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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 원장’s 어원 365 또는 작은브랜드는 행동경제학이 답이다

땅끝
2025-03-03 10:33 96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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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 원장’s 어원 3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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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 김 원장’s 어원 365
저자/출판사 : 김수민, 윌북주니어
쪽수 : 386쪽
출판일 : 2025-02-20
ISBN : 9791155817933
정가 : 24800

저자의 말
용어 정리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7월
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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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은브랜드는 행동경제학이 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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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 작은브랜드는 행동경제학이 답이다
저자/출판사 : 곽준식, 갈매나무
쪽수 : 284쪽
출판일 : 2025-01-20
ISBN : 9791191842791
정가 : 19500

추천의 말 행동경제학이라는 학문을 작은 브랜드라는 현실에 잇다
머리말 복잡한 시장의 열쇠는 소비자 행동심리에 있다

1부 소비자는 철학이 있는 브랜드를 원한다

1. 브랜드 철학은 새로운 이야기를 탄생시킨다 - 로우로우와 본질의 반복
- 고객이 사는 건 제품이 아니라 브랜드 철학이다
- 파트너십으로 존경하며 함께 가기
- 본질은 단단하게, 변화에는 유연하게

2. 감정으로 끌어들이고 데이터로 붙잡아라 - 퀸잇과 감정의 꼬리표
- 객관적 사실보다 주관적 감정으로
- 이것은 당신을 위한 패션앱
- 데이터를 보면 사람이 보인다

3. 제품이 아닌 라이프스타일을 팔 때 - 삼진어묵과 서브타이핑
- 자기만의 영역을 만드는 서브타이핑 전략
- 하던 대로 안 해야 기회가 생긴다
- 독점보다 경쟁이 이득이 될 때

2부 브랜드 홍수에서 살아남는 새로운 가치 제안

4. 제품이 아닌 관점을 팔아라 - 세바시와 프레이밍 효과
- 새로운 가치를 제안하는 ‘프레임’의 힘
-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이면 충분합니다
- 프레임을 깨부수는 혁신적 아이디어의 비밀

5. 레드오션 시장에서도 누군가는 새로워 보인다 - 마이리얼트립과 타협효과
- 제품 선택 비율을 높이는 방법
- 자유여행과 패키지여행, 꼭 하나만 선택해야 하나요?
- 타협은 “Or”이 아니라 “Both”다

6. 사회적 가치와 경제적 지속 가능성을 동시에 모색하기 - 커피베이와 공정성
- 커피 구매 뒤에 숨은 가치들
- 국내 대표 프랜차이즈, 규모의 역설에 봉착하다
- 어떻게 공정성을 확보할 수 있을까?

3부 지금 고객은 어떤 경험을 원하는가?

7. 소비자가 자발적으로 움직이게 하는 심리 - 직방과 디폴트옵션
- 행동을 바꾸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 선 직방 후 방문으로 고객의 디폴트옵션을 바구다
- 에어비앤비와 위워크, 성공과 실패가 갈린 이유

8.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가 되는 법 - 카닥과 이용가능성 휴리스틱
- 얼마나 빨리 떠올릴 수 있는가?
- 수입차 소유자들의 니즈를 파악하다
- 체리슈머 소비자는 무엇을 원할까?
- 슈퍼앱으로의 확장

9. 국내 최초 테이크아웃 도시락은 어떻게 국민 도시락이 되었을까? - 한솥도시락과 대표성 휴리스틱
- 나의 브랜드는 무엇을 연상시키는가?
- 국내 최초 테이크아웃 도시락 브랜드를 만들다
- 1인가구를 위한 6S 마케팅

4부 작은 브랜드는 어떻게 혁신하는가?

10. 브랜드 정체성을 살린 콜라보레이션 - 곰표와 차이식역
- 브랜드 콜라보를 성공시키는 방법
- 브랜드 퍼스낼리티를 잃지 말 것
- 선을 넘지 않아야 성공한다

11. 오프라인 시장에서 온라인으로 살아남기 - 밀당PT와 언패킹 효과
- 디테일할수록 좋다
- 온라인 학습 시스템의 한계를 극복하다
- 전형성, 디테일을 조절하는 힘

12. 따라가지 말고 선두에서 주도하라 - 락앤락과 타임페이싱
- 소비자 욕구가 급변하는 시대, 변화를 주도하는 법
- 위기 속에서 적극적으로 변화를 주도하기
- 때로는 깊게, 때로는 넓게, 영향력을 확장하다

맺음말 작은 브랜드는 더 큰 유연성과 독창성이 있다
참고 자료/ 사진 출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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