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QX로 배우는 양자 컴퓨팅 또는 맛있는 디자인 라이트룸 CC(기본편+활용편)
땅끝
2025-04-13 19:24
3
0
-
- 관련링크 : https://www.kdgmall.kr0회 연결
본문
IBM QX로 배우는 양자 컴퓨팅

도서명 : IBM QX로 배우는 양자 컴퓨팅
저자/출판사 : 크리스틴 콜벳 모란, 에이콘출판
쪽수 : 364쪽
출판일 : 2019-12-31
ISBN : 9791161753799
정가 : 30000
1장. 양자 컴퓨팅이란 무엇인가?
__기술적인 필요 사항
__양자 컴퓨터란 무엇인가?
____양자 컴퓨터의 사용
____전문가 의견?왜 양자 컴퓨터가 중요한가?
__양자 컴퓨팅의 역사, 현재 그리고 미래
____양자 컴퓨팅의 역사
____양자 컴퓨팅의 현재 상황
____양자 컴퓨팅의 미래
__파이썬 코드 예제 설정과 실행
____책에서 사용된 코드 다운로드하기
____주피터 노트북 설정
__IBM QX 예제 설정과 실행
____헬로 양자 월드
____API 키
__키스킷 예제 설정과 실행
__요약
__연습 문제
2장. 큐비트
__기술적인 필요 조건
__큐비트
____큐비트 저장하기
__큐비트 시뮬레이션
____|“0”〉과 |“1”〉
____|“0”〉과 |“1”〉의 조합
____큐비트의 세 가지 다른 형태의 표현
____0과 1 기초?추가적인 설명
____플러스 마이너스 기초
____시계 방향과 반시계 방향 기초
__블로흐 구
____블로흐 구에 표현된 |“0”〉과 |“1”〉 그리고 다른 기초
____큐비트에서 블록 좌표
__블로흐 구에 블록 좌표 나타내기
____큐비트의 중첩과 측정
____큐비트의 양자 중첩
____큐비트의 양자 측정
____블로흐 구에서 하나의 큐비트 측정
__요약
__연습 문제
3장. 양자 상태, 양자 레지스터 그리고 측정
__기술적인 필요 조건
__양자 상태와 레지스터
__분리 가능한 상태
__얽힘
__양자 측정과 얽힘
____파이썬에서 양자 측정 시뮬레이션하는 알고리즘
__결잃음, T1 그리고 T2
____결잃음
____T1과 T2
__요약
__연습 문제
4장. 양자 게이트로 양자 상태 전개하기
__기술적인 필요 조건
__게이트
____전통적인 게이트
____양자 게이트
__상태에 대한 게이트 동작
__하나의 큐비트 게이트
____하다마드 게이트(H)
____폴리(Pauli) 게이트(X, Y, Z)
____페이즈 게이트(S)와 π/8 게이트(T)
__다수 큐비트 게이트
____CNOT 게이트
__요약
__연습 문제
5장. 양자 회로
__기술적인 필요 조건
__양자 회로와 양자 회로 도표
__양자 회로를 만들기 위해 키스킷 사용하기
____키스킷에서 하나의 큐비트 회로
____키스킷의 양자 회로 클래스와 보편적인 게이트 메소드
____키스킷에서 다수 큐비트 게이트
____키스킷 회로에서 전통적인 레지스터
____키스킷 회로에서 측정
__되돌릴 수 있는 계산
__유용한 양자 회로
____2진 입력을 준비하기 위해 X 게이트 사용하기
____두 개의 큐비트 바꾸기
__요약
__연습 문제
6장. 양자 컴포저
__기술적인 필요 조건
__양자 컴포저
____하드웨어
____게이트, 작업, 장벽
__양자 회로를 양자 컴포저로 옮기기
__양자 컴포저에서 시뮬레이션이나 하드웨어로 구동하기
____시뮬레이션에서 양자 회로 실행하기
____양자 컴퓨팅 하드웨어에서 양자 회로 실행하기
__요약
__연습 문제
7장. OpenQASM 다루기
