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정일의 한국의 사찰 답사기 또는 AIⅹ빅데이터 마케팅
땅끝
2025-04-13 19:24
3
0
-
- 관련링크 : https://www.kdgmall.kr0회 연결
본문
신정일의 한국의 사찰 답사기

도서명 : 신정일의 한국의 사찰 답사기
저자/출판사 : 신정일, 푸른영토
쪽수 : 288쪽
출판일 : 2019-12-09
ISBN : 9791188292912
정가 : 14800
머리말 | 누구에게나 문을 열고 기다리는 사찰을 찾아서
원효와 의상이 수행한 천삼백 년 역사의 신라 고찰
ㆍ 전라남도 완주 화암사
일제의 문화침탈로 사라져버린 불교유산
원효와 의상이 수행했던 신라 명찰 화엄사
하앙식 건축법으로 지어진 국내 유일 목조 건축물
구산선문九山禪門의 도도한 수행처
ㆍ 전라남도 곡성 태안사
고려 개국공신 신숭겸의 충절이 깃든 태안사 영정비각
구산선문九山禪門의 도도한 기운이 흐르는 태안사
청화스님의 청정 수련의 정신이 살아있는 수양도량
송광 · 화엄사의 본산이던 태안사
동리산 오동나무 우거진 숲속에선 역사의 아픈 상처가 흐르고
원효와 퇴계, 공민왕의 흔적이 서린 영남 사찰의 대명사
ㆍ 경상북도 봉화 청량사
퇴계의 자취 서린 내청량산 가는 길
한때 융성했던 불교문화의 흔적들
공민왕과 노국공주의 한 많은 여생을 기억하는 청량산성
신라 8대 종찰이자 조선 초기 불교건축을 보여주는 고찰
ㆍ 경상남도 창녕 관룡사
신돈의 자취 서린 옥천사터
신라 8대 종찰의 하나였던 관룡사
반야용선을 타고 극락세계로 향하는 부처님
9백의 의병이 왜적과 맞선 화왕산성
시내 전체가 박물관인 창녕읍
천삼백 년 역사가 흐르는 경기도 대표 사찰
ㆍ 경기도 양평 용문사, 상원사, 사나사
천삼백여 년 용문사를 지킨 은행나무
원효가 창건했다는 용문사
불러도 대답 없는 상원사, 보이지 않는 상원사
경기의 금강산으로 이름이 높은 산
푸른 이끼에 묻어 있는 세월의 무게
국토 최남단에 위치한 호남 불교문화유산
ㆍ 전라남도 해남 미황사
달마산 바람재엔 남도바다가 지척이고
달마산을 병풍으로 두른 미황사의 자취
소가 멈춘 곳에 절을 지으면 국운과 불교가 함께 흥왕하리라
스님들의 한 맺힌 사연은 궁고 소리로 사라지고
미황사 괘불에 얽힌 기우제 이야기
나라 안에 제일가는 부도밭
천개의 불상이 진좌한 통일신라시대 대표 영남 사찰
ㆍ 경상남도 합천 청량사
통일신라시대의 전형적인 가람 배치를 보여주는 청량사
천개의 불상이 진좌해 천불산이라 불리는 매화산
최치원에 얽힌 전설이 흘러가는 가야산 계곡 물소리
고려시대 불교 석물의 미를 간직한 중부지역 대표 고찰
ㆍ 충청남도 청양 장곡사
일곱 개의 명당자리가 감춘 칠갑산의 깊은 내력
고려시대 불교 석물의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장곡사 불교유적
옛 절터에선 안녕을 기원하는 장승과 석탑이 자리하고
속세의 번뇌를 씻겨주는 동해의 산사 수행처
ㆍ 강원도 동해 삼화사
속세의 번뇌를 버리고 깨끗하게 불도를 닦는 산사 수행처
삼화사, 세 나라를 하나로 화합시킨 영험한 절
소양호에 드리운 고려식 정원이 아름다운 절
ㆍ 강원도 춘천 청평사
청평산, 아름다운 옛이름을 찾아주어야 할 때
