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권. 4 또는 홍보의 기술
로즈
2025-04-13 19:20
4
0
-
- 관련링크 : https://www.kdgmall.kr0회 연결
본문
황권. 4

도서명 : 황권. 4
저자/출판사 : 천하귀원, 아르테.arte.
쪽수 : 556쪽
출판일 : 2021-01-22
ISBN : 9788950992262
정가 : 22000
제2부
제1장 처음부터 다시 _9
제2장 대작 _39
제3장 단수(斷袖, 동성애) _64
제4장 계략의 덫을 놓다 _77
제5장 삶과 죽음 사이 _98
제6장 적막한 밤에 들리는 퉁소 소리 _127
제7장 부처도 화낼 줄 안다! _151
제8장 분노 어린 패대기 _174
제9장 이장용(李長勇)의 진위 _194
제10장 매혹적인 봄의 밤 _212
제11장 봄의 색깔 _229
제12장 붉은 살구나무가 벽을 넘다 _246
제13장 누가 책임져야 하는가? _260
제14장 이것도 가능하다 _280
제15장 복숭아 꽃 _298
제16장 이렇게 사랑했다 _321
제17장 강 서쪽 옆방의 암사자 _339
제18장 온천물에 기름때를 씻어 내다 _353
제19장 풍류(스캔들) _371
제20장 서로에게 기대다 _392
제21장 반격 _407
제22장 이곳의 소년 _431
제23장 배를 띄우다 _454
제24장 3인의 대국 _472
제25장 텔레파시 _492
제26장 의향 _511
제27장 이런 나 _534
홍보의 기술

도서명 : 홍보의 기술
저자/출판사 : 백덕, 하움출판사
쪽수 : 164쪽
출판일 : 2021-01-08
ISBN : 9791164407385
정가 : 16000
PROLOGUE - 진화하는 자치단체 홍보
홍보 패러다임이 바뀌고 있다
CHAPTER 1 - 세상과 소통하는 창, SNS
모바일 환경이 변화 불러
SNS 활용하기
- 2명 중 1명이 SNS 한다
- 페이스북, 대세
- 나이 많으면 카카오스토리
- 20대, 1시간 이상 이용
- 스마트폰이 주류
- 20~30대, SNS 이용률 가장 높아
- 소득 높을수록 이용 비율 높아
- 스마트폰 사용 2위 SNS
SNS 이렇게 운영하라
- 신속한 소통과 공감
- 핵심은 콘텐츠다
- 시장·군수 관심에 달렸다
성공하는 콘텐츠 만들기
- 공익이 우선돼야
- 콘텐츠의 흐름을 타라
- 공감하는 스토리 구성하라
- 한 줄 카피로 승부하라
- 때로는 업로드보다 방치하라
- 매체별 장단점을 살려라
- 포스팅 결재 없애라
- 발로 뛰는 영상을 만들라
- 구체적인 플랜을 만들어라
- 3초로 승부하라
- SNS 협업의 선두주자가 되자
- SNS로 소통하는 서울시 응답소
- 광역자치단체 SNS 현황
- 기초자치단체 SNS 현황
- 전국자치단체 SNS 현황
CHAPTER 2 - 유튜브를 잡아라
유튜브 시대다
재미와 공익을 챙겨라
B급 감성에 집착하지 마라
- B급 감성 문화 시대
B급 감성 아니어도 좋다
- 소통하면 된다
- 독창성을 살려라
- 공튜버에서 벗어나자
- 자치단체 간 협업 영상 만들자
- 조회 수에 기(氣) 죽지 마라
- 유튜브, 생중계 시대 열었다
SPECIAL - 시장·군수의 소통하기
믿음을 주라
연출하라, 그래야 본다
인터뷰 - B급 감성 끝판왕, 충주시 김선태 주무관
CHAPTER 3 - 기사 되는 보도 자료 만들기
기자들 입맛 맞게 요리
- 공보가 아닌 홍보를 하라
- 모든 것이 보도 자료다
- 사회적 이슈를 따라가라
- 미담 기사를 발굴하라
- 보도 희망일보다 앞서 넘겨라
- 눈에 띄는 제목을 붙여라
보도 자료 틀 만들기
- 담당자를 밝혀라
- 주제를 생각하라
- 역삼각형으로 작성하라
- 6하원칙과 객관성
- 행정용어를 피하라
- 어려운 용어 풀어 써라
- 쉽게 쓰되, 길게 쓰지 마라
- 사진과 그래픽 도표를 활용하라
- 오보에 적극 대응하라
- 보도 후에 감사 메시지 보내라
- 필수 개선 행정용어 100개 목록
CHAPTER 4 - 홍보대사 활용하기
- 지역 이미지 업(Up) 도움
- 분야별 전문가를 찾아라
- 스토리 있는 사람을 발굴하라
- 공개모집으로 소통하라
- 법적 시비 없는 사람 임명하라
CHAPTER 5 - 자치단체 간의 「품앗이 홍보」
- 상생 홍보가 시너지 효과 높인다
- 산불, 코로나 등 재난에도 활용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