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분석 R프로그래밍으로 시작하기 또는 The 친절한 자바 입문 > 도서

본문 바로가기

도서

빅데이터 분석 R프로그래밍으로 시작하기 또는 The 친절한 자바 입문

로즈
2025-04-13 19:20 4 0

본문




빅데이터 분석 R프로그래밍으로 시작하기
9788931556780.jpg


도서명 : 빅데이터 분석 R프로그래밍으로 시작하기
저자/출판사 : 김민지 , 임호진, 성안당
쪽수 : 296쪽
출판일 : 2021-01-22
ISBN : 9788931556780
정가 : 22000

PART 01 빅데이터와 R
Section 01 빅데이터와 R_빅데이터는 선택이 아닌 필수다.
- 데이터 분석을 한다는 것?
- 데이터는 어떻게 빅데이터가 되었나?
- 빅데이터의 가치, 그리고 R
- 왜 R인가?
- 데이터 분석 과정 알아보기
[핵심만 쏙쏙]

Section 02 데이터 분석 환경 만들기_R과 친해지기
- R과 R스튜디오 설치
- R스튜디오 길들이기
- 나만의 워킹 디렉터리 만들기
- 유용환 환경 설정 만들기
- 변수와 상수
- 함수와 패키지
[핵심만 쏙쏙]

Section 03 데이터 구조와 형태_데이터는 어떻게 생겼는가?
- 데이터 종류 및 구조
- 데이터 구조의 가장 기본인 벡터
- 행렬과 배열
- 리스트와 데이터 프레임
[핵심만 쏙쏙]

PART 02 데이터 분석의 준비운동
Section 01 데이터 준비하기_데이터 수집의 다양한 방법
- 직접 데이터 입력해보기_데이터 프레임 생성
- 함수를 통해 외부 데이터 수집 및 저장하기
- 메뉴를 통해 외부 데이터 수집하기
- R 데이터 저장하고 불러오기
[핵심만 쏙쏙]

Section 02 데이터 가공하기_데이터를 유용하게 만드는 법
- 기본 함수로 데이터 파악하기
- 데이터 분석의 기초, 연산자
- 데이터 분석과 통계 분석 함수
- 데이터 분석의 꽃, 그래프 그리기
- 데이터 결측치 및 이상치 제거하기
[핵심만 쏙쏙]

PART 03 R 필수 패키지 실습하기
Section 01 데이터 가공 재간둥이, dplyr 패키지 실습하기
- dplyr 패키지
- dplyr 패키지 실습하기
[핵심만 쏙쏙]

Section 02 자유롭게 데이터를 변경하는 reshape2 패키지 실습하기
- reshape2 패키지
- reshape2 패키지 실습하기
[핵심만 쏙쏙]

Section 03 데이터 시각화, ggplot2 패키지 실습하기
- ggplot2 패키지
- ggplot2 패키지 실습하기
[핵심만 쏙쏙]

Section 04 전문가로 나아가는 길, 통계 분석 기법 실습하기
- 추론 통계와 통계적 가설 검정
[핵심만 쏙쏙]

PART 04 실전 데이터 분석, 도전하기
Section 01 유용한 한글 텍스트 마이닝, KoNLP_인기 노래, 워드클라우드 만들기
- 텍스트 마이닝에 필요한 패키지 설치하기
- 2020년 인기 노래 ‘싹쓰리-다시 여기 바닷가’ 형태소 분석하기
- 워드클라우드 만들기

Section 02 데이터 분석의 꽃, ggplot2_제주도는 어느 나라에서 가장 많이 올까?
- 분석의 용이성을 위해 데이터 가공하기
- 데이터 분석하기
- ggplot2를 통해서 다양한 시각화해보기

Section 03 어떤 살충제가 모기를 가장 많이 잡을까?_상자 그래프 그려보기
- 데이터를 불러와서 상자그림 그리기
- 상자 그래프 분석하기
- 최고의 살충제와 최악의 살충제는?

Section 04 전문적인 데이터 분석 보고서, R Markdown_나만의 포트폴리오 만들기
- R Markdown?
- Rmarkdown 기본 문법
- PART 04 Section 03을 기반으로 R Markdown 실습하기




The 친절한 자바 입문
9791195418916.jpg


도서명 : The 친절한 자바 입문
저자/출판사 : 정재곤, 책장
쪽수 : 656쪽
출판일 : 2021-01-05
ISBN : 9791195418916
정가 : 33000

첫째 마당 | 앱 개발과 자바 기초, 동시에 두 마리 토끼를 잡자!
01-1 | 앱을 만들면서 배울 수 있는 언어, 자바!
1 _ 자바를 배워야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2 _ 자바를 제대로 공부하는 방법을 알려줄까요?