소나무를 보면 그 푸르름을 배우고
청평사, 이자현이 은거한 고려식 정원이 아름다운 절
부처님의 은덕에 감사한 원나라 공주의 아름다운 사연이 깃든 곳
부처님의 깨달음을 얻고자 했던 이자현의 불심이 서린 곳
정신수양의 도량으로 가꾸어진 고려선원
바위와 억새를 품에 안은 천관보살이 주거했던 산사 고찰
ㆍ 전라남도 장흥 천관사
진목리 회진포구엔 이청준의 문학적 흔적이 남아있고
장천암엔 위백규 선생의 실학정신이 스며있고
봄 진달래 가을 억새가 절경인 호남 5대 명산 천관산
천관보살이 주거했다는 천관사
개발의 상처에 피 흘리는 산에도 흰 억새는 그리움처럼 흔들리고
천불천탑이 기러기떼처럼 솟아있는 천불산의 명찰
ㆍ 전라남도 화순 운주사
민초의 희망을 돌에 새긴 벽라리 돌미륵
개혁사상가 조광조의 한 맺힌 자취가 서린 능주목
운주사, 중생의 바다 위에 떠있는 희망의 사찰
미륵이 일어서는 것은 개벽과 혁명이다
운주사 천불천탑, 천명의 대중과 함께 세운 민초의 마음
민초의 삶 속에서 함께했던 운주사의 운명
부처님 진신사리가 발견된 신라 명승고찰
ㆍ 경상북도 상주 남장사, 북장사
퉁방울 눈, 주먹코의 너무나 인간적인 돌장승
부처님 진신사리가 발견된 남장사
병란이나 가뭄에 땀을 흘리는 철조비로자나불 좌상
신라 고찰의 전통이 남아있는 남쪽 남장사, 북쪽 북장사
다산의 아픔을 간직한 한강의 아름다운 사찰
ㆍ 경기도 남양주 수종사
정약용 가문의 순교의 상흔이 서려있는 마재와 천진암
두물머리엔 다산의 아픈 기억만 흐르고
세조의 기연奇緣이 깃든 수종사 종소리
이색과 나옹화상, 세종의 역사가 담긴 경기 대표 고찰
ㆍ 경기도 여주 고달사, 신륵사
꽃피는 봄날, 산수유 노랗게 물든 고달사가 지척이고
고달선원은 고려시대 전국 3대 선원
이색과 나옹화상, 세종의 사연 품은 불교명찰 신륵사
다층전탑, 대장각, 구룡루, 석등이 빚은 고색창연한 신륵사의 자취
통일신라시대 불교문화를 대표하는 충남의 명찰
ㆍ 충청남도 공주 동학사, 갑사
초혼제를 지낸 김시습
남매탑(오뉘탑)으로 가는 길은 가파르고
계곡의 물은 쪽빛처럼 푸르고
갑사에는 당간지주가 있다
선종 대가람으로 이름 높은 전북의 대표 사찰
ㆍ 전라북도 완주 봉서사, 송광사, 위봉사
모악산 너머로 아스라이 송광사의 모습이 드러나고
흙으로 빚은 조선 최대의 사천왕상
천장에는 비천무가 춤을 추고
조선시대 불교 중흥의 사찰
ㆍ 경기도 양주 회암사
조선시대 불교 중흥의 본산, 회암사
산 능선에는 부도 탑만 남고
월출산의 영험한 기운이 흐르는 유서 깊은 선종 고찰
ㆍ 전라남도 영암 무위사, 도갑사
고려불화의 맥을 잇는 후불벽화와 월남사지 3층석탑
월출산의 나무와 꽃은 바라볼수록 아름답다
수많은 학자, 명승을 나은 월출산의 영험한 자연기운
유서 깊은 불교문화유산이 즐비한 조선시대 경기 명찰
ㆍ 경기도 안성 청룡사, 석남사
내원암과 서운암을 거느린 조선시대 경기지역 명찰 청룡사
신라 고찰 석남사엔 수행도량의 참선승이 머물던 흔적만 남고
AIⅹ빅데이터 마케팅

도서명 : AIⅹ빅데이터 마케팅
저자/출판사 : 야마모토 사토루, 영진닷컴
쪽수 : 210쪽
출판일 : 2019-07-10
ISBN : 9788931461084
정가 : 13800
CHAPTER 1 마케터를 위한 AI & 빅데이터
1-1 다시금 주목받는 AI
왜 AI인가?
