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Programming in C++ 또는 자녀를 변화와 성장으로 이끄는 것은 무엇인가
땅끝
2025-04-13 19:24
3
0
-
- 관련링크 : https://www.kdgmall.kr0회 연결
본문
Game Programming in C++

도서명 : Game Programming in C++
저자/출판사 : 산자이 마드하브, 에이콘출판
쪽수 : 652쪽
출판일 : 2019-09-30
ISBN : 9791161753560
정가 : 45000
1장 게임 프로그래밍 개관
__개발 환경 설정하기
____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____애플 맥OS
__이 책의 소스 코드 얻기
__C++ 표준 라이브러리를 넘어
__게임 루프와 게임 클래스
____프레임의 구조
____게임 클래스 골격 구현하기
____메인 함수
____기본 입력 처리
__기초 2D 그래픽스
____색상 버퍼
____더블 버퍼링
____기초 2D 그래픽스 구현하기
____벽, 공, 패들 그리기
__게임 갱신하기
____실시간 그리고 게임 시간
____델타 시간 함수 로직
____패들의 위치 갱신하기
____공의 위치 갱신하기
__게임 프로젝트
__요약
__추가 독서
__연습
2장 게임 객체와 2D 그래픽스
__게임 객체
____게임 객체의 타입
____게임 객체 모델
____게임 객체를 게임 루프에 통합하기
__스프라이트
____이미지 파일 로딩
____스프라이트 그리기
____스프라이트 애니메이션
__배경 스크롤하기
__게임 프로젝트
__요약
__추가 독서
__연습
3장 벡터와 기초 물리
__벡터
____두 점 사이에서 벡터 얻어내기: 뺄셈
____벡터 스케일링하기: 스칼라 곱
____두 벡터의 결합: 덧셈
____거리 결정하기: 길이
____방향 결정하기: 단위 벡터와 정규화
____각도로부터 전방 벡터 변환
____전방 벡터를 각도로 변환: 아크탄젠트
____두 벡터 사이의 각도 구하기: 내적
____법선 벡터 계산하기: 외적
__기본 이동
____기본 MoveComponent 클래스 제작
____InputComponent 클래스 제작
__뉴턴 물리
____선형 역학 개요
____오일러 적분을 사용한 위치 계산
____가변 시간 단계 문제
__기본 충돌 감지
____원과 원의 교차
____CircleComponent 서브클래스 제작
__게임 프로젝트
__요약
__추가 독서
__연습
4장 인공지능
__상태 기계 행위
____상태 기계 설계하기
____기본 상태 기계 구현
____클래스로서의 상태
__길찾기
____그래프
____너비 우선 탐색
____휴리스틱
____탐욕 최우선 탐색
____A* 탐색
____데이크스트라 알고리즘
____길 따라가기
____기타 그래프 표현
__게임 트리
____미니맥스
____불완전 게임 트리 다루기
____알파 베타 가지치기
__게임 프로젝트
__요약
__추가 독서
__연습
5장 OpenGL
__OpenGL 초기화
____OpenGL 윈도우 설정
____OpenGL 콘텍스트와 GLEW 초기화
____프레임 렌더링
__삼각형 기초
____왜 폴리곤인가?
____정규화된 장치 좌표
____버텍스 버퍼와 인덱스 버퍼
__셰이더
____버텍스 셰이더
____프래그먼트 셰이더
____기본 셰이더 작성하기
____셰이더 로딩
____삼각형 그리기
__변환 기초
____오브젝트 공간
____세계 공간
____세계 공간으로 변환
__행렬과 변환
____행렬 곱셈
____행렬을 사용한 점의 이동
____세계 공간으로 변환, 재검토
____세계 변환을 액터에 추가
____세계 공간에서 클립 공간으로 변환하기
____변환 행렬을 사용하는 셰이더로 갱신
__텍스처 매핑
____텍스처 로딩
____버텍스 포맷 갱신
____셰이더 갱신
____알파 블렌딩
__게임 프로젝트
__요약
__추가 독서
__연습
6장 3D 그래픽스
