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 C언어 또는 잼공 독서 프로젝트
땅끝
2025-04-13 19: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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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모두의 C언어

도서명 : 모두의 C언어
저자/출판사 : 이형우, 길벗
쪽수 : 372쪽
출판일 : 2019-08-02
ISBN : 9791160508550
정가 : 18000
1장 C 프로그래밍 속으로
1.1 C 프로그래밍은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하나요
1.2 통합 개발 환경, 비주얼 스튜디오 설치하기
1.3 나의 첫 C 프로그래밍: Hello, World 출력하기
1.4 컴파일과 실행: 프로그램의 일생
2장 기억 상자 만들기 - 변수
2.1 숫자 상자 만들기: 자료형
2.2 메모리 상자에 숫자 저장하기: 변수 선언과 초기화
2.3 메모리 상자에서 숫자 꺼내어 사용하기: 서식 지정자
2.4 중복 사용 피하기: 변수 선언과 동시에 초기화
2.5 컴퓨터는 얼마나 큰 숫자를 저장할 수 있을까? 변수의 저장 범위
2.6 내 키를 정확하게 저장하기: 실수 자료형
2.7 문자 상자 만들기: 문자 자료형과 아스키 코드
2.8 문자를 숫자로 바꾸기: 서식 지정자 %c와 %d
2.9 고장 난 메모리 상자: 변수 사용 시 주의점
2.10 이박사와 함께 생각하는 C 언어: 변수와 뉴턴의 운동법칙
3장 마법 상자 만들기 - 함수
3.1 구조적 프로그래밍과 함수
3.2 함수를 사용하는 이유
3.3 함수의 선언
3.4 함수의 호출
3.5 함수의 결과 값 돌려주기
3.6 들어 오고 나가는 게 없을 때 사용하는 void
3.7 이박사와 함께 생각하는 C 언어: 함수와 레스토랑 사장님
3.8 지역 변수와 전역 변수
4장 컴퓨터는 더하기, 빼기 또 무엇을 할까 - 연산자
4.1 연산자란 무엇일까요?
4.2 대입 또는 할당 연산자 =
4.3 산술 연산자 +, -, *, /, %, ++, --
4.4 관계 연산자 >, <, >=, <=, ==, !=
4.5 논리 연산자 &&, ||, !
4.6 이박사와 함께 생각하는 C 언어 Ⅰ: 반도체 회로 설계
4.7 조건 연산자
4.8 비트 연산자 &, |, ^, ~, <<, >>
4.9 이박사와 함께 생각하는 C 언어 Ⅱ: 모든 방의 불을 제어하자
5장 여자는 1번 방으로 남자는 2번 방으로 - 조건문
5.1 if 조건문: 프로그래밍 흐름의 갈림길, 참이면 A
5.2 if 조건문과 중괄호 { } 사용하기
5.3 참이면 A, 거짓이면 B: if ~ else
5.4 여러 갈래길 사용하기: if ~ else if ~ else
5.5 갈래길 빠르게 나누기: switch 분기문
5.6 if 조건문과 switch 분기문 서로 호환하기
5.7 switch 분기문 빠져나오기: break
5.8 break 유용하게 사용하기
6장 빛의 속도로 일을 처리하자 - 반복문
6.1 반복되는 일을 수행하려면
6.2 ~번 반복할 때는 for 반복문
6.3 이중 for 반복문
6.4 ~까지 반복할 때는 while 반복문
6.5 적어도 한 번 이상 반복할 때는 do-while 반복문
6.6 반복문과 문장 제어
6.7 이박사와 함께 생각하는 C 언어: 코딩의 질
7장 우리 학교 학생들 정보 저장하기 - 배열
7.1 배열이란
7.2 배열의 선언과 접근
7.3 배열의 확장: 2차원 배열
7.4 배열의 초기화
7.5 변수의 메모리 크기를 알려주는 sizeof 연산자
7.6 다차원 배열의 초기화
7.7 배열의 접근 방법
7.8 배열의 복사
7.9 배열을 이용한 문자열 저장
8장 진짜 C 언어의 시작 - 포인터
8.1 주소를 저장하는 변수: 포인터
8.2 포인터 변수를 사용하는 방법
8.3 포인터 변수의 메모리 크기
8.4 포인터가 존재하는 이유
8.5 포인터 배열
8.6 포인터 주소 값 연산
9장 더 깊이 포인터 속으로
9.1 포인터 변수
9.2 문자열과 포인터 배열
9.3 2차원 배열과 주소
9.4 2차원 배열의 주소 연산
9.5 2차원 배열을 이용하는 방법
9.6 포인터 배열을 이용하는 방법
9.7 포인터의 포인터
9.8 포인터의 활용
9.9 이박사와 함께 생각하는 C 언어: 배열은 왜 0부터 시작할까?
