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느울엉 나 울엉 만 울엉 또는 코틀린 동시성 프로그래밍

땅끝
2025-04-13 19:24 3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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느울엉 나 울엉 만 울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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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 느울엉 나 울엉 만 울엉
저자/출판사 : 문정수, 국보
쪽수 : 255쪽
출판일 : 2019-08-30
ISBN : 9791189214319
정가 : 13000

제1부 남광 같이 살젠 하민
제2부 먹는 것도 일 찰리는 거여
제3부 울멍 웃이멍 한 시상
제4부 가솔을 거느리멍 지꺼지게 사는거여
제5부 제주도 산천을 구경하멍
제6부 24절기를 지나멍




코틀린 동시성 프로그래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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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 코틀린 동시성 프로그래밍
저자/출판사 : 미구엘 엔젤 카스티블랑코 토레스, 에이콘출판
쪽수 : 312쪽
출판일 : 2020-05-29
ISBN : 9791161754222
정가 : 28000

1장. Hello Concurrent World

__프로세스, 스레드, 코루틴
____프로세스
____스레드
____코루틴
____내용 정리
____동시성에 대해
____동시성은 병렬성이 아니다
____CPU 바운드와 I/O 바운드
____CPU 바운드 알고리즘에서의 동시성과 병렬성
____I/O 바운드 알고리즘에서의 동시성 대 병렬성
____동시성이 어려운 이유
__코틀린에서의 동시성
____넌 블로킹
____명시적인 선언
____코틀린 동시성 관련 개념과 용어
__요약

2장. 코루틴 인 액션

__안드로이드 스튜디오 다운로드 및 설치
__코틀린 프로젝트 생성하기
__코루틴 지원 추가하기
__안드로이드의 UI 스레드
____CallFromWrongThreadException
____NetworkOnMainThreadException
____백그라운드에서 요청하고, UI 스레드에서 업데이트
__스레드 생성
____CoroutineDispatcher
____디스패처에 코루틴 붙이기
__네트워킹 사용 권한 추가
__서비스 호출을 위한 코루틴 생성
__UI 요소 추가
____UI가 블로킹되면 발생하는 일
__처리된 뉴스의 수량 표시
__UI 디스패처 사용
____플랫폼별 UI 라이브러리
__요청 보류 여부를 위한 비동기 함수 생성
____비동기 호출자로 감싸인 동기 함수
____미리 정의된 디스패처를 갖는 비동기 함수
____유연한 디스패처를 가지는 비동기 함수
____더 좋은 방식을 선택하기 위한 방법
__요약

3장. 라이프 사이클과 에러 핸들링

__잡과 디퍼드
____잡
____디퍼드
__상태는 한 방향으로만 이동
____최종 상태의 주의 사항
__RSS - 여러 피드에서 동시에 읽기
____피드 목록 지원
____스레드 풀 만들기
____데이터를 동시에 가져오기
____응답 병합
____동시 요청 테스트
____넌 해피 패스(Non-happy path) - 예기치 않은 중단
____디퍼드가 예외를 갖도록 하기
____예외를 무시하지 말 것!
__요약

4장. 일시 중단 함수와 코루틴 컨텍스트

__RSS 리더 UI 개선
____각 피드에 이름 부여
____피드의 기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 가져오기
____스크롤이 가능한 기사 목록 추가
____기사 별 레이아웃
____정보 매핑을 위한 어댑터
____액티비티에 어댑터 연결
____새 UI 테스트
__일시 중단 함수
____동작 중인 함수를 일시 중단
__코루틴 컨텍스트
____디스패처
____예외 처리
____Non-cancellable
__컨텍스트에 대한 추가 정보
____컨텍스트 결합
____withContext를 사용하는 임시 컨텍스트 스위치
__요약

5장. 이터레이터, 시퀀스 그리고 프로듀서

__일시 중단 가능한 시퀀스 및 이터레이터
__값 산출
__이터레이터
____이터레이터와의 상호 작용
__시퀀스
____시퀀스와 상호 작용
____시퀀스는 상태가 없다
____일시 중단 피보나치
____피보나치 수열 작성
____피보나치 이터레이터 작성
__프로듀서
____프로듀서 만들기
____프로듀서와 상호 작용
____프로듀서를 사용한 일시 중단 피보나치 수열
__프로듀서 인 액션
____어댑터에서 더 많은 기사 요청
____온 디멘드 피드를 가져 오는 프로듀서 만들기
____UI의 목록에 기사 추가하기
__요약

6장. 채널 - 통신을 통한 메모리 공유

__채널 이해
____스트리밍 데이터 사례
____분산 작업 사례
__채널 유형과 배압
____언버퍼드 채널
____버퍼드 채널
__채널과 상호 작용
____SendChannel
____ReceiveChannel
____읽기 전 유효성 검사
____채널 인 액션
____협업 검색 구현하기
__요약

7장. 스레드 한정, 액터 그리고 뮤텍스

__원자성 위반
____원자성의 의미
__스레드 한정
____스레드 한정의 개요
____코루틴을 단일 스레드로 한정
__액터
____액터란?
____액터 생성
____액터를 사용해 기능 확장
____액터 상호 작용에 대한 추가 정보
__상호 배제
____상호 배제 이해
____상호 배제와 상호 작용
__휘발성 변수
____스레드 캐시
____@Volatile
____@Volatile이 스레드 안전 카운터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이유
____@Volatile을 사용하는 경우
__원자적 데이터 구조
__액터 인 액션
____UI에 라벨 추가
____카운터로 사용할 액터 만들기
____결과가 로드될 때 카운터 증가시키기
____UI가 업데이트에 반응하도록 채널 추가하기
____채널을 통해 업데이트된 값 보내기
____변경사항에 대한 UI 업데이트
____구현 테스트
____새로운 검색 시 카운터 재설정하기
__요약

8장. 동시성 코드 테스트와 디버깅

__동시성 코드 테스트
____가정을 버려라
____나무가 아닌, 숲에 집중하라
____테스트에 대한 추가 조언
__테스트 작성
____결함이 있는 UserManager 작성하기
____kotlin-test 라이브러리 추가
____해피 패스 테스트 추가
____에지 케이스를 위한 테스트
____문제점 식별
____중단 해결
____테스트 재시도
__디버깅
____로그에서 코루틴 식별
____디버거에서 코루틴 식별
____조건부 브레이크 포인트
__복원력과 안정성
__요약

9장. 코틀린의 동시성 내부

__연속체 전달 스타일
____연속체
____suspend 한정자
____상태 머신
__컨텍스트 전환
____스레드 전환
____예외 처리
__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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