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끝내는 디지털 경제 또는 진상 고객 갑씨가 등장했다
땅끝
2025-04-13 19: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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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한 권으로 끝내는 디지털 경제

도서명 : 한 권으로 끝내는 디지털 경제
저자/출판사 : 윤준탁, 와이즈맵
쪽수 : 356쪽
출판일 : 2020-02-10
ISBN : 9791189328269
정가 : 18000
서문_디지털 경제 시대의 생존을 위하여
Chapter 1. 인공지능, 모든 미래의 열쇠
인간의 지능을 가진 컴퓨터
인공지능은 인간을 뛰어넘을 수 있을까
튜링 테스트, 컴퓨터와 인간을 구별하라
인공지능은 어떻게 스스로 학습하는가
인공지능의 핵심, 머신러닝과 딥러닝
인간의 뇌에 도전하다
인간과 컴퓨터의 대화의 시대
음성 인식의 매개체, 스마트 스피커
인공지능, 완전한 신뢰가 가능할까
이 세상 모든 정보를 학습하다
Chapter 2. 빅데이터, 정보를 지배하라
빅데이터, 모든 정보를 분석하다
정보처리 방식을 혁신하다
데이터의 다양한 모습들
빅데이터의 승부사, 아마존과 넷플릭스
디지털 경제의 핵심, 빅데이터
Chapter 3. 클라우드, 정보를 담는 구름
데이터를 담는 가상의 공간
클라우드는 어떻게 구분하는가
클라우드 서비스 모델 3가지
클라우드 기술의 장단점
클라우드의 성공 사례, 넷플릭스와 쿠팡
아마존웹서비스, 클라우드의 지배자
본격화되는 클라우드 전쟁
에지 컴퓨팅, 데이터 생태계를 구축하다
클라우드 없이는 불가능한 미래 기술
Chapter 4. 블록체인, 미래 산업의 구조를 바꾸다
블록체인이 도대체 무엇이기에
블록체인의 종류와 비즈니스 활용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위한 애플리케이션
정당성을 검증하기 위한 ‘합의 알고리즘’
블록체인만의 새로운 투자 방법, ICO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비즈니스
블록체인이 만들 새로운 경제 시스템
Chapter 5. 핀테크, IT가 재구성하는 금융의 미래
‘금융’과 ‘기술’이 만나다
간편 결제, 현금 없이 결제하는 세상
은행이 필요 없는 인터넷 전문은행
페이팔, 송금 서비스의 대표주자
개인과 개인을 연결하는 P2P 금융
인공지능 보험설계사, 인슈어테크
로봇 투자 전문가, 로보어드바이저
IT 기술이 금융을 주도하다
핀테크를 넘어서다
Chapter 6 . 로봇, 인간과의 불안한 공조
로봇의 탄생
인간의 모습을 갖추다
로봇과 일상을 공유하다
다양한 산업에 쓰이는 로봇
보스턴 다이내믹스, 로봇 산업의 제왕
로봇은 왜 세금을 내지 않을까
로봇과 인간의 공존
Chapter 7. 자율주행과 드론, 무인 주행 시대를 열다
스스로 운행하는 자동차
거대한 자율주행 시장을 선점하라
자율주행차 상용화의 장단점
자율주행차에서 드론으로
드론이 주도하는 배송 전쟁
드론으로 인한 우려와 문제점
자율주행과 드론의 도약과 미래
Chapter 8.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새로운 경험의 탄생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은 어떻게 다른가
가상현실, 새로운 세계를 창조하다
증강현실, 현실에 가상을 더하다
현실감의 극대화, 혼합현실과 확장현실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의 성장세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의 비즈니스 활용
Chapter 9. 바이오, 영원한 젊음과 생명의 시대
바이오, 새로운 산업의 탄생
레드바이오, 유전자를 편집하다
그린바이오, 미래 식량을 책임지다
화이트바이오, 새로운 에너지원을 개척하라
바이오 기술이 이끌어갈 미래 경제
Chapter 10. 디지털 혁명, 산업혁명과 신경제의 융합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제조업에 일어난 새로운 패러다임
빨라지는 네트워크와 넘쳐나는 데이터
소프트웨어와 컴퓨팅, 디지털 혁명을 이끌다
디지털 혁명은 모든 산업에서 일어난다
진상 고객 갑씨가 등장했다

도서명 : 진상 고객 갑씨가 등장했다
저자/출판사 : 윤서영, 커리어북스
쪽수 : 256쪽
출판일 : 2019-11-08
ISBN : 9791195901876
정가 : 17000
프롤로그
Part 1. 기업과 함께 성장한 불만고객
Case 1. 서비스 시장은 어떻게 변화되었나?
1. 시장은 어떻게 진화했는가?
2. 고객의 힘을 키운 CRM
3. 고객의 경험이 소중한 CEM
4. CEM 경영전략 사례
Case 2. 고객불만은 어떻게 진화했는가?
1. 고객의 힘(POWER)은 어떻게 변화했나?
2. 고객불만행동이란?
3. 불만고객의 문제행동 유형과 특성
Case 3. 블랙 컨슈머 vs 화이트 컨슈머
1. 블랙 컨슈머란 무엇인가?
2. 기업의 고충인 블랙컨슈머
3. STOP! 블랙 컨슈머!
Part2. 불만고객을 연구하다
Case 4. 워커밸 시대_고객이 내게 사과했다
1. 감정노동자 현황
2. 감정노동자 보호법_국내 현황
3. 감정노동자 보호법_선진국 현황
Case 5. 기업도 불만고객을 연구하다
1. 불만 고객 응대의 특성
2. 세 가지를 바꿔라!
3. 불만 고객으로부터 직원을 보호해라!
Case 6. 고객 불만을 객관화해라
1. 사과표현이 먼저가 아니다
2. 고객이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
3. 고객의 불만을 재진술로 요약하라
Part3. 직원 보호를 위해 준비해야 할 것은?
Case 7. VOC의 중요성
1. 왜 VOC가 필요한가?
2. VOC의 운영 Process
3. VOC와 서비스 매뉴얼
Case 8. 불만고객 응대 매뉴얼
1. 불만고객 매뉴얼의 필요성
2. 불만고객 코드 분류법
3. 매뉴얼 작성_Code Black
4. 매뉴얼 작성_Code Gray
Case 9. 불만고객 프로세스 맵
1. 프로세스 맵의 필요성
2. 프로세스 맵 작성
Part4. 감정노동자 보호법의 산재 인정기준
Case 10. 감정노동에도 유형이 있다
1. 감정노동이란?
2. 직업에 따른 감정표현규칙
3. 직업별 감정노동 관련연구
Case 11. 정신장애 유형과 인식개선의 필요
1. 정신장애에 관한 인식개선 필요성
2. 감정노동으로 인한 정신질병 인정기준(일본)
3. 감정노동으로 인한 정신장애
Case 12. 내 마음을 위한 감정노동 해소법
1. 감정노동 측정 방법
2. 스트레스 중화방법
3. 감정노동 해소 방법
에필로그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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