10장 수제 메모리 사용하기 ? 동적 메모리 할당
10.1 과학, 공학에서의 다이내믹이란
10.2 문자열 그리고 왜 동적 메모리 할당인가
10.3 메모리 사용과 지역/전역 변수, 동적 메모리 할당에 대한 고찰
10.4 이박사와 함께 생각하는 C 언어: 네 가지 메모리 저장소 둘러보기
11장 내가 만드는 변수들 모임 - 구조체
11.1 왜 구조체인가? 그리고 구조체의 필요성
11.2 구조체 사용하기
11.3 구조체 복사하기
11.4 구조체 포인터 변수 선언하기
11.5 이박사와 함께 생각하는 C 언어: 정보의 저장과 기호 상수
12장 정보를 기차처럼 연결하기 ? 구조체와 연결 리스트
12.1 정보를 모아서 저장히기: 구조체 배열
12.2 구조체 배열의 메모리 관리 필요성 및 배열의 한계
12.3 연결 리스트의 필요성
12.4 typedef 키워드로 구조체 별명 짓기
13장 프로그래밍의 오류를 수정하기 - 디버깅
13.1 디버깅이란
13.2 printf() 함수를 사용해서 디버깅하기
13.3 마치는 글
부록 1: Xcode 설치하고 실행하기
부록 2: Dev-C++ 설치하고 실행하기
잼공 독서 프로젝트

도서명 : 잼공 독서 프로젝트
저자/출판사 : 정준환, 상상채널
쪽수 : 222쪽
출판일 : 2020-03-15
ISBN : 9791187510147
정가 : 16800
프롤로그_ 기존 독서상식을 비틀어 볼까
1부_ 백약이 무효! 독서법은 넘쳐나는데 아무 소용이 없다
#01. 이유가 없는 독서, 공부와 닮았다
#02. 선택이 배제된 독서, 무기력이 학습된다
#03. 감시하고 평가하면, 독서는 감옥이 된다
#04. 노력으로 하는 독서가 문제다
ㆍ잼공독서프로젝트 ① 탄생! 나의 이야기를 품은 그림책
2부_ 그거 알아? 독서가 우리 아이의 뇌를 공격할 수도 있다고
#05. 놓치면 끝! 두뇌발달시기는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
#06. 잘못된 독서는 전두엽 발달에 장애요인이 된다
#07. 측두엽 민감기에 받아쓰기라니…
#08. 두정엽이 활성화되는 독서, 창의력이 쑥쑥 자란다
#09. 후두엽, 보는 즐거움을 통해 상상의 나래를 펼치다
ㆍ잼공독서프로젝트 ② 책방으로 가는 길
3부_ 재미없는데 그냥 끝까지 읽으라고? 그게 가능해?
#10. 마음을 움직이는 독서경험이 재미중추를 자극한다
#11. 공자와 듀이에게 배우는 독서
#12. 재미없는 책, 책임과 의무만 남는다
#13. 유스트레스가 독서의 맛을 살린다
ㆍ잼공독서프로젝트 ③ 나의 책 마니또
4부_ 책을 통째로 외운다고 해서 문해력이 남달라질까
#14. 기억과 이해에 머무는 독서, 저차원적 사고력만 기른다
#15. 읽고 듣는 독서에서 질문하고 설명하는 독서로의 전환이 필요하다
#16. 21세기의 필수 리터러시, 학력이 아닌 역량을 기반으로 해야 한다
ㆍ잼공독서프로젝트 ④ 문장수집가! ○○쪽에 답이 있다
5부_ 만화 좀 읽으면 어때? 그런 편협한 생각이 독서의 흥미마저 빼앗는 거야
#17. 만화책에 대한 부정적인 시각은 어디서 비롯된 걸까
#18. 우리들은 만화광이었다!
#19. 학습만화는 죄가 없다
잼공독서프로젝트 ⑤ 나는야 만화가, 웹툰에 도전하다
6부_ 대강 읽어도 괜찮아. 강요한다고 정독하겠어?
#20. 누구에게나 읽지 않을 권리가 있다
#21. 독서는 섞는 맛이 있어야 한다?!
#22. 훑어 읽거나, 자세히 읽거나, 마음이 시키는 대로 읽다
ㆍ잼공독서프로젝트 ⑥ 책과 시, 음악이 있는 오디오북 만들기
ㆍ메이커노트 01. 도전! 온라인 출판물 만들기
ㆍ에필로그. 독서, 프로젝트학습에서 답을 찾다
ㆍ주목하라! 재미교육연구소가 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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