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위원회는 악의 축인가 또는 EV3 로봇 창작 프로젝트
땅끝
2025-04-13 19: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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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제작위원회는 악의 축인가

도서명 : 제작위원회는 악의 축인가
저자/출판사 : 마스다 히로미치, ㅁㅅㄴ
쪽수 : 183쪽
출판일 : 2020-04-15
ISBN : 9791187939283
정가 : 10000
들어가며 3
계속해서 성장하는 애니메이션 산업 4
4차 애니메이션 열풍이 찾아온다? 4
성인이 애니메이션을 보는 나라는 오직 일본뿐 5
정말 ‘애니메이션 업계는 블랙’일까? 6
애니메이션 비즈니스의 전체를 알려면 6
Q1. 애니메이션 비즈니스는 성장하고 있는가? 13
장르의 성쇠가 명확해진 2017년 18
TV
TV 애니메이션이 주류인 일본 21
일본은 성인이 애니메이션을 보는 나라 22
애니메이션 버블과 붕괴 22
전대미문의 역전 현상 23
성인 애니메이션 시장은 일본의 독무대 25
영화
극장 애니메이션에서 출발한 일본 애니메이션 27
지브리가 떠난 애니메이션 영화의 미래는? 28
어린이·가족 애니메이션 영화에서도 지브리가 아닌 제3세력 29
2012년부터 압도하기 시작한 제3세력의 흐름 30
계속해서 진화하는 일본 극장 애니메이션 32
비디오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 머천다이징 비즈니스 35
애니메이션 비즈니스 모델을 바꾼 비디오의 등장 36
역사적 역할을 끝마치려 하는 비디오 37
애니메이션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38
스트리밍
미래 영상유통 매출의 중심 40
14년 사이에 239배 41
차세대 영상의 주역은 누가 될 것인가? 43
패왕은 하류에서 상류로 거슬러 올라간다 44
상품화
주력은 어린이·가족 애니메이션 46
기로에 선 캐릭터 비즈니스 46
성인이 캐릭터 상품을 원하다 48
음악
역사의 흐름에 역진하는 애니메이션 음악 시장 49
불우한 처지에서 시작한 일본 애니메이션 음악 50
애니메이션과 음악 산업의 만남 51
음악 제작비를 설정하지 않는 TV애니메이션의 미스터리 52
해외
거대한 위장으로 일본 애니메이션을 소비하는 중국과 한국 54
포켓몬 열풍으로 팔리는 일본 애니메이션 56
포켓몬 환상이 사라지고 바닥으로 58
‘사재기’로 유지된 해외 시장 59
일본 애니메이션이 해외에서 팔리는 세 가지 이유 60
유흥
세계에서 유일한 도박과 애니메이션의 관계성 63
공연
성장이 두드러지는 새로운 시장 65
라이브 행사가 인기 있는 이유 66
소셜게임
소셜 게임이 일본 애니메이션의 미래를 연다? 67
Q2. 애니메이션 산업은 계속 성장할까? 69
총 제작 분수는 늘고 있다 70
허덕이는 애니메이션 제작 현장 71
실제로 제작 현장은 어떤 상황인가? 71
애니메이션이 점점 짧아진다? 73
환상의 4차 에니메이션 붐? 75
애니메이션 비즈니스가 확대하는 반면, 늘지 않는 애니메이션 제작 77
TV애니메이션 제작 분수가 늘지 않는 이유 78
애니메이션 산업 시장과 애니메이션 제작(制作) 시장 79
Q3. 애니메이션은 어떻게 제작되는가? 83
애니메이션 제작 구조 84
제작(制作)과 제작(製作) 85
제작위원회 방식이란 무엇인가 86
제작(製作)이란 작품을 경영하는 것 87
애니메이션 제작 시뮬레이션
1. 프로젝트 기획 입안 89
2. 기획 개발 및 조정 91
3. 제작위원회 출범 94
4. 제작(制作) 96
5. 완성 및 납품 97
6. 홍보와 마케팅 98
7. 작품 운용과 비용의 회수 99
8. 수익 분배 100
작품이 중심이 되는 제작(制作) 101