01-2 | 개발 도구 완벽하게 설치하기
1 _ 어떤 순서로 개발 프로그램을 설치할까요?
2 _ 자바 설치하기
3 _ 이클립스 설치하기
4 _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하기

01-3 | 맛보기로 첫 번째 앱 만들어보기
1 _ 앱을 만드는 기본적인 과정
2 _ 새로운 프로젝트 만들기
3 _ 에뮬레이터 만들어 실행하기
4 _ 프로젝트 실행하기

둘째 마당 | 앱 화면을 만들면서 자바를 하나씩 알아가기
02-1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만든 앱 분석해보기
1 _ 개발이 쉬운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2 _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의 구조 확인하기
3 _ 새로 만든 프로젝트 파일은 어디에 저장될까요?
4 _ 작성한 소스코드는 어떻게 프로그램으로 실행될까요?
5 _ 표준 자바로 프로젝트 만들어보기
6 _ 명령어로 소스코드를 직접 컴파일하고 실행하기
7 _ 표준 자바의 소스코드와 안드로이드의 소스코드 비교하기
8 _ 화면 레이아웃 살펴보기

JAVA study - 01
콘솔에 문자열 출력하기

JAVA study - 02
화면에 문자열 출력하기

JAVA 총정리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만든 앱 분석

02-2 | 간단한 앱 화면 만들면서 자바 코드 살펴보기
1 _ 글자를 버튼으로 바꾸고 싶다면 어떻게 할까?
2 _ 글자의 크기와 색상 바꿔보기
3 _ 입력상자 추가하기
4 _ 화면 배치 방법 바꿔보기
5 _ 버튼에 클릭 속성을 넣어 간단하게 동작시키기
6 _ 화면의 버튼을 소스코드에서 찾기
7 _ 찾아낸 버튼을 클릭했을 때 동작시키기

JAVA study - 03
버튼을 눌렀을 때 동작시키기

JAVA study - 04
화면에 버튼들을 배치해보기

JAVA 총정리
간단한 앱 화면 만들면서 자바 코드 살펴보기

02-3 | 자바 변수와 자료형, 그리고 상수 이해하기
1 _ 변수의 기본 개념 알아보기
2 _ 기본 자료형의 변수 사용하기
3 _ 문자열 자료형의 변수 알아보기
4 _ 형 변환의 개념과 종류 알아보기
5 _ 안드로이드 앱 화면에 코드 실행한 결과물 보여주기
6 _ 상수의 기본 개념 알아보기

JAVA study - 05
입력상자에 입력한 값 보여주기

JAVA study - 06
입력한 숫자 값 비교하기

JAVA 총정리
자바 변수와 자료형, 그리고 상수 이해하기

02-4 | 이벤트 처리 및 함수와 연산자 이해하기
1 _ 버튼을 클릭했을 때 동작하는 과정 살펴보기
2 _ 함수를 만들고 메서드라고 부르기
3 _ 이벤트와 이벤트 리스너 이해하기
4 _ 터치 이벤트 처리하기
5 _ 연산자로 좀 더 세밀하게 이벤트 처리하기

JAVA study - 07
터치 횟수 계산하여 보여주기

JAVA study - 08
객체의 행과 열 순서 계산하기

JAVA 총정리
이벤트 처리 및 함수와 연산자 이해하기

02-5 | 클래스를 자세히 알아보기
1 _ 함수의 개념 다시 한 번 정리하기
2 _ 클래스의 역할이 무엇인지 알아보기
3 _ 클래스와 인스턴스 만들어보기
4 _ 인스턴스 객체가 만들어질 때 초기화 기능 수행하기
5 _ 동작 결과를 화면에 이미지와 토스트로 보여주기

JAVA study - 09
클래스를 정의하여 인스턴스 만들기

JAVA study - 10
사용자가 입력한 정보를 객체에 설정하기

JAVA 총정리
클래스를 자세히 알아보기

02-6 | 반복 코드를 줄여주는 상속 알아보기
1 _ 상속이란 무엇일까?
2 _ 클래스 안의 변수와 메서드를 사용할 수 있는 상속 권한
3 _ 클래스 별로 다른 이미지 보여주기
4 _ 객체가 어떤 클래스의 인스턴스인지 알아보는 연산자
5 _ 메서드 재정의하기
6 _ 클래스 변수와 클래스 메서드 정확히 구분하기