__기술적인 필요 조건
__OpenQASM
__OpenQASM 프로그램을 양자 스코어로 변환하기
____하나의 큐비트를 부정하는 OpenQASM
____두 개의 큐비트에 게이트를 적용하고, 첫 번째 큐비트를 측정하는 OpenQASM
__OpenQASM 2.0 프로그램에서 양자 스코어 나타내기
__IBM QX와 인터페이스하는 OpenQASM 사용하기
__고급 OpenQASM 사용법
____큐비트 초기화
____if문
____사용자 정의 게이트와 프리미티브 게이트
____프리미티브 게이트 CX와 U
____불투명한 게이트
__요약
__연습 문제
8장. 키스킷과 양자 컴퓨터 시뮬레이션
__기술적인 필요 조건
__키스킷 설치와 사용법
____키스킷 설치 테스트
____키스킷으로 OpenQASM 사용하기
____키스킷 아쿠아 소개와 설치
__키스킷 테라?기준 프로젝트
____MIDI 명세의 간단한 소개
____MIDI로 양자 컴퓨팅 살펴보기
__요약
__연습 문제
9장. 양자 AND (토폴리) 게이트와 양자 OR 게이트
__기술적인 필요 조건
__2진 충족 가능 문제
____3SAT 전통적인 구현
____3SAT?왜 이 문제가 흥미로운가?
__양자 AND와 OR
____토폴리 게이트?양자 AND 게이트
____양자 OR 게이트
____여러 큐비트의 양자 AND와 OR
__3SAT 양자 회로 구현
__요약
__연습 문제
10장. 그로버의 알고리즘
__기술적인 필요 조건
__그로버 알고리즘의 개요와 예제
____그로버 알고리즘 단계
__그로버 알고리즘 체커로써의 3SAT
____키스킷에서 2개-큐비트 그리고 3개-큐비트 양자 AND (토폴리)
____키스킷에서 2개-큐비트 그리고 3개-큐비트 양자 OR
____게이트와 되돌리기 테스트하기
__그로버 알고리즘으로 3SAT 문제 해결
____키스킷에서 오라클 구현
_____3sat_mystery_3 함수 테스트
____무버 단계 구현
____전체 알고리즘 설정
____키스킷에서 알고리즘 실행
__요약
__연습 문제
11장. 양자 푸리에 변환
__전통적인 푸리에 변환
____사인 파동
__실질적인 푸리에 변환
__양자 푸리에 변환
__양자 푸리에 변환 구현
____파이썬에서 제어된 회전 게이트 Rk 구현
____QFT 회로
__IBM QX에서 QFT 회로 구현
____IBM QX에서 REV 게이트 구현
____IBM QX에서 Rk 게이트 구현
____IBM QX에서 1-큐비트 QFT
____IBM QX에서 2-큐비트 QFT
____IBM QX에서 3-큐비트 QFT
____일반화
__요약
__연습 문제
12장. 쇼어 알고리즘
__쇼어 알고리즘
____큰 정수를 효과적으로 인수분해하는 것은 현대 암호화 기법에 영향을 미침
__쇼어 알고리즘 개요
____쇼어 알고리즘 설명
____기호/수학으로 쇼어 알고리즘 설명
__쇼어 알고리즘 예제
____N이 소수 N = 7인 예제
____N이 두 소수의 곱이고, N은 작고, N = 15인 예제
____N이 두 소수의 곱이고, N은 크고, N = 2257인 예제
____N이 소수와 소수가 아닌 수의 곱이고, N = 837인 예제
__쇼어 알고리즘 파이썬 구현
____쇼어 알고리즘?전통적인 구현
____쇼어 알고리즘?양자 구현
____N = 15, a = 2로 양자 컴퓨터에서 구현하는 예제
____양자 컴퓨터에서 주기를 찾은 이후 동작 확인
____양자 컴퓨터에서 N = 35, a = 8인 예제 구현
__요약
__연습 문제
13장. 양자 오류 정정
__양자 오류
____하드웨어 오류, 비트 반전 오류 설명
____시뮬레이터에서 모델링 오류
__양자 오류 정정
____하나의 비트 반전 오류 정정
____하나의 위상 반전에 대한 양자 오류 정정
____쇼어 코드?하나의 비트와/또는 위상 반전
__요약
__연습 문제
14장. 결론?양자 컴퓨팅의 미래