__3D에서 액터 변환
____3D를 위한 변환 행렬
____오일러 각
____쿼터니언
____새로운 액터 변환
__3D 모델 로딩
____모델 포맷 선택
____버텍스 속성 갱신
____gpmesh 파일 로딩
__3D 메시 그리기
____클립 공간으로의 변환, 재검토
____화가 알고리즘을 버리고 Z-버퍼링을 사용하자
____BasicMesh 셰이더
____MeshComponent 클래스
__조명
____버텍스 속성 재검토
____광원의 유형
____퐁 반사 모델
____조명 구현
__게임 프로젝트
__요약
__추가 독서
__연습
7장 오디오
__오디오 구축하기
____FMOD
____FMOD 설치
____오디오 시스템 생성
____뱅크와 이벤트
____SoundEvent 클래스
__3D 위치 기반 오디오
____기본 리스너 설정
____SoundEvent에 위치 기반 기능 추가
____액터와 사운드 이벤트를 연관시키는 AudioComponent 작성
____3인칭 게임상의 리스너
____도플러 효과
__믹싱 및 이펙트
____버스
____스냅샷
____차폐
__게임 프로젝트
__요약
__추가 독서
__연습
8장 입력 시스템
__입력 장치
____폴링
____상승 에지와 하강 에지
____이벤트
____기본 입력 시스템 아키텍처
__키보드 입력
__마우스 입력
____버튼과 위치
____상대 모션
____스크롤 휠
__컨트롤러 입력
____컨트롤러 한 개 활성화하기
____버튼
____아날로그 스틱과 트리거
____2차원에서 아날로그 스틱 필터링하기
____복수개의 컨트롤러 지원
__입력 매핑
__게임 프로젝트
__요약
__추가 독서
__연습
9장 카메라
__1인칭 카메라
____기본 1인칭 이동
____피치 없는 카메라
____피치 추가(높낮이)
____1인칭 모델
__팔로우 카메라
____기본 팔로우 카메라
____스프링 추가
__궤도 카메라
__스플라인 카메라
__언프로젝션
__게임 프로젝트
__요약
__추가 독서
__연습
10장 충돌 감지
__기하 타입
____선분
____평면
____바운딩 볼륨
__교차 테스트
____점을 포함하는지 판정하는 테스트
____바운딩 볼륨 테스트
____선분 테스트
____동적 오브젝트
__게임 코드에 충돌 추가하기
____BoxComponent 클래스
____PhysWorld 클래스
____SegmentCast를 활용한 공의 충돌
____PhysWorld에서 박스 충돌 테스트
____벽과 플레이어와의 충돌
__게임 프로젝트
__요약
__추가 독서
__연습
11장 유저 인터페이스
__폰트 렌더링
__UI 스크린
____UI 스크린 스택
____정지 메뉴
____버튼
____다이얼로그 박스
__HUD 요소
____조준망 추가
____레이더 추가
__현지화
____유니코드로 작업하기
____텍스트 맵 추가하기
____기타 현지화 이슈
__다양한 해상도 지원
__게임 프로젝트
__요약
__추가 독서
__연습
12장 뼈대 애니메이션
__뼈대 애니메이션의 기초
____뼈대와 포즈
____인버스 바인드 포즈 행렬
____애니메이션 데이터
____스키닝
__뼈대 애니메이션 구현
____스키닝 버텍스 속성으로 그리기
____뼈대 로딩
____애니메이션 데이터 로딩
____스키닝 버텍스 셰이더
____애니메이션 갱신
__게임 프로젝트
__요약
__추가 독서
__연습
13장 중급 그래픽스
__텍스처 품질 개선하기
____텍스처 샘플링 재검토
____밉매핑
____이방성 필터링
__텍스처로 렌더링
____텍스처 생성하기
____프레임버퍼 개체 생성
____프레임버퍼 개체로 렌더링
____HUD에 거울 텍스처 그리기
__지연 셰이딩
____G 버퍼 클래스 생성
____G 버퍼에 쓰기
____전역 조명
____점광 추가
____개선 및 이슈
__게임 프로젝트
__요약
__추가 독서
__연습
14장 레벨 파일과 바이너리 데이터