JAVA study - 11
부모 클래스를 상속하고 인스턴스 객체 만들기

JAVA study - 12
클래스 변수에 인스턴스의 개수 저장하기

JAVA 총정리
반복 코드를 줄여주는 상속 알아보기

02-7 | 여러 데이터를 논리에 맞게 처리하기
1 _ 여러 데이터를 하나의 변수에 넣어두고 싶다면
2 _ 배열에 들어있는 객체들을 화면에 보여주기
3 _ 배열 안에 배열 객체들이 들어간 2차원 배열
4 _ 여러 데이터를 순서대로 붙여주는 리스트
5 _ 데이터 값을 빨리 찾는 해시테이블
6 _ 데이터를 논리에 맞게 처리할 때 사용하는 문장 알아보기

JAVA study - 13
객체를 만들어 리스트 변수에 추가하기

JAVA study - 14
리스트 변수에 값들을 하나의 텍스트로 보여주기

JAVA 총정리
여러 데이터를 논리에 맞게 처리하기

02-8 | 화면을 직접 만들어서 띄우기
1 _ 스마트폰 기본 앱을 화면에 띄우기
2 _ 안드로이드 시스템에서 인텐트의 역할은 무엇일까?
3 _ 새로운 앱 화면 추가하기
4 _ 다른 화면으로 데이터 전달하기
5 _ onCreate 메서드의 정체는 무엇일까?
6 _ 스택과 큐 알아보기

JAVA study - 15
메인 화면에서 추가한 내용, 새로운 화면에서 보여주기

JAVA study - 16
스택에 학생 정보를 담아두었다가 보여주기

JAVA 총정리
화면을 직접 만들어서 띄우기

02-9 | 레이아웃으로 화면 배치하기
1 _ 위젯과 레이아웃은 어떤 관계일까?
2 _ 뷰의 공통 속성 알아보기
3 _ 리니어 레이아웃으로 화면 만들기
4 _ 상대 레이아웃으로 화면 만들기
5 _ 뷰를 중첩한 화면 만들기
6 _ 버튼과 같은 기본 위젯들의 속성 더 살펴보기

JAVA study - 17
학생 프로필 입력 화면을 레이아웃으로 만들기

JAVA study - 18
입력하는 화면을 선택할 수 있는 탭 기능 만들기

JAVA 총정리
레이아웃으로 화면 배치하기

02-10 | 인터페이스와 어탭터 이해하기
1 _ 인터페이스는 언제 사용할까?
2 _ 예외 처리 알아보기
3 _ 추상 클래스 만들기
4 _ 필요한 메서드만 걸러내는 어댑터 알아보기
5 _ 클래스 안에 클래스 넣기

JAVA study - 19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클래스 만들기

JAVA study - 20
추상 클래스와 이를 상속한 클래스 만들기

JAVA 총정리
인터페이스와 어탭터 이해하기

02-11 | 리스트로 여러 데이터 한꺼번에 보여주기
1 _ 선택 위젯이란 무엇일까?
2 _ 간단한 리싸이클러뷰 만들기
3 _ 리스트의 각 아이템에 여러 줄의 글자가 보이게 바꾸기

JAVA study - 21
리스트 모양의 화면 만들기

JAVA study - 22
리스트에 아이템 추가하는 기능 만들기

JAVA 총정리
리스트로 여러 데이터 한꺼번에 보여주기

02-12 | 여러 가지 작업을 동시에 수행하기
1 _ 동시 작업은 어떻게 실행할까?
2 _ 스레드를 사용해서 앱에서 동시 작업하기

JAVA study - 23
스레드를 이용해 이미지 이동시키기

JAVA study - 24
스레드를 이용해 애니메이션 만들기

JAVA 총정리
여러 가지 작업을 동시에 수행하기


02-13 | 보관한 데이터를 불러와서 사용하는 방법 알아보기
1 _ 자바의 스트림 방식 이해하기
2 _ 앱에서 단말에 데이터를 쓰거나 읽어 들이기

JAVA study - 25
리스트의 내용을 파일에 쓰기

JAVA study - 26
리스트의 내용을 파일에서 읽기

JAVA 총정리
보관한 데이터를 불러와서 사용하는 방법 알아보기

셋째 마당 | 안드로이드 앱 만들어보기
03-1 | 앱 화면 설계하기
1 _ 메모 앱을 만들기 전에 스케치해보기

03-2 | 스케치한 화면 제대로 만들기
1 _ 레이아웃으로 화면 만들기
2 _ 소스 입력하여 화면 구성하기
3 _ 비밀번호 설정 화면 만들기

03-3 | 사진 찍기와 전화 걸기 기능 추가하기
1 _ 메모 앱에 추가 기능 만들어 완성하기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