__양자 컴퓨팅의 중요 개념
__양자 컴퓨팅이 유용할 분야
__양자 컴퓨팅에 대한 비관론
__양자 컴퓨팅에 관한 낙관론
__양자 컴퓨팅에 대한 마지막 생각
부록
__유용한 수학 기법
____합
____복소수
____선형대수
__행렬의 큐비트, 상태, 게이트
____큐비트
____게이트
____양자 측정
맛있는 디자인 라이트룸 CC(기본편+활용편)

도서명 : 맛있는 디자인 라이트룸 CC(기본편+활용편)
저자/출판사 : 김주원, 한빛미디어
쪽수 : 380쪽
출판일 : 2019-08-01
ISBN : 9791162242056
정가 : 24000
머리말
이 책의 구성
학습 가이드
예제 & 완성 파일 다운로드
체험판 설치
설치 문제 해결 및 사양
이미지 갤러리
PART 01 기초가 튼튼해지는 라이트룸 CC 기본편
CHAPTER 01 라이트룸 CC 파헤치기
LESSON 01 반갑다, 라이트룸 : 사진가를 위한 최고의 사진 보정 프로그램 라이트룸 알아보기
디지털 사진 보정에 최적화된 라이트룸
라이트룸의 핵심 구조, Import 파악하기
Export, 사진 내보내기의 핵심
라이트룸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보기 모드와 단축키
LESSON 02 라이트룸 어떻게 생겼을까 : 사진 선택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주는 네 가지 보기 모드
Grid, Loupe, Compare, Survey View 모드
라이트룸을 더욱 넓게 쓰는 듀얼 모니터 활용
LESSON 03 꼭 알아야할 라이트룸과 디지털 이미징의 기초 상식 : 디지털 이미징 이론과 라이트룸 작업 속도를 올려주는 전문가의 조언
화면과 결과물의 색감을 맞추는 컬러 매니지먼트
라이트룸 활용을 위한 디지털 이미지 상식
이미지 편집을 위한 라이트룸 상식
Rating, 사진을 더 신중하고 진지하게 선택하기
[간단 실습] 여러 사진을 한 번에 수정하고 내보내기
CHAPTER 02 이것만 알면 라이트룸 완전 정복
LESSON 01 히스토그램으로 이미지의 구조를 파악하자 : 라이트룸 히스토그램의 구조와 조작 방법 알아보기
이미지의 구조와 히스토그램의 원리
히스토그램의 Shadow&Highlight Clipping 기능
LESSON 02 [Basic] 패널, 사진 수정의 핵심 : 사진의 색감을 조정하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
컬러 사진과 흑백 사진의 방법 선택하기
LESSON 03 [Tone Curve] 패널, 부드러운 곡선으로 수정한다 : 사진의 느낌을 조절하는 더욱 강력한 도구
[간단 실습] RGB 보색 관계를 이용해 사진
분위기 바꾸기
[한눈에 실습] 사진에 빈티지한 컬러 표현하기
[한눈에 실습] 커브 저장하기
LESSON 04 [HSL/Color] 패널, 색을 미세하게 조정한다 : 색을 더욱 감각적으로 보정하는 방법
표준표색계와 HSL의 의미
전문적인 색 보정 기능을 담당하는 [HSL/Color] 패널
[HSL/Color] 패널의 기본적인 사용 방법
[간단 실습] Hue를 사용해 색상 조절하기
[간단 실습] Saturation을 사용해 채도 조절하기
[간단 실습] Luminance를 사용해 명도 조절하기
[HSL] 패널과 다른 [Color] 패널의 보정 방식
흑백 사진의 무수한 톤 단계를 조절하는 [B&W] 패널
[HSL/Color] 패널, 신중하게 사용하기
