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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철현의 위대한 리더 또는 Scarlett 오디오 인터페이스 활용

땅끝
2025-04-13 19:24 3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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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철현의 위대한 리더
9788952240408.jpg


도서명 : 배철현의 위대한 리더
저자/출판사 : 배철현, 살림
쪽수 : 432쪽
출판일 : 2019-10-16
ISBN : 9788952240408
정가 : 22000

서문|당신은 이것을 가졌는가 -미스테리움(신비) ·트러멘둠(전율)·파시난스(매력)
프롤로그|다윗의 자기 확신

첫 번째 카리스마(Charisma)-신이 부여한 리더의 품격
“카리스마는 만드는 것이 아니라 쌓이는 것이다”
1 호모 사피엔스-사피엔스의 카리스마, 콘템플라치오
2 나르메르의 카리스마, 마아트
3 에안나툼의 카리스마, 메

두 번째 자비(慈悲)-타인의 눈으로 세상을 보는 능력
“자비는 리더가 가진 최고의 무기다”
4 아킬레우스의 자비, 파토스
5 키루스의 자비, 샬림투
6 페리클레스의 자비, 카타르시스

세 번째 안목(眼目)-무엇을 볼 것인가, 어떻게 볼 것인가
“안목은 죽음의 시점에서 지금을 상상하는 용기다”
7 파슈파티의 안목, 요가
8 테미스토클레스의 안목, 프로노이아
9 아리스토텔레스의 안목, 프로네시스

네 번째 원칙(原則)-무엇을 위해 기꺼이 목숨을 바칠 것인가
“원칙은 리더의 생각, 말 그리고 행동의 문법이다”
10 길가메시의 원칙, 나끄바
11 다리우스 대왕의 원칙, 아리야
12 안티고네의 원칙, 호시아


에필로그|스스로에게 존경받는 사람
후기|주저(躊躇)와 오해(誤解)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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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arlett 오디오 인터페이스 활용
9791196763183.jpg


도서명 : Scarlett 오디오 인터페이스 활용
저자/출판사 : the legend, 사운드캣
쪽수 : 192쪽
출판일 : 2019-10-07
ISBN : 9791196763183
정가 : 25000

1. Scarlett 구성품 연결, 설치 _5
1.1. Scarlett 연결 _5
1.1.1. 오디오인터페이스 종류 _5
1.1.2. 제품 개봉 및 구성품 확인 _9
1.1.3. 오디오 인터페이스 연결 _10

1.2 Scarlett설치 _10
1.2.1. 설치 프로그램 내려받기 _11
1.2.2. 프로그램 설치 _12
1.2.3. FC(Focusrite Control)실행 _15

2. 오디오 인터페이스 기본 사항 _18
2.1. 오디오 인터페이스 연결 단자 _18
2.1.1. 라우팅에 의한 구분 - 입력 단자, 출력 단자 _19
2.1.2. 신호 형태에 의한 구분 - 사운드, 비 사운드 _20
2.1.3. 신호 방식에 의한 구분 - 아날로그, 디지털 _20

2.2. 단자별 기능 정리 _22
2.2.1. 전면부 단자 기능 _22
2.2.2. 후면부 단자 기능 _25

2.3. 장비 켜고 끄는 순서 _27
2.3.1. 켜는 순서 _27
2.3.2. 끄는 순서 _28

3. FC(Focusrite Control) 사용법 _29
3.1. FC(Focusrite Control) 기본 개념 _29
3.1.1. FC(Focusrite Control) 살펴보기 _30
3.1.2. DAW(큐베이스)의 오디오 인터페이스 사용 _31
3.1.3. DAW의 트랙과 오디오 인터페이스 _32
3.1.4. FC와 DAW의 트랙 _35
3.1.5. Output에 대한 개념(중요함) _37
3.1.6. Custom Mix의 기능 _40

3.2. FC(Focusrite Control)의 기능 _42
3.2.1. 메뉴 _42
3.2.2. 설정 _46
3.2.3. Input Settings 설정 _49
3.2.4. Output Routing 탭 - Output 섹션 _50
3.2.5. Output Routing 탭 - 믹서 섹션 _56
3.2.6. Loopback(루프백) 입력 _61
3.2.7. FC에서 Loopback(루프백) _64
3.2.8. Loopback(루프백) 주의사항 _66

3.3. Custom Mix 기능 _69
3.3.1. Custom Mix 채널 추가, 삭제 _70
3.3.2. 믹서 페이더 구조 _75
3.3.3. 헤드폰(Headphone) 단자 _77

4. 큐베이스 활용법 _79
4.1. 오디오 인터페이스 설정 _79
4.1.1. Audio Connection(오디오 커넥션) _79
4.1.2. BUS 추가, 삭제 _84

4.2. 마이크 레코딩 _87
4.2.1. 단일 채널 마이크 레코딩 _87
4.2.2. 다중 채널 마이크 레코딩 _92
4.2.3. 2i2의 Direct Monitor 활용 (DAW 공통) _98

4.3. 실전 모니터링 _100
4.3.1. MR트랙 재생과 마이크 레코딩 _100
4.3.2. 다중 MR트랙 재생과 마이크 레코딩 _102

4.4. 마이크 이펙팅, 모니터링 _107

5. 에이블톤 라이브 활용법 _117
5.1. 오디오 인터페이스 설정 _117
5.1.1. Input/Output Configuration _117
5.1.2. Input Configuration(입력 구성) _119
5.1.3. Output Configuration(출력 구성) _122

5.2마이크 레코딩 _124
5.2.1. 단일 채널 마이크 레코딩 _124
5.2.2. 다중 채널 마이크 레코딩 _130

5.3. 실전 모니터링 _137
5.3.1. MR트랙 재생과 마이크 레코딩 _137
5.3.2. 다중 MR트랙 재생과 마이크 레코딩 _138

5.4. 마이크 이펙팅, 모니터링 _144

6. FL스튜디오 활용법 _154
6.1. 오디오 인터페이스 설정 _154
6.1.1. 오디오 인터페이스 선택 _154
6.1.2. Mixer 입력 선택 _155

6.2. 마이크 레코딩 & 실시간 이펙팅 _158
6.2.1. 마이크 레코딩 _158
6.2.2. 마이크 이펙팅 _166
6.2.3. 실시간 보코더(Vocoder) _170

7. Loopback 활용법 _173
7.1. Loopback으로 유튜브 레코딩 _173
7.1.1. 큐베이스의 Loopback 레코딩 _174
7.1.2. 에이블톤 라이브의 Loopback 레코딩 _176
7.1.3. FL스튜디오의 Loopback 레코딩 _180

부록 A - 기종별 Input 번호 183
부록 B - 기종별 Output 번호 184
부록 C - Scarlett 라우팅 185
부록 D - Index 1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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