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의 사회적 통섭조건 또는 애니메이션 프로듀서가 되자! > 도서

본문 바로가기

도서

인간의 사회적 통섭조건 또는 애니메이션 프로듀서가 되자!

땅끝
2025-04-13 19:24 4 0

본문




인간의 사회적 통섭조건
9791156056584.jpg


도서명 : 인간의 사회적 통섭조건
저자/출판사 : 배문석, 신아출판사
쪽수 : 531쪽
출판일 : 2019-08-30
ISBN : 9791156056584
정가 : 20000

배문석 칼럼
인간의 사회적 통섭 조건

차례

저자 에필로그 - 4

사람과 사람의 공존 담론
‘법과 양심의 무게’ - 18
‘한국사회 갈등葛藤, 그 수레바퀴의 역동성逆動性’ - 21
‘인간, 존엄尊嚴에 대하여’ - 25
‘한국사회의 지성과 문화의식 통찰通察’ - 31
‘참과 거짓의 논증論證’ - 35
‘단죄斷罪와 업보業報 사이’ - 39
‘눈높이에 대한 헤게모니는 상생의 등고선이다.’ - 43
‘어울림, 그 이후의 잔형殘形’ - 47
‘귀신鬼神과 영혼靈魂의 상관도相關圖’ - 51
‘생명, 그 위대한 존재’ - 55
‘송사리의 반란’ - 60
‘꽃이 만든 톡톡 산업’ - 64
‘신음서제新蔭敍制와 신언서판身言書判’ - 69
‘사계 실종에 대하여’ - 73
‘축제의 명암明暗’ - 78
‘올레길의 명암’ - 82
‘이성理性과 반이성反理性의 경계’ - 87
‘도덕道德과 법法의 괴리乖離’ - 92
‘도가니의 온도 차’ - 98
‘헤라클레스와 신데렐라를 꿈꾸는 사람들’ - 102

나의 국가론
‘국가관과 각론적 경제성 원리’ - 108
‘국격國格에 대하여’ - 113
‘존재存在의 영역’ - 118
‘영토領土에 대한 단상斷想’ - 125
‘오늘의 지도자指導者가 지녀야할 해법 상수常數’ - 129
‘100년 후의 한국’ - 134
‘역사歷史교육과 국가 위기론危機論’ - 140
‘개천절開天節은 우리에게 어떤 의미인가’ - 145
‘상고사上古史 비교와 일본의 생떼’ - 151
‘민족 동질성同質性 회복을 위한 함의含意’ - 157
‘신新 전쟁과 평화’ - 164
‘국가 안위安慰의 조건條件’ - 고토회복故土回復 간도 - 170
‘국가 안위安慰의 조건條件’ - 고토회복故土回復 대마도 - 177
‘국가 안위安慰의 조건條件’ - 우리 바다의 경계 ‘이어도’ - 183
‘칡을 통한 국가國家와 국민國民의 지배적支配的 상관관계相關關係’ - 189
‘독도 지키기 반상盤上 훈수訓手’ - 195
‘독도獨島와 한국인의 정신精神’ - 201
‘통일統一은 우연히 오지 않는다’ - 205
‘한국역사와 중국역사의 이해, 그리고 민족의 수치’ - 209
‘국운國運은 언제 도래到來하는가?’ - 214
‘국가관 결핍과 집단 이기주의의 말로’ - 218
‘국가 소멸의 징후徵候’ - 222
‘전쟁戰爭의 징조徵兆’ - 226
‘국민의 역린逆鱗, 그들은 누구인가’ - 230
‘분단국가와 통일국가의 국력 변곡점變曲點’ - 234
‘민족공동체의식 고양高揚을 위한 언어 통찰通察’ - 239

유형과 무형의 카우스 이론
‘우주 팽창과 자본론資本論의 확대’ - 246
‘형이상形而上과 초현실주의의 담론談論’ - 252
‘지구는 침묵沈?하지 않는다’ - 257
‘4월의 편린들’ - 261
‘자연과 인간의 공론해법共存解法’ - 266
‘오월의 가설 혹은 정설’ - 270
‘아수라阿修羅와 아우라의 언어적 이해理解’ - 277
‘생태시生態詩의 발현發現과 詩的 위의威儀’ - 283
‘환경은 인간 삶을 제도制度한다’ - 289
‘지구의 종말終末, 무엇을 의미할까’ - 293
‘별똥별流星의 여행’ - 297
‘지구란 행성이 자전自轉과 공전空轉을 멈춘다면...’ - 303
‘문명文明과 비문명非文明의 뫼비우스’ - 307
‘곤충들의 반란, 이게 말이 되나?’ - 311
‘문명文明과 비문명非文明에 대한 인간성 고찰’ - 315
‘자연과 인간의 알고리즘(algorism)’ - 319
‘낚시의 역설’ - 323
‘바다는 죽어가도 신음하지 않는다.’ - 327
‘바다를 알면 세계가 보인다.’ - 331
‘생물들의 공생관계共生關係와 인간에 대한 저항抵抗 상관성相關性’ - 337