LESSON 05 [Split Toning] 패널, 보색으로 표현하는 색의 입체감 : 보색 대비를 통해 사진을 입체적 색상으로 표현하기
R, G, B 채널 조절해 Split Toning 구현하기
[Split Toning] 패널로 미묘한 색을 표현하기
[간단 실습] 세피아 톤 사진 만들기
LESSON 06 [Detail] 패널, 사진의 선명도와 노이즈 조절하기 : 사진의 선명도와 노이즈를 조절하는 방법
이미지의 선명도를 조절하는 Sharpening 기능
이미지의 노이즈를 제거하는
Noise Reduction 기능
LESSON 07 [Lens Corrections] 패널, 렌즈의 작은 결점도 놓치지 않는다 :렌즈의 광학적 오류를 자동으로 잡아주는 기능
렌즈 프로파일을 읽어 자동으로 보정하는 Profile 기능
수동으로 렌즈의 문제점을 수정하는 Manual 기능
LESSON 08 [Transform] 패널, 광학적 물리적 왜곡 보정 : 사진의 왜곡 교정 및 물리적인 위치를 조정하는 기능
사진의 왜곡을 수동으로 보정하는 Upright 기능
사진의 왜곡을 수동으로 보정하는 Transform 기능
LESSON 09 [Effects] 패널의 Vignetting, Grain 효과 : 사진의 빈티지 감성을 살려주는 방법
Post-Crop Vignetting, 비네팅을 조절한다
Grain, 화면의 입자를 조절한다
LESSON 10 [Calibration] 패널, 카메라의 색상 교정 : 카메라 색 보정에 사용하는 패널과 도구
[Calibration] 패널로 색상 교정하기
LESSON 11 [Crop Overlay]와 [Spot Removal] 기능 : 사진을 자르고, 이물질을 제거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
구도를 수정하는 Crop Overlay 도구
화면에 나타난 먼지를 지우는 Spot Removal 기능
LESSON 12 부분 보정에 관한 강력한 세 가지 도구 : Graduated Filter, Radial Filter, Adjustment Brush
점진적인 수정 도구, Graduated Filter
원형의 수정 도구, Radial Filter
불규칙적인 영역을 수정하는 도구, Adjustment Brush
부분 보정을 좀 더 정교하게 수정하는 A, B, Erase 브러시
Color&Luminance Range Mask로 내가 원하는 부분만 쉽고 빠르게 수정하기
[간단 실습] [Color Range Mask]를 사용해 CPL 필터 효과를 구현하기
[간단 실습] Luminance Range Mask를 이용해 콘트라스트 극복하기
LESSON 13 작업의 효율을 높여주는 기능들 : 라이트룸을 조금 더 편리하게 사용하는 기능 모음
패널 속에 숨겨진 편리한 기능
화면을 다양하게 확대해 보는 [Navigator] 패널
나만의 효과를 저장하는 [Presets] 패널
작업 내역을 기록하는 [Snapshots] 패널
수정의 모든 역사를 기록하는 [History] 패널
빠른 수정 내역과 복사 기능 Copy&Paste 기능
이전 수정 내역을 복사해 붙여주는 Previous
보정 전후 사진 쉽게 확인하는 기능
사진을 복제해 수정하는 Virtual Copy 기능
CHAPTER 03 모바일 라이트룸 활용하기
LESSON 01 모바일 사진 편집을 위한 모바일 라이트룸 : 모바일 카메라의 진화와 사진 플랫폼의 변화
누구나 무료로 사용하는 모바일 라이트룸 설치하기
모바일 라이트룸 카메라를 이용하여 촬영하기
모바일 라이트룸을 이용하여 수정하기
[간단 실습] 영역 선택하고 선택한 부분만 보정하기