제4차 산업혁명, AI
AI가 창조하는 경제 규모
딥러닝은 무엇을 배워야 하는지조차 스스로 배운다
어떻게 자동으로 데이터의 특징을 추출할 수 있을까?
AI 산업의 현 상황과 전망
1-2 AI를 실제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AI 활용 시 넘어야 하는 벽
마케팅 AI가 커버하는 주요 영역
그 외의 영역에서의 마케팅 AI
마케팅 AI의 개발을 위하여
1-3 빅데이터로 학습하는 AI
빅데이터란?
마케팅에 활용되는 빅데이터의 분류
CHAPTER 2 AI 마케팅의 기초지식
2-1 가시화된 수요에 부응하기 위한 프로세스의 개요
가시화되어 있는 수요와 새로운 수요 창출의 차이
가시화되어 있는 수요에 부응하기 위한 일반적인 흐름
2-2 분석ㆍ계획을 뒷받침하는 기반
분석ㆍ계획에 필요한 것
사용자가 접한 정보를 구조화하기
사용자의 행동 패턴 모으기
해석을 위해 사용자 행동 패턴을 정리하기
AI 학습을 위한 사용자 행동 패턴 정리하기
사용자 특징 예측하기
예측 정확도 검증 방법
학습용 레이블을 어떻게 준비할 것인가?
예측에 기여한 특징 이해하기
CHAPTER 3 실전 AI 마케팅
3-1 ‘알리기’ 위한 AI 활용
누구를 대상으로 광고할 것인가?
어떤 메시지를 전할 것인가?
누구에게 무엇을 전할 것인가?
도달 효과 측정
광고 플랫폼에 예산 분배를 어떻게 할 것인가?
리얼 미디어 광고 범위의 최적화
배너 자동 생성의 실현성
이런 그림을 그려달라고 주문하기
3-2 ‘관심을 갖게 하기’ 위한 AI 활용
‘알리기’와 ‘관심을 갖게 하기’의 차이
‘관심을 갖게 하기’ 위해 습득해야 하는 정보
긴 문장의 자동 생성
3-3 ‘검색하게 하기’ 위한 AI 활용
사용자는 어떤 단어로 검색하고 있는가?
현재 사이트 상황을 파악하기
해당 키워드에 대하여 어떻게 평가되는가?
3-4 ‘구매하게 하기’ 위한 AI 활용
구매 단계의 사용자란?
‘구매하게 하기’ 위한 메시지
동시 판매를 노린다
구매가 이루어지기까지의 상세 변화 파악하기
매장에서 구입 단계인 사용자를 대상으로 활용하기
재방문 인식하기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전략 실행
최첨단 컨텐츠로 출력하기
3-5 ‘팬으로 만들기’ 위한 AI 활용
팬이 되는 단계의 특징
상품 유형별 데이터의 취득 방법
사용 중지를 예측하기 위한 속성의 설계
이탈을 막기 위한 메시지
챗봇 활용하기
CHAPTER 4 수요를 개척하는 AI 마케팅
4-1 잠재적인 의식을 불러일으키는 AI
수요를 만드는 것이란?
과학적으로 이노베이션 재현하기
4-2 미래 수요를 예측하는 AI
데이터 분석의 4가지 분류
과거의 경향으로부터 미래의 경향 예측하기
신기술 개발과의 제휴
4-3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 내는 AI
문화 형성은 연예인이 한다?
캐스팅을 서포트하는 AI
앞으로 인기 있을 연예인의 특징 파악하기
연예인의 브랜딩을 잘하기 위해서는?
CHAPTER 5 마케팅의 미래
5-1 AI가 바꿀 미래
마케터의 일도 돈의 흐름도 바꾸는 AI
미디어도 바뀐다
콘텐츠도 바뀐다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