생성과 소멸의 발아점
‘사시斜視로 본 도덕문화道德文化’ - 342
‘소모적 발상에 대한 인간론人間論’ - 347
‘신 진인사대천명新 盡人事待天命’ - 353
‘춘래불사춘春來不似春의 이해변수理解變數’ - 359
‘후원後援과 뇌물의 무릉도원도武陵桃源圖’ - 364
‘우주론宇宙論과 인간의 평행이론’ - 370
‘정신분석학적精神分析學的으로 본 21세기 인간학人間學 추론推論’ - 378
‘가설加設의 실존적 의미’ - 385
‘자동화自動化의 산물, 고용불안 그림자 보여’ - 391
‘사회적 이합집산離合集散과 인간학적人間學的 통속通俗’ - 395
‘불청객不請客, 그리고 야바위의 허상’ - 399
‘질시嫉視와 반목反目을 부추기는 저널리즘(journalism)’ - 403
‘공직사회公職社會의 건전성健全性과 사회통념의 청렴淸廉’ - 407
‘우리가 좀비 같은 사고思考의 틀을 깨야하는 이유’ - 410
‘루비콘강과 한강의 이미지가 다른 이유에 대한 다면평가多面評價’ - 414
‘유신론有神論과 무신론無神論의 함수적函數的 논리論理’ - 418
‘시대時代를 건너는 강江, 문학의 진화進化’ - 422
‘역사 유물遺物의 존재적 가치價値’ - 426
‘몰상식에 대한 인식認識의 좀비’ - 430

사회학 기원적 변론
‘한국사회 점토적粘土的 발상發想’ - 436
‘존경과 몰락의 경계境界’ - 443
‘적폐積幣에 대한 일반론적 분석分析’ - 447
‘신자유新自由를 경험하고 있는 한국 타임스 스퀘어’ - 451
‘세상의 불빛 같은 사람들’ - 455
‘싸이의 말춤에서 느끼는 민족 혼魂’ - 462
‘4차 산업, 어떤 쓰나미로 인류人類를 덮칠까?’ - 467
‘문명文明의 반격, 몇 백 년 후면 바보만 남는다는 지구地球’ - 471
‘신등화가친新燈火可親의 일탈’ - 475
‘위험한 진화進化, AI의 지능’ - 479
‘희망希望이 죽은 사회와 뜸부기 세상’ - 483
‘멘탈 상실시대, 인간의 미래’ - 487
‘낯 뜨거운 한글 파괴, 온상은 어딜까’ - 491
‘실패는 모순矛盾에 대한 어순도치語順倒置’ - 495
‘위기시대危機時代, 생존전략生存戰略’ - 499
‘철학哲學이 사라진 시대, 비난非難의 상대적 적폐積弊’ - 503
‘불이 났다는 한국의 오늘’ - 506
‘파라치 활동의 명함明暗’ - 510
‘자본주의資本主義와 자본질서資本秩序의 극한極限값’ - 514
‘화성火星으로 이주하려는 지구촌 이민신청자들의 꿈과 현실’ - 518
‘망국론亡國論, 그 원인原因과 적폐積幣 해소解消 방법론’ - 522
‘한국인韓國人, 이상한 논리論理의 유전인자遺傳因子’ - 526




애니메이션 프로듀서가 되자!
9791187939276.jpg


도서명 : 애니메이션 프로듀서가 되자!
저자/출판사 : 후쿠하라 요시타다, ㅁㅅㄴ
쪽수 : 222쪽
출판일 : 2020-04-15
ISBN : 9791187939276
정가 : 10000

서장
하드에서 소프트로 시대가 바뀌다 3
해외의 애니메이션이나 실사영화에 비해 비용 대비 효율이 좋은 일본 애니메이션 6
제작(製作)과 제작(制作)에 따라 전혀 다른
애니메이션 프로듀서의 업무 10
프로듀서 교육 과정이 없으니 과정부터 만들고 싶다 11

1장. 자기소개 음악 프로모터였던 내가 「케모노 프렌즈」에 다다르기까지
카와시마 아이의 만남에서 「직구표제 로봇 애니메」의 제작위원회 조성까지 24
제작(製作)에서 제작(制作)까지 전부 한다 25
애니메이션 업계의 지푸라기 부자 이야기같은
「케모노 프렌즈」 28

2장. 문제설정 어째서 애니메이션 제작사는 자전거 조업을 강요받고 애니메이터는 극빈 상황에서 탈출할 수 없는 것인가?
적자를 전제로 하면서 큰 실패를 피하고자 투자 분산을 위해 증식하는 제작위원회 32
애니메이션 제작사가 저작권을 갖기에
제작위원회 방식에는 한계가 있다 34
애니메이션 제작사의 제작위원회 투자가 비현실적인 이유 36
광고수익 방식의 비즈니스 모델 40
제작위원회 방식의 비즈니스 모델 42
제작위원회 방식에서
신흥 애니메이션 스튜디오가 고전하는 이유 46
애니메이션 제작사가 수익을 제대로 올리려면? 49
애니메이션 프로듀서는 높은 비즈니스 스킬이 필요하다 50
일본에 맞는 프로듀서상이란? 52