LESSON 02 라이트룸 CC로 모바일 라이트룸과 연결하기 : 라이트룸 CC와 라이트룸 클래식 CC의 다른 점과 클라우드 스토리지 동기화
라이트룸 CC를 활용하여 스마트폰 사진을 컴퓨터에서 편집하기
PART 02 더 좋은 사진을 만드는 라이트룸 CC 활용편
CHAPTER 01 사진 장르별로 알아보는 라이트룸 레시피
LESSON 01 풍경 사진 1 : 쨍하고 아름다운 풍경 사진 만들기 : 태양의 디테일을 살리고 각 부분 강조하기
Adobe Landscape 프로파일로 변환하기
사진의 노출 문제점 보완하기
Graduated Filter로 풍경의 각 부분을 강조하기
LESSON 02 풍경 사진 2 : 강렬한 인상을 주는 흑백 풍경 사진 만들기 : 흑백 사진의 그러데이션과 톤을 조절하고 인화된 사진 느낌 추가하기
프로파일에서 마음에 드는 톤 찾기
사진의 큰 문제점 보완하기
영역 필터와 보정 브러시로 풍경의 세부 톤 조절하기
Grain을 추가해 흑백 은염 사진의 느낌으로 수정하기
LESSON 03 풍경 사진 3 : 고화질의 파노라마 풍경 사진 만들기 : 디테일이 살아 있는 고해상도의 파노라마 풍경 사진 만들기
촬영한 파노라마 사진 불러오기
라이트룸으로 파노라마 사진 만들기
Develop 모듈에서 전체 수정으로 다듬기
LESSON 04 풍경 사진 4 : 다양한 계조를 담은 HDR 사진 합성하기 : 눈으로 보는 것 이상의 경험을 선사하는 HDR 사진 합성하기
라이트룸의 HDR 제작 기능
엄청난 가능성을 가진 HDR 이미지 수정하기
빈티지한 느낌의 컬러로 수정하기
최종 이미지로 다듬기
LESSON 05 여행 사진 1 : 인물과 풍경을 조화시킨 사진 보정하기 :촬영 때 느꼈던 나만의 느낌과 감정을 되살리는 여행 사진 보정하기
촬영 때의 기억과 감정을 소환하기
주제가 되는 대상을 먼저 부각하기
인물과 풍경을 조화롭게 수정하기
LESSON 06 여행 사진 2 : 나만의 느낌을 적용한 빈티지 사진 만들기 : 인스타그램 감성이 살아있는 독특한 느낌의 빈티지 사진 편집하기
여행 사진 수정의 목표 세우기
빈티지한 느낌을 떠올리며 수정하기
다른 사진에도 빈티지한 느낌을 일괄 적용하기
LESSON 07 여행 사진 3 : 여행에서 만난 환상적인 야경 사진 보정하기 : 밤하늘의 별과 은하수가 더욱 잘 드러나게 보정하기
별과 은하수 돋보이게 보정하기
노이즈를 줄이고 선명도 향상하기
이미지 전체의 색감과 채도 수정하기
LESSON 08 여행 사진 4 : 여행 사진으로 멋진 슬라이드 쇼 만들기 : 여러 장의 사진을 한 번에 보여주는 멋진 슬라이드 쇼 만들기
나만의 슬라이드 쇼 디자인하기
슬라이드 쇼 제작 마무리하기
LESSON 09 음식 사진 1 : 음식을 좀 더 맛있게 보이게 수정하기 : 시선의 포인트를 살려 음식 사진을 맛깔나게 수정하는 방법
사진의 분위기를 바꿔보기
부분 보정으로 음식의 질감을 살리기
주제가 좀 더 집중되게 수정하기
LESSON 10 음식 사진 2 : 인스타그램에 최적화된 음식 사진 구도 만들기 : 사진의 왜곡을 수정하고 정사각형 구도로 사진 수정하기
렌즈의 왜곡 파악하기
렌즈의 왜곡을 수정하기
1:1 비율의 사진으로 다듬기
LESSON 11 음식 사진 3 : 킨포크 스타일의 음식 사진 만들기 : 비교 보기 기능을 이용해 킨포크 스타일 음식 사진으로 보정하기
참조용 사진과 프리셋 다운로드
Reference View와 Presets 설치하기
LESSON 12 인물 사진 1 : 감정과 느낌을 담은 인물의 피부 톤 보정하기 : 인물 사진 수정의 첫걸음인 감성을 담은 사진 수정 방법
내가 좋아하는 인물의 컬러와 톤은 어떤 것인가?
