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증의 언어 또는 나의 첫 과정중심평가
땅끝
2025-04-13 19:24
2
0
-
- 관련링크 : https://www.kdgmall.kr0회 연결
본문
통증의 언어

도서명 : 통증의 언어
저자/출판사 : 방민호, 예옥
쪽수 : 316쪽
출판일 : 2019-11-16
ISBN : 9788993241648
정가 : 15000
작가의 말
1부
통영·백석·박경리/ 묵 하는 정신/ 죽음을, 삶을 생각하는 날/ 고독한 항해사 최인훈 선생
한국사회의 고독한 이방인 손창섭, 잡에 들다/ 그는 마지막까지 한국인이었다/ 작가 김사량을 생각한다
카인/ 구원을 비는 마음/ 신동엽을 읽는 봄/ 박완서가 겪는 전쟁/ 김윤식의 『한국근대문예비평사연구』
이상과 반 고흐/ 루쉰, 『아큐정전』/ 이효석 같은 삶
2부
사적이기만 한 삶은 추하다/ 부끄러움을 가르칩니다/ 진실에의 의지/ 안티고네는 왜 죽음을 택했나?
블랙리스트/ 아우슈비츠, 위안부, 그리고 증언/ 거친 터에서 피워 올린 예술혼의 증명
이 탐스러운 생명/ 예술가는 어떤 사람?/ 조지 오웰 같은 사람/ 앎의 즐거움/ 쓴다는 일/ 절간에 선승이 없다
공부하는 사람을 만나다/ 오스카 와일드의 '사회주의'/ 니체, 스탕달, 한국어물학 연구/ 소설, 소설가라는 것
훌륭한 작가는 어떻게 만들어지나?
3부
영덕에서 전복 비빔밥을/ 대마도 단상/ 설국의 고향, 에치고유자와/ 구마모토로 시조를 들고 가다/ 뤼순 감옥에서 단동으로
하와이에 갔었습니다/ 근대문학관을 생각하는 여행/ 보스포루스 해협, 지하교회, 올리브 나무/ 요제프 마리아 올브리히
운명이라는 것/ 북쪽 동해안으로/ 고지식한 사람들/ 하동에 가다/ 작가에게 고향이란?
4부
나, 잡지를 만들어 볼 생각이오/ 바야흐로 '풍자' 시대/ 문화 설계도가 필요하다/ 시대를 건너는 한 방법
두 사람의 선택/ 일제 말기 문학 연구 단상/ 일제 시대 문학 하던 생각/ 창조의 동력학/ 식민지 근대화론 문제
경쟁인가, 협동인가/ 『무정』과 「계몽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답변」/ 『사랑의 동명왕』/ 월남과 월북
반디 소설집 『고발』/『채식주의자』와 세계문학/ 노벨문학상 문제/ 오해의 노벨문학상/ 새 시대 새 문화
나의 첫 과정중심평가

도서명 : 나의 첫 과정중심평가
저자/출판사 : 고영희 , 윤지영 , 이루다 , 이성국 , 이승미 ,, 맘에드림
쪽수 : 364쪽
출판일 : 2020-03-16
ISBN : 9791189404314
정가 : 16000
서문
1부. 초등 평가의 이해
1장. 평가의 관점
1. 사회와 교육의 변화
2. 평가관의 변화
2장. 2015 개정 교육과정의 이해
1. 교육과정의 방향
2. 초등학교 교육과정 편성ㆍ운영의 기준
3. 교수ㆍ학습 및 평가의 방향
3장. 평가의 유형
1. 진단평가, 형성평가, 총합평가
2. 객관식 평가와 주관식 평가
3. 수행평가, 논술평가
2부. 초등 평가의 실행
1장. 통합교과
1. 융합을 반영한, 통합교과 교수ㆍ학습 및 평가 방향
2. 1학년 평가 계획: 학교, 가족, 마을, 나라
3. 2학년 평가 계획: 봄, 가을
2장. 국어
1. 학습의 중요한 토대인, 국어과 교수ㆍ학습 및 평가 방향
2. 한글 해득을 위한, 1학년 1학기 평가 계획
3. 자기 성찰 역량을 함양하기 위한, 1학년 2학기 평가 계획
4. 말의 재미를 느끼는, 2학년 1학기 평가 계획
5. 소리와 표기가 다른 낱말을 익히는, 2학년 2학기 평가 계획
6. 중심 생각을 파악하는, 3학년 1학기 평가 계획
7. 의견을 피력하는, 4학년 1학기 평가 계획
3장. 사회
1. 민주 시민의 자질을 함양하는, 사회과 교수ㆍ학습 및 평가 방향
2. 미래 교통수단을 탐색하는, 3학년 1학기 평가 계획
3. 지역 문제를 해결하는, 4학년 1학기 평가 계획
4. 인구 대책을 수립하는, 5학년 1학기 평가 계획
5. 지구촌 갈등을 해결하는, 6학년 2학기 평가 계획
4장. 수학
1. 합리성과 창의성을 추구하는, 수학과 교수ㆍ학습 및 평가 방향
2. ‘수와 연산’, ‘측정’ 영역의 1학년 평가 계획
3. ‘놀이 수학’과 ‘달력 만들기’를 적용한, 2학년 평가 계획
4. ‘수와 연산’, ‘도형’ 영역의 3학년 1학기 평가 계획
5. ‘도형’, ‘자료와 가능성’ 영역의 4학년 1학기 평가 계획
6. ‘수와 연산’ 영역의 5학년 1학기 평가 계획
7. ‘도형’ 영역의 6학년 2학기 평가 계획
5장. 과학
1. 인문과 과학의 균형을 고려하는, 과학과 교수ㆍ학습 및 평가 방향
2. 구체적 사물을 통한, 3~4학년 평가 계획
3. 기초 및 통합 탐구 과정을 살피는, 5~6학년 평가 계획
에필로그
참고문헌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