한 회사가 제작(制作)과 제작(製作), 유통을 모두 담당하는 미국 102
일본의 종합 미디어&엔터테인먼트 기업 103
Q4. 모든 원흉은 제작위원회? 105
제작위원회 방식은 일본의 특징 106
왜 제작위원회가 생겼는가? 106
제작위원회의 원형은 가도카와 영화 107
왜 제작위원회가 대세가 되었는가? 108
before 제작위원회, after 제작위원회 109
‘제작위원회 블랙설’은 정말일까? 110
제작위원회 방식으로 제작비는 증가하고 있다 112
애니메이터에게는 환원되지 않는다 113
스트리밍이 제작위원회 시스템을 위협한다? 114
Q5. 애니메이터는 박봉인가? 117
‘연봉 110만엔’으로 알려진 애니메이션 업계 118
애니메이션 제작직의 급여는 정말 적을까? 119
애니메이션 제작직은 왜 평균 급여가 낮은가? 121
‘블랙설’의 뿌리는 동화에 있다 121
동화 담당직의 탄생 123
애니메이터가 프피랜서로 124
1980년대의 윈화와 동화 126
1장에 200엔이 된 이유 127
업계 내에서 제기되지 않는 동화 담당의 보수 문제 127
유일하게 디지털화되지 않은 작화 작업 128
제작 측과 애니메이터의 정서적 관계성 129
애니메이션 업계는 큰 가족 130
미국처럼 엄격한 관계를 원하는가? 131
애니메이터의 실제 노동 시간은 짧다? 134
무책임한 매스컴의 ‘블랙’ 발언 135
‘애니메이션 공동화론’이란? 137
애니메이션 제작 기술이 유출되는가? 137
젊은 인재가 자라는 애니메이션 업계 138
스튜디오가 탄탄한 애니메이션 제작 현장 140
Q6. 애니메이션과 관련된 직종들은? 143
제작(制作)
애니메이션 스튜디오(비전문직) 145
일반직 계열 147
제작/프로듀서 계열 147
각본 계열 149
연출 계열 150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전문직) 151
작화 계열 152
색채 계열 153
미술 계열 154
CG 계열 156
촬영 계열 158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외 159
편집 계열 160
음향 계열 161
음악 계열 162
성우 163
제작(製作) 및 유통
애니메이션 계통 제작(製作)회사 165
전문직 계열 166
제작진행 계열 167
프로듀서 계열 167
일반직 계열 168
유통계 프로듀스 회사 171
영화사 계열 172
방송국 및 광고회사 계열 173
비디오 및 레코드 회사 174
스트리밍 회사 계열 174
출판사 계열 175
게임 계열 176
완구ㆍ물류 계열 177
유흥 계열 177
해외 판매 계열 178
애니메이션 계열 179
마치며 183
EV3 로봇 창작 프로젝트

도서명 : EV3 로봇 창작 프로젝트
저자/출판사 : 김형기, 삼양미디어
쪽수 : 388쪽
출판일 : 2019-07-25
ISBN : 9788958973805
정가 : 28000
01. EV3 이해 및 설치
1. EV3 로봇과 센서 이해하기
2. EV3 로봇과 컴퓨터 연결하기
3. 엔트리와 ROBOTC 프로그램 설치하기
4. 조립도 프로그램 LDD 사용하기
02. EV3 자동차 로봇 주행하기
1. EV3 자동차 움직이기
2. 버튼을 이용하여 로봇 제어하기 16
3. 초음파 센서를 이용하여 장애물 피하기 16
4. 컬러 센서를 이용하여 라인 트레이싱하기
03. EV3 창작 프로젝트(기본)
프로젝트_1. 줄넘기 로봇 16
프로젝트_2. 움직이는 과녁판 로봇 16
프로젝트_3. 밀당 게임 로봇 16
프로젝트_4. 격투 로봇 16
프로젝트_5. 시간 예측 로봇 16
프로젝트_6. 기억력 게임 로봇 16
프로젝트_7. 깃발 들기 로봇
04. EV3 창작 프로젝트(확장)
프로젝트_1. 탁구공 슈팅기
프로젝트_2. 저금통
부록 도로 주행 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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