Profile과 Tone Curve로 색감 결정하기
컬러에 느낌과 감정을 더해보기
LESSON 13 인물 사진 2 : 어려운 역광 인물 사진 보정하기 : 반사된 효과로 인물 사진을 살리고 밝은 톤으로 수정하기
역광의 어두운 피부톤을 조정하기
부분 보정으로 거친 피부 톤을 부드럽게 정리하기
LESSON 14 인물 사진 3 : 흑백 다큐멘터리 인물 사진 보정하기 : 닷징과 버닝으로 흑백 인물 사진 톤 보정하기
닷징과 버닝으로 무엇을 드러내고 무엇을 숨길 것인지 결정하기
남자의 얼굴과 눈 강조하기
전체 톤 조절과 흑백 입자감 주기
CHAPTER 02 내 사진은 무엇이 문제일까? 라이트룸 보정으로 사진 업그레이드하기
LESSON 01 내 사진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한 사진 선택하기 : 좋은 사진을 만들기 위해 좋은 사진을 선택하는 방법
기술적으로 실패한 사진은 과감히 버린다
내 사진은 무엇을 말하는가? 사진에 말 걸어보기
주제와 부제, 사진의 핵심 파악하기
어떻게 하면 더 좋은 사진이 되는가
LESSON 02 사진에 나타난 상황별 문제점 수정하기 : 사진 촬영과 기기의 한계를 넘어 라이트룸에서 감성 보완하기
구도의 문제 수정하기
[간단 실습] Virtual Copy, Survey 모드를 활용해 사진 비교 분석하기
색감 문제 수정하기
[간단 실습] 화이트 밸런스, [HSL] 패널을 이용해 원래의 색상으로 조절하기
주제와 부제의 문제 수정하기
[간단 실습] Graduated Filter, Radial Filter, 흑백 전환으로 톤의 밝기 비교하기
톤과 콘트라스트의 문제 수정하기
[간단 실습] Dehaze, Blacks, Whites로 뿌연 느낌 사라지게 하기
렌즈의 광학적 왜곡 문제 수정하기
[간단 실습] Lens Profile, Upright를 이용해 렌즈 왜곡 수정하기
카메라 센서 표현의 문제 수정하기
[간단 실습] Radial Filter를 활용한 단계적 수정으로 센서 표현의 한계 넘기
고감도 촬영 시 노이즈 문제 수정하기
[간단 실습] Noise Reduction으로 섬세하게 노이즈 조정하기
스튜디오 사진의 배경 수정하기
[간단 실습] Adjustment Brush, Luminance Range Mask로 깔끔하게 배경 정리하기
CHAPTER 03 다양한 기능으로 라이트룸을 더욱 풍부하게 활용하기
LESSON 01 라이트룸으로 영상 편집하기 : 라이트룸의 숨겨진 영상 편집 기능으로 동영상 색 보정하기
비디오 파일 불러오기와 길이 조절하기
Quick Develop로 간단한 영상 파일 수정하기
Capture Frame으로 Develop 모듈의 편집 기능 활용하기
나만의 프리셋으로 영상 색 보정 쉽게 하기
Split Toning이용해 영화 같은 느낌으로 영상 색 보정하기
Export로 비디오 파일의 저장 방식과 포맷 설정하기
LESSON 02 Map, 촬영 여행의 정확한 위치 찾고 기록하기 : 사진에 기록된 위치 정보로 사진을 관리하는 방법 알아보기
Geo Tag 활성화하기
라이트룸의 Map 기능 응용하기
LESSON 03 나만의 사진집과 디지털 포트폴리오 제작하기 : 자신만의 포트폴리오 PDF를 제작하고 Blurb 사이트에서 책 제작 의뢰하기
예술가에게는 왜 포트폴리오가 필요한가?
Book, 내가 디자인하고 만드는 나의 사진집
Blurb, 사용자 맞춤형 사진집 제작 솔루션
Book Settings에서 사진집 사이즈와 품질 선택하기
Pages에서 사진집 레이아웃 구성하기
캡션과 텍스트 디자인 삽입하기
Export Book to PDF로 주문 전 최종 확인하기
LESSON 04 Print, 촬영한 사진을 직접 출력하기 : 사진을 보여주는 가장 아름다운 방법인 인화 인쇄하기
잉크젯 프린팅, 사진을 즐기는 또다른 방법
출력 결과를 예측하는 Soft Proofing 기능
Print 모듈, 쉽고 편리한 작품 프린트 제작하기
찾아보기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