__레벨 파일 로딩
____전역 속성 로딩
____액터 로딩
____컴포넌트 로딩
__레벨 파일 저장하기
____전역 속성 저장
____액터와 컴포넌트 저장
__바이너리 데이터
____바이너리 메시 파일 저장하기
____바이너리 메시 파일 로딩
__게임 프로젝트
__요약
__추가 독서
__연습
부록 A 중급 C++ 리뷰
__참조, 포인터, 그리고 배열
____참조
____포인터
____배열
____동적 메모리 할당
__유형별 클래스 주제들
____참조, 상수 그리고 클래스
____클래스의 동적 할당
____소멸자
____복사 생성자
____연산자 오버로딩
__컬렉션
____빅 오 표기법
____벡터
____연결 리스트
____큐
____스택
____맵
____해시 맵
____반복자, auto, 범위 기반 for 루프
__추가 독서
자녀를 변화와 성장으로 이끄는 것은 무엇인가

도서명 : 자녀를 변화와 성장으로 이끄는 것은 무엇인가
저자/출판사 : 이호재, 북랩
쪽수 : 560쪽
출판일 : 2019-10-31
ISBN : 9791162998809
정가 : 15800
이 책을 읽는 이에게 5
머리말 12
제1장 자녀성장을 위한 환경
생명의 탄생은 존엄하다 19
어린 시절 아름다운 추억이 삶의 자원이다 33
친구의 영양분으로 자녀는 성장한다 41
스승의 사랑이 제자(弟子)에게는 보물이다 54
부모의 정성어린 대화가 중요하다 63
제2장 학습이란?
한 권의 책의 가치 79
정독(careful reading)의 중요성 86
학습의 어려움을 자각하라 93
학습은 어떠한 과정을 통해 이루어지는가? 103
성장단계별 학습의 발달과업을 성취하라 111
학습능력향상을 위한 환경조성 124
제3장 학습의욕의 증대방안
학습에 대한 의욕과 의지의 중요성 137
고난에 처해 위기감이 형성되었을 때 145
적성과 능력에 합당한 목표를 설정하라 152
자녀가 부모를 신뢰하여야 한다 159
자녀의 독립심을 키워라 165
이상과 현실 사이의 거리를 좁혀라 171
자아개념을 높여라 176
나쁜 습관으로부터 벗어나도록 하라 182
제4장 자녀의 변화와 성장은 어떻게 이루어지는가?
어린시절에 세상의 눈을 뜨게 하라 191
성장 발달을 위해 교육과 훈련을 시켜라 194
자아개념(自我槪念)의 형성은 객관적인 시각을 넓혀야 한다 204
확신감(conviction)은 작은 성공으로부터 시작된다 218
종교적인 교의의 가르침을 받아들여라 229
성(性)을 올바르게 인식하여야 한다 237
자녀의 재능을 조기에 발견하라 247
제5장 학습자가 극복해야 할 과제
인내심을 길러라 258
최소한의 경제력이 갖추어져야 한다 267
욕구충족은 후일로 미루어라 276
시간은 귀중한 자원이다 286
학교와 교우를 사랑할 수 있어야 한다 293
제6장 부모의 역할
태교에 대하여 305
자녀에게 조기교육이 중요하다 313
자녀의 고충을 이해하라 323
자녀는 사랑을 먹고 성장한다 338
부모로서 갖추어야 할 자질은 무엇인가? 346
부모는 자녀에게 무엇을 가르쳐야 하는가? 373
제7장 성격형성과 인성의 발달
성격이 성장에 미치는 영향은? 397
성격의 형성변화에 대한 고찰 405
심리교육의 중요성과 이해 431
감성지능이 자녀의 성공에 미치는 영향 438
정신건강을 위한 자세와 습관 446
제8장 가치관 형성과 성숙
자녀의 올바른 가치관 형성 481
자녀는 도덕으로 성장하여야 한다 491
자아 존중감을 증대시켜라 501
자제력이 곧 성장이다 515
올바른 정체성 형성이란? 525
자아실현이란? 533
성숙에 대하여 543
이 책을 마치며 553
참고문헌 556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