3장. 애니메이션 제작의 흐름
파이낸스(자금조달) 56
데트 파이낸스와 애니메이션 비즈니스는 상성이 나쁘다 56
실패하면 갚지 않아도 되지만 공짜가 아닌 에퀴티 파이낸스 59
제작위원회의 법적 위치 설정과 주의 59
제작위원회와 주식회사의 차이 60
제작위원회 이외의 에퀴티 파이낸스 ① 펀드 61
제작위원회 이외의 에퀴티 파이낸스 ② 크라우드펀딩 62
제작위원회 이외의 에퀴티 파이낸스 ③ 익명조합 64
제작위원회 이외의 에퀴티 파이낸스 ④ SPC, LLP 64
미국에서는 제작위원회 방식이 환영받지 못한다 66
애니메이션 제작 비즈니스의 특징과 인재 확보 69
지방에 애니메이션 스튜디오를 세우는 이유 70
CG애니메이션 스튜디오는 종업원을 정사원으로 고용한다 71
예산 관리 / 관리 회계 73
표현과 예산 관리=견적 관리는 동시에 움직인다 77
제작위원회 전체의 P/L 77
애니메이션 제작의 흐름 78
애니메이션 제작 후반전을 맡는 음향 제작 흐름 82
성우 캐스팅 83
성우의 ‘랭크제’ 85
애니메이션 프로듀서와 성우의 관계 88
애프터레코딩과 더빙 89
납품 완료까지 최종 체크의 흐름 90
TV방송 92
선전 96
이벤트 100

4장. 알아두어야 할 관련업계 비즈니스 모델
TV 108
‘타임’과 ‘스팟’ 108
TV쪽에서 본 애니메이션 비즈니스 특징 110
영화 111
영화 제작 - 질 높은 스태프를 모은다 111
영화 배급 - ‘선전’, ‘계약’, ‘부킹’ 112
흥행 - 애니메이션에서는 ODS(이벤트 상영)도 중요 114
영화 비즈니스의 수익 구조 115
극장 애니메이션의 완전 신작과 총집편의 차이 118
극장용 오리지널 완전 신작 애니메이션의 비즈니스 모델 118
총집편 애니메이션 영화의 비즈니스 모델 119
패키지 비즈니스 121
출판 123
라이센스아웃의 경우 123
원작자 대리의 경우 124
일본 애니메이션 산업은?
출판계에 기획개발비를 아웃소싱하고 있다 125
원작과 애니메이션의 권리 관계 127
성우 128
랭크제에 대해 생각해 보자 128
성우 지망생, 성우, 기획사의 관계 130
성우의 방향성을 정하는 것은 성우 자신 132
성우 매니저는 굉장히 바쁘다!! 134
음악 135
애니메이션 음악 비즈니스의 기본 구조 136
주제가, 엔딩, 배경음악, 캐릭터 송 139
음악 기획사의 매니저와 성우 기획사의 관계 141
CD의 매출 분배에서 음악 저작권, 저작인접권을 배운다 142
원반 인세와 출판인세의 차이 148
기성 노래 사용은 전화 한 통으로 해결 148
JASRAC 이외의 음악저작권 관리회사도 있다 149
위원회에서 원반권이나 출판권을 갖기도 150
머천다이징 151
MG의 구조 152
판권 일러스트 154
무대 155
게임 157
콘솔 게임인가 모바일 게임인가 159
유기기 160
스트리밍 161
전달권을 구입하지만 위원회는 들지 않는 해외 사업자 163
중국과의 거리감 164
일본 회사는 해외와의 영상 전쟁에서는 확실히 졌다 165
해외 전개 167

5장. 알아두어야 할 저작권과 계약의 구조
저작권 172
저작자와 저작권자가 다른 경우,?
저작물을 만들지 않앗는데도 저작자가 되는 경우 175
저작인접권과 보호 기간 176
애니메이션은 저작권법상 ‘영화’다 177
상표 179
저작물(저작권) 181
계약의 골격 182

6장. 애니메이션 프로듀서가 되려면? 프로듀서에게
필요한 능력들
애니메이션 프로듀서가 되는 법 188
제작(製作)프로듀서가 되는 방법과 제작위원회의 업무 방식 190
애니메이션 프로듀서의 하루 191
제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다섯 가지 C’ 192
Creative 193
Core 194
Challenge 195
Communication 199
인맥을 만드는 법 203
일의 크기에 따라 대인 관계를 바꾸자 205
Customer 207
문제가 생기면 본심을 숨기지 말고 본 목적으로 돌아가자 208
회식 및 접대의 매너 211

맺으며 220

참고문헌 222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