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학 아는 척하기 또는 브랜드 모듈레이션 > 도서

본문 바로가기

도서

사회학 아는 척하기 또는 브랜드 모듈레이션

로즈
2025-04-13 19:20 2 0

본문




사회학 아는 척하기
9791161691428.jpg


도서명 : 사회학 아는 척하기
저자/출판사 : 존 네이글, 팬덤북스
쪽수 : 188쪽
출판일 : 2021-01-04
ISBN : 9791161691428
정가 : 13500

〈프롤로그〉 쿵후 사회학?

제1장 사회학이란 무엇인가?
01 사회학이란 무엇인가?
02 사회학적 상상력
03 공공 사회학
04 인형 극장과 사회
05 사회학의 탄생과 기원
06 사회학의 발전
07 명칭을 갖게 된 사회학
08 스펜서의 기능주의
09 혁명과 투쟁의 사회학
10 뒤르켐의 사회학
11 막스 베버
12 구조 기능주의
13 상징적 상호작용주의
14 공동체와 사회
15 미시 사회학

제2장 현대사회학
16 사회구성주의
17 감시사회
18 현대사회의 사회계층과 교육
19 포스트모더니즘

제3장 젠더와 인종의 사회학
20 사회학과 젠더
21 구성주의 관점에서 젠더
22 패권적 남성성
23 인종과 민족
24 사회학과 인종주의
25 이슬람 혐오
26 다문화주의

제4장 세계화와 사회학 27 세계화와 시공간의 압축
28 세계체제론과 자본주의
29 문화적 세계화
30 현지화
31 위험 사회
32 세계 시민사회
33 사회운동
34 국가와 민족주의
35 모더니즘
36 민족 상징주의
37 세계화와 민족주의
38 사회학이 세상을 변화시킬까?

〈참고 문헌〉




브랜드 모듈레이션
9791188522835.jpg


도서명 : 브랜드 모듈레이션
저자/출판사 : 신승학, 더봄
쪽수 : 312쪽
출판일 : 2021-01-08
ISBN : 9791188522835
정가 : 18000

책을 펴내며 _5
들어가는 말: 모듈레이션 Modulation : 조율하여 증폭시키다 _11

| 1 | 개척자들의 브랜드

1 대량 생산이 모듈레이션을 일으키다 _19
2 할부 제도가 대량 소비를 부추기다 _24
3 대중 소비의 시대가 시작되다 _29
4 생산자 중심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전환되다 _36
5 P&G가 최초로 현대적인 브랜드를 말하다 _47
6 대규모 자본이 새로운 브랜드를 창조하다 _53

| 2 | 글로벌 브랜드 시대

1 대공황이 전 세계로 번지다 _65
2 팍스 아메리카나Pax Americana의 시작 : 달러가 세계를 점령하다 _75
3 전쟁이 글로벌 브랜드를 모듈레이션하다 _82
4 코카콜라가 미국을 상징하다 _87
5 미국스러움이 전 세계로 퍼져나가다 _94
6 브랜드가 라이프 스타일을 이식하다 _103

| 3 | 제3국 브랜드들의 등장

1 달러 독주 체제가 무너지다 _115
2 일본 브랜드가 떠오르다 _124
3 미국의 제조업이 몰락하다 _134
4 일본 브랜드가 세계 최고를 넘보다 _140
5 전 세계가 일본 컨텐츠에 열광하다 _152
6 유럽 브랜드들이 메인 무대로 복귀하다 _172

| 4 | 디지털 브랜드 시대

1 제조업을 대체하는 새로운 브랜드 패러다임이 등장하다 _193
2 마이크로소프트의 본격적인 성장 _198
3 인터넷 혁명이 시작되다 _207
4 닷컴 버블이 붕괴하다 _220
5 구글이 등장하다 _227
6 디지털 미디어가 아날로그를 대체하다 _231

| 5 | 초연결 브랜드 시대

1 양적완화가 시행되다 _241
2 무선 인터넷이 가능해지다 _254
3 SNS가 출현하다 _263
4 고속 무선 데이터통신이 사용자와 플랫폼을 더욱 긴밀히 연결하다 _271
5 데이터가 스스로 판단하기 시작하다 _282

| 6 | 가까운 미래의 브랜드

1 팬데믹Pandemic이 발생하다 _297
2 더욱 광범위한 연결이 나타나다 _301
3 데이터의 진원지가 이동하다 _305

맺는 말 _309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