연산자
3-5 논리 연산자
3-6 할당 연산자(assignment operator)
3-7 연산자 우선 순위
3-8 형 변환(type conversion)과 캐스트 연산자
자료형 간의 대소 관계
자동 형 변환(automatic conversion)
캐스트(cast) 변환
다양한 자료형이 섞인 계산식
리터럴이 포함된 계산식
Chapter 4. 코드의 수행 흐름을 바꾸는 조건문과 반복문
4-1 불리언 논리 연산자
4-2 조건문
if 조건문
switch 조건문
삼항 연산자
4-3 반복문
while 반복문
for 반복문
do ... while 반복문
4-4 break와 continue
break 구문
continue 구문
중첩된 반복문
Chapter 5. 배열과 문자열
5-1 1차원 배열
배열 선언 및 생성하기
배열 초기화
배열 출력하기
한 줄에 배열 여러 개 선언하기
배열의 참조값 이해하기
배열 복사하기
배열에 배열 대입하기
5-2 다차원 배열
2차원 배열
가변 배열
5-3 for...each 스타일 반복문
5-4 문자열(String)
Chapter 6. 메소드
6-1 메소드 이해하기
6-2 메소드 정의와 호출
6-3 메소드에 배열을 넘기거나 반환하는 경우
6-4 가변 인수
6-5 메소드 오버로딩(method overloading)
Chapter 7. 클래스와 객체
7-1 클래스 기본과 객체 생성
속성만 갖는 클래스
인스턴스를 생성하는 new 키워드
객체 생성과 객체 참조 변수
7-2 생성자(constructor)
디폴트 생성자(default constructor)
매개변수가 있는 생성자
생성자 오버로딩(constructor overloading)
7-3 인스턴스 변수와 클래스 변수
인스턴스 변수(instance variable)
클래스 변수(static variable)
7-4 this 키워드
생성자와 this 키워드
this 키워드를 이용한 메소드 호출
7-5 static 키워드
static 변수
static 메소드
static 블록과 non-static 블록
7-6 자바의 접근 제어와 private 키워드
private 키워드
public 키워드
디폴트 접근 제어
접근자 메소드와 변경자 메소드
7-7 자료형으로서의 클래스
7-8 인스턴스 배열
7-9 클래스 예제들
Chapter 8. 상속
8-1 상속 기본 개념
8-2 super 키워드
super 키워드를 이용하여 부모 생성자 호출하기
super 키워드를 이용하여 부모 멤버에 접근하기
8-3 메소드 오버라이딩(overriding)
8-4 final 키워드
final 클래스
final 인스턴스 변수
final 메소드
final 지역 변수
8-5 단일 상속과 다중 상속(multiple inheritance)
8-6 다형성(polymorphism)
다형성 이해하기
instanceof 연산자
다른 타입의 객체 간의 형 변환
Chapter 9. 패키지와 접근 제어
9-1 패키지(package)
9-2 패키지 생성하기
패키지 import하기
9-3 접근 제어
private 접근 제어
디폴트 접근 제어
protected 접근 제어
public 접근 제어
9-4 메소드 오버라이딩과 접근 제어
Chapter 10. 추상 클래스와 인터페이스
10-1 추상 클래스(abstract class)
추상 메소드
추상 클래스의 특징
10-2 자바 버전 7까지의 인터페이스
인터페이스 기초
인터페이스 내의 변수
인터페이스 상속하기
단일 상속 vs. 다중 상속
10-3 자바 버전 8 이후의 인터페이스
디폴트 메소드
정적 메소드
프라이빗(private) 메소드
Chapter 11. 유용한 패키지와 클래스들
11-1 java.lang.Object 클래스
equals() 메소드
toString() 메소드
11-2 java.lang.String/java.lang.StringBuffer/
java.lang.StringBuilder 클래스
java.lang.String
java.lang.StringBuffer
java.lang.StringBuilder
11-3 java.lang.Math 클래스
11-4 wrapper 클래스
Number 클래스
Byte / Short / Integer / Long 클래스
기타 wrapper 클래스
auto-boxing(오토박싱)/auto-unboxing(오토언박싱)
11-5 java.util.Random 클래스
Chapter 12. 예외 처리
12-1 프로그램 오류와 예외 처리
12-2 try ~ catch 구문으로 예외 처리하기
try ~ catch ~ finally를 이용하여 예외 처리하기
throws를 이용하여 예외 처리하기
12-3 예외 생성하기
Chapter 13. 자바 입출력
13-1 스트림(stream)
13-2 표준 입출력 클래스
Scanner 클래스
System 클래스
13-3 파일 입력 클래스
파일 저장 위치
FileInputStream을 이용한 파일 입력
FileReader를 이용한 파일 입력
13-4 파일 출력 클래스
FileOutputStream을 이용한 파일 출력
FileWriter를 이용한 파일 출력
13-5 보조 스트림 클래스
InputStreamReader, OutputStreamWriter
BufferedInputStream, BufferedOutputStream
BufferedReader, BufferedWriter
DataInputStream, DataOutputStream
Chapter 14. 제네릭스와 컬렉션 프레임워크
14-1 제네릭스 기본
제네릭 클래스
제한된 제네릭 타입
와일드카드 인수
14-2 컬렉션 프레임워크(Collection Framework)
14-3 List 인터페이스
ArrayList
LinkedList
Stack
Queue
Iterator와 ListIterator
14-4 Set 인터페이스
TreeSet
HashSet
14-5 Map 인터페이스
HashMap
TreeMap
Chapter 15. 스레드
15-1 스레드(thread)
15-2 Thread 클래스를 이용하여 스레드 생성하기
15-3 Runnable 인터페이스를 이용하여 스레드 생성하기
15-4 스레드에 이름 붙이기
15-5 스레드 조절하기
15-6 스레드에 우선순위 주기
Chapter 16. 람다 표현식, 열거형, 어노테이션
16-1 람다 표현식(lambda expression)
람다 표현식 만들기
람다 표현식 사용하기
블록 람다표현식 446
제네릭 함수형 인터페이스(Generic Functional Interface)
16-2 열거형 (enumeration)
16-3 어노테이션 (annotation)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